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삼성전자, 사내외 유연근무공간 ‘딜라이트’ 개시...거점오피스 등 총 6개소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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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이모저모] 삼성전자, 사내외 유연근무공간 ‘딜라이트’ 개시...거점오피스 등 총 6개소 운영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2.10.17 17:37
  • 댓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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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17일 월요일 산업 이모저모입니다.

삼성전자 임직원들의 업무환경이 좀 더 자율적으로 개선됐습니다. 코로나19 이후 IT업계를 중심으로 퍼졌던 하이브리드 근무환경 트랜드에 삼성전자도 동참한 것인데요. 삼성은 사내외 유연근무공간인 ‘딜라이트’를 만들고, 사외 거점 오피스 2개와 사내 자율 근무존 4개 등 총 6개소를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앞서 SK하이닉스 또한 거점오피스 운영을 시작하며 임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중소업체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기업 메시징 서비스 ‘U+메시지허브이지’를 출시했습니다. 지난 주말 카카오 ‘먹통’ 사태 이후 나온 발표여서 더 눈에 띄는데요. 카카오톡 뿐만 아니라 일반 문자 메시지 등 다양한 채널의 상품 정보 및 광고 메시지를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그간 카카오톡에만 의존하던 메신저 서비스를 다른 채널과 분산해서 이용해도 통합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 덕분에 기업고객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됩니다.

이외에도 기아의 광주전남지역본부 순천지점 고재식 영업부장이 누계 판매 대수 4000대를 달성해 '그랜드 마스터(Grand Master)'에 올랐다는 등 다양한 산업 소식을 모았습니다.

삼성전자 거점 오피스 '딜라이트 서초'(서울 서초구)에서 임직원들이 근무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거점 오피스 '딜라이트 서초'(서울 서초구)에서 임직원들이 근무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ㅇ..삼성전자는 자율적이고 유연한 근무문화를 위해 사외 거점 오피스와 사내 자율 근무존을 공식 운영한다. 삼성전자의 사내외 유연근무공간 '딜라이트(d'light)'는 ▲서초(서초사옥) ▲대구(ABL타워) 등 사외 거점 오피스 2개소와 ▲디지털시티(수원) ▲서울R&D캠퍼스(우면) ▲스마트시티(구미) ▲그린시티(광주) 등 사업장 내 자율 근무존 4개소를 포함해 총 6개소로 운영된다.

삼성전자는 임직원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Work From Anywhere' 정책의 일환으로 사내외 유연근무공간을 마련했다. 사외 거점 오피스는 사무실 근무와 재택 근무의 하이브리드 형태로 출퇴근 시간은 대폭 줄이면서 업무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사내 자율 근무존은 사무실을 벗어나 도서관형·카페형으로 조성된 독립공간에서 보다 자율적이고 창의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각각 기획됐다.

특히, 사외 거점 오피스는 임직원들의 시각으로 최적의 근무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한 태스크포스(TF)를 통해 조성됐다. 임직원 TF는 국내외 회사들을 벤치마크하고 지역별 수요, 교통 인프라, 개발·디자인·마케팅 등 업무별 선호 공간 등을 분석해 다양한 옵션의 근무 공간을 제안했고 회사는 이를 적극 반영했다.

'딜라이트'는 도서관형·카페형의 개방형 좌석, 1인 독서실 형태의 몰입 좌석, 높낮이 조절 책상이 있는 좌석을 비롯해 회의실, 전화부스 등 다양한 형태의 근무 공간으로 구성돼 있어, 각기 다른 직군의 임직원들도 업무 상황과 필요에 따라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10월 4일부터 14일까지 '딜라이트'를 시범 운영한 결과 ▲강남역 소재 '딜라이트 서초'의 교통 편의성 ▲출퇴근 부담 경감 ▲쾌적하고 업무 몰입 가능한 환경 등이 임직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유연하고 효율적인 근무문화를 확대해 임직원 만족도와 업무 능률을 지속적으로 높여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ㅇ..삼성전자는 국내 대표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중 하나인 '오늘의집'에서 '비스포크 홈 메타(BESPOKE Home Meta)' 서비스를 시작한다. '비스포크 홈 메타'는 메타버스(Metaverse) 기반 3D 리테일 체험 서비스로, 3D로 구현된 다양한 형태의 가상 주택·주방과 선호하는 인테리어 스타일을 제공해 고객이 실제 자신의 집과 유사한 환경에서 삼성 가전 제품을 원하는 모델과 색상으로 선택해 체험해 볼 수 있다.

'오늘의집' 홈페이지와 앱을 사용하는 고객들은 '비스포크 홈 메타'를 통해 삼성 가전 제품을 체험한 후 원하는 제품을 삼성전자 브랜드관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다. 냉장고의 경우 베스트셀링 색상, 전문가 추천 색상,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색상을 제안해주는 'AI 맞춤 컬러'와 360가지 맞춤형 색상을 제공하는 'Prism 360' 등 고객 취향을 맞춰 주는 추천 기능을 통해 다채로운 조합이 가능하다. TV는 설치 공간에 따라 벽걸이·스탠드 등 설치 형태와 해상도, 사이즈까지 다양하게 시뮬레이션해 볼 수 있다.

삼성전자는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도 '비스포크 홈 메타'를 활용할 수 있도록 삼성 디지털프라자에도 이 서비스를 도입했다. 지난 8월부터 강남본점·삼성대치점·홍대본점·서초본점 등 4개 매장에서 대형 인터랙티브 사이니지를 통해 ‘비스포크 홈 메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비스포크 홈 메타'를 이용하면 매장에 진열되지 않은 제품까지 경험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주방이나 거실 등에 가전 제품을 미리 배치해보고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기기로 볼 수 있어 보다 개인화된 체험을 제공한다.

'비스포크 홈 메타'는 전용사이트를 통해서도 이용이 가능하다.

