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가 ‘브라운더스트2’의 출시 1주년을 맞이해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이를 통해 수영복을 비롯해 다양한 여름 스킨을 출시했는데요, 다가오는 7월에는 신규 스토리팩과 함께 로그라이크 콘텐츠인 ‘악마성 구원의 탑’을 통해 게임을 풍성하게 만들 계획입니다.
엔씨소프트가 ‘리니지 리마스터’의 신서버 ‘야히’의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해당 서버는 아인하사드를 비롯한 일부 성정을 제한해 진입장벽을 낮춘 것이 특징인데요, 엔씨는 해당 서버의 캐릭터 생성 이벤트를 개최하며 유저들의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ㅇ.. 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겜프스엔이 개발한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BrownDust2)’가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먼저, 여름 이벤트 팩 ‘서머나이트’(Summer Knight)’가 복각됐다. ‘유스티아’, ‘세헤라자드’, ‘라텔’, ‘그레이’ 등 여러 캐릭터가 수영장 파티를 즐기는 이야기를 담았다. ‘유스티아’와‘세헤라자드’의 한정판 수영복도 최초로 복각됐다.
신규 시즌 이벤트 팩 ‘포스트 서머나이트(Post:Summer Knight)’도 공개됐다. 서머나이트 대회가 끝난 뒤 괴생명체가 습격하는 내용으로, ‘느슨한 라이프가드 네브리스’와 ‘DJ 베나카’가 새롭게 등장한다. ‘달비’와 ‘마모니르’ 등 반가운 캐릭터들도 다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특히, 지난해 12월 반주년 이벤트 ‘하프 애니버서리(Half Anniversary)’ 당시 인기투표 1위를 차지한 ‘달비’는 새로운 코스튬 ‘여름휴가 달비’로 등장한다. ‘여름휴가 달비’는 1주년 이벤트에 참여하는 이용자 모두에게 주어지며, 이벤트 기간 내 총 6장이 제공돼 캐릭터 풀 강화를 돕는다.
오는 7월에는 추가 콘텐츠 업데이트가 예정돼 있다. 신규 스토리팩 14 ‘신성 재판(TRIAL BY ORDEAL)’를 공개한다. 시즌2에서 ‘유스티아’ 일행의 최종 목적지인 ‘아르카디아’를 배경으로 이야기가 진행되고, 전작의 인기 캐릭터 ‘미카엘라’와 ‘안젤리카’가 등장한다.
이와 함께 로그라이크 콘텐츠 ‘악마성 구원의 탑’을 공개한다. 이용자는 5성 캐릭터 중 다섯 명을 골라 플레이할 수 있다. 매 시즌 이용자들이 달성해야 하는 목표 점수가 제시됨에 따라, 다 함께 게임을 즐기는 재미를 선사할 전망이다.
유저 협력 콘텐츠 ‘길드’ 시스템도 추가될 예정이다. 스토리팩3를 플레이한 뒤 길드 창설 또는 가입이 가능하다. 메신저를 통해 길드원이 함께 전략을 짤 수 있어 소통하는 재미를 늘렸다. 길드 가입 시 출석 보상 등도 제공하며, 올 3분기 ‘길드 레이드’ 업데이트도 예정돼 있다.
ㅇ.. 엔씨소프트(이하 엔씨)PC 온라인 MMORPG ‘리니지 리마스터(이하 리니지)’가 신서버 ‘야히’ 출시를 앞두고 사전 캐릭터 생성을 시작했다.
리니지는 7월 3일 신규 서버 ‘야히’를 새롭게 오픈한다. 야히 서버는 아인하사드 시스템 및 일부 설정이 제한되어 진입장벽을 낮춘 특화 서버다. 엔씨는 야히 서버 전용 혜택과 콘텐츠를 통해 성장을 지원한다.
리니지 이용자는 7월 3일 정기점검 전까지 야히 서버의 사전 캐릭터 생성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사전 캐릭터 생성에 참여하면 야히 서버 오픈 이후 캐릭터 인벤토리에 ‘야히의 스페셜 장비 지원 상자’, ‘야히의 90레벨 달성 보상 상자’를 받을 수 있다.
야히의 스페셜 장비 지원 상자는 ▲+7 숨겨진 마족무기 선택상자 ▲세트 착용 시 ‘방어력, 올스탯+1, HP/MP최대치 및 회복량 증가’ 등 추가 옵션을 제공하는 8종의 야히 방어구 세트로 구성됐다. 야히 방어구 세트는 ‘야히의 심장 가호’ 제작 재료로도 사용 가능하다. 야히의 90레벨 달성 보상 상자는 90레벨을 달성하면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성장 지원 아이템이다.
ㅇ.. 컴투스홀딩스가 MMORPG ‘제노니아’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 ‘공성전’이 공개된다. 공성전은 성의 소유권을 두고 여러 세력이 격돌하는 대규모 PvP 콘텐츠로, 3개의 월드가 하나의 그룹으로 매칭되어 진행된다. 성을 점령하면 거래소와 NPC 상점에 누적되는 세금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오는 22일부터 격주 토요일마다 진행된다.
출시 1주년을 앞두고 기념 이벤트도 열린다. 일반 던전과 시련의 전당에서 몬스터를 사냥하면 ‘1주년 페스티벌 주화’를 얻을 수 있고, 이를 활용해 ‘루나의 코스튬/페어리 재도전권’, ‘에픽 코스튬/페어리 도전권’ 등 주요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성장 시스템 ‘도감’의 신규 카테고리 ‘증폭’이 추가되어 더욱 강력한 캐릭터 육성에 도움을 준다. 등급별 5종의 증폭 석판을 사용해 ‘공격력 증폭’, ‘평타 및 스킬 피해 증가’, ‘치명타 저항’ 등의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다. 또한, 모든 유니크 등급 코스튬과 일부 레전드 등급 코스튬의 능력치가 상향된다. 제노니아의 상세한 업데이트 및 이벤트 소식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