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이 편의성을 높인 트레이 포장 만두를 영국, 호주, 싱가포르에 출시했습니다. CJ제일제당은 글로벌 식물성 식품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히고 있는데요.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비비고 잡채 찐만두’, ‘비비고 청양고추 찐만두’ 2종으로, 각 국의 대형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됩니다.
한편 농심은 벤처 펀드에 총 100억원을 출자하며 푸드테크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에 박차를 가합니다. 배양육과 스마트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 푸드 벨류체인을 혁신할 수 있는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 육성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하이트진로가 '테라'의 싱글몰트 에디션을 한정 출시하는 등 오늘(18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 CJ제일제당이 편의성을 높인 트레이(Tray) 포장 만두로 글로벌 식물성 식품(Plant-based)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힌다.
CJ제일제당은 트레이에 담은 식물성 만두 2종을 영국, 호주, 싱가포르에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비비고 잡채 찐만두’, ‘비비고 청양고추 찐만두’ 2종으로, 각 국의 대형 유통채널(Mainstream) 위주로 판매된다.
글로벌 소비자에게 K-푸드 메뉴로 인기 있는 잡채와 한국 대표 고추로 매운 맛을 살린 소를 채워 K-플레이버(K-Flavor)를 강화했다. 기존 파우치 제품과 달리 트레이에 담아 전자레인지 조리로 더욱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식물성 트레이 만두’는 현지 소비자 반응을 살핀 후 수출 국가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2021년 말 식물성 식품사업을 시작했다. 한국은 ‘플랜테이블’ 브랜드로, 글로벌 시장에서는 ‘비비고’ 브랜드로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부터 글로벌 시장에서 본격적으로 성과를 내고 있다. 유럽 비건 인증인 ‘V라벨’로 브랜드 신뢰도를 높였고, 맛은 물론 건강을 챙길 수 있는 K-만두 제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올해 3분기까지 식물성 만두 수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배 가량 늘었으며, 수출 국가는 현재 유럽, 호주, 인도, 아프리카 등 30여개국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건강·친환경 트렌드 확대에 맞춰 글로벌 식물성 식품 시장 또한 확대되는 추세”라며, “차별화된 R&D·제조기술을 바탕으로 국내외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고, 이를 통해 CJ제일제당의 입지를 넓혀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농심이 벤처 펀드에 총 100억 원을 출자하며 푸드테크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에 박차를 가한다. 농심은 국내 일류 스타트업 투자 회사인 ‘스톤브릿지벤처스’와 ‘IMM인베스트먼트’가 운용하는 스타트업 투자 펀드에 각각 50억원씩을 출자한다고 밝혔다.
농심은 두 벤처펀드를 통해 배양육과 스마트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 푸드 벨류체인을 혁신할 수 있는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 육성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배양육은 최근 세계적으로 친환경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기존 고기와 가장 유사한 형태의 대체육 식품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잠재적 성장 가능성이 큰 분야로 꼽히고 있다. 특히, 농심은 그간 ‘베지가든’ 브랜드로 식물성 대체육 사업을 추진해온 만큼, 배양육 기술을 갖춘 스타트업의 발굴과 협업으로 큰 시너지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스마트팜 역시 농심이 사내 스타트업팀으로 시작해 최근 정식 팀을 꾸리고, 중동국가에 수출을 추진하는 등 가시적 성과를 드러내고 있는 만큼, 관련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통해 더욱 높은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농심 관계자는 “그간 스타트업 투자는 내부적으로만 검토하고 결정하였으나, 보다 폭넓은 탐색과 심도있는 평가를 위해 전문 투자 펀드에 출자를 하게 됐다”며 “푸드테크 영역 내 새로운 기술과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과 만남이 새로운 미래 먹거리를 발굴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펀드 출자와 함께 농심은 스타트업이 언제나 협업을 제안하고 투자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인 ‘오픈 이노베이션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푸드테크 스타트업은 언제나 지원이 가능하며, 농심과 투자 전문 벤처 캐피탈이 함께 심사해 협업 및 투자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청정 라거-테라’의 싱글몰트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에디션은 기존의 국내 라거 최초 싱글몰트 콘셉트에 싱글홉을 더해 재탄생했다.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은 호주 대표 청정 지역인 태즈메이니아 섬에서 자란 보리를 100% 사용하고, 홉도 태즈메이니아 산 단일 품종(Ella)을 사용해 차별화했다. 호주 최남단에 위치한 ‘태즈메이니아’ 섬은 절반 이상이 국립 공원으로 지정돼 보호받고 있으며 유네스코에 세계 유산으로 등재될 만큼 자연 그대로의 모습으로 세계적으로도 청정 지역으로 유명하다.
또한, 100여 년의 전통과 독자적인 기술력을 자랑하는 ‘조-화이트 몰팅스(JOE-WHITE MALTINGS)’에서 제맥(Malting : 보리로 맥주용 맥아를 만드는 일련의 과정)을 진행한 것이 특징이다. 오로지 태즈메이니아 섬에서 수확한 보리와 홉만을 사용해 단일 제맥소에서 몰트로 만들어 검증된 맛과 풍부한 향 모두 구현했다.
국내 레귤러 맥주 최초로 도입했던 ‘몰트 이력 정보’를 적용해, 제품에 인쇄된 QR 코드를 통해 보리와 홉 모두 수확한 농장부터 제품화되기까지의 과정과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한다.
하이트진로는 23년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 출시 기념으로 더 현대 서울에서 20일부터 26일까지 7일간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테라 신규 에디션을 출시 전에 미리 구매할 수 있으며 전용잔에 이름을 새겨주는 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아도르(ADORE)’와 협업해 테라 싱글몰트가 들어간 ‘싱글 카카오 초콜릿’을 한정 수량 판매하고 이벤트 존을 준비해 다양한 체험거리를 제공한다. 팝업 스토어는 네이버 예약하기를 통해 사전 방문 및 구매 예약이 가능하다.
23년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은 355㎖, 500㎖ 캔 제품 2종으로 출시되며, 27일부터 전국 편의점과 주요 대형마트에서 한정 수량 판매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청정 지역의 원재료와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맛을 선사하고자 더욱 강력해진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을 한정 출시하게 됐다”며 “다양해진 소비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하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테라만의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펼쳐 대한민국 대표 맥주로서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소상공인과의 상생에 팔을 걷어붙였다.
오비맥주는 소상공인 업주를 지원하기 위한 외식업 전문 교육·컨설팅 프로그램 '오비 외식업클래스'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오비 외식업클래스’는 식당을 운영하는 사장님들의 고민 해결을 위해 다양한 외식업 전문가의 노하우를 담은 온라인 영상 교육과 1:1 맞춤 컨설팅을 제공하는 오비맥주의 소상공인 업주 지원 프로그램이다.
오비맥주는 국내 대표 주류기업으로서 ‘기업가정신(Entrepreneurship)’을 실천하기 위해 식당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외식업을 운영하는 업주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F&B 전문 교육컨설팅 기업 ‘인사이트플랫폼’과 함께했다.
온라인 교육은 외식업 소상공인 200여 명을 대상으로 3개월간 운영한다. 맛집 브랜딩 전략부터 노무·세무·회계 등 식당 운영에 필요한 전문 지식과 외식업 트렌드, 푸드테크까지 총망라한 교육과정으로 외식업 경영의 핵심 노하우를 전한다.
외식업 전문가가 업주의 매장을 직접 방문해 고민을 듣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맞춤형 1:1 컨설팅도 실시한다. 온라인 교육 우수 수료자 중 사연 신청을 통해 선정된 15명에게 메뉴 개발, 매장 리뉴얼, 프랜차이즈화, SNS 마케팅, 주방 동선 개선 등 각 니즈에 맞는 전문가들이 방문해 코칭 서비스를 제공한다.