이현정 삼성전자 한국총괄 상무는 "나만의 맞춤 인테리어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이 '비스포크 홈 메타' 서비스로 삼성 비스포크 가전 제품의 색다른 매력을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오늘의집'과 협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공간의 제약없이 소비자들이 내 집과 같은 체험 환경에서 더 생동감 있게 삼성 가전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을 통해 '비스포크 홈 메타'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ㅇ..LG유플러스는 중소기업·소상공인 고객을 대상으로 업계 최초 반응형 웹 기반의 기업 메시징 서비스 ‘U+메시지허브이지’를 선보였다. 기업 메시징은 기업이 고객에게 상품 정보 및 광고를 문자 메시지로 전달하는 서비스다. 지난해 일반 문자 메시지와 카카오 비즈메시지 등 다양한 채널의 메시지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U+메시지허브’를 내놓은 데 이어, 이번에는 U+메시지허브의 중소기업·소상공인 고객 전용 버전인 U+메시지허브이지를 출시했다.

U+메시지허브이지는 업계 최초로 접속한 기기에 맞게 페이지의 해상도와 레이아웃이 유동적으로 변하는 반응형 웹을 기반으로 하여 PC뿐 아니라 태블릿PC, 스마트폰, POS(Point of Sale, 판매시점 정보 관리) 등 각기 다른 크기의 화면을 가진 디바이스에서 동일한 UI(User Interface)와 기능으로 문자 메시지 전송이 가능하다.

요금제는 11(월 1만원, VAT 제외), 33(3만원), 55(5만원), 110(10만원), 330(30만원), 550(50만원) 등 후불 6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요금제의 월정액만큼 현금이 충전되고, 문자 메시지 성공 건수별 기본 단가를 곱한 금액이 차감되는 방식이다.

기본 이용료를 모두 소진하지 않은 경우 남은 잔액은 최대 6개월까지 이월이 가능하여, 한달간 발송한 메시지 양이 급격히 감소하더라도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기본료가 모두 소진되면 초과 사용분은 이용 건수별 기본 단가로 과금된다. 기본 단가(VAT 제외)는 SMS 11원, LMS 33원, MMS 95원, 카카오 알림톡 8.5원이다.

기업고객 전용 인터넷(오피스넷), 기업 인터넷전화, 클라우드고객센터 중 1개 이상의 U+기업 서비스와 결합하는 고객은 최대 20%(최대 10만원) 할인 받아 합리적인 가격으로 문자 메시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U+메시지허브이지는 080 수신거부 번호를 무료로 제공해 비용 부담을 줄였다. 080 수신거부 서비스는 광고 메시지 말미에 080으로 시작하는 번호를 기입, 소비자가 더 이상 광고 메시지를 받고 싶지 않을 경우 해당 번호로 전화를 걸어 편하게 수신을 거부할 수 있는 서비스다. 향후 RCS(Rich Communication Service)로 문자 메시지 채널을 확대할 뿐 아니라 후불정액제 외 선불 종량제도 선보여 고객 선택권을 넓힐 계획이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U+메시지허브이지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가입하여 바로 이용 가능하다.

박병주 LG유플러스 솔루션사업담당은 “문자 메시지 시스템과 IT 전문인력이 없는 중소기업·소상공인 고객을 위해 비용 부담을 덜고 디바이스의 종류 관계없이 인터넷 접속만으로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U+메시지허브이지를 선보이게 됐다”며, “향후 고객의 사업환경과 니즈를 끊임없이 분석하여 서비스를 지속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ㅇ..기아는 광주전남지역본부 순천지점 고재식 영업부장이 누계 판매 대수 4000대를 달성해 '그랜드 마스터(Grand Master)'에 올랐다고 밝혔다. 그랜드 마스터는 기아에서 누계 판매 4천대를 달성한 우수 영업직원에게만 주어지는 영예다. 고재식 영업부장 이전까진 20명만이 그랜드 마스터에 이름을 올렸다.

21번째 그랜드 마스터가 된 고 영업부장은 1991년 기아에 입사해 연평균 약 130대를 판매하면서 31년 만에 누계 4천대 판매를 달성했다. 근속연수(31년) 동안 한 눈 팔지 않고, 꾸준히 판매 일선에서 실적을 쌓은 게 그랜드 마스터 등극 비결이다.

고 영업부장은 "4천대라는 큰 숫자를 달성하고 보니 '시작은 미약했으나 끝은 창대하리라'는 말이 생각난다"며 "부족한 사람에게 그랜드 마스터라는 큰 선물을 준 고객분들을 더욱 섬기고, 고객과의 신의를 더욱 두텁게 하겠다"고 말했다. 기아는 고 영업부장에게 상패와 포상 차량(K9)을 수여했다.

기아는 현재 영업직군을 대상으로 ▲장기판매 명예 포상 제도 ▲기아 스타 어워즈 등 다양한 포상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영업직원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건강한 판매 경쟁을 유도하기 위한 목적이다.

장기판매 명예 칭호로는 ▲누적 판매 2천대 달성 시 '스타(Star)' ▲3천대 달성 시 '마스터(Master)' ▲4천대 달성 시 '그랜드 마스터' ▲5천대 달성 시 '그레이트 마스터(Great Master)' 등이 있다. 기아는 단계별 판매대수 달성자에게 상금 또는 자동차(K9)를 지급하고 있다.

ㅇ..현대자동차는 미래 세대에게 더 깨끗한 환경을 물려주기 위해 진행한 ‘롱기스트런 2022’ 캠페인에 2만 4371명이 참여해 총 134만km를 달렸다고 전했다. 현대차는 10km 마라톤 대회 ‘파이널런(Final Run)’을 마지막으로 지난 8월 29일부터 이달 15일까지 약 50일간 진행한 친환경 사회공헌 캠페인 ‘롱기스트런 2022’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롱기스트런은 2016년부터 시작해 7회째를 맞은 현대차의 온·오프라인 연계 친환경 캠페인으로 미세먼지 발생 피해에 대한 경각심을 공유하고 깨끗한 세상을 만들어가자는 취지로 시작됐다. ‘롱기스트런 2022’는 롱기스트런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달리기와 친환경 미션을 수행하는 ‘언택트런(Untact Run)’과 부산 수영강 APEC 나루공원 일대를 달리는 5km 마라톤 ‘미니런(Mini Run)’ 등의 다채로운 행사로 구성됐다. 또한 이번 캠페인은 지난 15일에 2019년 이후 3년 만에 ‘파이널런’의 이름으로 대규모 마라톤 대회를 개최했다. 파이널런에는 총 3000명이 참석해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서강대교까지 왕복하는 10km 코스를 달렸다.

