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 ‘로켓직구 6.18 쇼핑 페스티벌’을 열고 중국 직구 수요를 흡수할 계획입니다. 쿠팡은 ‘제2의 광군제’로 불리는 중국 6.18 페스티벌을 기념해 인기 직구 상품을 특가로 판매하는데요. 샤오미, 마샬 등 중국의 글로벌 브랜드들을 최대 70% 즉시할인하며, 하루 4회 타임딜도 진행합니다.
한편 롯데쇼핑이 NH농협은행, 하나은행과 'ESG 핵심사업 육성을 위한 공동 협약'을 체결합니다. 이번 협약은 파트너사와의 상생, 탄소중립 로드맵 실행 등 ESG 핵심사업의 투자금 확보를 위해 마련됐는데요. 이를 통해 롯데쇼핑은 5년간 1조원 규모의 지원을 받게 됩니다.
이외에도 CJ온스타일이 걸그룹 '프로미스나인'과 바캉스 특집 방송을 진행하는 등 오늘(16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 쿠팡이 ‘로켓직구 6.18 쇼핑 페스티벌’을 연다.
중국에서는 오는 18일 광군제(11월 11일)에 버금가는 대규모 할인 행사가 열린다. 쿠팡은 이에 발맞춰 국내에서도 풍성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행사 기간은 15일부터 18일까지다.
통계청이 발표한 온라인 쇼핑 동향에 따르면 1분기 중국 직구 규모는 655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9.4% 늘었다. 쿠팡은 이처럼 급증하는 중국 온라인 직구 수요를 반영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샤오미, QCY, 제니쿠키 등 중국 및 홍콩의 대표 브랜드와 마샬, 다이슨, 오쏘몰, 토리버치 등 글로벌 탑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특히 가전·디지털, 패션, 뷰티, 식품·건강, 하이엔드 등 카테고리별 인기 상위 4개 브랜드는 특별 할인가로 제공한다.
4시간마다 새로운 상품을 한정 수량으로 할인 판매하는 ‘타임딜’도 진행한다. 타임딜은 오전 7시, 오전 11시, 오후 3시, 오후 7시에 시작한다. 이외에도 캠핑·아웃도어, 썸머 뷰티, 향수 등 고객들이 자주 찾는 상품군을 선별한 테마관과 할인 폭이 높은 상품을 모아 놓은 ‘클리어런스 특가’ 등 쇼핑의 편의를 돕는 카테고리를 한눈에 만나볼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최대 2만원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한다. 또 와우회원이라면 직구 제품을 한 개만 구매해도 배송비 없이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최근 다양한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중국 직구를 선호하는 고객분들이 많아져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구매부터 통관, 배송까지 쉽고 편리한 로켓직구로 알뜰한 쇼핑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쿠팡은 2017년 미국을 시작으로 중국(2021년), 홍콩(2022년) 등 전 세계에서 좋은 품질의 직구 상품을 국내 공급하고 있다. 국내 소비자는 쿠팡 로켓직구 서비스로 미국, 중국, 홍콩 시장의 상품을 빠르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 롯데쇼핑은 16일, NH농협은행∙하나은행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핵심사업 육성을 위한 공동 협약’을 체결한다. 협약식은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진행되며, 이연호 NH농협은행 부행장, 전우홍 하나은행 부행장, 장호주 롯데 유통군HQ 재무혁신본부장이 참석한다.
이번 협약은 파트너사와의 상생, 탄소중립 로드맵 실행 등 ESG 핵심사업의 투자금 확보를 위해 마련됐으며, 롯데쇼핑은 5년간 1조원 규모의 지원을 받게 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쇼핑은 ESG 경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먼저, 경기침체에 따라 유동성 위기를 겪고 있는 중소 파트너사들을 지원할 예정으로, 파트너사들에게 상품대금을 조기지급하고 동반성장펀드 조성을 통해 대출을 지원하는 등 협력사와의 상생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LED 조명 및 절약형 냉난방기 설치 등을 통한 에너지 효율 개선과 함께 태양광 자가 발전 도입을 확대해, 롯데그룹이 추진하는 탄소중립 로드맵에 따라 ‘2040 탄소중립 달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안정적인 투자 재원을 확보한 만큼 롯데쇼핑에 대한 시장의 신뢰도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H농협은행∙하나은행은 “이번 협약은 롯데쇼핑과 함께 ESG 핵심사업 육성을 지원하고자 체결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금융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말했다.
