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넷마블 게임보다 바쁘다...열일하는 '쿵야' 캐릭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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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넷마블 게임보다 바쁘다...열일하는 '쿵야' 캐릭터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3.02.08 22:5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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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의 '쿵야' 캐릭터가 넷마블이 출시한 그 어느 게임보다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이 캐릭터는 처음에 게임에서 시작됐으나 이제는 넷마블을 대표하는 캐릭터가 됐다.

최근에는 쿵야 IP 굿즈로 제작되어 할인 행사가 시작됐고, 또 다른 제품의 제작비 마련을 위해 펀딩 플랫폼 텀블벅에서 ‘양파쿵야’를 소재로 한 굿즈 펀딩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아울러 애니메이션 ‘쿵야쿵야’의 스핀오프 버전으로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에 선보였으며 ‘쿵야 레스토랑즈’의 카카오톡 이모티콘도 출시하며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넥슨은 IP부자다. 카트라이더부터 메이플까지 넥슨을 대표하는 캐릭터를 꼽으라면 너무 많다. 엔씨는 ‘도구리’가 있고, 넷마블은 ‘쿵야’가 있다. 쿵야가 게임에서 굿즈, 이모티콘까지 3N 대표 캐릭터 중에서는 가장 바쁜 일상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2월 한달 간 온라인 스토어 ‘넷마블스토어’에서 쿵야 IP 전 제품에 대해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주먹밥쿵야’의 2월 9일 생일을 맞아 쿵야 IP 전 상품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쿵야 캠핑컵, 쿨러백, 피크닉매트를 포함해 키링, 마우스패드, 모찌인형 등 50여 종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오는 2월 9일까지 ‘주먹밥쿵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먹밥이 생일파티 꾸미기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스토리 하이라이트에서 ‘주먹밥쿵야 방’을 캡쳐하고, 전용 스티커로 파티룸을 꾸며 스토리 혹은 게시글로 업로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20명에게 ▲주먹밥쿵야 쿠션&후라이 담요 세트 ▲모찌인형 ▲그립톡 ▲오므라이스 마우스패드 ▲PVC 키링 ▲마스킹테이프 등 ‘주먹밥쿵야’ 굿즈 6종 세트를 증정한다.

또한, 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의 ‘쿵야 레스토랑즈’가 LUNA(루나) 화장품과 콜라보를 통해 올리브영 온라인 몰 기획전에 참여한다. 2월 13일까지 올리브영 온라인 몰에서 루나의 ‘수분 광 팩트 클리어’ 구매 시 ‘수분 光기 키트’(▲양파쿵야 팩트 데코 스티커 ▲양파쿵야 신년 목표 스티커 ▲양파쿵야 손거울)를 증정한다. 또한, ‘컨실러’를 2개 이상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잡티감퇴 키트’(▲양파쿵야 다이어리 데코 스티커 ▲양파쿵야 신년 목표 스티커 ▲양파쿵야 키링)을 제공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넷마블 자회사 엠엔비(MNB)는 애니메이션 ‘쿵야쿵야’의 스핀오프 버전으로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였고, 현재 채널 개설 9개월 만에 팔로워 9만명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관련 이모티콘도 나왔다. 지난 17일 출시된 ‘쿵야 레스토랑즈’의 카카오톡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는 출시 하루만에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이 이모티콘은 출시 직후 '많이 선물하는 이모티콘' 카테고리 1위를 달성한데 이어 하루만에 전체 인기 순위에서 1위에 올랐다. 연령별 인기 순위에서도 10대와 20대 소비자로부터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총 32종으로 구성된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 는 최근 MZ 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양파쿵야’의 일상 모습을 재치 있게 담아냈다.

지난해 12월 넷마블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에서 ‘양파쿵야’를 소재로 한 굿즈 펀딩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펀딩 제품은 ‘쿵야 쿵야’ 애니메이션을 MZ세대에 맞게 재해석한 에피소드로 운영 중인 인스타그램 ‘쿵야 레스토랑즈’의 주인공 ‘양파쿵야’를 모티브로 한 공식 굿즈다. 굿즈 펀딩을 통해 ‘양며드는 T-샤쓰’, ‘양며드는 수면안대’, ‘양며드는 눈꼽거울’, ‘양며드는 키링’ 등 총 4종이 공개된다.

 

김미진 기자  game@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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