17일 오후에는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인사이트플랫폼 강연장에서 특별 실습교육을 열었다. 2시간 동안 실시한 ‘스마트폰으로 음식 사진 맛있게 찍는 법’ 강연에서는 키이스 스튜디오 박준형 대표가 업장의 환경과 상황에 맞는 음식 메뉴 사진 촬영법과 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편집방법을 전했다. 특히 교육에 참가한 업주들이 운영하는 식당의 대표 메뉴를 직접 촬영하고 즉석에서 지도를 받으며 실전 역량을 키웠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외식업 업주들이 매출을 늘리고 손님들에게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순환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더 많은 소상공인들이 오비 외식업클래스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의 양과 질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 SPC(회장 허영인)가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샐러드 브랜드 '피그인더가든(PIG IN THE GARDEN)'이 웜(Warm) 누들 샐러드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메뉴는 따뜻한 국물과 저칼로리 곤약면, 야채와 해산물 등 다채로운 식재료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신메뉴는 △따뜻한 국물에 곤약면과 청경채, 단호박, 감자 등 야채 토핑과 신선한 해산물을 활용한 화이트 스튜 곤약면(1만3900원), 토마토 스튜 곤약면(1만3900원) △프리미엄 생연어를 타코 시즈닝으로 맛을 낸 그릴드 연어 스테이크(2만900원) △아삭하고 달달한 알배추를 오븐에 구워 어니언 드레싱과 함께 즐기는 알배추 스테이크 스쿱 샐러드(3800원) △5가지 맛을 가진 오미자를 블렌딩한 오미자 콤부차(5900원) △달콤한 사과 베이스를 블렌딩한 사과 콤부차(5900원) 음료 2종 등 총 6종이다.
피그인더가든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11월 30일까지 시즌 메뉴를 포함해 2만원 이상 주문 시 콤부차 음료 1잔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웜 누들 샐러드 판매 기간 동안 피그인더가든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후 신메뉴 인증 사진과 필수 해시태그(#피그인더가든 #웜누들샐러드)를 업로드 하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피그인더가든 모바일 금액원(2만원)'을 증정한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SPC 피그인더가든 관계자는 "쌀쌀해진 날씨에 따뜻하고 건강하게 그리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신메뉴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계절에 맞춰 자연이 주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기 위해 다양한 메뉴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이월드가 운영하는 골드주얼리 브랜드 로이드가 켄싱턴호텔과 함께 ‘프리미엄 호텔 패키지’를 지난 14일에 출시했다.
로이드와 켄싱턴호텔이 함께 준비한 ‘프리미엄 호텔 패키지’에는 로이드 1캐럿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반지와 켄싱턴호텔 여의도 이그제큐티브 숙박권(1박), 뉴욕뉴욕 레스토랑 이용권(2인)이 포함됐다. 해당 패키지는 150만원 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프로포즈를 앞둔 예비 부부들에게 제안한다.
특히, 로이드는 1캐럿 다이아몬드 반지를 내세우고, ‘퍼펙트 기프트 퍼펙트 타이밍(Perfect GIFT Perfect TIMING)’ 캠페인도 함께 공개했다. 해당 캠페인은 로이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캐럿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반지를 포함해 5부, 3부 등 다양한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상품을 큐레이션 형태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프리미엄 호텔 패키지’에서 로이드의 1캐럿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는 플래티늄 소재로 특별 제작됐다. 플래티늄 소재는 변하지 않는 단단한 성질을 띄고 있어 변하지 않는 사랑을 상징해 프로포즈용 선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이그제큐티브 객실에 와인과 치즈플래터 세팅, 프로포즈 데코레이션을 준비했다. 뉴욕뉴욕 레스토랑에서는 프라이빗 룸 배정과 미니꽃다발, 레터링 케이크가 사전 요청 시 제공된다.
이랜드 로이드 관계자는 “프로포즈를 앞둔 예비 부부들을 위해 켄싱턴 호텔과 협업해 ‘프리미엄 호텔 패키지’를 기획했다”며, “로이드 온라인 공식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선보이는 14K 소재의 100만원대 1캐럿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반지와 목걸이도 프로포즈용으로 추천 드린다”고 말했다
○.. 한샘(대표: 김유진)이 소파 3종과 침대 매트리스 1종 등 4종의 가구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한샘은 ▲리클라이너 소파 ‘무브미 프라임 리츠(MVME PRIME RITZ, 이후 프라임 리츠)’ ▲가죽 소파 ‘리도(LIDO)’ ▲가죽 소파 ‘뉴인피니(NEWINFINI)’ 등 3종의 소파를 선보였다. 세련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을 구현하는데 중점을 뒀다. 모두 이탈리아산 가죽으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안락한 착석감을 완성했고 색상도 다양화했다.
또 한샘은 고객들이 침대 프레임과 매트리스를 구매할 때 고가의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매트리스 최상위 라인 신제품 ‘포시즌7 일마(Four Season 7 ILMA)’를 선보였다. 포시즌은 가격에 따라 5, 6, 7로 나뉘며 숫자가 클수록 상위 등급이다. 각 등급별로 단단함의 정도에 따라 하드(Hard), 미디움(Medium), 소프트(Soft) 제품으로 나뉘며 일마는 미디움 제품이다.
한샘은 포시즌7 일마에 특허 받은 블랙티(Black T) 스프링을 적용했다. 블랙티 스프링은 자동차 서스펜션 스프링과 같은 소재인 특수 강선(Oil Tempered Wire)을 사용한 스프링이다. 탄성이 강해 뒤척일 때에도 몸의 힘을 분산해 줘 깨지 않고 숙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겉면에는 린넨 레이온(Linen Rayon), 캐시미어(Cashmere), 소로나 화이버(Sorona fiber) 등 쾌적한 수면을 위한 특수 소재를 겹겹이 배치해 안락함을 더했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한샘몰을 비롯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소파 신제품 중 프라임 리츠와 뉴인피니를 최대 10%까지 할인한다. 또 포시즌7 일마를 포함한 포시즌6, 7 매트리스와 한샘 호텔침대를 함께 구매하면 최대 3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한샘 호텔침대는 침대 프레임과 벽면 패널이 한 세트로 디자인된 침대를 말한다. 호텔 침실처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한샘 관계자는 “고객들 사이에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가죽 소파의 인기가 여전히 높은 편이고, 매트리스의 경우 고가의 제품이 주목받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품질과 실속을 모두 갖춘 제품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선택의 폭을 넓혀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 롯데껌이 ‘부활 레트로껌’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국내 껌 시장을 이끌어온 롯데껌의 헤리티지를 최신 감성으로 재해석해 선보인다. 프로젝트의 첫 번째 제품은 오랫동안 소비자의 사랑을 받아온 ‘롯데 후레쉬민트’다.
이번에 리뉴얼된 롯데 후레쉬민트는 1972년 첫 출시 당시 디자인을 재해석한 세련된 패키지를 적용했다. 덕분에 당시를 기억하는 소비자에게는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레트로껌을 처음 접한 젊은 소비자에게는 새로운 느낌을 준다. 품질도 업그레이드됐다. 상쾌한 민트향과 특유의 단맛이 보다 오래 지속되도록 배합을 개선했다.
롯데웰푸드는 살아나는 껌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부활 레트로껌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이번 후레쉬민트를 시작으로 대표 레트로껌인 '쥬시후레쉬', '스피아민트'도 디자인과 품질 개선을 진행할 계획이다. 실제로 롯데웰푸드의 올해 3분기 누적 껌 매출 성장률은 지난해 동기 대비 30%에 육박한다. 특히 젊은 세대에서 선호도가 높은 풍선껌 ‘왓따’의 경우 같은 기간 50% 이상 성장했고, 나들이 및 야외활동을 위한 장거리 운전에 유용한 ‘졸음번쩍껌’도 60% 이상 성장했다.