장호주 롯데 유통군HQ 재무혁신본부장은 “이번 협약으로 안정적인 투자재원을 확보해 롯데쇼핑이 추진하는 ESG 핵심사업을 속도감 있게 진행하게 됐다”며, “롯데쇼핑은 유통시장 환경과 ESG 금융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응해, ESG 경영 활동에 앞장서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CJ온스타일 대표 패션 프로그램 <힛 더 스타일> 바캉스 특집에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프로미스나인’이 오는 17일 출연한다.
이번 방송은 일명 ‘썸머퀸’ 프로미스나인의 컴백을 기념해 걸그룹이 <힛 더 스타일>에 진출한 첫 사례다. ‘핫썸머 바캉스 특집’의 콘셉트로 프로미스나인이 직접 아메리칸 투어리스터 캐리어를 판매한다. 특히 <힛 더 스타일>이 보유한 팬덤을 전격 활용해 TV홈쇼핑 뿐 아니라 모바일 라이브까지 원플랫폼으로 송출할 계획이다. TV홈쇼핑은 오후 10시 30분 판매 방송을 진행하고, 모바일 라이브 에서는 방송 전후인 오후 9시 30분 및 오후 11시 30분에 <미리 힛더스>, <애프터 힛더스>를 만나볼 수 있다.
방송 구성으로는 프로미스나인의 리더 이새롬이 1일 쇼호스트로 나선다. 지난 5일 (월) 정규 1집 ‘Unlock My World’를 발매한 프로미스나인은 ‘세상과 마주하는 당당한 지금의 나’라는 앨범 콘셉트와 연계해 프로미스나인이 가고 싶은 여행지 랭킹을 소개한다. 뿐만 아니라 ‘왓츠 인 마이 캐리어’를 통해 멤버들의 캐리어 속 애장템도 공개한다. 더불어 컴백무대 전 Mnet 엠카운트다운 대기실에서의 1일 매니저 체험 코너로 재미 요소도 더했다.
CJ온스타일 패션콘텐츠팀 손화정PD는 “<힛 더 스타일>이 아이돌 특집으로 걸그룹 ‘프로미스나인’과 콘텐츠 커머스를 펼친다”며 “핫한 여름 휴가를 위한 스타일링 꿀팁부터 프로미스나인과의 각종 재미요소도 알차게 준비했으니 즐거운 쇼핑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매주 토요일 밤 10시 30분 방송하는 <힛 더 스타일>은 임세영, 이병욱 쇼호스트와 전진오 스타일리스트가 진행하는 CJ온스타일 대표 기획 프로그램이다. 업계 대표 쇼호스트 임세영과 전진오의 전문성을 주축으로 방송 한 달 전부터 MD와 PD가 함께 모여 트렌드와 디자인은 물론 가성비까지 갖춘 제품으로 공을 들여 준비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지난해에는 론칭 6주년을 맞아 아티스트 ‘백호’와 콘텐츠 커머스를 선보여 완판 행진을 기록한 바 있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가맹점주, 임직원으로 구성된 ‘바르고 봉사단’과 함께 농어촌 지역 나눔 활동을 진행하며 상생의 가치를 실천했다.
바르고 봉사단은 지난 15일 인천 강화군 양도면에 위치한 아동보육시설 계명원과 인근에 위치한 조산초등학교, 동광중학교 축구단 등에 치킨 간식을 지원했다.
