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그라비티 ‘THE 라그나로크’ 국내 사전 다운로드 예고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그라비티 ‘THE 라그나로크’ 국내 사전 다운로드 예고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9.06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라비티가 ‘더 라그라노크’의 사전 다운로드를 개시할 예정입니다. 해당 게임은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모바일 플랫폼으로 옮긴 게임인데요, 지난 6월 대홍마 지역에 출시한 이후 인기 게임 순위권에 올라가기도 했습니다. 

넥슨게임즈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2년 연속 선정됐습니다. 넥슨게임즈는 개발 경쟁력 강화를 위해 대규모 인재 채용을 지속하고 근무 환경 및 복지 제도를 개편하는 등 우수 인재의 채용에 힘쓰고 있습니다. 


THE 라그나로크 국내 사전 다운로드. [이미지=그라비티]
THE 라그나로크 국내 사전 다운로드. [이미지=그라비티]

ㅇ.. 그라비티가 9월 8일부터 2D MMORPG ‘THE 라그나로크(THE RAGNAROK)’의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다고 예고했다.

THE 라그나로크의 사전 다운로드는 정식 론칭 전 유저들에게 쾌적하고 안정적인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고자 준비했으며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게임즈에서 다운 가능하다. 라그나로크 온라인 속 그래픽, 주요 시스템, 스토리 등을 모바일로 구현했다는 점에서 원작의 향수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전세계 유저들의 도트 그래픽에 대한 니즈와 지속적인 요청을 게임에 반영해 전반적인 그래픽은 한층 업그레이드하면서 원작의 도트 감성은 그대로 살렸다. 또한 원작의 특장점 중 하나인 BGM은 오케스트라가 직접 연주한 음원을 통해 풍성하고 웅장한 매력이 느껴질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했다. THE 라그나로크는 9일 오전 11시에 정식 론칭할 예정이다.

THE 라그나로크는 올해 6월, ‘라그나로크: 초심지전(중문명 RO仙境傳說:初心之戰)’이라는 이름으로 대만∙홍콩∙마카오 지역에 론칭했다. 정식 론칭 전부터 3개 지역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모두에서 무료 인기 게임 순위 1, 2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론칭 직후에는 최고 매출 순위 상위권을 휩쓸며 흥행 돌풍을 불러일으켰다.

또한 올해 8월에 진행한 국내 CBT에서는 그래픽, BGM, 거래소, 핵심 콘텐츠 등 원작 재현 요소와 THE 라그나로크만의 콘텐츠에 대해 호평을 남기며 정식 론칭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2024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식. [사진=넥슨게임즈]
2024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식. [사진=넥슨게임즈]

ㅇ.. 넥슨게임즈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넥슨게임즈는 개발 경쟁력 강화를 위해 대규모 인재 채용을 지속하고 근무 환경 및 복지 제도를 개편하는 등 우수 인재의 채용에 힘쓰고 있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일자리 질 개선에 앞장선 민간기업을 선정해 고용노동부에서 인증하는 제도다. 넥슨게임즈는 ▲청년 일자리 창출 ▲근무 환경 개선 ▲일과 생활의 균형을 위한 복지 제도 강화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넥슨게임즈는 2023년 한 해 동안 개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적극적인 인력 채용을 진행했으며, 그 결과 인력 규모가 전년 대비 약 22% 증가했다. 특히, 신규 채용 인원 중 63%가 청년층으로 청년 고용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2021년부터는 매년 채용형 인턴십 ’넥토리얼’을 통해 인턴을 모집하고 별도 평가를 통해 능력과 자질이 검증된 인재는 모두 정규직으로 전환했다. 올해에도 대규모 채용 기조를 이어가고 있으며, 하반기에도 넥토리얼과 신입/경력직 수시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일자리 질 개선을 위한 노력도 아끼지 않고 있다. 선택적근로시간제를 활용하여 구성원들이 유연하게 근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장기근속 휴가비 증액, 레저 시설 및 여가활동 지원 확대 등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할 수 있는 복지 제도도 정비했다.

가디언 테일즈 신규 난이도 지옥 업데이트. [이미지=카카오게임즈]
가디언 테일즈 신규 난이도 지옥 업데이트. [이미지=카카오게임즈]

ㅇ.. 카카오게임즈는 6일,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지옥’ 난이도 첫 번째 월드 ‘켄터베리 왕국’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지옥’ 난이도는 단순히 몬스터의 체력과 공격력을 증가시킨 것이 아닌, 한층 어려워진 퍼즐과 새로운 전략을 요구하는 높은 난이도의 콘텐츠다. 이용자는 기존 대비 도전적인 파티 편성 방식과 영웅 스위칭 시스템을 통해 모험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기존 난이도와는 다른 조건으로 세 개의 별을 달성해야 하는 ‘스타 챌린지’ 시스템을 도입한다. 이용자는 ‘지옥’ 난이도의 월드를 플레이하며 ‘피격 횟수’, ‘클리어 타임’ 등 여러 조건의 스타 챌린지를 달성, 인게임 재화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월드 1 ‘켄터베리 왕국’을 시작으로 새롭게 재구성한 ‘지옥’ 난이도를 계속해서 공개해 나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군단장 신규 스페셜 코스튬의 이야기를 담은 부유성 특별 만화 ‘청혼’을 공개하고, 이용자 간 경쟁 콘텐츠 ‘데스매치’에 신규 맵 ‘부유성 전투 훈련장’을 추가한다.

또한 다양한 조합으로 영웅들을 배치하여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는 ‘던전 왕국 투기장’의 정식 시즌을 오픈하고, 길드 레이드 ‘배틀 스타디움’을 진행한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