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웹툰·웹소설 강자’ 재담미디어, NH투자증권 손잡고 IPO 나선다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웹툰·웹소설 강자’ 재담미디어, NH투자증권 손잡고 IPO 나선다
  • 윤덕제·김호연·노우진 기자
  • 승인 2021.06.01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With CEO"…권준학 농협은행장, 디지털 분야 인재들과 소통 나서
- “이제는 마스크 써도 안면인식이 된다고?” 신한카드, 페이스페이 업그레이드
- 한화생명도 ESG경영에 박차 가한다…‘GIVE GREEN’ 캠페인

요즘은 어떤 기업이나 소통을 중시하고 있죠. 농협은행도 소통 강화에 나섰습니다. 권준학 농협은행장은 디지털 분야 신규 직원들과 함께하는 CEO(최고경영자) 간담회를 실시했습니다. ‘With CEO'라는 간담회 이름처럼 기업 내 소통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였다고 합니다.

증권가에서는 새로운 ‘이름’의 등장을 예고했습니다. 웹툰·웹소설 콘텐츠 기업인 재담미디어가 NH투자증권의 손을 잡고 IPO(기업공개) 절차에 들어갔습니다. 재담미디어는 최근 리메이크를 발표한 ‘궁’의 제작사로도 유명합니다.

한화생명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캠페인의 이름은 ‘GIVE GREEN’으로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인 굿윌스토어와 함께 진행했다고 하네요. 임직원의 물품을 기증하는 형태로 자원 재활용을 통해 환경 보호에 기여했습니다.

이외에도 신한카드가 얼굴인식 결제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했다는 등의 금융계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권준학 농협은행장, 디지털 분야 신입직원과 소통 행보

NH농협은행 권준학 은행장(사진 가운데)이 지난 31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채용연계 인턴전형에서 선발된 디지털 분야 신규 직원들과 함께 CEO 간담회를 실시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권준학 은행장(사진 가운데)이 지난 31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채용연계 인턴전형에서 선발된 디지털 분야 신규 직원들과 함께 CEO 간담회를 실시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권준학 농협은행장은 디지털 분야 신규 직원 7명과 함께 CEO 간담회를 실시했다.

권 행장은 취임 이후 매월 정기적으로 'With CEO'라는 이름의 간담회를 통해 우수 직원들과 대화의 자리를 갖고 있다.

지난달 31일 서울시 중구 본사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2020년 하반기 채용연계 인턴전형에서 95.6:1의 경쟁률을 뚫고 정규직원으로 채용된 디지털 전문 신규 직원들이 참석했다.

권 행장은 AI(인공지능), 블록체인, 빅데이터 등 급변하는 디지털 금융환경 분야에서 열심히 대응하고 있는 직원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듣고, 농협에 많은 변화를 이끌어 줄 것을 당부했다.

○‥신한은행, 배우 조승우와 신규 광고…"마음을 기울입니다"

신한은행은 이날부터 배우 조승우와 함께 '마음을 기울입니다'를 테마로 새로운 기업 광고 캠페인을 시작한다.

신한은행은 지난해 '생각. 이어지다, 행동으로' 광고를 선보였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신한은행이 고객 관점에서 사소한 부분 하나까지도 다시 생각하고 변화 중인 점을 표현했다는 설명이다.

누군가와 함께 쓰는 우산이 상대를 향해 살짝 기울어 있는 것처럼 고객을 먼저 생각하겠다는 메시지다.

○‥우리은행, 펀드 첫 가입고객에 1만원 지급 이벤트

우리은행은 비대면으로 은행에서 펀드를 최초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만명에게 1만원을 지급하는 '앵콜! 만원부터 시작하는 내 생애 첫 펀드 만원드림' 이벤트를 이달 30일까지 실시한다.

우리은행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뱅킹 앱 '우리WON뱅킹'에서 펀드를 1만원 이상 최초 신규 가입한 고객이 대상이며, 경품 1만원은 펀드 가입 시 설정한 출금계좌로 7월 16일에 입금된다.