이번 봉사 활동은 지난 3월 봉사단 출범 이후 두번째 공식 활동으로, 평소 지역의 접근성 한계로 교촌치킨을 쉽게 접하기 어려운 지역에서 진행됐다.
이날 현장에서는 가맹점주 10명 및 교촌 임직원 10명 등 20여명의 봉사단원들이 푸드트럭에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교촌오리지날 및 허니콤보, 치즈볼, 감자튀김 등 총 150세트를 직접 조리해 아동보육시설 아이들 및 직원들에게 제공했다. 그리고 일부 치킨은 인근 초등학교와 중학교 축구단에도 전해 모두가 교촌치킨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특히 이번 활동에 참여한 가맹점주들은 아이들을 위해 휴무일을 자발적으로 조정하며 참여했고, 교촌은 냉동 탑차 및 추가 간식도 마련해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치킨 지원과 함께 물풍선 게임, 달리기 등 미니 운동회도 함께 마련해 함께 하는 협동의 의미도 전했다.
교촌은 올해 창립 32주년을 맞아 지난 3월 아동, 자립준비청년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해 임직원과 가맹점주들이 함께 상생과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는 ‘바르고 봉사단’을 발족하고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들은 미래세대의 주역인 아이들과 청소년을 위해 지역사회 봉사를 전개하고 있으며, 임직원이 직접 봉사에 참여해 상생과 나눔의 가치를 실현해가고 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봉사활동은 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시설 인프라가 적은 농어촌 지역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즐거운 시간과 행복한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교촌은 앞으로도 가맹점주와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봉사단을 통해 진정성 있는 나눔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SPC가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샐러드 브랜드 '피그인더가든(PIG IN THE GARDEN)'이 여름 한정 신메뉴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메뉴는 제철 과일인 천도복숭아와 함께 옥수수, 가지 등 여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신메뉴는 △여름 제철 과일인 천도복숭아와 고소한 리코타 치즈, 블루베리 석류 드레싱이 어우러진 피치 리코타 샐러드(1만2900원) △타코 시즈닝으로 맛을 낸 새우와 계란, 아보카도, 옥수수 등 다채로운 토핑과 바질 페스토 드레싱의 조화가 훌륭한 쉬림프 콥 샐러드(1만3900원) △탱탱한 식감의 곤약면과 포두부, 타코 시즈닝한 새우를 올리고 팟타이 드레싱으로 마무리해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팟타이 두부면 샐러드(1만3900원)와 △립(RIB)처럼 자른 옥수수에 치즈소스와 치포틀레 소스를 얹어 맛을 낸 멕시칸 콘립 (3800원), 부드럽게 익힌 가지에 미트소스와 콘퓨레를 올린 가지 라자냐(3800원) 스쿱 샐러드 2종을 포함한 총 5종이다.
이밖에도 △프리미엄 티 브랜드 ‘티트라(teatra)’의 홍차를 발효한 콤부차에 달콤한 청포도를 블렌딩한 ‘청포도 콤부차(5900원)’, △상큼한 패션후르츠와 달달한 망고의 조화로 새콤달콤한 맛을 극대화한 ‘망고패션 모히또(5900원)’ 등 시즌 음료 2종도 출시했다.
한편, 피그인더가든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내달 31일까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해피앱)에서 여름 시즌 메뉴를 포함해 2만원 이상 주문 시, 시즌 음료 1잔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매장을 방문해 신메뉴 샐러드를 주문한 고객에게 피그인더가든 피기 캐릭터가 들어간 시즌 스티커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이외에도 여름 메뉴 판매 기간 동안 피그인더가든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후 신메뉴 인증 사진과 필수 해시태그(#피그인더가든 #썸머가든)를 올리면,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피그인더가든 모바일 금액권(2만원)’을 증정하는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피그인더가든 관계자는 "입맛을 잃기 쉬운 여름철, 소비자들의 건강한 식단관리를 돕기 위해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한 신메뉴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자연이 주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기 위해 다양한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마트는 15일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마트 본사에서 강성현 대표이사를 포함한 롯데마트와 슈퍼 임원 34명을 대상으로 기본인명구조술(BLS·Basic Life Support) 교육을 진행했다. 롯데마트에 방문한 고객과 근무하는 임직원에게 발생할 수 있는 응급 상황에 대한 대처능력과 안전 의식을 함양하기 위함이다.
