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굴지의 홍보대행사인 함샤우트(공동대표 김재희, 함시원)가 비즈니스 엑셀러레이션 시장에 진출한다.
이를 위해 벤처•스타트업의 비즈니스 엑셀러레이션(Business Acceleration)과 홍보&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디지털 플랫폼,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플랫폼을 론칭한다는 전략이다.
이 회사는 100여명의 커뮤니케이션 전문 인력과 3백개 이상의 홍보 & 마케팅 비즈니스 성공 사례를 기반으로, 벤처기업의 생존율을 높이기 위해 홍보 & 마케팅뿐만 아니라 자금부터 기술, 인력지원, 법적&기술적 자문, 해외진출 등 기존 시장과 차별화된 벤처 •스타트업의 시장 진출을 촉진하고 비즈니스 가치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현재 국내 3만 5천 여개가 넘는 벤처기업 가운데 창업 3년 생존율은 불과 36%로 OECD 26개 회원국 중 25위다. 이처럼 국내 벤처기업들의 생존율이 낮은 이유는 자금, 인력문제와 더불어 홍보&마케팅에 대한 인식과 경험부족이 중요한 요인으로 것으로 함샤우트는 판단하고 있다.
함샤우트는 한국대표 투자유치 및 M&A 대표주자인 ㈜한국M&A센터(대표이사 유석호), 벤처•스타트업의 멘토링 재단인 도전과 나눔(이사장 이금룡)과 제휴&협력을 통해 매년 최소 10개 이상의 유망 벤처•스타트업을 발굴해 비즈니스 엑셀러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함샤우트는 한국M&A센터와는 정기적으로 벤처•스타트업 대상 사업 설명회와 IR설명회를 진행해 유망한 기업을 선발, 비즈니스 엑셀러레이션 서비스 외에도 투자자 연결을 촉진시켜주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미2017년 첫 번째 비즈니스 엑셀러레이션 모듈로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인 ㈜라이트앤슬림(대표이사 유연정)의 서비스를 진행해왔으며, 12월부터 ㈜애니닥터헬스케어를 대상으로 비즈니스 엑셀러레이션 서비스를 진행한다.
한익재 기자 lycaon@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