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FLO)가 2019년 한 해 동안 각 사용자가 가장 많이 들은 곡을 모은 ‘2019 당신의 음악’을 오는 1월6일까지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2019 당신의 음악은 실시간 차트가 아닌 개인의 취향에 맞춘 음악 추천을 중심으로 하는 플로서비스를 통해 올 한 해 동안 각각의 고객이 어떤 취향의 음악을 애정 했는지 살펴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2019 당신의 음악 플레이리스트는 올해 1월1일부터 12월 19일까지 사용자가 가장 많이 들은 음악 총 9곡으로 구성, 각 곡의 앨범 커버 이미지를 정방형으로 모아 SNS 공유에 최적화된 형태로 제공한다.
해당 이미지를 스와프 하면 9곡의 곡 제목, 아티스트명 등 상세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며 각종 SNS로 연동, 바로 공유가 가능하다. 또 ‘내 리스트에 담기’ 버튼을 선택하면 각 사용자의 플레이리스트로 자동 저장돼 언제든 다시 들을 수 있다.
플로는 ‘2019 당신의 음악’을 SNS에 공유하면 풍성한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동시 진행한다.
2019 당신의 음악에서 확인한 앨범 커버 이미지를 필수 해시태그(#2019당신의음악 #플로)와 함께 2020년 1월 6일까지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5명) 및 스타벅스 기프티콘(30명)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오는 1월10일이벤트 게시물의 댓글 및 플로 APP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플로 운영사 드림어스컴퍼니 이새롬 마케팅 팀장은 “플로는 차트 중심으로 고착화된 음악 스트리밍 시장을 ‘취향’ 중심으로 변화시키며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나가고 있다”며 “ ‘2019 당신의 음악’이 나만의 취향을 다시 한 번 발견할 수 있는, 연말의 작은 즐거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명현 기자 lycaon@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