한편, 롯데웰푸드는 코로나19 엔데믹 후 다시 살아나고 있는 껌 시장의 성장을 견인하기 위해 다양한 껌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새롭고 독창적인 자동차 문화를 추구하는 브랜드 피치스와의 협업으로 젊은 세대와 껌 소비 접점을 늘리는 마케팅을 실시한 바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부활 레트로껌 프로젝트를 통해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껌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CJ문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오는 11월 4일 미국 버클리 음악대학(이하 ‘버클리 음대’) 교수진과 CJ음악장학생 출신 뮤지션이 선보이는 ‘2023 CJ X 버클리 뮤직 콘서트-필 더 리듬 앤 블루스 (Feel the Rhythm & Blues)’를 개최한다.
CJ문화재단은 “기업은 젊은이의 꿈지기가 되어야 한다”는 이재현 이사장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2011년부터 'CJ음악장학사업'을 통해 매년 우수한 대중음악 인재를 선발해 장학금 및 음악 활동을 밀착 지원해왔다. 2016년부터는 매년 가을, 버클리 음대와 'CJ X 버클리 콘서트'를 개최하며, 최정상 재즈 뮤지션이자 버클리 음대에 재직중인 교수진이 방한해 CJ음악장학생 출신 뮤지션과 협연을 선보였다.
올해는 버클리 음대에서 글로벌 음악인재 발굴을 총괄하는 기타리스트 다니엘 아부씨(Daniel Abussi), 30년 이상 본교에 재직하며 여러 유명 뮤지션과 협연을 진행한 피아노학과장 데이브 리미나(Dave Limina), 그래미 어워즈 노미네이트는 물론 평단의 찬사를 받고 있는 보컬리스트 니셸 문고(Nichelle Mungo)로 구성된 교수진 밴드가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협연을 펼칠 CJ음악장학생 출신 뮤지션은 밴드 '아소토 유니온(Asoto Union)'을 거쳐 솔로로 활동 중인 베이시스트 김문희, 2020년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연주상을 수상한 드러머 신동진, 2008년 자라섬 재즈콩쿨 종합 2위에 선정된 색소포니스트 신명섭 등 국내 최정상급 뮤지션이다. 여기에 라틴 재즈 밴드 ‘라 이슬라 보니따’와 펑크밴드 ‘커먼그라운드’의 퍼커셔니스트 조재범이 출연해 국내에서 쉽게 접하기 힘든 수준급의 재즈 공연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예년과 달리 특별출연으로 CJ문화재단의 인디 뮤지션 지원 사업 '튠업(TUNE UP)'의 21기 뮤지션 '제이클레프(JClef)'까지 합세해 더욱 풍성한 무대 구성 및 퍼포먼스를 준비했다.
CJ문화재단 관계자는 "매년 버클리 음대 교수진과 CJ음악장학생 출신 뮤지션들이 함께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하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CJ음악장학사업'을 통해 차세대 우수 음악인재를 발굴하고 다양한 장르의 K팝이 성장하고 전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한화갤러리아가 2023년 하반기 채용연계형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서류접수는 그룹 채용사이트 ‘한화인’을 통해 10월 18일부터 11월 6일까지 진행한다. 대상은 2023년 12월 말부터 인턴십 참여가 가능한 4년제 대학교 졸업자 및 졸업 예정자다.
선발된 인턴사원은 인턴십 및 면접을 거쳐 정규직 사원으로 전환된다. 모집 직군은 ▲기획 ▲재무 ▲마케팅 ▲영업관리(패션) ▲영업관리(F&B) 이다. 채용 진행은 ▲서류심사(11월) ▲면접전형(11~12월) ▲인턴십(12~2월) ▲최종면접(2월) 총 4단계로 이루어진다.
갤러리아는 직무 전문성을 갖춘 인재 채용에 중점을 두고 실무 수행 위주의 인턴십을 진행한다. 선발된 인턴사원들은 지원 직무에 맞춰 주요 부서에 배치되며 두 달간 실제 업무를 수행한다. 인턴 기간 동안 본인의 역량을 발휘하고 관련 커리어를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갤러리아는 올해부터 우수인재 유치를 위해 신입사원 대상 해외 연수 프로그램인 ‘갤러리아 필드트립’을 운영한다. 입사 시 축하와 환영의 의미로 ‘웰컴보너스(입사축하금)’도 지급한다.
이달 갤러리아는 고려대, 연세대, 성균관대, 중앙대 등 서울 소재 대학 캠퍼스 4곳에 방문해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현직자와 인사담당자가 직접 예비 지원자들과 1:1 상담을 진행하고 회사와 직무소개 등 다양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각 분야별 전문성과 트렌드를 리드하는 구직자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대상이 서울시 산하 서울시설공단이 주관하는 ‘청계아띠’ 활동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청계아띠’는 청계천을 지키는 아름다운 띠라는 뜻으로, 서울시설공단과 참여 기업이 청계천의 건강한 생태계와 아름다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협력하는 활동이다.
이날 ‘청계아띠와 함께하는 맑은(淸)정원 가꾸기’ 행사에는 대상, 코리아세븐, 서울시설공단 등 3개의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 임직원 3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청계광장 인근에 마련된 사각화분에 화초를 심는 등 환경 개선 활동을 진행했다.
대상은 2019년부터 서울시설공단과 청계아띠 공동업무협약(MOU)을 체결해 청계천 환경 개선 활동을 진행해왔다.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이 협력하는 환경 캠페인 ‘청계아띠’를 통해 대상은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ESG 경영 방침을 실천해간다는 계획이다.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청계천 생태교육과 수질개선을 위한 ‘EM(Effective Micro-organisms) 흙공’ 만들기 등의 환경정화 활동 등도 연내 예정됐다.
김경숙 대상 ESG경영실장은 “‘청계아띠’는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이 ESG 가치 실현을 위해 협력하는 모범 캠페인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면서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앞으로도 참여 기관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다양한 캠페인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오는 22일까지 'BBQ 양념치킨'을 주문한 고객에게 5000원 상당의 사이드 메뉴 '닭다리살 스테이크' 1개를 무료 증정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BBQ앱 회원을 대상으로 한다. BBQ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 양념치킨과 닭다리살 스테이크를 함께 주문 시 '닭다리살 스테이크 증정쿠폰'을 적용할 수 있다. 기간 내 아이디당 1회 적용 가능하며, E-쿠폰 및 기타 할인쿠폰과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
BBQ는 지난 16일, 기존 양념치킨에 사과 퓨레, 당근, 양파 등 천연재료로 건강한 단맛을 더해 최상의 '전통 양념치킨' 맛을 구현한 양념치킨을 출시했다. 2030세대에 익숙한 오리지날 양념치킨의 맛을 BBQ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제품으로, 호불호 없는 맛으로 Z세대 입맛까지 사로잡을 예정이다.
지난달 8월 론칭한 닭다리살 스테이크는 촉촉하고 쫄깃한 닭다리살과 조각떡이 더해져 쫀득하면서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기존 튀김류 위주 사이드 메뉴 구성에서 고객 선택 폭을 넓히고 치킨 외 메뉴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새롭게 선보였다.
BBQ 관계자는 "업그레이드된 양념치킨과 함께 사이드 메뉴까지 든든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BBQ앱을 통한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고객에게는 실질적이고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 패밀리들의 수익성을 보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아이오페가 주름과 모공 고민 개선에 집중한 '레티놀 엑스퍼트 링클 코렉터' 0.1%와 0.3%를 업그레이드해 출시한다.
아이오페 레티놀 엑스퍼트는 30년 가까이 레티놀과 레티노이드를 연구해 온 아이오페의 전문성이 집약된 제품 라인이다. 기존 레티놀 엑스퍼트가 눈가와 팔자 주름에 집중했다면,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레티놀 엑스퍼트 0.1% 링클 코렉터'는 눈가, 미간, 목 등 7대 주름과 모공 면적, 모공 수 등 7대 모공 고민까지 함께 개선해 단 2주 만에 확실한 피부 변화를 선사한다.