○‥신한카드, 페이스페이 업그레이드...마스크 써도 안면인식

신한카드는 얼굴인식 결제 서비스인 '신한 FacePay(신한 페이스페이)'를 업그레이드하고, 신한카드 본사에서 시범운영한다.

신한카드는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 노출되는 얼굴 상단부의 특징점을 더욱 정밀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신한 페이스페이 무인 등록기에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상태로 최초 1회만 등록하면 마스크를 착용해도 신한 페이스페이를 이용할 수 있다.

2019년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선정된 신한 페이스페이는 지난해 국내 최초로 한양대에서 상용화했다.

올해에는 홈플러스 월드컵점에 신한 페이스페이를 론칭하며 안면 인식 결제 서비스를 대형 유통점으로 확대했다.

○‥롯데카드, 핀크와 ‘새로고침’ PLCC 출시

롯데카드가 생활금융플랫폼 핀크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PLCC(상업자 표시 신용카드) 상품인 ‘새로고침 카드’를 선보인다.

카드는 지난달 이용실적과 함께 특정 사용처에서 결제해야만 혜택을 받을 수 있었던 복잡한 혜택 조건을 단순화한 것이 특징이다.

핀크 서비스 이용자라면 월 최대 2만 핀크머니를 적립 받을 수 있다. 전달 핀크 5대 서비스(송금, 핀크머니 충전, 예적금 상품 가입 및 유지, 대출한도 조회, 핀크리얼리 출석 서비스) 중 1개 이상을 이용하고, 전달 이용금액이 40·80·180만원 이상일 때 각각 1·1만 5,000·2만 핀크머니를 적립해준다. 핀크머니는 핀크 앱의 현금성 포인트로, 언제 어디서든 현금처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삼성카드, 환경경영체제 국제인증 획득

삼성카드는 환경경영체제 국제표준인 ‘ISO 14001’을 획득했다.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의 기준에 따라 환경문제 및 위험에 대해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기업에게 부여되는 환경경영체제에 관한 최고 수준의 인증이다.

삼성카드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과 요구가 증가함에 ESG 관련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환경문제 및 기후변화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카드 플레이트 제작, 종이 명세서 디지털화 등 친환경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또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과 에너지 사용 효율화 등 친환경 경영을 도입하는 등 환경보호에 대한 기업의 책임을 계속해서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투자 좀 하는 사람 다 모여!” 키움증권, 2021 키움 영웅전 실전투자대회 개최

키움증권이 2021 키움 영웅전 실전투자대회를 개최한다. 신청기간은 5월 31일부터 7월 18일이며 대회기간은 6월 14일부터 7월 30일까지다.

대회는 주식리그와 선물옵션리그로 나눠 진행되며 상금의 총액은 1억6735만원이다.

주식리그는 예탁자산별 1억 클럽·3천 클럽·5백 클럽·1백 클럽으로 구성되며 수익률 1위에게 각각 5000만원, 2000만원, 800만원, 1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단일리그인 선물옵션리그 1위에게는 3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또한 1억 클럽과 3천 클럽의 수익금 1위에게는 각각 1500만원과 500만원이 지급되며 선물옵션리그 수익금 1위는 100만원의 상금을 받게 된다.

이외에도 대회기간 매주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신세계상품권, 현금 등을 지급하고 수익률대회 참가 후 공유한 고객 500명에게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을 증정한다.

○‥“세상의 모든 재미를 ‘함께’ 담다” NH투자증권, 재담미디어 IPO 주관 계약 맡아

웹툰·웹소설 콘텐츠 전문 기업 재담미디어가 코스닥 상장 추진을 위해 NH투자증권과 IPO(기업공개) 주관 계약을 체결했다.

