[유통가 레이더] 롯데온·롯데면세점, 해외 명품 최대 80% 할인... ‘면세점 미리 가기’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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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롯데온·롯데면세점, 해외 명품 최대 80% 할인... ‘면세점 미리 가기’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08.15 1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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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온이 오는 16일부터 롯데면세점과 '면세점 미리 가기 2탄 : 랜선 듀티프리런' 행사를 진행합니다. 2030세대 인기 브랜드 MSGM부터 끌로에 등 80여 개 해외 명품 및 수입 브랜드의 2만여개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합니다. 특히 이번 행사부터는 상품을 2주 정도 빠르게 배송해주는 '빠른배송' 서비스도 확대해 고객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편, 이마트는 오는 9월 1일까지 약 3주간 해외 소싱의 역량을 집결한 '글로벌 상품 모음전' 행사를 진행합니다. 총 12개 국가의 65개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행사로, 수입 과일, 수산물, 소스/오일, 스낵, 캠핑 용품 등 다양한 상품들을 할인 판매합니다.

이외에도 코카-콜라가 오는 20일까지 이마트 성수점에서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 캠페인(이하 원더플 캠페인)’ 시즌2 체험 부스를 운영하는 등 오늘(15일) 광복절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롯데온이 롯데면세점과 '면세점 미리 가기 2탄 : 랜선 듀티프리런' 행사를 진행한다.[사진=롯데쇼핑]
롯데온이 롯데면세점과 '면세점 미리 가기 2탄 : 랜선 듀티프리런' 행사를 진행한다.[사진=롯데쇼핑]

 

○.. 롯데온과 롯데면세점이 다시 뭉친다.

롯데온과 롯데면세점은 오는 16일 0시부터 이번 달 31일까지 ‘면세점 미리 가기 2탄 : 랜선 듀티프리런’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MSGM, 끌로에 등 해외 명품 80여 개 브랜드의 2만여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또한 KB국민/신한카드로 결제하면 10% 추가 즉시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7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면세점 미리 가기’ 행사에서는 매월 특정 브랜드를 선정해 특가에 선보이고 있다. 이번 달에는 20-30대에게 인기가 많은 ‘MSGM’을 선정, MSGM의 100여 개 상품을 최대 40% 할인한다. MSGM은 롯데온과 롯데면세점이 면세 재고 명품 행사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브랜드로, 티셔츠 및 맨투맨을 5만원 대부터 판매한다.

롯데온은 이번 행사부터 주문 후 바로 배송이 가능한 빠른 배송 상품의 비중을 70%까지 늘렸다. 빠른 배송 상품의 경우 결제 후 바로 배송이 가능해 예약 배송 상품보다 최대 2주 정도 빠르게 상품 수령이 가능하다. 이를 위해 롯데온과 롯데면세점은 이전 행사 데이터를 바탕으로 이번 달에 진행하는 일부 인기 상품들에 대해 통관 작업을 미리 마쳤다. 롯데온은 빠른 배송이 가능한 상품이 많아지면서 고객 만족도 및 구매 확정률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온 심규광 명품MD(상품기획자)는 “롯데온과 롯데면세점은 MSGM, 끌로에 등 인기 명품 브랜드를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며, “이번 행사부터는 구매 후 빠르면 다음 날 수령이 가능한 빠른 배송 상품의 비중을 늘린 만큼 상품과 배송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이마트가 국내 물가 안정을 위해 해외 소싱 역량을 총 집결한 ‘글로벌 상품 모음전’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는 오는 9월 1일까지 약 3주간 미국/페루/노르웨이/독일/아르헨티나/베트남 등 총 12개 국가의 65개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글로벌 상품 모음전' 행사를 선보인다.

이마트 해외 소싱의 역량이 집약된 이번 행사에서는 수입과일, 수산, 조미료, 스낵 등의 해외 먹거리뿐 아니라 캠핑 용품, 가전 등 다양한 상품들을 주차별로 품목을 변경해 할인 판매한다.

먼저 이마트는 오는 8월 18일까지 인기 신선 식품을 비롯해 가공, 아웃도어 브랜드 상품 행사를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연간 23만 팩 이상 판매되는 인기 상품인 '쉬림프링(태국산, 453g/팩)'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된 1만1040원에 판매한다.