탁월한 효능에도 불구하고 레티놀은 매우 다루기 어려운 성분으로 유명하다. 빛과 공기, 수분에 모두 민감하게 반응하는 성분으로 효능을 유지하도록 안정화하면서도 자극은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기술력이 필요하다.
레티놀 엑스퍼트에는 항산화 성분의 그물망으로 레티놀 입자를 보호하는 아이오페만의 '바이오-큐브셀' 기술이 적용되어 안정적인 레티놀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개봉 후 마지막 한 방울까지 성분의 효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3중 산소 차단 용기를 적용했다.
레티놀 엑스퍼트 링클 코렉터 0.1%와 0.3%는 아모레몰, 브랜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 채널과 전국 아리따움, 마트 매장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 현대백화점이 디즈니 스토어 매장 두 곳을 연이어 오픈하며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파트너십 강화에 속도를 낸다.
현대백화점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손잡고 18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1층에 디즈니 스토어 3호점을, 오는 26일 현대백화점 천호점 8층에 디즈니 스토어 4호점을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매장 규모는 김포점과 천호점 각각 553㎡(약 167평), 442㎡(약 134평)에 달한다. 각 매장은 전 연령대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등의 다양한 완구, 라이프스타일 상품과 수집 용품 약 1,500여 종으로 꾸며진다. 디즈니 스토어 매장 안에는 보다 다양한 디즈니 작품과 캐릭터 테마로 꾸며진 공간도 들어선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매장 오픈을 기념해 18일부터 디즈니 스토어 4개 전 매장(판교점, 더현대 서울, 김포점, 천호점)에서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H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매장 방문시 한정판 엽서, 상품 구매시 스티커 팩 등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천호점과 김포점 매장 오픈을 통해 고객들에게 한층 폭넓은 디즈니 캐릭터 및 작품 테마 공간과 상품들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견고한 협업 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애경산업은 청양군,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과 함께 지난 17일 충청남도에 소재한 청양군청에서 지역사회 아동을 위한 ‘사랑의 도서기증 전달식’을 진행했다.
애경산업은 이번 전달식에서 청양군 아동들을 위한 도서 3000권을 전달했다. 기증된 도서는 청양군 12개의 초등학교와 3곳의 지역아동센터에 배분될 예정이다.
애경산업이 진행하고 있는 사랑의 사랑의 도서기증 전달식은 지역사회의 아동 및 청소년에게 올바른 독서습관을 전파하기 위해 시작된 활동으로 지난 2014년 시작해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했다. 2014년부터 올해까지 구로구, 마포구, 청양군 등 지역아동센터, 초·중·고등학교 등을 대상으로 필요한 도서를 취합, 구매해 총 9000여 권을 기증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애경산업 정창원 상무, 청양군 김돈곤 군수,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 김동우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우리나라의 미래인 아동들이 올바른 독서습관을 기르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올바른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도서기증활동을 지속적으로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교촌에프앤비가 ‘대구 치맥 페스티벌’ 참가를 계기로 대구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기부’를 이어가고 있다.
교촌은 지난 9월 22일 대구광역시 달성군 현풍읍에 위치한 대구이주민선교센터에서 대한적십자사 대구광역지사, 대구이주민선교센터, 대한사회복지회 관계자들과 ‘대구지역 이웃을 위한 치킨 나눔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 1천만 원은 8월 개최된 ‘2023 대구 치맥 페스티벌’ 개막식에서 전달된 것으로, 협력 기관 및 단체에 교촌치킨 제품으로 지원됐다.
지난해 대구시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에게 ‘치킨 파티’를 선물했던 교촌은 올해 후원 대상으로 한부모 가족과 결혼 이주 여성, 이주 노동자, 다문화 가정 등 다국적 이주민들을 선정했다. 이에 따라 대구이주민선교센터에 350마리, 대한사회복지회에 100마리 등 1000만원 상당의 교촌치킨 제품 450마리를 제공했다.
기념촬영 후 이어진 간담회에서 대구이주민선교센터 고경수 목사는 “타지에서 어렵게 생활하는 이주민들에게 큰 기쁨과 위로가 될 것”이라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오랜만에 치러지는 ‘이주민과 함께하는 추석 축제’ 등에서 많은 이웃들과 교촌의 정을 나눌 수 있을 것 같다”고 감사를 표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대구 치맥 페스티벌’이 올해로 11회차를 맞이하며 대구를 넘어 전국적인 축제로 자리매김 중이지만, 여러 사정으로 축제를 즐기지 못하는 이웃들도 많다. ‘사랑의 기부’는 그런 이웃들을 비롯해 지역민 모두가 즐거운 추억을 함께 나눴으면 하는 바람에서 기획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교촌은 치맥 페스티벌 등 축제와 연계한 다양한 기부 및 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동반성장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이디야커피가 내달 2일 선보일 산리오캐릭터즈 콜라보 시즌2를 앞두고 오는 19일부터 내달 1일까지 2주간 이디야커피 공식 인스타그램과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80여 일간 진행했던 산리오캐릭터즈 콜라보 시즌1에 높은 호응을 보내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지난 콜라보로 선보인 음료 3종과 쿠키 1종은 누적 110만 개 이상 판매됐으며, 한정 수량으로 운영된 굿즈 5종은 대부분 매장에서 빠른 속도로 소진되는 등 여름철 가맹점 매출 상승에 크게 기여한 바 있다.
사전 퀴즈 이벤트 참여 방법은 이디야커피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오는 2일 공개될 산리오캐릭터즈 콜라보 시즌2에 새롭게 합류할 캐릭터를 맞히면 된다. 이디야커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도 같은 이벤트에 응모 가능하며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중복 참여도 가능하다.
이디야커피는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홈페이지 당첨자 300명과 인스타그램 당첨자 90명을 더한 총 390명에게 산리오캐릭터즈 콜라보 시즌2 제품 교환권을 무작위로 증정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산리오캐릭터즈와의 지난 콜라보에 보내준 고객들의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고자 두 번째 콜라보를 앞두고 사전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이벤트 참여를 통해 콜라보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만큼 많은 참여를 부탁드리며 산리오캐릭터즈 콜라보 시즌2도 기대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바로고가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모두를 아우르는 종합 포스(POS) 시장에 진출하며 상점주 및 VAN 업계와 상생을 도모한다.
바로고(대표 이태권)가 ‘올스타 포스'(OLLSTAR POS)를 론칭했다고 18일 밝혔다.
바로고 ‘올스타 포스’는 상점주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모두’ 담아내며 새롭게 다가’올(OLL)’ 올스타 포스만의 길을 개척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름만큼이나 상점 운영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올스타 포스 소프트웨어 이용 시 ▲배달 주문 중개 ▲키오스크 ▲KDS(주방 주문 통합 화면) ▲회원 관리 ▲DID(현장 대기 고객 주문 번호 호출 서비스) ▲선결제(선 충전 후 차감 기능) ▲테이블 오더(오픈 예정) 등 운영 시스템까지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다.
이 중 ‘선결제’는 고객이 미리 지불한 금액을 사용 시마다 차감하는 장부의 역할을 대신하는 기능이다. 바로고는 상점주가 해당 기능을 통해 더욱 편리하게 단골 고객을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바로고 올스타 포스 소프트웨어는 상점주의 수요를 빠르게 반영할 수 있는 체계를 갖췄다. 호환성이 높은 윈도우 기반의 클라우드 서버 방식을 채택했기 때문에 새로운 기능 도입을 위한 업데이트 시간이 빠르다.
올스타 포스 소프트웨어는 든든상점과도 연계될 예정이다. 든든상점은 바로고에서 지난해 9월 오픈한 상점주 전문 플랫폼으로, 외부 전문 기업과 제휴를 맺고 매장관리, 홍보 마케팅, 배달 컨설팅 등 전문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추후 상점주는 소프트웨어 내에서도 든든상점 웹사이트에 접속해 다양한 외부 기업 서비스를 둘러보고, 계약할 수 있다.
