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실시간 미세먼지 측정 앱 '에어맵코리아' 리뉴얼...편의성 강화·신규 콘텐츠 추가
상태바
KT, 실시간 미세먼지 측정 앱 '에어맵코리아' 리뉴얼...편의성 강화·신규 콘텐츠 추가
  • 정두용 기자
  • 승인 2019.10.14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에어맵코리아를 리뉴얼했다고 14일 밝혔다.

에어맵코리아는 실시간 미세먼지 측정 애플리케이션이다. 이번 리뉴얼은 이용자 편의성을 강화하면서,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에어맵코리아는 KT가 직접 구축한 전국 2천여 개 관측망과 이천시, 평택시, 홍천군 등 5백여 개 지자체 관측망을 통해 ‘나에게 가장 가까운’, ‘숨 쉬는 높이’의 날씨와 미세먼지 정보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이번 리뉴얼은 미세먼지와 관련된 공기질 생활 정보를 사용자에게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강화했다.

KT 모델들이 에어맵코리아 리뉴얼을 알리고 있는 모습. [KT 제공]
KT 모델들이 에어맵코리아 리뉴얼을 알리고 있는 모습. [KT 제공]

미세먼지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미리 이번 주 예보까지 확인할 수 있으며 수치에 따라 ‘빨래’, ‘운동’, ‘세차’ 지수 등 미세먼지 데이터와 결합한 일상 활동 정보를 제공하는 생활 가이드를 제공한다.

스마트 워치에서도 에어맵코리아를 확인 할 수 있다. 원내비 애플리케이션과 연동을 통해 출발지와 도착지(목적지) 주변의 공기질 정보도 알려준다.

연내 에어맵코리아와 제휴된 복합 쇼핑몰, 키즈테마파크, 호텔 등 다중 이용 시설의 실내 공기질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KT는 올해 7월 국내 최대 실내 스포츠 테마파크인 볼베어파크에 에어맵코리아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에어맵코리아를 실내외 공기질 관리 사업으로 확대하고 있다. 또 이를 사용자들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이다.

이미향 KT 비즈인큐베이션 센터 상무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사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실시간 공기질 정보를 확인할 수 있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우리 실생활에 밀접한 실내외 공기질과 날씨에 따른 생활 정보 등을 통해 에어맵코리아만의 특화 콘텐츠 제공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국민 생활을 선도할 것”으로 말했다.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