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슈퍼볼, 쿠팡에서 보세요"... 쿠팡플레이, ‘슈퍼볼’ 독점 생중계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슈퍼볼, 쿠팡에서 보세요"... 쿠팡플레이, ‘슈퍼볼’ 독점 생중계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2.11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의 OTT서비스인 쿠팡플레이가 독점 중계를 계속 늘려가고 있습니다. 쿠팡플레이는 세계 최대 규모의 단일 경기 스포츠 이벤트인 ‘슈퍼볼(Super Bowl)’을 독점 생중계합니다. ‘슈퍼볼’ 경기뿐만 아니라 전반과 후반 사이에 펼쳐지는 ‘슈퍼볼 하프타임 쇼’도 생중계하는데요, ‘슈퍼볼 하프타임 쇼’는 세계적인 가수들이 오르는 꿈의 무대로도 알려져 있는데, 이번 무대에선 에미넴, 스눕 독, 메리 제이 블라이즈, 켄드릭 라마, 닥터 드레가 합동 공연을 예고했습니다.

한편 전자랜드는 10일부터 21일까지 삼성전자 ‘갤럭시 S22 시리즈’의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실시합니다. 전자랜드의 갤럭시 S22 시리즈 사전 예약은 전자랜드 전국 매장과 전자랜드쇼핑몰에서 진행하며, 전자랜드에서 갤럭시 S22 시리즈 사전 예약을 진행한 고객은 삼성전자 공통 혜택과 전자랜드 단독 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오리온이 봄 한정판 초코파이情·초코송이·고래밥 ‘봄을 그리다’ 3종을 출시하는 등 오늘(11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사진=쿠팡]
쿠팡플레이가 ‘슈퍼볼(Super Bowl)’을 독점 생중계한다. [사진=쿠팡]

 

○.. 쿠팡플레이가 세계 최대 규모의 단일 경기 스포츠 이벤트인 ‘슈퍼볼(Super Bowl)’을 독점 생중계한다. 

쿠팡플레이는 한국시간 14일 오전 8시 30분에 열리는 미국프로미식축구(NFL) 2021-22 시즌 마지막 경기인 ‘슈퍼볼’을 생중계로 전달한다. 국내 미식축구 팬들에게 꾸준히 NFL 중계를 선사해온 쿠팡플레이는 시즌을 마감하는 ‘슈퍼볼’까지 한국어 해설을 곁들여 생생하게 라이브로 중계할 예정이다.  

‘슈퍼볼’은 NFL의 결승전으로 내셔널 풋볼 컨퍼런스(NFC)와 아메리칸 풋볼 컨퍼런스(AFC)의 결승팀이 단판 승부를 벌이는 역사적인 스포츠 이벤트다. 미국에선 매년 2월 두 번째 일요일에 ‘슈퍼볼’이 열리며, 해마다 단일 경기 시청자 수 1위를 기록하며 전 세계인들의 주목을 받는 행사다. 

이번 ‘2022 슈퍼볼’은 NFC에서 LA 램스가 올라오고 AFC에서 신시내티 뱅골스가 진출해 양 팀 간의 대결이 성사됐다. 두 팀 모두 최근 ‘슈퍼볼’ 무대를 밟지 못한 만큼 어느 때보다 치열한 플레이가 예상된다.  

특히 신시내티 뱅골스는 지난 1989년 이후 33년 만에 ‘슈퍼볼’ 진출을 이뤄내 사상 첫 우승을 노린다. LA 램스는 중립경기장을 선택해 치러지는 ‘슈퍼볼’에서 이례적으로 홈구장을 이용할 수 있게 되면서 지역 팬들이 보는 앞에서 우승을 차지할지 기대가 모아진다. 