올스타 포스 하드웨어는 업계 최저 수준의 가격과 우수한 성능을 자랑한다. 고화질 LCD패널 사용과 넓은 시야각으로 정면에서부터 측면까지 고른 해상도를 가진다. 또한 4개의 시리얼 포트와 6개의 USB포트를 제공해 포스용 주변기기 연결이 충분하다. 메인보드 직접 부착 장치인 mSATA SSD로 케이블선 연결 불량을 최소화했으며, 무팬(Fanless) 방식의 쿨링 시스템을 탑재해 메인보드 유지력도 강화했다.
바로고는 라스트마일 시장에서 라이더·허브장(지역배달대행업체)과의 협력을 통해 생태계 확장을 이뤄낸 만큼 상점주향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더욱 견고한 생태계를 구축하겠다는 방침이다. 특히 포스(POS) 시장의 기존 구성원인 VAN사 및 VAN대리점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상점주에게 필요한 혜택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바로고 관계자는 “올스타 포스 출시로 상점주분들의 상점 관리 부담을 덜어드릴 수 있게 됐다”며 “하드웨어 단말기와 소프트웨어 간 시너지를 강화해 VAN사, VAN대리점 등 VAN 업계, 상점주 모두를 위한 건강한 포스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홈플러스(사장 이제훈)가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7일간 가을 대표 과일 사과를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는 ‘사과 유니버스’ 행사를 개최한다.
최근 사과 물가가 대폭 상승하면서 자주 구매하기 망설여지는 가운데, 홈플러스는 고객들의 사과 물가 부담을 낮추기 위해 이번 할인 행사를 마련했다. ‘사과 유니버스’라는 이름에 걸맞게 제철 맞은 사과 5종을 비롯해 제과, 베이커리, 음료, 주류 등 사과 관련 상품을 총망라해 합리적 가격으로 선보인다.
먼저 사과 5종은 8대 카드* 결제 시 2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검붉은 색에 높은 당도를 자랑하는 프리미엄 품종 ‘감홍 사과(4~6입)’ ▲충주, 문경, 영주 등 유명 산지에서 올해 첫 수확한 ‘처음 수확한 부사 사과(4~7입)’ ▲일반 사과보다 새빨간 색을 띠고 상큼한 맛이 일품인 ‘홍옥 사과(7입)’ ▲껍질이 얇아 손질하기 편하고 껍질째 먹어도 부드러운 ‘양광 사과(4~6입)’ ▲익을수록 황금빛을 띠는 시나노골드 품종으로 과육이 단단하고 맛은 달콤한 ‘황금 사과(4~6입)’까지 다채롭게 준비했다.
사과를 활용한 제과류도 할인가에 선보인다. 사과 과육이 사각사각 씹히는 ‘복음자리 사과잼(370g)’은 4990원에 판매하고, 은은한 달콤함을 앞세워 세계 120개국에서 사랑받는 프랑스산 ‘샹달프 애플 앤 시나몬잼(170g)’은 5190원에 내놓는다. 풍미 좋은 버터 쿠키 속에 달콤한 사과잼을 가득 채운 ‘청우 그랑쉘 사과(195g)’는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50% 할인한 2390원에 판다.
또한 애플 필링이 듬뿍 들어 있는 몽블랑제 베이커리 ‘애플 크럼블 파이(3입)’는 30% 할인한 321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바삭하고 고소한 버터 페이스트리에 사과 슬라이스가 듬뿍 올라간 ‘프렌치 애플 타르트(450g)’는 8900원에 내놓는다.
음료, 주류 등 마실거리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신선한 사과 과즙을 그대로 담아낸 ‘웅진 가야농장 정성담은 사과 음료(1L)’는 1000원에, 오직 홈플러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캔 하이볼 ‘애플 하이볼 로우 슈거(500ml)’는 3개 9900원에 내놓는다. 청사과의 상큼하고 달달함을 느낄 수 있는 위스키 ‘잭다니엘스 테네시 애플(700ml)’은 5만1900원에 판매한다.
조도연 홈플러스 브랜드본부장(상무)은 “제철 맞은 가을 대표 과일 사과를 합리적 가격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신선한 과일부터 제과, 베이커리, 음료, 주류까지 엄선해 준비했다”라며 “사과 유니버스 행사와 함께 맛있고 건강한 가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마트가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위)와 함께 중소기업 ESG 역량 강화에 나선다.
이마트는 18일 동반위와 ‘2023년도 협력사 ESG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22년 협력사 ESG 지원사업에 처음 참여한데 이어 2년 연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마트와 동반위는 ESG에 관심은 있지만 역량 강화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을 위해 ESG 전문 교육부터 우수기업 인증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먼저 이마트는 중소 협력사의 ESG 대응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총 1억원의 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한다. 또한 ESG 표준 가이드라인에 따라 교육프로그램을 만들어 협력사를 지원한다.
동반위는 업종·기업별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ESG 평가지표 개발, ESG 교육 및 역량 진단, 현장실사(컨설팅), 평가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ESG교육부터 평가까지 일련의 과정에서 ESG 평가지표 준수율이 우수한협력 중소기업에게는 동반위 명의의‘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를 발급할 계획이다.
확인서를 발급받은 협력 중소기업에게는 금리우대, 해외진출 지원사업우대, 환경·에너지 기술지원 등의 인센티브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이마트가 운영하는 친환경 패키징 설비 지원 등 동반성장프로그램 우선 선정의 인센티브도 주어질 계획이다.
확인서를 발급받은 기업을 대상으로 우수기업을 선정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도 지원할 예정이다.
이마트와 동반위는 2022년 협력사 ESG 지원사업으로 총 15개의 중소기업을 지원했다. 참여기업 중 우수업체인 한울생약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을 지원해 올 11월 발간 예정이다.
이마트는 올해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50 넷제로(Net Zero) 탄소중립’을 목표로 에너지 효율 제고와 자원순화 시스템 확대에 힘을 쏟고 있기도 하다.
또한, 이마트는 ESG 교육사이트를 개설해 ESG에 대한 개괄적인 설명과 이마트가 선정한 ESG 관리 지표 39개를 협력사에 교육하고 있다.
손천식 이마트 컴플라이언스담당 상무는“최근 유럽연합(EU)에서는 원료나 부품 조달 과정에서 인권이나 환경을 침해한 사례가 없는지 점검을 의무화하는 ‘공급망 실사법’이 ESG 경영의 큰 화두 중 하나”라며 “공급망 ESG 리스크 관리가 중요해진 만큼 중소협력사의 ESG 역량강화를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이 지난 12일 단독 론칭한 몽골 캐시미어 브랜드 ‘고요(GOYO)’가 최상급 소재를 활용한 고품질 아이템으로 방송 10분 만에 1000벌이 판매됐다.
‘고요’는 몽골 프리미엄 캐시미어 브랜드로 롯데홈쇼핑이 단독 브랜드 확대의 일환으로, 올해 겨울 시즌을 겨냥해 1년의 준비기간을 거쳐 신규 론칭했다. 최상급 원사 수급부터 한국인 체형에 맞는 디자인 기획, 색상 개발까지 ‘고요’ 본사와 협업을 통해 신상품을 선보였다. 최신 패션 트렌드인 ‘올드머니 룩’을 대표하는 소재인 100% 캐시미어를 활용해 니트, 재킷, 팬츠, 숄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였으며, 방송 60분 동안 주문수량 5000세트, 주문금액 10억 원을 달성했다. 롯데홈쇼핑은 ‘고요’를 TV홈쇼핑 패션의 고급화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다.