마라톤과 함께 ▲세기의 골 슈팅게임 ▲보스, 젝시믹스, 동아오츠카 등 파트너사 이벤트 ▲롱기스트런을 패러디한 ‘숏티스트런’ 체험존 ▲럭키드로우 및 인스타그램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었다.

특히 2022 FIFA 월드컵 ™ 공식 파트너사인 현대차가 탄소 중립 월드컵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세기의 골’ 캠페인의 국내 홍보대사인 박지성 전북 현대 모터스 테크니컬 디렉터도 파이널런에 참석해 참가자들과의 기념 사진 촬영과 팬사인회를 실시하여 ‘롱기스트런 2022’의 의미를 더했다.

현대차는 올해 롱기스트런 참여자들이 달린 거리를 환산한 금액과 파이널런 참가비 전액을 합해 차량 연구 개발 과정에서 발생한 불용 플라스틱으로 업사이클링(up-cycling)한 벤치를 만드는데 사용하며 서울식물원에 기부할 예정이다.

해당 시설물은 현대차 연구개발본부와 현대건설이 함께 제작하며 현대건설이 국내 공동주택 건설사 최초로 3D 프린터를 통해 제작한 옥외형 벤치다. 업사이클링의 의미와 더불어 기존 기술로는 구현이 어려운 비정형 형태로 조형미까지 갖춘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올해로 7회째를 맞은 롱기스트런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과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친환경 활동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ㅇ..현대자동차는 이달 15일 부산 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열린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 방탄소년단의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콘서트 ‘BTS in BUSAN’을 후원하고 이날 현장에서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4족 보행 로봇 ‘스팟(Spot)’과 인간형 로봇 ‘아틀라스(Atlas)’가 등장하는 브랜드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국내외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방탄소년단과 함께 세계박람회 개최 후보 도시로서 부산의 문화 경쟁력을 알리고, 방탄소년단과 로봇의 만남을 통해 현대자동차의 미래 로보틱스 비전을 널리 알리기 위한 차원에서 이뤄졌다.

수많은 팬으로 가득 찬 콘서트장에서 3분 40초가량 상영된 영상에는 방탄소년단 노래에 맞춰 춤추는 스팟 7대와 아틀라스 1대가 등장했으며, 이들의 단체 군무를 보고 감명받은 아미(ARMY, 방탄소년단 팬덤) 스팟이 인공지능 서비스 로봇 ‘달이(DAL-e)’와 소형 모빌리티 플랫폼 ‘모베드(MobED)’의 도움을 받아 콘서트로 떠나는 여정이 담겼다.

이어 영상 속 부산으로 향했던 스팟이 실제 콘서트장에 깜짝 등장해 관객들에게 놀라움을 선사했다. 스팟은 방탄소년단 멤버들을 대기실에서 무대까지 에스코트하며 현장에 열기를 더했다.

해당 영상은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위버스(Weverse)[1]에 실시간 생중계되며 현장을 찾지 못한 관객에게도 현대자동차의 미래 모빌리티 기술력을 소개함은 물론, 콘서트가 개최된 부산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림으로써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힘을 보탰다.

아울러 현대자동차는 콘서트장 내 브랜드 부스를 마련하고 2022 FIFA 월드컵을 맞아 올해 4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세기의 골(Goal of The Century)’ 캠페인을 선보였다. 부스 내에는 지속 가능한 세상이라는 큰 목표(Goal)를 향해 나아간다는 콘셉트의 ‘세기의 골’ 캠페인을 위해 연대한 ‘팀 센츄리(Team Century)’의 멤버로서 방탄소년단이 실제 입었던 자필 사인 티셔츠를 전시했다. 또 현대자동차 부스를 찾은 관객 중 ‘세기의 골’ 캠페인 서포터즈로 등록한 고객에게 모빌리티 플랫폼 모베드와 방탄소년단을 모티브로 디자인한 에코백을 제공하고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현대자동차의 노력을 공유했다. 이외에도 현대자동차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부산에서 지난 6일부터 ‘세기의 골’ 캠페인 관련 소규모 전시를 운영하는 등 2030 부산세계박람회 개최를 위한 국내외 붐 조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현대자동차와 방탄소년단은 지난 2018년부터 지속적으로 협업하고 있으며 이번 콘서트에서 로보틱스 영상을 공개한 것 또한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 방탄소년단과의 파트너십 활동의 일환”이라며, “전 세계 고객에게 현대자동차의 미래 비전을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한국의 국제적 위상을 높여 세계박람회가 부산에서 개최될 수 있도록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ㅇ..KT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이달 18일부터 20일(현지시간)까지 열리는 글로벌 통신 전시회 'Network X 2022'에서 차세대 인터넷 솔루션을 선보인다. KT는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과기정통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추진하는 '차세대 인터넷 고도화 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중소기업과 함께 개발한 ▲지능형 관제 기반 마이크로 OLT 솔루션 ▲Biz 맞춤형 와이파이 솔루션 등을 선보인다.

'마이크로 OLT(광선로 종단장치)'는 도서 지역과 빌딩 내 환경 등에 최적화된 초소형 크기의 솔루션이다. 먼 거리에서 발생한 네트워크 장애를 실시간으로 탐지해 안정적인 운용이 가능하도록 인공지능(AI) 기술이 적용됐다. 해당 솔루션은 이미 구축된 빌딩의 동선 구내 케이블을 광케이블로 전환하거나, 도서 지역의 통신 인프라를 고도화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

'Biz 맞춤형 와이파이'는 3개 주파수 대역(2.4GHz, 5GHz, 6GHz)을 동시 제공해 중소 규모의 매장과 기업, 공공기관 등 서비스 이용 환경에 따라 주파수를 맞춤형으로 구성하는 솔루션이다. 또한 기업 고객에는 근태관리, 매장 고객에는 간편 접속 인증과 방문자 관리 등의 응용 서비스를 고객의 필요에 따라 선택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

KT 융합기술원 인프라DX연구소장 이종식 상무는 "이번에 개발한 차세대 인터넷 솔루션은 B2B, B2C 시장에서 국내 통신장비 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차별화된 기술들이다"라며 "계속해서 KT의 우수한 기술력으로 높은 품질의 솔루션을 선보여 국내외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ㅇ..SK텔레콤은 고객들의 멤버십 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T멤버십 바코드에 결제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결제바코드’는 기존 할인/적립 혜택을 위한 T멤버십 바코드에 ’SK페이(pay)’ 결제 기능을 결합한 것으로, 그간 멤버십 이용과 결제가 별개로 이뤄지던 것과 달리 ‘결제바코드’ 1회 제시만으로 멤버십 혜택 이용은 물론 결제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다. SKT는 ‘결제바코드’의 도입으로 고객들의 멤버십 서비스 이용이 한결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했다.