또한 롯데마트는 지난 5월 24일부로 총 114명의 본사, 점포, 신선품질혁신센터 안전관리자를 대상으로 기본인명구조술 강사 자격 취득을 완료했다. 이를 위해 전체 안전관리자는 동영상 자료를 활용한 성인, 아동, 소아 심폐소생에 관한 이론 교육과 더불어 자동제세동기(AED) 사용법, 심폐소생술, 기도 폐쇄 시 이물제거법 등에 대한 실습교육 16시간을 이수했다.
롯데마트 전체 안전관리자가 취득한 기본인명구조술 강사 자격은 행정안전부에서 인증한 자격 사항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할 수 있다. 이에 롯데마트는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인명구조술 교육을 분기별 1회 이상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심폐소생술에 대한 지식과 숙력도를 높여 보다 안전한 쇼핑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철민 롯데마트 안전관리부문장은 "이번 롯데마트 전체 안전관리자의 기본인명구조술 강사 자격 취득으로 전 임직원에게 정기적인 인명구조술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며 "정기적인 교육을 통해 일상 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 상황 대처 능력을 높여 롯데마트에 방문하는 모든 고객의 안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 CJ대한통운이 세계적 선사인 대만 에버그린과 해상운송 활성화와 운송 물량 확대를 위한 상호 협력에 나섰다. 양사는 CJ대한통운의 컨테이너 화물 해상운송시 경쟁력 있는 운임을 제공하고, 아시아와 동남아 국가 간 운송되는 컨테이너 화물에 대한 공동영업을 통해 신규 운송물량을 확보하는데도 협력하는 등 다양한 시너지 창출을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CJ대한통운은 대만 타오위안 시 에버그린 본사에서 '글로벌 물류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대만 에버그린은 선복량 기준 세계 6위로 전 세계를 대상으로 컨테이너 화물을 운송하는 월드 와이드 선사다. 대만 국적 항공사인 에바항공 등과 함께 에버그린그룹에 소속돼 있다.
양사는 업무협약을 통해 향후 한국, 중국, 일본 등 아시아 지역과 미국, 유럽 간을 오가는 컨테이너 화물에 대해 경쟁력 있는 운임과 선복(화물 적재 공간) 제공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아시아 지역과 동남아시아 지역 간 해상 컨테이너 운송 화물에 대한 공동 영업을 통해 물량을 확대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컨테이너 화물을 보내는 곳에서 받는 곳까지 육상-해상을 거쳐 일관 수송해주는 엔드 투 엔드(E2E) 서비스와 같은 부가적 서비스의 공동 개발에도 나선다는 계획이다.
CJ대한통운은 특히 이번 업무협약으로 에버그린이 소속된 해운동맹인 '오션 얼라이언스'의 프랑스 CMA-CGM, 홍콩 OOCL, 중국 COSCO 등 세계적 선사들과의 전략적 협업 가능성도 열어두게 됐다. 해운동맹이란 선사 간 공동으로 화물을 운송하기로 약속한 협약체로 ‘오션 얼라이언스’는 세계 3대 해운동맹 중 하나다.
이날 강병구 CJ대한통운 글로벌 부문장과 에릭 시에(Eric Hsieh) 에버그린 사장은 업무협약 체결 행사 후 가진 면담에서 글로벌 시장에서의 새로운 사업기회 발굴과 상호 경쟁력 강화에 적극 협력하자는데 의견을 같이했다.
또한 양사는 이미 글로벌 표준으로 자리잡고 있는 ESG 분야에도 높은 관심을 갖고 긍정적인 논의를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다.