지난 12일 론칭 특집전에서는 ‘홀가먼트 풀오버’, ‘집업 재킷’, ‘니트팬츠’, ‘숄’ 등 최상급 캐시미어를 활용한 신상품 4종을 선보였다. 대표 아이템인 ‘홀가먼트 풀오버’는 부드러운 소재에 목선을 부드럽게 감싸는 모크넥 디자인과 포인트 컬러로 방송 시작 후 10분 만에 1000벌이 판매되며 일부 색상 및 사이즈는 매진됐다. 총기장 185cm의 ‘숄’은 판초, 케이프, 머플러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해 20만원 후반대의 비교적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수요가 몰렸다. 실시간 채팅 서비스인 ‘바로TV톡’에는 일반 방송 대비 2배 이상 많은 고객이 참여했으며, 전체 구매 고객 중 10% 이상이 두 개 이상의 상품을 동시에 구매했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25일 오후 9시 45분 대표 패션 프로그램 ‘수정SHOP’을 통해 ‘고요’ 2차 방송을 진행하며, ‘홀가먼트 풀오버’를 비롯해 ‘조거 팬츠’, ‘후드 집업’, 등을 판매한다. 또한 내달 초에는 100만 원대 캐시미어 100 롱코트를 론칭할 예정이다.
김지연 롯데홈쇼핑 패션상품개발부문장은 “최상급 원사 100%를 사용한 몽골 캐시미어 브랜드 ‘고요’가 론칭하자마자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최상급 소재, 세련된 디자인, 합리적 가격이 ‘올드머니 룩’을 추구하는 고객들의 니즈에 부합한 것으로 보이며, 앞으로도 고급스럽고 세련된 스타일의 다양한 아이템을 계속해서 선보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오리온은 올해 하반기 선보인 ‘꼬북칩 매콤한맛’, ‘포카칩 MAX 레드스파이시맛’, ‘찍먹 나쵸 치폴레마요소스맛’ 등 매콤 계열의 스낵 신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최근 식품업계에 라면, 치킨, 샌드위치, 소스에 이르기까지 매운맛 열풍이 지속되는 가운데, 오리온 역시 소비자 분석을 통해 남녀노소 모두 즐기기 좋은 색다른 맛과 식감의 신제품을 잇달아 선보이며 스낵 카테고리에서 ‘매운맛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특히 꼬북칩 매콤한맛과 포카칩 MAX 레드스파이시맛은 아이들 간식뿐만 아니라 ‘과맥(과자+맥주) 조합’으로도 화제를 모으며 출시 3개월 만에 합산 누적판매량 400만 봉을 넘어섰다. 최근 선보인 찍먹 나쵸 치폴레마요소스맛은 야외 캠핑 및 집에서 OTT 등을 시청하는 소비자들에게 특히 각광 받고 있다.
오리온은 차별화된 연구개발 역량을 기반으로 급변하는 소비자 취향에 맞는 새로운 맛과 제형의 제품을 선보이며 식품업계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2016년 출시한 ‘초코파이 바나나’가 품귀 현상을 빚으면서 제과부터 주류에 이르기까지 바나나 열풍을 불러일으킨 바 있으며, 딸기, 수박, 멜론 등 계절한정판 파이 시리즈로 출시할 때마다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꼬북칩’ 역시 2017년 첫선을 보인 이래 콘스프맛, 초코츄러스맛 등 다양한 맛과 차별화된 식감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호주 등 전 세계 23개국에서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식품업계 최신 트렌드를 끊임없이 분석∙선도하면서 소비자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는 양질의 제품을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롯데백화점이 에비뉴엘 잠실점에 ‘무국적 숯불 요리’ 프리미엄 다이닝 ‘목탄장’ 1호점을 오픈한다.
‘미각’은 물론 ‘시각’, ‘청각’까지 ‘맛의 경험’을 극대화하기 위해 ‘인테리어’에도 공을 들였다. 경험을 중시하는 2030세대 등 젊은 세대들까지도 ‘프리미엄 다이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누구나 편히 즐길 수 있도록 인테리어를 연출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에비뉴엘 잠실점에서만 선보이는 ‘특별한 서비스’도 운영한다. 기존의 ‘목탄장’ 매장은 저녁 시간에만 운영했던 것과 달리 에비뉴엘 잠실점에서는 점심 식사를 위해 백화점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생트러플’을 가미한 6종의 런치코스도 운영한다. 또한 ‘비건식’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저녁에는 각종 채소 숯불구이와 스페인식 조리법을 활용한 각종 소스, 가니쉬도 메뉴에 포함했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스시이세이’, 올해 ‘목탄장’을 발판 삼아 앞으로 정통한식, 양식, 중식 등 다양한 장르의 ‘프리미엄 다이닝’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롯데백화점은 에비뉴엘 잠실점을 수도권 최대의 ‘프리미엄 다이닝 스트리트’로 만든다는 구상이다.
롯데백화점 안효헌 치프 바이어는 “과거와는 달리 음식은 미각의 경험을 넘어 하나의 즐길 수 있는 문화 콘텐츠로 자리잡아가고 있다”며, “’훌륭한 요리가 나오는 과정을 셰프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번 ‘목탄장’을 비롯해 앞으로 다양한 프리미엄 다이닝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전문 사진 작가와 함께하는 해외 출사 여행을 선보인다.
하나투어 출사 여행은 전문 사진 작가가 전 일정 동행하는 사진 출사 맞춤 일정이다. 해외 유명 출사 명소에서 사진 멘토에게 직접 포인트 레슨을 받거나, 여행지를 즐기는 모습을 전문 작가가 직접 촬영해 인생샷을 남겨준다는 점이 특징이다.
하나투어 대표 사진 멘토인 김경우(우쓰라) 작가를 포함해 드론을 활용해 촬영하는 유승훈(안두릴) 작가가 동행한다. 또한, 유명 사진 작가인 박성욱(엘란비탈), 김우진, 조현민(라시엘), 이고운(고운), 한정선(마토), 박정운 작가가 각 여행에 사진 멘토로 동행한다.
대표 출사 여행 상품인 ‘[우쓰라 작가와 함께하는]치앙마이 러이끄라통 6일’은 여행 일정 중 1년에 한번 열리는 풍등 축제 러이끄라통에 참가해 전문가의 포인트 레슨을 받고, 인생 작품을 남길 수 있다.
여행지에서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기회도 있다. ‘아프리카 인생샷 여행 10일’은 30대 버킷리스트 전용 상품으로 아프리카 대자연을 체험하고, 그 모습을 전문 사진 작가가 촬영해 인당 200여 장의 사진을 제공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취미를 테마로 한 여행이 인기를 끌면서, 전문가에게 사진을 배울 수도 있고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출사 여행을 기획했다”며, “저절로 셔터를 누르게 만드는 장관 앞에서 전문가의 레슨을 통해 나만의 작품을 촬영하고, 인생샷을 남겨 여행의 순간을 특별하게 기억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 SSG닷컴이 글로벌 사이클링웨어 전문 브랜드인 ‘라파(Rapha)’의 공식스토어를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라파’는 2004년 영국에서 론칭한 프리미엄 사이클링웨어 브랜드로 현재 전세계 주요 도시에 20여 개 매장을 직영 형태로만 운영하는 등 철저한 브랜드 관리로 정평이 나 있다. 국내에는 지난 2016년 진출,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오픈한 플래그십스토어 ‘라파 클럽하우스’를 통해서만 정식 판매하고 있다. ‘라파’는 팬데믹을 기점으로 폭발적으로 늘어난 국내 아웃도어 액티비티 수요와 맞물려 브랜드 인지도 및 선호도가 급상승, 한강 자전거 도로를 라이딩하는 국내 자전거 마니아들 사이에서 ‘한강의 교복’이라는 별칭으로 불릴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SSG닷컴은 18일 정식 오픈하는 ‘라파’의 공식스토어를 통해 의류, 슈즈, 액세서리 등 국내 고객들이 선호하는 대표 아이템 50여종을 우선적으로 선보인다. 이후 ‘라파’ 영국 본사와 협의해 매주 상품 라인업을 추가할 계획이다. ‘라파’의 쓱닷컴 공식스토어 판매 가격은 저지 10~25만원대, 빕숏(패드바지) 14~35만원대, 재킷 15~64만원대, 슈즈 6~39만원대, 가방 4~79만원대 등으로 다양하게 책정됐다.