제철 미국산 체리의 선도를 그대로 보존한 '항공 직송 미국산 체리(700g/팩)'는 1만1800원에 기획했으며, '캘리포니아산 호두(650g/봉, 1만800원)'는 1개 구매 시 1개 추가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베트남 여행 필수 구매 품목인 'G7 블랙커피(100입)'는 약 40% 할인된 6280원에 판매하며, 유럽 인기 냉동피자인 '닥터오트커 리스토란테 피자(335g/340g, 모짜렐라/콰트로)'는 25% 할인된 398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집에서 직접 요리를 하는 ‘집밥족’을 위해 수입 소스/오일 및 식기 행사도 준비했다.

신선한 토마토로 만든 소스에 바질, 파마산의 풍미를 더한 '갈로 바질/파마산 파스타 소스(400g, 각, 3160원, 스페인)'는 1+1 프로모션을 기획했으며, 스페인산 'Coosur 오일 4종(카놀라유/해바라기유/포도씨유/올리브유, 1L)'은 2개 구매 시 50% 할인 판매한다.

인기 식기 브랜드인 '포트메리온 보타닉가든 11종(파스타볼/공기/대접/머그 등)’ 역시 행사카드 구매 시 각 1만1900원에 판매한다.

이 밖에도 이마트는 오는 18일까지 1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아웃도어 브랜드 '스탠리 아이스박스/워터저그'를 행사 카드 구매 시 20% 할인 판매하며, 행사 기간 중 스탠리 아이스박스/워터저그 상품 1개 이상 구매 시 스탠리 베어로고 캠핑백을 증정한다. 

이마트가 이처럼 해외 각지의 우수 상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일 수 있는 이유는 선제적인 해외 소싱 역량 강화를 통해 소위 ‘글로벌 종합 상사’로 발돋움했기 때문이다.

이마트는 다양해지는 고객 수요에 발 맞추기 위해 지난 2007년 말부터 선제적으로 해외소싱 전담 조직을 신설, 본격적인 해외 우수 상품 소싱에 나섰다.

초기에는 20개국에서 400여 개 상품을 직소싱했지만, 2020년 말 기준 총 60여 개 국가에서 약 5만개 이상 상품(1만5000여 개 품목) 소싱으로 빠르게 성장했으며, 매출 규모 역시 지난해 기준 7000억원 이상을 달성했다.

특히 이마트는 단순 상품 수입을 넘어 해외 인기 브랜드의 국내 판권 확보에도 힘을 쏟고 있다.

이마트는 지난 2017년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유럽 프리미엄 분유 ‘압타밀’ 개별 브랜드 독점 판매권 확보를 시작으로, 생활가전 브랜드 스마트미, 영국 프리미엄 식기 브랜드 로얄우스터, 미국 프리미엄 기저귀 ‘헬로벨로’ 등 해외 인기 브랜드의 국내 판권을 확보하며 자체 소싱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이마트 황경선 해외소싱 담당은 “국내 물가 안정 기여를 위해 해외 소싱의 역량이 총 집결된 이번 글로벌 상품 모음전 행사를 기획했다”며, “빠르게 변하는 고객들의 수요에 발 맞춰 앞으로도 세계 각지의 우수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한국 코카-콜라는 더 많은 소비자들이 사용된 투명 음료 페트병의 자원순환을 경험할 수 있도록 오는 20일까지 이마트 성수점에서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 캠페인(이하 원더플 캠페인)’ 시즌2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원더플 캠페인’은 사용된 플라스틱이 올바르게 분리배출되어 유용한 굿즈로 되돌아오는 일상 속 자원순환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소비자 동참 캠페인이다. 지난달 19일 시작된 시즌2는 플라스틱 문제에 대해 한국 코카-콜라와 공감대를 형성한 이마트, SSG닷컴, WWF(세계자연기금), 테라사이클이 파트너사로 참여해 진행 중이다. 3회에 걸쳐 회차별 1400명씩 모집하는 가운데 이달 초 마감된 1회차는 12: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친환경에 대한 소비자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에 처음으로 마련된 ‘원더플 캠페인’ 시즌2 체험 부스는 원더플 캠페인에 대한 온라인 신청 외에도,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음료제품을 구입하는 마트 현장에서 고품질 자원으로 가치가 높은 투명 음료 페트병에 대한 인식을 확대하고, 음료 페트병의 올바른 분리배출과 유용한 굿즈로 재탄생되는 자원순환 과정을 보다 쉽고 직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됐다. 