‘결제바코드’는 17일 T멤버십 앱 업데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기존 T멤버십 바코드와는 달리 바코드 상단에 ‘ON/OFF’ 버튼이 추가된다. 추가된 ‘ON/OFF’ 버튼으로 ‘결제바코드’ 사용 여부를 고객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특히, 고객들이 멤버십 서비스 이용에 혼선이 없도록 SKT는 T멤버십 앱 업데이트 이후 ‘바코드’의 기본 상태를 ‘결제 OFF’로 설정한다. 고객은 ‘결제바코드’ 버튼을 최초 ‘ON’할 경우에 한해, SK페이 연동 절차를 거치며 이후부터는 ‘ON/OFF’ 버튼으로 결제 기능의 사용 여부를 쉽게 정할 수 있다. 결제 수단은 카드나 계좌, 휴대폰 결제 등 고객이 원하는 수단 중에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SKT는 이번 ‘결제바코드’ 런칭을 통해 고객들의 사용 편의성은 물론, 제휴처 가맹점주과 점원들도 ‘바코드’ 리딩 한 번으로 프로세스가 줄어 업무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결제바코드’는 고객들이 일상에서 많이 사용하는 베이커리 업체인 파리바게뜨, 뚜레쥬르와 외식 업체인 VIPS에서 먼저 이용할 수 있다. SKT는 11월 7일부터는 사용 가능 매장으로 던킨, 배스킨라빈스을 추가하며, 연내 ‘결제바코드’ 이용 가능 제휴처를 CU와 세븐일레븐 등 편의점으로 넓히는 등 사용 가능 장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SKT는 ‘결제바코드’ 우선 도입 제휴사 5곳과 함께 17일부터 파리바게뜨를 시작으로 총 6주간의 ‘결제바코드’ 런칭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첫 주자인 파리바게뜨는 오는 30일까지 ‘결제바코드’ 이용 고객들에게 1000원당 500원의 할인(또는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또 VIPS, 뚜레쥬르, 던킨, 배스킨라빈스 프로모션 참여 제휴처들은 31일부터 순서대로 각 일주일간 최대 50% 할인(또는 적립) 혜택을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SKT는 이번 ‘결제바코드’ 도입 등 T멤버십 고객들의 서비스 이용 편의 및 혜택 제고를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SKT는 지난 2018년 업계 최초로 멤버십 할인 한도를 폐지해 고객들이 한도에 상관없이 다양한 제휴처에서 멤버십 혜택을 무제한으로 누릴 수 있도록 한 바 있다. T멤버십 혜택 기반인 제휴처 발굴에도 힘쓰는 중이다. SKT는 올해에만 배스킨라빈스, 던킨, SK스토아, 에그슬럿 등 26곳을 신규 제휴처로 추가해 현재 총 120여개 의 제휴사와 제휴를 맺고, T멤버십 혜택을 고객들에게 제공 중이다.

T멤버십의 대표 혜택 프로그램인 ‘T Day’는 매월 달력의 T자 모양(매월 첫 주와 매주 수요일)에 다양한 제휴처들과 함께 고객에게 파격적인 할인/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SKT는 T Day의 ‘Week’ 기간 혜택을 기존의 1주에서 2주로 확대 운영 중에 있다. 특히, SKT는 ‘이케아’, ‘노브랜드’, ‘H&M’, ’요기요’, ‘교촌’, ‘톤28’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제휴처를 중심으로 파격적인 T Day 혜택을 제공하여 고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윤재웅 SKT 구독마케팅담당은 “고객들의 T멤버십 이용이 더욱 편해지도록 할인/적립을 위한 기존 바코드에 결제 기능을 추가한 ‘결제바코드’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SKT는 T멤버십의 제휴처와 혜택을 지속 확대해 고객 가치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ㅇ..KT그룹의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기업 나스미디어는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어워즈 2022(Google Premier Partner Awards 2022)’에서 리드 생성(Lead Generation)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나스미디어는 2021년 브랜드 인지도 부문 수상에 이어 2년 연속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어워즈의 수상자로 선정되며 대한민국 대표 디지털 마케팅 기업의 역량을 입증했다.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어워즈는 구글이 전 세계 파트너 기업들을 대상으로 혁신적인 디지털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사의 성과에 크게 기여한 기업을 선정하는 행사다. 지난 14일 열린 올해 시상식에서는 ▲브랜드 인지도 ▲리드 생성 ▲온라인 판매 ▲앱 성장 ▲글로벌 성장 ▲우수 업무 환경 등 총 6개 부문에서 시상이 이뤄졌다. 나스미디어가 수상한 리드 생성 부문은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을 활용해 적절한 메시지를 적합한 고객에게 도달시켜 캠페인 실적 개선 및 성과를 이끌어 낸 기업에 수여한다.

구글은 나스미디어의 ‘야나두’, ‘야핏’ 캠페인 사례가 심사위원단의 우수한 평가를 받아 리드 생성 부문의 수상자로 선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구매 가망 고객의 마케팅 여정 별로 알맞은 브랜드 메시지와 서비스 가치를 노출해 주요 타깃에 대한 도달을 극대화했다. 이와 동시에 전환 최적화 솔루션 기반의 구글 광고 상품과 적절한 타기팅(Targeting)을 조합해 구매 고려도 상승뿐 아니라 최종 매출 전환까지 성공적으로 이끌어냈다.