SSG닷컴 이예중 바이어는 “쓱닷컴이 제공하는 다채로운 혜택과 함께 라파의 인기 상품을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쿠팡 로켓그로스(판매자 로켓)를 활용해 짧은 시간 놀라운 매출 성장을 이뤄내고 있는 중소상공인이 전국적으로 늘고 있다. 보관·포장·배송·반품 등 쿠팡의 풀필먼트 서비스를 이용해 택배와 고객응대(CS) 부담을 줄이는 대신, 오로지 제품 개발과 생산에만 주력해 빠른 전국 익일배송으로 인지도를 높이고 판매를 대대적으로 확대한 결과라는 것이 쿠팡의 분석이다.
쿠팡은 18일 반려동물 용품·패션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중소상공인들이 로켓그로스로 짧은 시간 안에 최대 60배 이상 매출이 성장한 사례를 소개했다. 그동안 배송과 유통 노하우 부족으로 성장에 어려움을 겪었던 중소업체들이 365일 익일배송이 가능한 로켓그로스를 통해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인천시 서구에 위치한 고양이 용품 제조 업체 ‘주식회사 유니커머스’는 지난해 7월 쿠팡에 입점 후 월 매출 500만원으로 시작해 최근 3억원을 달성했다. 고양이 사료·간식·장난감 등을 파는 유니커머스는 부자(父子) 지간인 도대현 대표, 도인구 이사가 운영하는 업체로 20평 다락방에서 사업을 시작했다. 반려인구 증가에 시장도 커졌지만 그만큼 경쟁업체도 늘면서 판로확대가 절실했다.
도 이사는 “다른 유통업체와 달리 물류 서비스 일체를 담당해주고 대량으로 물량을 입고하는 것은 오로지 쿠팡에서만 가능하다”며 “물류 관련 인력 등 투자 부담이 컸는데, 로켓그로스를 통해 매출 신기록을 냈다”고 말했다. 유니커머스는 로켓그로스를 통해 성장의 추진력을 얻었고 앞으로 고양이 전문 미용과 호텔 사업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반려동물 용품 시장 ‘톱5’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이 꿈이다.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의류 중소업체 ‘에코컴퍼니’도 입점 후 약 8개월만인 지난 9월 매출 2억4000만원을 달성했다. 티셔츠 같은 기능성 스포츠웨어 브랜드 ‘김영주’를 생산해 파는 에코컴퍼니 윤인제 대표는 “수십년간 의류업에 종사한 전문가들이 머리를 맞대 좋은 품질의 옷을 생산해왔지만, 고객 접점을 전국적으로 확대하는 데 어려움을 체감해왔다”며 “우리 브랜드를 알아보는 고객들이 늘고 있어 뿌듯하다”고 했다.
로켓그로스는 가구·귀금속·컴퓨터 악세사리·생활용품업체는 물론, 고추·꿀 등을 생산하는 지역 농가로 중소상공인 범위가 확산되고 있다. 영주에서 벌꿀을 판매하는 윤준하 한울벌꿀 대표(49)는 창업 당시 월 매출이 10만원도 채 되지 않았지만, 쿠팡 입점 이후 3개월 간 월 매출 평균 1000만원을 돌파했다. 2년 사이 협업하는 농가 수가 5곳으로 늘며 직원 6명을 신규 채용했다.
쿠팡 로켓그로스는 소량의 상품(상품1개 이상)부터 입고가 가능하다. 대량으로 상품을 입고시킬 필요가 없어 중소상공인 친화적인 서비스란 평가를 받는다. 로켓그로스 상품은 상품 경쟁력, 쿠팡 내부 정책 준수 여부에 따라 ‘판매자 로켓’이라는 뱃지가 달리며, 고객들은 익일 로켓배송으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로켓그로스로 판로확대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고속 성장하는 중소상공인들의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중소상공인들과 동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다방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이랜드의 아메리칸 캐주얼 브랜드 후아유(WHO.A.U)가 2023 미스코리아 50명과 함께 ‘ESG 데님' 콜라보 캠페인을 지난 15일에 공개했다.
후아유는 1849년 청춘들이 꿈을 위해 새로운 세상을 찾아 떠났던 캘리포니아 개척정신을 지닌 브랜드다. 캠퍼스-스트릿 라이프(Campus-street Life), 아웃도어 어드벤처(Outdoor Adventure), 팜 라이프(Farm Life), 비치 스포츠(Beach Sports) 등 크게 4가지 라이프씬을 제안하는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후아유 4대 라이프 씬 중 ‘아웃도어 어드벤처(Outdoor Adventure)’씬을 계승한 ‘ESG 데님' 콜라보 상품을 선보였다.
특히, 2023 미스코리아와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지구를 위해 패션 브랜드가 나아가야 할 지속가능성의 메시지를 전해 더 의미가 깊었다.
‘ESG 데님' 콜라보 팬츠는 화학약품 워싱 대신 오존 가공 방식을 채택해, 물과 화학약품 사용은 기존 대비 95% 줄이고, 전기 사용도 기존 대비 40% 절감하는 방식으로 생산됐다. 또한, 원조 직조 과정에서 낭비되는 최고급 섬유의 부산물들을 재활용한 소재를 사용해 지속가능성의 메시지를 담았다.
친환경에 대한 메시지를 알리기 위해 후아유는 2023 미스코리아 50명을 대상으로 라벨 디자인 공모전도 함께 펼쳤다. 라벨 디자인은 2023 미스코리아 ‘진’으로 당선된 최재원씨가 ‘ESG 데님 팬츠’ 디자인 공모전에서도 채택되는 영예를 얻었다.
이랜드 후아유 관계자는 “ESG 데님 팬츠는 후아유와 2023 미스코리아가 함께 친환경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기획한 상품”이라며, “후아유에서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한 상품을 지속 출시하고, 이를 알리는 다양한 캠페인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풀무원 계열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가 고품질의 김장 재료를 최대 4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사전 예약 기획전을 내달 5일까지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최근 ‘김치플레이션’(김치+인플레이션)이라는 신조어가 생겨날 만큼 본격 김장철을 앞두고 김치 재료 가격이 급등하면서 올해 김장을 포기하는 이른바 ‘김포족’(김장을 포기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올가는 우수한 품질의 김장 재료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며 고물가로 인한 소비자 부담을 줄이고자 이번 김장 재료 사전 예약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김장 기획전에서는 안전하게 생산된 우수한 품종의 유기농 절임배추(2종)와 편리한 김장을 위한 김장세트(2종), 간편한 포장김치(10종), 천일염·고춧가루 등 김장 부재료까지 다양하게 선보인다.
올가홀푸드 신선식품팀 한동희 팀장은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건강한 원재료와 올가만의 차별화된 김장 시즌 상품을 선보이는 사전 예약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높은 생활물가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가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올가의 김장 사전 예약 행사와 함께 올해도 편리하게 김장을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bhc그룹의 '슈퍼두퍼'가 버거에 곁들이기 좋은 사이드메뉴 2종을 새롭게 선보이며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슈퍼두퍼는 가을 시즌을 맞아 ‘슈퍼팝 마일드 치킨’과 ‘슈퍼팝 핫 치킨’ 등 두 가지 맛의 치킨 사이드메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슈퍼팝 마일드 치킨’은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의 부드러운 닭가슴살로 만든 통살 치킨으로 은은하게 매콤한 맛이 일품인 치폴레 소스가 함께 제공된다. ‘슈퍼팝 핫 치킨’은 매콤한 시즈닝을 가미해 극강의 매운맛을 느낄 수 있는 닭가슴살 통살 치킨으로, 특히 슈퍼두퍼의 인기 메뉴 중 하나인 핫 치킨 플렉스 버거의 소스를 응용해서 이번 메뉴에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로써 슈퍼두퍼는 프렌치 프라이즈, 갈릭 프라이즈, 슈퍼 프라이즈, 스위트 포테이토 프라이즈와 함께 총 6종의 사이드메뉴 라인업을 확보하게 됐다.
