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14년 12월 3일(수) (사)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보건복지부·고용노동부·여성가족부 등이 후원하는 ‘2014 대한민국커뮤니케이션대상’ SNS부문 최우수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커뮤니케이션대상은 우수한 커뮤니케이션 제작물과 캠페인, SNS 소통 등을 통해 기업 문화를 발전시키고 뛰어난 활동을 한 기관과 기업에게 주는 상으로, 한전은 올해 페이스북(http://fb.com/iamkepco)을 통한 국민들과의 폭넓은 소통과 공감대 확산의 성과를 인정받아 SNS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다.
이번 수상은 지난 '14년 10월 ‘2014 대한민국 SNS대상’ 공공부문 대상에 이어 올해 SNS부문 2번째 수상으로, 페이스북의 경우 현재 팬수가 공기업 중 최고 수준인 12만명을 넘어섰으며 ‘14년 7월에는 한전 블로그인 ‘굿모닝 켑코’ (http://blog.kepco.co.kr)를 오픈하는 등 기업 SNS를 활용한 소통에 앞장서고 있다.
조환익 사장은 “이번 수상은 한전이 나주 시대를 열자마자 받은 상이자 국민과 소통을 열심히 한 결과라서 더욱 뜻깊은 상이다”라며 “대한민국 대표 공기업으로서 국민의 목소리를 듣고 소통하는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경호 gnomics@naver.com
저작권자 © 녹색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