나스미디어 미디어전략실 허진영 이사는 “지난해 브랜드 인지도 부문 수상에 이어 올해 리드 생성 부문 수상을 통해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사로서의 디지털 마케팅 전문성을 증명하고 고객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나스미디어는 앞으로도 시장에서 마케팅 경쟁력을 강화하고 국내 No.1 디지털 마케팅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ㅇ..LS전선은 525kV 초고압직류송전(HVDC : High Voltage Direct Current) 케이블의 공인인증을 완료, 상용화 준비를 마쳤다. LS전선은 지난 1년간 HVDC 해저 및 지중 케이블의 장기신뢰성(PQ : Pre-Qualification) 시험을 성공적으로 완료, 안정성 및 기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525kV(525,000V)급은 HVDC 케이블 중 최고 전압 제품으로, 기술 장벽이 높아 전 세계적으로 LS전선을 포함한 소수 업체만 최근 상용화에 성공했다. 이번 시험은 네덜란드 국영전력회사 테네트(TenneT)社가 요구하는 기술 사양과 국제 표준에 맞춰 진행됐으며, 이로써 LS전선은 유럽과 북미 등에서 진행되고 있는 대규모 HVDC 프로젝트 입찰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HVDC는 대용량의 전류를 멀리 보낼 수 있어 장거리 송전망을 중심으로 도입이 늘고 있다. 현재 전 세계 전력망은 90% 이상이 교류(AC)로 되어 있으나 국가간, 대륙간 송전망 연결 수요가 늘면서 HVDC 시장이 급성장 하고 있다. 해상풍력,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에도 대부분 HVDC케이블이 사용된다. 회사측은 유럽에서 해상풍력단지용 HVDC 케이블 입찰이 수조 원 규모로 진행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전선업체간 기술 개발 경쟁이 치열하다고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미국의 신재생에너지 확대를 골자로 한 인플레이션감축법(IRA)을 포함, 전 세계적인 관련 정책의 확대로 HVDC 케이블 시장이 10년 내 연간 수십조 원 규모로 성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ㅇ..쌍용자동차는 국군 지휘차량으로 선정된 ‘뉴 렉스턴 스포츠’가 작전 지휘 능력은 물론 국군의 기동성을 강화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2019년 국군 지휘차량으로 선정되어 각급 부대로 실전 배치하고 있는 ‘뉴 렉스턴 스포츠’는 지난 14일 200여대를 시작으로 올 연말까지 약 700여대를 공급할 예정이며, 군 지휘차량 교체 계획에 따라 지속적으로 물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국군 지휘차량은 통상적인 주행성능과 안전성은 물론 새로운 군 지휘차량에 요구되는 통신 운용을 위한 전원공급 능력 및 기동지휘소로서 역할 등 다방면에 걸친 야전 적합성 평가를 통과 해야 하는 만큼 뉴 렉스턴 스포츠는 각종 야전 적합성 요구사항에 대해 우수한 평가를 받아 국군의 전투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고 쌍용차 관계자는 설명했다.

초고강도 쿼드프레임이 적용된 뉴 렉스턴 스포츠는 한국 지형에 최적화된 성능을 발휘하는 e-XDi220 엔진과 쌍용차 고유의 4륜구동 시스템이 조합되어 산악 지역이 많은 대한민국 영토와 야전에서 요구되는 험준한 주행환경에서 다양한 군 지원 활동을 수행할 수 있다.

특히 지난 1월 파워트레인 퍼포먼스를 강화하고 국내 픽업모델 최초의 첨단 커넥티드카 시스템 적용은 물론 16가지의 최첨단 주행안전 보조시스템(ADAS)에 이르기까지 수입 경쟁 모델을 압도적으로 뛰어 넘는 편의·안전성 등을 갖춰 새롭게 출시한 뉴 렉스턴 스포츠는 등판능력과 장애물 극복 능력 또한 향상됐다.

한편, 쌍용차는 지난 2012년 까다로운 야전 적합성 평가를 통해 성능과 품질, 안전성을 인정 받아 렉스턴 W와 코란도 스포츠가 지휘차량으로 선정된 데 이어 2019년 렉스턴 스포츠까지 지휘차량으로 선정되어 대한민국 국군의 발로서 작전능력 향상을 통한 국방력 강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ㅇ..롯데케미칼은 중소 파트너사의 환경안전 역량 강화를 위한 세미나를 실시했다. 전문 인력 부재 및 비용 등의 문제로 화관법(화학물질관리법), 화평법(화학물질의 등록 및 평가 등에 관한 법률) 및 개별 환경법 등의 정보 습득 및 교육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파트너사를 위해, 롯데케미칼은 지난 11일 오후 롯데월드타워에서 약 100여개 업체의 관련 인력들을 대상으로 교육 및 정보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세미나에 참여한 한 파트너사 대표는 “법자체가 워낙 많고 복잡해 관련 내용들을 파악하는 것에 어려움이 많았다”며, “롯데케미칼이 희망 교육 니즈를 먼저 파악하고 커리큘럼을 구성해줘 실질적으로 많은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참석자는 “실무 위주의 교육이 진행돼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이었다”며, “일정상 참석하지 못한 담당자에게도 교육내용을 전달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8월부터 약 2,000여 개 업체를 대상으로 환경안전 희망교육에 대한 니즈를 먼저 파악한 후, 유독물질 관련 법안인 <화평법>, <화관법>, <폐기물법> 및 MSDS(Material Safety Data Sheets: 물질안전보건자료)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롯데케미칼은 앞으로도 파트너사 환경세미나를 지속 운영, 확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ㅇ..LG전자는 실시간 3D 콘텐츠 제작 및 운영 플랫폼을 제공하는 ‘유니티(Unity)’와 손잡고 가상공간에서도 고객 ‘F·U·N’ 경험 제공에 박차를 가한다. LG전자와 유니티는 이달 14일 양재동에 위치한 LG전자 서초R&D캠퍼스에서 「디지털 휴먼(Digital Human) 및 메타 홈(Meta Home)」 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LG전자 CTO(최고기술책임자) 김병훈 부사장, 유니티 코리아 김인숙 대표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실시간 의사소통이 가능한 ‘디지털 휴먼(Digital Human)과 디지털 트윈(Digital Twin)으로 실제 집을 똑같이 구현하는 ‘메타 홈(Meta Home)’ 구현을 위한 기술을 공동으로 개발하게 된다. LG전자의 음성인식, 자연어처리, 상황이해 기술과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및 디지털 트윈, 디지털 휴먼 구현 등 다양한 산업에서 활발히 사용되고 있는 유니티 엔진이 접목되면 더욱 사실적인 디지털 휴먼 및 메타 홈 구현을 위한 기술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디지털 휴먼(Digital Human)’은 가상공간에서 실제 사람처럼 표정과 제스처를 통해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고객의 상황을 먼저 인지하고 실시간으로 고객에게 정보를 제공하기도 하고, 고객이 사용하고 있는 가전을 제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예를 들어 실내 온도가 높은 경우, 디지털 휴먼이 먼저 인지하고 고객에게 “실내 온도가 조금 높은 것 같은데 에어컨을 켤까요?”라고 제안할 수 있다.