쿠팡플레이는 ‘슈퍼볼’ 경기뿐만 아니라 전반과 후반 사이에 펼쳐지는 ‘슈퍼볼 하프타임 쇼’도 생중계한다. ‘슈퍼볼 하프타임 쇼’는 세계적인 가수들이 오르는 꿈의 무대로도 알려져 있는데, 이번 무대에선 에미넴, 스눕 독, 메리 제이 블라이즈, 켄드릭 라마, 닥터 드레가 합동 공연을 예고했다. 

앞서 쿠팡플레이는 지난해 9월부터 NFL 개막전을 시작으로 정규 시즌 동안 매주 3~4개 경기를 비롯해 플레이오프 전 경기를 독점 생중계했다. 이를 통해 미식축구 경기를 라이브로 시청할 기회가 많지 않았던 국내 미식축구 팬들 사이에서 대표적인 NFL 라이브 중계 플랫폼으로 알려지게 됐다.  

한편, 쿠팡플레이는 모바일, 태블릿, PC 웹사이트 뿐만 아니라 스마트TV에서도 접속할 수 있어 큰 TV 화면으로 스포츠 경기를 즐길 수 있다. 

○.. 전자랜드(대표 옥치국)가 2월 10일부터 21일까지 삼성전자 ‘갤럭시 S22 시리즈’의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전자랜드의 갤럭시 S22 시리즈 사전 예약은 전자랜드 전국 매장과 전자랜드쇼핑몰에서 진행한다. 전자랜드에서 갤럭시 S22 시리즈 사전 예약을 진행한 고객은 삼성전자 공통 혜택과 전자랜드 단독 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다. 

전자랜드는 사전 예약 고객에게 삼성전자 공통 혜택으로 먼저 최대 15만원 상당의 삼성전자 액세서리 제품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파손 보상 2회, 수리비 즉시 할인, 방문 수리 3회 등이 제공되는 삼성전자의 케어 서비스 ‘삼성 케어 플러스(Samsung Care+)’의 파손보장형 1년권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더해 ‘갤럭시 트레이드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갤럭시 트레이드인은 갤럭시 S22 시리즈를 구매 후 기존에 사용하던 휴대폰 단말기를 반납하면 추가 혜택을 증정하는 서비스다. 갤럭시 S22 시리즈 구매 후에 신청 가능하며, 전자랜드 갤럭시 트레이드인 서비스는 2월 22일 오픈한다.

전자랜드는 전자랜드만의 단독 혜택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먼저 사전 예약하는 모든 고객에게 ‘갤럭시 S22 기프트 박스’를 증정한다. 기프트 박스는 25W 충전기, C to C 케이블, 데코 스티커 3종, LED 텀블러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삼성 케어 플러스 서비스의 파손 자기부담금 8만원을 1회 면제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S22 시리즈를 구입하는 고객이 삼성제휴카드 또는 스페셜 롯데카드로 결제 시 최대 10만원의 캐시백을 증정한다. 

삼성전자는 지난 10일 온라인으로 ‘삼성 갤럭시 언팩 2022’ 행사를 열고 갤럭시 S22를 전격 공개했다. 갤럭시 S22 시리즈는 기본형부터 플러스, 울트라까지 총 3가지 모델로 출시되며, 전작 대비 커진 이미지센서와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야간 촬영 품질을 대폭 개선한 점이 강점이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사전 예약 행사는 최신 IT 기기를 다채로운 혜택과 함께 구매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라며 “전자랜드는 소비자들의 성향에 따라 자급제 단말기만 구매하거나 통신사 개통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 오리온이 2022년 봄 한정판 ‘초코파이情 딸기스케치’, ‘딸기송이’, ‘딸기 고래밥’ 3종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한정판은 ‘내가 그리는 봄’을 콘셉트로, 제품 후면에 빈 스케치북 이미지를 넣어 소비자들이 취향에 따라 자신만의 패키지를 직접 만들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봄철 대표 과일인 딸기를 활용해 상큼한 맛과 화사한 비주얼을 제대로 살렸다.