강병구 CJ대한통운 글로벌 부문장은 "종합물류와 컨테이너 해상운송이라는 각자의 영역에서 최고의 역량을 갖춘 기업들 간 긴밀한 협력관계 구축으로 시너지를 창출하고 글로벌 물류영토 확장을 가속화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사회복지법인 이랜드복지재단(대표 정영일)이 운영하는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이 노인인권 및 권익 향상의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15일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와 중앙노인보호전문기관이 주관하는 ‘제 7회 노인학대예방의 날 기념’ 행사에서 노인 학대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노인인권을 존중하는 사회적 분위기 형성에 기여한 유공자 및 기관에 대한 포상이 진행됐다.
이날 대통령상 수상 2건 가운데 기관·단체로는 유일하게 선정된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은 전문기관 협력 및 특화사업을 통해 인권 상담, 사례관리 및 노인맞춤돌봄사업 추진으로 사각지대에 놓인 노인을 발굴해 돕고 있다
이번 수상에서는 ▲취약노인 950명에 대한 종합적 사회안전망 제공 및 지역사회 돌봄기능 강화 ▲학대피해 노인 지원 위한 온라인 모금으로 전남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과 연계해 학대피해 어르신 300명 대상 현물지원 ▲인권프로그램을 통해 초등학교 및 지역아동센터 아동(1,359명)을 대상으로 노인인권 존중문화 확산을 위한 인권 프로그램 77회 진행과 노인인권인식척도 35% 향상 ▲이랜드복지재단과 함께 2022년도에 위기노인 72명 발굴 및 지원의 공 등을 인정받았다.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 신세환 관장은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은 이랜드복지재단의 ‘모두가 존엄한 삶을 누리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지난 12년간 노인인권과 권익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기관으로서 관련 공적으로 대통령상을 받은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이 유일한 만큼 이번 수상은 더욱 뜻 깊은 것 같고, 앞으로도 노인인권 증진 선도기관으로서 지역사회와 협력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15일 ‘모두의 시그니처 시즌 2’를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사전 심사를 통해 선정된 전국 카페 6곳의 시그니처 음료를 출품한 모두의 시그니처 시즌 2 본선을 진행했으며 오프라인 음료 품평회 평가(60%), 온라인 투표(40%)의 점수를 종합해 최우수작을 선정했다.
모두의 시그니처 시즌 2 최우수작으로는 카페 ’나무사이로’의 ‘아마레또 라떼’가 선정됐다. 음료 품평회에서는 4500잔의 시그니처 음료 판매 및 2200명의 엽서 투표가 이뤄졌으며 약 5만3000명이 온라인 투표에 참여했다.
아마레또 라떼에 투표한 소비자는 “칵테일 바에서 마실 것 같은 고급스러운 라떼 맛이다”, “아마레또라는 생소한 리큐어를 익숙하면서도 기발한 관점으로 표현했다”, “크림이 달콤하고 부드러워 최대한 빠른 출시를 기다린다” 등 긍정적인 반응과 제품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시그니처 음료를 전국 어디서나 즐길 수 있도록 RTD 제품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또한 본선에 진출한 Top6 음료에는 총 2000만원에 이르는 상금도 차등 지급된다.