슈퍼두퍼 관계자는 “보다 다양하고 폭넓은 맛을 경험하고 싶어하는 최근의 소비트렌드에 따라 사이드메뉴 역시 중요한 선택 기준이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메뉴 개발을 통해 선택의 폭을 넓히는 것은 물론 프라이빗한 서비스로 고객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NS홈쇼핑은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이 18일부터 19일까지 주최하는 ‘해외 바이어 초청 화장품 수출상담회’에 참여한다고 18일 밝혔다.
해외 바이어 초청 화장품 수출상담회는 국내 중소 화장품 수출 기업의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행사로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이달 18~19일 이틀간 명동 뷰티플레이에서 진행한다.
이번 상담회는 국내 화장품 15개사와 베트남, 태국, 미국, 중국 등 9개국의 바이어 15개사가 참여해 1:1 오프라인 상담으로 진행하며 NS 홈쇼핑은 여기에 유일한 유통사로 참여했다.
NS홈쇼핑 부스를 통해 ‘태영, 제이준, 끌로드벨, 올가 힐링스, 바이오센글로벌’ 등 협력사와 NS 홈쇼핑 PB상품인 더마즈잇까지 6개 브랜드가 K뷰티 상품을 해외 바이어들에게 선보였다.
이번 상담회는 양질의 해외 바이어 상담을 위해 사전 설문을 진행, 해외 바이어에게 참여 기업의 제품 등을 소개하고 관심 품목을 선정했으며, 선발된 협력사를 대상으로 바이어 상담을 진행했다. 원활한 상담이 진행될 수 있도록 바이어마다 전문 통역사도 배치 됐다.
NS 홈쇼핑 부스내 상담은 모두6개 브랜드 50건으로 NS 홈쇼핑은 상담 후에도 진행될 해외계약 및 후속 진행사항에 대한 협력사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상담회에 참여한 NS 홈쇼핑 화장품 기업 협력사 관계자는 “NS 홈쇼핑 입점사 라는 것 만으로 이번 무료 해외 바이어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며, “실속있는 바이어 상담회를 위해 미리 사전조사하고 바이어 섭외 등을 제공해준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과 NS홈쇼핑 측에 감사하고 이번 상담회에서 우리 브랜드를 해외에 알리는 좋은 결실을 얻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갑종 NS홈쇼핑 고객지원본부 전무는 "NS홈쇼핑은 철저한 품질관리로 함께 성장해온 우수한 중소기업 협력사의 뷰티 제품을 해외 시장에 소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품질경영을 넘어 NS 홈쇼핑 입점을 통해 품질관리력을 기반으로 TV 홈쇼핑, 온라인몰, 모바일 앱 외에도 해외 판로 개척까지 협력해 브랜드를 인큐베이팅 할 수 있는 동반자로서 협력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락앤락이 2023년 하반기 ‘락페스타’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락페스타는 일년에 딱 2번 펼쳐지는 락앤락의 최대 할인 프로모션 행사로, 락앤락몰과 전국 가맹점에서 1300여 개 생활용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락앤락의 주력 제품군인 식품보관용기, 베버리지웨어(텀블러·물병), 쿡웨어(주방용품), 소형가전은 물론이고, 가을 시즌에 활용하기 좋은 여행, 김장, 수납 등 맞춤형 생활용품을 한자리에 모아 선보인다.
특히 프리미엄 내열유리 용기 ‘탑클라스’, ‘보냉제가 들어있는 3단 찬합세트 체크’, D.I.Y 스티커로 인기를 끌고 있는 ‘스쿨핏 츄잉 원터치 텀블러’, 보온 텀블러와 미니 전기포트 기능을 합친 ‘가열 텀블러’, 감각적인 디자인의 쿡웨어 ‘롤링팝’, ‘스팀 에어프라이어’ 등 인기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락앤락 관계자는 “연중 단 2회 진행하는 대규모 프로모션인만큼 다양한 혜택을 엄선해 마련했다”며, “락앤락의 주요 베스트셀러 제품은 물론이고 신제품들까지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 CJ프레시웨이가 국내 최대 B2B 식음 산업 박람회 ‘푸드 솔루션 페어 2023’을 개최했다. 행사는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19일까지 진행된다.
푸드 솔루션 페어는 국내 최대 식자재 유통기업 CJ프레시웨이의 첫 박람회로 식자재 유통, 푸드 서비스, 제조 등 사업 부문별 핵심 역량과 폭 넓은 B2B 비즈니스 영역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행사다.
행사장은 협력사 전시를 포함해 총 156개 부스로 구성됐다. CJ프레시웨이의 사업 부문별 역량과 강점을 담아낸 ▲기업소개관을 시작으로 소비자의 생애주기별 상품과 고객사의 사업여정별 솔루션을 제시하는 ▲맛있는 솔루션관, 셰프의 요리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밀 솔루션 쿠킹존, 프리미엄 식자재와 독점 유통 브랜드를 소개하는 ▲퀴진존 등이다.
특히 12개의 푸드테크 협력사와 함께 구성한 ▲스마트 레스토랑은 개막 직후부터 많은 관람객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무인 서비스 기술을 바탕으로 인력난 해소를 돕고 조리 및 서비스 효율을 높이는 미래형 외식 사업장을 재현한 공간이다. CJ프레시웨이는 외식 및 급식 고객사에 협력사들이 개발한 디바이스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제안하는 기술 솔루션 서비스를 전개한다.
한편, 이날 행사는 이기원 서울대학교 푸드테크학과 교수의 기조 강연으로 막을 올렸다. 강연은 개인맞춤 시대에 식품의 소비 유통 생산의 창발 생태계인 푸드테크 산업의 현주소, 대한민국이 세계 푸드테크 산업의 No.1이 되기 위한 학산관 기술사업플랫폼을 강조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는 “푸드 솔루션 페어는 CJ프레시웨이의 사업 경쟁력을 비롯해 우리와 함께하는 파트너사들의 역량을 함께 확인할 수 있는 행사”라며 “앞으로도 수많은 고객사, 협력사와 함께 B2B 식음 산업을 선도하는 최고의 푸드 비즈니스 파트너로 진화하는 과정을 함께할 것”이라고 전했다.
○.. 현대백화점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손잡고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EAST 1층에 디즈니 스토어 3호점을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디즈니 스토어 김포점 매장 규모는 553㎡(약 167평)으로, 전 연령대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등 다양한 완구, 라이프스타일 상품과 수집 용품 약 1200여 종으로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매장 오픈을 기념해 오는 18일부터 디즈니 스토어 3개 전 매장(판교점, 더현대 서울, 김포점)에서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매장 방문시 한정판 엽서를, 상품 구매시 스티커 팩 등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 한섬은 본격적인 가을 시즌을 맞아 토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더 캐시미어'의 2023 F/W 신제품들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더 캐시미어는 이번 2023 F/W 시즌 신제품으로 캐시미어 스웨터·카디건 등 300여 제품을 선보인다. 대표 제품으로는 이탈리아 수입 알파카와 캐시미어, 램스 울 혼방 소재를 사용해 포근한 무드에 입체적인 부클 텍스처가 특징인 캐시미어 '블렌드 부클 자켓(145만원)', 이탈리아 수입 울과 캐시미어 혼방 소재에 입체적인 장식과 아일렛 디테일을 더한 '캐시미어 블렌드 니트 카디건(64만5000원)' 등이 있다.
구매는 전국 더 캐시미어 오프라인 매장과 한섬 공식 온라인몰 더한섬닷컴 등에서 가능하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