재담미디어는 ‘세상의 모든 재미를 담다’라는 신조로 2013년 설립 후 현재까지 총 500개 이상의 완결 및 연재작을 기획·제작한 콘텐츠 제작사다. 회사의 주요 인력들은 서울문화사·학산문화사 등 만화 전문 미디어의 편집장 출신들로 작가와 작품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자랑한다.

재재담미디어는 ‘동네변호사 조들호’와 ‘우리 집에 사는 남자’를 비롯해 22편 이상의 작품을 영상화 계약까지 성사시켰다. 동시에 자체 글로벌 사업팀을 운영하며 한국 웹툰의 글로벌 확장에도 앞장서고 있다.

재담미디어는 신진 작가를 발굴하는 사업을 지원하며 인재를 영입하고 글로벌 히트작을 만들어낼 청사진을 그리고 있다. 작년부터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신진 스토리작가 육성 지원사업의 일환인 ‘글로벌 IP 원정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8년부터는 추계예술대학교와 함께 웹툰 작가 양성 기관인 ‘추계 재담 웹툰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IPO 주관 계약에 대해 NH투자증권 관계자는 “앞으로도 콘텐츠 시장 환경이 (재담미디어에) 우호적으로 작용할 것”이라며 “회사의 성장성을 긍정적으로 판단한다”고 밝혔다.

○‥한화생명, ‘GIVE GREEN’ 캠페인 통해 ESG경영 실천

한화생명이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굿윌스토어’와 함께 임직원의 물품을 기증하는 ‘GIVE GREEN(기브 그린)’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GIVE GREEN’ 캠페인 기증식을 통해 임직원이 기증한 물품 약 3000점을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인 밀알복지재단의 ‘굿윌스토어’ 대전점에 전달했다. ‘GIVE GREEN’ 캠페인은 자원 재활용을 통해 환경 보호에 기여하고, 장애인 직원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해 진행됐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비대면 형식으로 진행해 기부 참여를 원하는 임직원은 온라인으로 기증 신청서를 작성한 후 사내 무인 기부함에 물품을 넣기만 하면 됐다. 또한 ‘택배 방문 수거 서비스’를 통해 자택에서도 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편의를 더해 임직원 참여도를 높였다.

○‥NH농협생명, '두개만묻는NH건강보험(갱, 무)' 신상품 출시

NH농협생명(대표이사 김인태)이 유병자와 고령자도 두 가지 질문만 통과하면 가입할 수 있는「두개만묻는NH건강보험(갱, 무)」을 신규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 상품은 △3개월 이내 의사의 입원, 수술, 추가검사 필요소견 여부 △5년 이내 암, 간경화, 협심증, 심근경색, 뇌졸중의 진단, 입원, 수술 여부 등 두 가지 질문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가입 가능하다.「두개만묻는NH건강보험(갱, 무)」는 12가지 선택특약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부위만 집중 보장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에 대한 특약이 각각 있어 부족한 보장의 부위만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입원수술특약에 가입한다면 3대 질병으로 인한 입원일당과 수술비를 지급한다.

○‥KB손해보험, 신규 TV 광고 On-Air...'KB손해보험이라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캠페인 론칭

KB손해보험(대표이사 김기환)은 신규 TV 상품 광고 ‘KB손해보험이라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캠페인을 론칭했다고 1일 밝혔다. 새롭게 제작된 이번 캠페인은 ‘KB손해보험이라면 이야기가 달라진다’라는 광고 메시지에 걸맞게 유사 시에 보편적으로 느끼는 걱정들과 상반되는 위트 있는 스토리 전개로 KB손해보험이라면 유사 시에도 걱정 없다는 메시지를 담아, KB손해보험의 폭넓고 든든한 보장으로 고객의 이야기를 바꿀 수 있음을 전달하고자 했다. 이번 캠페인은KB손해보험의 대표 건강보험 상품인 ‘KB건강보험과 건강하게 사는 이야기’와 자녀보험 상품인 ‘KB희망플러스자녀보험‘을 메인으로 해 총2편의 시리즈로 제작됐다.

윤덕제·김호연·노우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