아마레또 라떼로 1위를 차지한 카페 나무사이로의 목은혜 바리스타는 “직접 만든 시그니처 음료가 제품으로 출시된다니 기쁘고 영광스럽다. 자꾸 생각나는 맛의 아마레또 라떼를 모두가 꼭 드셔 보시길 바란다”며 “롯데칠성음료와 협업을 통해 아마레또 라떼만의 개성 있는 맛을 전국의 소비자에게 그대로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카페 나무사이로는 2002년 종로구에서 시작된 카페로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으로 유명하다”며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시그니처 음료를 RTD 제품으로 출시해 특색 있는 음료를 전국의 소비자가 맛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오뚜기가 초여름 더위를 식혀줄 프리미엄 냉장면 ‘초계 막국수’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초계 막국수’는 ▲초계 물막국수 ▲초계 비빔막국수 등 2종으로, 구수한 메밀면과 육향 가득한 육수, 감칠맛 나는 비빔장에 새콤한 절임무와 닭가슴살 고명을 동봉했다. 기존 HMR 냉장면의 면, 육수, 비빔장이라는 단순한 구성에서 벗어나, 소비자들이 추가 재료 없이도 완전한 한 그릇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신제품 2종 모두 육수와 비빔장을 모두 제공해 소비자가 취향에 따라 조절해가며 요리하고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초계 물막국수’는 담백한 메밀면에 육수를 부어 시원하게 즐기는 제품으로 동봉된 육수를 냉동실에 살짝 얼렸다 먹으면 더욱 맛있으며, 기호에 따라 비빔장을 추가하면 매콤한 물막국수로도 즐길 수 있다.
‘초계 비빔막국수’는 구수한 메밀면 위에 매콤달콤한 비빔장을 얹어 비벼 먹는 막국수로, 취향에 따라 동봉된 육수를 부어 먹으면 자작한 국물이 있는 비빔막국수가 완성돼 감칠맛이 더욱 살아난다.
오뚜기 관계자는 “때이른 더위가 찾아오면서 시원한 음식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추가 재료 없이도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초계 막국수’ 2종을 출시했다”며, “갈수록 세분화되는 소비자 취향을 겨냥해 전문점 수준의 맛과 품질을 갖춘 면류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BBQ 갈릭치킨을 주문하면 찰떡궁합인 '레몬보이'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이달 30일까지 온∙오프라인 전채널에서 '갈리시오소' 주문 고객에게 '스파클링 레몬보이' 500ml를 증정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 기간동안 BBQ앱과 웹사이트를 포함해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요기요 등 배달앱 및 오프라인 전매장에서 바삭갈릭, 단짠갈릭, 착착갈릭 등 갈리시오소 3종을 구매하면 BBQ의 보이차 음료 스파클링 레몬보이 500ml를 받을 수 있다.
BBQ가 2021년 출시한 스파클링 레몬보이는 비타민C가 풍부한 레몬과즙과 깊은 풍미를 자랑하는 발효 보이차가 어우러진 맛이 특징이다. 탄산이 더해져 깔끔한 청량감에 치킨과 잘 어울리는 페어링 음료로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아온 스파클링 레몬보이는 '대용량으로 출시해달라'는 니즈에 맞춰 지난해 기존 245ml에서 500ml로 용량을 업그레이드했다.
BBQ 관계자는 "훌쩍 다가온 여름을 맞아 알싸한 갈릭치킨과 꿀조합인 시원하고 깔끔한 레몬보이를 함께 즐기실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이 외에도 신제품 출시 기념 행사를 다양하게 준비했으니 BBQ와 함께 맛있는 여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남양유업은 오는 21일까지 여름철 우유와 유제품의 올바른 보관법을 알리는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이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온도에 민감한 신선식품인 우유와 유제품 관련 유용한 팁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남양유업 맛있는 우유 GT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 정답을 댓글로 다는 이번 이벤트는 추첨을 통해 실온 보관이 가능한 맛있는 우유 GT 멸균 제품을 한 박스씩 증정한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폭염에 대비해 우유를 보다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유익한 유익한 ‘꿀팁’을 전달하는 등 소비자 소통에 적극 나설 방침”이라고 밝혔다.
○.. NS홈쇼핑이 지난 15일 경찰청에서 ‘순직 공상경찰관 자녀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은 NS홈쇼핑 사회공헌위원장 이상근 이사, 경찰복지정책담당관 이미경 총경, 재단법인 참수리사랑 박노아 운영위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NS홈쇼핑이 전한 장학금은 6000만원이며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순직자 자녀를 우선으로 유아부터 대학생까지 약 100여 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NS홈쇼핑은 21년부터 ‘순직 공상 자녀 장학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장학금을 전달해 오고 있다. 올해 3년째 이어가는 장학금 지원 사업은 경찰청 협력 복지재단인 ‘참수리사랑’을 통해 순직 공상경찰관 자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NS홈쇼핑의 장학금 지원사업으로 올해까지 누적 300여 명에게 총 1억8000만원이 전달됐다.
