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메이크업과 스타일을 오랫동안 유지시켜 주는 수정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다. 평소 건조한 피부를 가졌더라도 연일 이어지는 더위에 땀 범벅이 된 얼굴과 머리 때문에 스타일을 망치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이다.
외출 전 메이크업을 꼼꼼히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특히 여름에는 피부 상태를 점검하는 등 중간 중간 수정 화장을 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피지를 잡아주고 보송보송한 상태로 피부를 유지해 주는 피지흡착 파우더가 인기다.
뷰티 브랜드 얼라이브랩 (alivelab)의 '리프레쉬 세범'은 하루종일 번들거림 걱정 없이 피부를 깔끔하게 유지시켜주는 피지흡착 파우더 제품이다. 제품의 주요 성분인 실리카 성분이 피지를 흡수하고 라벤터추출물이 함유돼 있어 피부 정화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이 제품은 수정 화장 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기본이고 색조 메이크업 전에 사용하면 아이 메이크업과 립 메이크업의 발색을 더욱 선명하게 도와주고 오랫동안 유지켜 준다. 또한 기름진 앞머리와 정수리에 살짝 두드려 사용하면 마치 드라이 샴푸를 사용한 것 같은 보송한 헤어 연출도 가능하다.
얼라이브랩 (alivelab) 관계자는 "최근 습하고 더운 날씨가 지속되면서 메이크업을 유지하는 데 애를 먹는 여성들이 대부분"이라며 "이러한 이유로 하루종일 번들거리지 않고 말끔한 피부 상태를 유지해 주는 리프레쉬 세범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리프레쉬 세범은 얼라이브랩 온라인몰을 통해 구입이 가능하다.
조원영 기자 lycaon@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