‘메타 홈(Meta Home)’은 고객의 집과 똑같은 모습의 가상 공간을 통해, 고객이 집 안의 가전제품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원격 제어를 할 수 있도록 한다. 또 현실에서 움직이기 힘든 가구나 제품들을 간단하게 이동, 배치해 볼 수도 있다. 이 공간은 다른 사람들과 제품 사용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커뮤니티로도 활용할 수 있다.

유니티 코리아 김인숙 대표는 “가전에 메타버스를 접목하는 새로운 시도에 유니티의 메타버스 플랫폼 기술 및 자원을 적극 지원, 고객들이 차별화된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 CTO(최고기술책임자) 김병훈 부사장은 “LG전자의 사람과 공간에 대한 이해와 유니티의 그래픽 노하우가 만나 가상공간에서도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ㅇ..대한전선은 이달 14일 호반파크(서초구 우면동 소재)에서 세계 최대 석유 기업인 사우디아라비아 아람코(Aramco)와 사업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아람코의 아흐마드 알 사디(Ahmad A. Al-Sa’adi) 수석 부사장, 아람코 코리아의 무티브 알 하비(Mutib A. Al-Harbi) 대표이사, 반다르 알 오타이비(Bandar F. Al-Otaibi) 조달대표와 호반그룹 김선규 회장, 호반산업 송종민 부회장, 대한전선 나형균 사장 등 주요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논의를 통해 양 사는 사업적 협력 관계를 강화하는 데 뜻을 모았다. 대한전선은 추진 중인 사우디 초고압케이블 생산 공장 건립에 대한 광범위한 지원을 요청하는 한편, 전력ᆞ인프라 등 여러 방면에서 함께 사업 기회를 창출해 나가자고 제안했다. 아람코 측은 사우디에 대한 관심과 투자에 감사의 뜻을 밝히며, 양 사의 비즈니스 발전 방안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아람코 알 사디 수석 부사장은 “이번 만남은 양 사의 유대 관계를 한층 강화하기 위한 자리”라고 강조하며, “사우디에는 거대한 투자 기회가 많고, 아람코는 현지 투자자를 위해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지금이 사우디에 대한 투자와 건설 참여의 적기인 만큼, 이런 기회들이 호반그룹과 대한전선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알 오타이비 조달대표는 “대한전선이 2017년 1차 투자를 진행한 데 이어 2차 케이블 생산 법인 투자까지 추진한다는 것은, 사우디에 지속 성장을 위한 기회가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덧붙였다. 이에 호반그룹 김선규 회장은 “사우디에서 진행 중인 대규모 투자사업에, 호반그룹의 전문 영역인 건설ᆞ토목 분야의 협력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대한전선 나형균 사장은 “전 세계적으로 에너지 산업의 중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세계 최대 석유 기업인 아람코와의 협업 관계는 글로벌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하며, “양 사의 관계가 긴밀해짐에 따라, 한국과 사우디에서 진행되는 전력 및 인프라 사업 등 대규모 프로젝트에 참여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대한전선은 지난 6월 사우디 EPC 회사인 알 오자이미 그룹과 초고압케이블 생산을 위한 합작 법인 설립 계약을 체결하고 현지 공장 건설을 추진 중이다. 2017년에 사우디 최초의 고압급 전력기기 생산 법인을 세운 이후, 약 5년 만에 사우디에서 진행되는 대규모 투자다.

ㅇ..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국내 최초 전기 트럭·버스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을 론칭한다. 승용차에 한정됐던 자사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의 포트폴리오를 트럭·버스까지 확대하여 시장을 이끌어간다는 전략이다.

한국타이어는 상용차의 전동화 전환을 선점하기 위해 지난 2020년 전기버스 전용 타이어 ‘AU06’을 출시해 판매 중이다. 이번에 새롭게 ‘아이온’을 론칭하면서 ‘스마트 아이온 AU06+(Smart iON AU06+)’로 브랜드를 바꾸고, 성능을 업그레이드해 선보인다. ‘스마트 아이온 AU06+’는 한국타이어의 혁신적인 전기차 특화 기술을 바탕으로 탄생한 전기버스 전용 타이어다. 향상된 마일리지(타이어 수명), 빠른 응답성과 높은 토크(회전력) 대응, 고하중 지지 등 전기 버스 특성에 맞춤 제작돼 다양한 주행상황에서 최적화된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먼저 내마모성에 특화된 신규 컴파운드(타이어의 다양한 원재료가 섞인 혼합물)를 적용했다. 또한 고하중 조건에서도 도로 접지 압력을 고르게 분산해 균일한 트레드(타이어 바닥 접촉면) 마모가 진행되어 한층 높아진 마일리지를 자랑한다. 실제로 전기버스에 장착 시, 한국타이어 일반 시내버스용 타이어 대비 약 25% 향상된 마일리지 성능을 제공한다.

무거운 배터리가 장착된 전기버스의 고하중을 견디면서 높은 토크 조건에 놓이는 특성을 고려해 젖은 노면에서의 그립 성능을 이전 모델 대비 약 10% 강화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최대 8톤까지 허용 하중 범위를 늘리며 주행의 안정감을 더했다.