NS홈쇼핑 사회공헌위원장 이상근 이사는 “NS홈쇼핑은 순직 공상 경찰께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순직 공상 경찰 자녀를 위한 장학금을 마련해 전달했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위험을 무릅쓰고 국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해주신 순직 공상 경찰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 그 뜻을 이어가는 가족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SSG닷컴이 17일 정오부터 SSG랜더스와 협업해 한정 제작한 2023시즌 ‘SSG.COM 유니폼 및 모자’를 단독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스페셜 유니폼 및 모자의 단독 판매는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리는 ‘쓱닷컴데이’를 앞두고 야구팬들의 높은 관심에 호응하기 위해 기획됐다. SSG랜더스 선수단은 삼성 라이온즈와의 해당 3연전에 ‘SSG.COM 유니폼 및 모자’를 착용하고 경기에 나선다.
2023 시즌 ‘SSG.COM’ 유니폼은 검은색 바탕에 골드 색상이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다. 유니폼 전면에는 지난해 통합우승을 기념하는 엠블럼이, 좌우 팔 소매에는 ‘SSG.COM' 로고와 ‘쓱닷컴데이’를 기념해 특별 제작한 엠블럼이 들어가 소장 가치를 높였다. 판매 가격은 11만9000원이다.
‘SSG.COM’ 모자 역시 검은색 바탕에 구단 로고가 골드 색상으로 자수 처리돼 유니폼과의 통일성을 강조했다. 스페셜 유니폼만 선보였던 지난해와 달리, 모자를 함께 코디하기 원하는 팬들의 니즈를 반영해 올해는 스페셜 모자도 함께 출시했다. 판매 가격은 4만2000원이다.
지난해 4월 출시된 ‘웰컴 쓱닷컴데이 기념 한정판 유니폼’은 판매 개시 2분 만에 400장의 수량이 완판되는 등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를 반영하여 쓱닷컴은 올 시즌 유니폼 판매 수량을 1000장으로 대폭 늘리고 모자 역시 역대 랜더스의 스페셜 모자 중 최다 수준 수량인 300개를 내놓았다.
SSG닷컴 관계자는 "한정판 유니폼인만큼 프로야구 팬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블랙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출시돼 일상 생활에서도 다양한 패션 아이템과 매치가 용이하다”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환경부 및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취약계층 실내환경 개선을 위한 환경성질환 예방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관하는 환경성질환 예방사업은 사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환경성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 실내환경 유해인자를 진단하고 주거시설을 개선해주는 복지사업이다. 벽지/장판 교체, 환기장치 설치, 결로저감 시공 등 실내환경 개선공사 및 환경성질환자의 진료를 지원한다.
코웨이는 지난 2018년부터 6년 연속 환경성질환 예방사업에 동참해 취약계층의 건강한 생활환경 조성에 기여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코웨이는 협약을 통해 실내공기질 개선이 필요한 가구에 공기청정기를 지원하고 필터 교체 등의 관리서비스를 2년 동안 무상으로 제공한다.
코웨이는 이번 협약 외에도 정부 및 지자체와 함께 지역사회의 생활 환경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2015년부터 환경부와 지하수 취약 지역주민을 위한 안심지하수 지원사업을 비롯해 청소년 이용 시설 공기청정기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수질·공기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코웨이 측은 “대기오염과 미세먼지 악화에도 생활환경 개선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돕고자 지난 2018년부터 환경부와 손잡고 공기청정기와 관리 서비스를 지원해왔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전하고 건강한 삶의 가치를 나누는 다양한 ESG 활동을 적극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