이마트 성수점 1층에 마련된 체험 부스에서는 음료 페트병을 분리배출 할 수 있는 원더플 수거함과 사용된 플라스틱으로 만든 코카-콜라 알비백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투명 음료 페트병 20개를 올바르게 분리수거해 모아오는 소비자에게는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굿즈인 ‘코카-콜라 라벨제거기(콬-따)’, 투명 음료 페트병 50개는 ‘코카-콜라 캠핑박스’를 선착순으로 증정해 일상에서 소비된 음료 페트병이 올바른 분리배출을 통해 유용한 굿즈로 돌아오는 자원순환 과정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현장 분리배출이 어려울 경우에는 부스에서 원더플 스티커를 수령해 택배 발송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행사 종료 3주 내에 음료 페트병을 올바르게 분리배출해 상자에 담은 후 원더플 스티커를 겉면에 부착해 선불 택배로 발송하면 된다. 음료 페트병을 올바르게 분리배출한 참가자에게는 수거된 페트병 수에 따라 현장 참여자와 동일하게 코카-콜라 라벨제거기나 코카-콜라 캠핑박스를 제공한다. 

‘원더플 캠페인’ 시즌2 체험 부스는 오는 20일까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되며 누구나 방문할 수 있다. 

한국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코카-콜라는 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 문제가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인식을 바탕으로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올바른 분리배출과 플라스틱의 자원순환을 쉽고 재미있게 경험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돕고자 이번 오프라인 체험의 장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소비자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환경을 만드는데 힘을 보탤 수 있도록 꾸준한 노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원더플 캠페인’ 시즌2 오프라인 체험부스는 오는 20일(금)까지 이마트 성수점에서 운영된 후 21일부터 29일까지 스타필드 하남에서도 진행될 예정이다. 스타필드 하남에 마련되는 오프라인 체험 부스에는 가족, 연인, 친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 GS리테일이 도넛 핫플 브랜드 노티드(Knotted)와 손을 잡고 이색 컬래버레이션 상품 출시에 박차를 가한다.

GS리테일과 노티드는 지난 13일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GFFG 사무실에서 ‘차별화 상품 개발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안병훈 GS리테일 기획MD부문장과 이준범 GFFG 대표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해 진행됐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GS리테일은 노티드가 가지고 있는 상품 개발 노하우를 편의점 상품에 접목하고,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노티드의 개성을 적극 활용한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출시 할 계획이다.

노티드는 개성있는 스마일 디자인과 독특한 맛으로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도넛 베이커리 전문점으로, 외식 그룹 GFFG 내의 브랜드이다. GFFG는 카페 노티드(도넛), 다운타운너(햄버거), 리틀넥(캐주얼 다이닝), 호족반(모던 한식), 클랩 피자(피자), 웍셔너리(아메리칸 차이니즈) 등 6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7월 ‘힙 플레이스’ (hip place, 개성있는 명소) 입점 프로젝트 1탄으로 출시한 ‘유어스다운타운너X스윙칩’의 성공적인 매출이 이번 전략적 업무 협약으로 연결됐다.

‘유어스다운타운너X스윙칩’은 출시 이후, GS25와 GS수퍼마켓에서 스낵 카테고리 매출 3위에 오를 정도로 인기가 높다. 특히, 인스타그램에 관련 이미지가 지속 공유되며, 다운타운너 찐팬간 공유되는 것 외에도 일반 고객들에게 홍보되는 효과를 내고 있어, 양사가 서로 윈윈하는 성과를 얻고 있다.

GS리테일은 힙 플레이스 입점 프로젝트 제2탄으로 9월초 ‘노티드젤리’, ‘노티드우유’를 선보일 계획이다. ‘노티드젤리’는 노티드 고유의 스마일과 마스코트 슈가베어 디자인으로 출시되며, ‘노티드우유’는 바닐라, 밀크, 바나나, 라즈베리, 딸기 등 도넛에서 인기 높은 플레이버를 활용하고, 노티드 스마일을 디자인에 접목한 5종 상품으로 출시한다. 노티드 제휴 상품은 GS25, GS수퍼마켓과 노티드 청담 카페에서 동시 판매될 예정이다.

GS리테일은 유명 핫플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 상품은 남을 의식하지 않고, 자신만을 위한 소비활동, 색다른 곳을 방문하는 경험을 중시하는 MZ고객들의 특성이 적극 반영된 상품으로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병훈 GS리테일 기획MD 부문장(상무)는 “MZ세대에게 인기 높은 도넛 브랜드 노티드와 함께 개성있는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개발 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GS리테일은 색다른 상품, 이색 경험을 공유하고 싶어 하는 MZ고객들의 특성에 맞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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