또 소음에 최적화된 패턴 디자인을 적용해 소음 발생을 줄였다. 사이드월(타이어 측면부)에는 전기버스의 공기역학 측면을 고려해 디자인을 반영했으며, 쿨링 시스템으로 열 방출 효율을 강화했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출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전기 트럭·버스 전용 타이어 포트폴리오 구축에 나선다. 도심 교통 및 운송 중심 ‘아이온 시티(iON CITY)’와 중장거리 운송 중심의 ‘아이온 플렉스(iON FLEX)’를 개발, 전기 트럭·버스 전용 타이어를 빠른 속도로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이들 상품은 유럽 시장 진출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내년 1월 열리는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의 22/23시즌부터 원메이크 공급사이자 테크니컬 파트너로 공식 활동을 시작하기도 한다. 대회를 통해 얻은 수많은 전기차 관련 데이터는 소비자용 전기차 전용 타이어 개발에 활용할 계획으로 더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ㅇ..넥센타이어는 공식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을 기념하며 이벤트를 실시한다. 넥센타이어는 공식 홈페이지를 개편하며 디지털 환경에서의 브랜드 경험을 높이고자 다양한 정보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편의성을 강화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UI)·경험(UX)을 강화하기 위해 메인 화면에 브랜딩이 표현된 영상 콘텐츠를 배치하며 브랜드 이미지를 직관적으로 제시했다. 영상 하단에는 주요 제품과 브랜드 스토리, 뉴스 등을 감각적인 디자인과 함께 순차적으로 노출하며 트렌디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했다. 메인 페이지에서 다양한 정보들을 접할 수 있게 구성하고, 메뉴의 구성 또한 사용자 친화적으로 설정해 고객들이 원하는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개선했다.

특히, 이미지 및 키워드로 제품의 특장점을 표현해 소비자들도 직관적으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차량에 적합한 제품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는 검색 기능을 강화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증대시켰다.

넥센타이어는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SNS 이벤트도 마련했다. 10월 17일부터 23일까지 넥센타이어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GS칼텍스 주유 쿠폰 3만원권, 굽네 치킨 세트 및 스타벅스 모바일 음료 쿠폰을 증정한다.

넥센타이어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과 사용자 중심의 최적화된 콘텐츠 제공에 중점을 두고 개편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에서의 고객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ㅇ..지프가 ‘2022 파리 모터쇼’에서 브랜드 최초 순수 전기 SUV인 ‘올 뉴 지프 어벤저(Avenger, 이하 어벤저)’를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한다. 지프 어벤저는 지난 3월 개최한 스텔란티스의 장기 전략 발표회인 ‘데어 포워드 2030(Dare Forward 2030)’에서 밝힌 순수 전기 SUV 라인업 중 첫 번째로 공개되는 모델로, 지프에서 친환경 자동차를 찾고 있는 고객에게 가치 있고 매력적인 선택지이다.

어벤저는 스텔란티스의 합작법인인 이모터스(EMotors)가 출시한 2세대 400V 전기모터를 탑재하며, 최고출력 115kW(156마력), 최대토크 26.5kg·m(260Nm)를 공급한다. 특히 스텔란티스가 함께 생산하는 새로운 54kWh 배터리는 높은 에너지 밀도를 가지고 있어 100kW 출력의 급속 충전 시 24분만에 배터리의 20%에서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며, WLTP 기준 400km를 주행할 수 있다.

어벤저는 전장이 4,080mm로 지프의 컴팩트 모델인 레니게이드 보다 160mm 짧으며, 프론트 및 리어 오버행을 짧게 디자인해 비율적인 완성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측면에는 지프의 전통적 디자인 요소인 볼록한 펜더가 자리잡고 있어 견고하고 당당한 존재감을 발산한다. 지프의 트레이드 마크인 'X'자의 연료 통에서 영감을 얻은 시그니처 라이트도 장착했다. 어벤저는 저속 충돌로 인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 스키드 플레이트, 360도 클래딩, 보호 헤드램프를 장착했다. 특히 프론트 헤드램프는 저속 충돌 시 안전을 위해 상단에 배치되고 덮개가 씌워져 있으며 새로운 스키드 플레이트는 폴리머 몰드 인 컬러로 제작됐다.

지프 랭글러에서 영감을 얻은 어벤저의 인테리어는 깔끔하고 견고하다. 컴팩트한 차체에서도 넓은 내부 저장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동급 대비 두 배 이상 큰 34L의 앞좌석 저장 공간을 가졌으며, 트렁크 공간도 308L로 넉넉해 실용성을 높였다.

어벤저는 인포테인먼트에서도 최고의 사용자 경험(UX)을 준비했다. 어벤저는 유커넥트(Uconnect) 인포테인먼트와 7인치 및 10.25인치로 구성된 풀 디지털 클러스터를 함께 제공한다. 스마트폰과 같은 그래픽을 유커넥트 10인치에 모두 담았으며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통해 미러링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어벤저는 진보된 안전 기능을 제공한다. 속도와 궤적을 자동으로 조정하는 레벨 2 자율 주행을 자랑하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유지 기능을 활용해 탑승자의 안전을 보장하고 안정적인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지프는 어벤저 공개 직후 유럽 시장에서 사전 계약을 진행하며, 추후 한국과 일본 등 전략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지프는 어벤저 공개를 시작으로 독일과 프랑스 중심의 전동화 전략을 모든 유럽 지역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내년 초 ‘올 뉴 그랜드 체로키 4xe’를 출시할 예정이며, 중대형 SUV 부문에서 경쟁할 지프 레콘과 왜고니어S 등 2025년까지 유럽과 북미에 총 4대의 순수 전기 SUV를 출시할 계획이다. 지프는 이를 기반으로 2030년까지 유럽 판매량의 100%와 미국 판매량의 절반을 순수 전기차로 전환하는 등 탄소 배출 제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모델을 공개할 예정이다.

