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2018년도 지식재산 이러닝 선도학교 모집
상태바
특허청, 2018년도 지식재산 이러닝 선도학교 모집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8.04.08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온라인 선행학습을 통해 교사와 학생간 토론식 수업 활성화

특허청(청장 성윤모)은 지식재산에 대한 창의적인 이러닝 교육모델을 개발하고 확산하기 위해 4월 9일부터 내달 15일까지‘2018년 지식재산 이러닝 선도학교’를 모집한다.

플립러닝방식을 적용한 온라인 교육을 통해 지식재산을 전파하고자 하는 초중고 교사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플립러닝(Flipped Learning)은 학생들이 수업 전에 미리 온라인으로 학습해 오면 수업시간에는 문제풀이와 토론을 통해 지식을 익히는 수업으로 학습자의 창의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학습법이다.

신청방법은 플립러닝 학습법을 활용한 1차시 학습지도안과 이러닝 샘플 동영상을 이메일(ipschool@kipa.org)로 제출하면 된다.

2013년부터 시작한 지식재산 이러닝 선도학교 사업은 작년까지 총 20개의 학교가 선정됐다.

특히, 올해는 시행 6년째를 맞아 선도학교의 우수사례 발굴 및 확산을 위해 2개교를 추가하여 총 6개교를 선정한다.

선정된 선도학교에는 새로운 발명교육 방법을 개발하기 위한 연구비 지원과 더불어 ‘지식재산 이러닝 선도학교 선정’현판식 개최 및 감사패도 수여된다.

해당학교는 자체적으로 11월까지 플립러닝 학습자료를 개발하게 되며, 각 선도학교가 개발한 자료는 교육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동영상 콘텐츠로 국가지식재산교육포털사이트에 게시할 예정이다.

특허청 박미영 교육기획과장은 “지식재산 이러닝 선도학교 사업은 선생님들의 발명교육 노하우와 이러닝 콘텐츠가 융합된 교육모델을 발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재미있고 우수한 콘텐츠가 더욱더 개발되고 확산되어 우리나라 발명교육 발전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익재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