크리스티앙 무니에르 지프 브랜드의 글로벌 CEO는 “어벤저는 유럽에서 완전히 새로운 지프 포트폴리오의 첫 장을 써 내려가고 있다”며 “파리 모터쇼가 진행되는 동안 어벤저가 주요 시장에서 지프의 성장과 세계 최고의 전기 SUV 브랜드로 도약하는 길에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ㅇ..폭스바겐코리아는 오는 11월 30일까지 폭스바겐의 베스트 라인업을 경험할 수 있는 전국 시승 행사를 실시한다. 전국 폭스바겐 전시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시승 행사에서는 베스트셀링 SUV ‘티구안’ 및 ‘티구안 올스페이스’, 프리미엄 플래그십 세단 ‘아테온’, 타임리스 아이콘 해치백 ‘골프’ 총 4개 모델 라인업의 다양한 매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차량 출고 고객 및 시승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풍성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올해 12월 말까지 차량을 출고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60명에게는 LG 스타일러, LG 스탠바이미, 아이폰 14, 다이슨 무선청소기, 에어랩, 삼성 갤럭시 버즈2 프로, 조말론 런던 카 디퓨저를 증정한다. 시승 완료 고객 200명에게는 스타벅스 카페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이 제공된다.

ㅇ..미쉐린코리아가 강원 태백스피드웨이 서킷에서 ‘2022 미쉐린 트랙 데이 시즌 2 & 라이딩 스쿨’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10월 15~16일 양일간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125명의 미쉐린 모터사이클 타이어 유저들이 참여해 모터사이클 전문 교육과 서킷 주행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했다.

이번 ‘2022 미쉐린 트랙 데이 시즌 2 & 라이딩 스쿨’에서는 지난 5월 진행된 시즌 1 행사와 달리 서킷 주행 초보자를 위해 기본기를 배울 수 있는 라이딩 스쿨이 새롭게 추가, 참가자들이 서킷 주행의 즐거움을 더욱 만끽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됐다.

첫날 진행된 ‘라이딩 스쿨’에서는 프로 모터사이클 레이서 최동관 선수와 김경호 선수가 강사로 초청돼 유저 35명을 대상으로 서킷에서의 안전 교육과 슬라럼, 팔자 돌기 원포인트레슨, 헤어핀 좌‧우코너 공략법, 연속 코너 공략법 등 전문 라이딩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교육 후에는 실제 주행연습을 통해 주행 감을 익혔다.

다음날 진행된 트랙 데이에서는 쿼터급과 600cc 이상의 숙련된 미쉐린 모터사이클 타이어 유저 90명이 참가해 서킷에서의 안전 교육과 제품 교육을 이수한 후 태백 스피드웨이 서킷 주행을 자유롭게 즐겼다.

이 밖에도 참가자들은 속도감있는 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미쉐린 파워 슬릭2’, ‘미쉐린 파워 컵2’, ‘미쉐린 파워 GP’, ‘미쉐린 파워5’ 등 미쉐린의 대표 스포츠 타이어 제품군인 ‘미쉐린 파워(MICHELIN Power)’ 라인업을 살펴보고, 행사에 참석한 미쉐린 모터사이클 타이어 기술 전문가로부터 타이어 기술에 대한 정보와 타이어 안전 관리 방법에 대한 정보를 얻기도 했다.

미쉐린코리아 정영근 모터사이클 영업 및 마케팅 매니저는 “지난 5월에 성료한 시즌 1에 이어 이번 트랙 데이 시즌 2 또한 많은 유저분들의 관심과 성원 덕분에 잘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미쉐린은 앞으로도 모터사이클 유저들이 미쉐린 타이어를 통해 주행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고 유저들과의 소통할 수 있는 이벤트들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ㅇ..메르세데스-벤츠가 ‘더 뉴 EQE SUV(The new EQE SUV)’와 고성능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AMG EQE SUV(The new Mercedes-AMG EQE SUV)’를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더 뉴 EQE SUV는 메르세데스-벤츠가 자체 개발한 전기차 전용 아키텍처를 적용한 모델로, 공기역학적 디자인, 실용성 높은 실내 공간 및 럭셔리 컴포트 주행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편의사양으로 편안함까지 모두 갖춘 것이 특징이다. 또한, 후륜 및 사륜구동 라인업을 갖춰 광범위한 성능 스펙트럼을 제공한다.

함께 공개된 더 뉴 메르세데스-AMG EQE SUV는 럭셔리 고성능 브랜드 메르세데스-AMG의 첫 번째 순수 전기 SUV 모델로, 두 개의 강력한 전기 모터와 완전 가변형 사륜 구동 시스템을 통해 AMG만의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 AMG 특유의 내외관 디자인과 리어 액슬 스티어링을 표준으로 하는 서스펜션, AMG 사운드 익스피리언스 등 AMG 고유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요소들이 적용됐다.

AMG 다이내믹 플러스 패키지(AMG DYNAMIC PLUS Package)는 기본 사운드인 ‘어센틱(Authentic)’과 ‘퍼포먼스(Performance)’ 두 가지의 특별한 AMG 사운드 익스피리언스(AMG SOUND EXPERIENCE)를 제공한다. ‘어센틱(Authentic)’은 추가적인 하드웨어(외부 라우드 스피커, 베이스 액츄에이터, 사운드 제너레이터)를 사용해 AMG만의 드라이브 사운드를 만들어내며, 전력 요구량과 운전자가 선택한 주행 모드에 따라 사운드를 조절할 수 있다.

ㅇ..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는 10월 한 달 간 폭스바겐의 대표 SUV, 세단인 티구안과 아테온에 대해 특별 금융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폭스바겐 티구안 2.0 TDI 프리미엄 모델 및 아테온 2.0 TDI 프레스티지 모델 모두, 10월 운용리스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파워트레인 연장보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파워트레인 연장보증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5년 / 15만km 연장보증과는 별개로, 보증 시작일로부터 5년 후 추가 1년 또는 최종 주행거리 18만km 중 선도래 시점까지 파워트레인에 대한 연장보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폭스바겐 아테온 운용리스 프로그램은 최대 33%의 잔가율을 보장하며, 이번 10월 운용리스 상품을 통해 아테온 2.0 TDI 프레스티지 모델을 구입할 경우, 60개월의 계약기간 동안 선납금 30%를 내고, 월 53만 1500원을 납입하면 된다.

고명훈 기자  lycaon@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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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과장 2022-12-13 14:3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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