초코파이情 딸기스케치는 생크림을 더한 마시멜로에 딸기청 시럽을 채우고, 겉면을 리얼 딸기 파우더를 넣은 딸기 초콜릿으로 감싸 상큼 달콤한 맛이 일품이다. 패키지 역시 분홍빛 구름과 초코파이가 어우러진 파란 봄 하늘을 서정적 감성으로 디자인해 주목도를 높였다.

딸기송이는 ‘오리온 VOC(고객 의견 접수, Voice of Customer) 시스템’에서 초코송이의 새로운 맛으로 가장 많은 출시 요청을 받은 딸기맛에 봄의 감성을 입혔다. 딸기맛 초콜릿에 잘 어울리는 요거트를 더해 상큼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딸기 고래밥은 딸기 우유 크림을 코팅하고 딸기 시즈닝까지 뿌린 ‘핑크색 고래밥’이다. 특유의 바삭한 식감에 딸기 풍미까지 더해져 색다른 맛과 재미를 선사한다.

오리온은 지난 2017년 초코파이 봄 한정판을 출시한 이후, 매년 봄철에 색다른 맛과 디자인의 파이, 비스킷 한정판 제품들을 선보이며 5년 연속 완판 신화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딸기 등 봄에 어울리는 원재료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젊은 여성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SNS 상에서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이번 봄 한정판은 소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면서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제품 구성과 패키지 디자인을 차별화했다”며 “매년 봄이 다가올 때마다 오리온 한정판을 기다리는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제품들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풀무원건강생활(대표 황진선)은 고온 스팀 기술을 갖춘 오븐형 에어프라이어에 360도 회전 기능을 더해 요리를 더 건강하고, 맛있고, 간편하게 해주는 홈쿡 솔루션 ‘스팀쿡 에어프라이어 로티세리’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신제품 ‘스팀쿡 에어프라이어 로티세리’는 풀무원이 지난해 6월 선보인 고온 스팀 기술 탑재 오븐형 에어프라이어에 360도 회전하는 로티세리 기능이 추가되어 요리의 맛과 편의성을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로티세리(Rotisserie)란 고기를 쇠꼬챙이에 끼워 회전하며 굽는 기구를 의미하는 용어로, '스팀쿡 에어프라이어 로티세리'의 이 기능을 활용하면 열전도율을 높여 뒤집는 번거로움 없이 속까지 골고루 익힌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이 과정에서 음식물의 기름기까지 제거돼 더욱 담백하고 건강한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100℃의 고온 스팀으로 데치기, 찜 요리는 물론, 버튼 조작 한 번으로 내부의 기름때를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는 ‘스팀 세척’ 기능까지 갖췄다. 뿐만 아니라 ‘풀무원 자동메뉴 모드’를 통해 풀무원의 대표적인 HMR(가정간편식) 제품인 ‘얇은피꽉찬속 만두’, ‘노엣지 피자’ 등을 가장 맛있는 상태로 조리해 즐길 수 있다. 제품 내부에는 내구성이 강한 스테인리스를 적용해 사용 중 코팅이 벗겨질 염려 없이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따뜻한 빈티지 감성이 느껴지는 로즈골드 색 손잡이와 내추럴베이지 컬러가 돋보이는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감성적인 주방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제품 구성에는 본품 외 ▲로티세리 바스켓 ▲로티세리 포크 ▲로티세리 핸들 등 로티세리용 액세서리 3종과 그릴, 바스켓, 트레이가 기본으로 포함되며 제품 가격은 29만9000원 이다. 11일 공식 출시를 기념해 기간한정 가격할인 혜택과 함께 구매고객 전원 사은품을 증정한다. 

한승준 풀무원건강생활 리빙케어 사업부장은 “’스팀쿡 에어프라이어 로티세리’는 제품 기획 단계부터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해 소비자 편의성을 강화하고 제품 선택의 폭을 더욱 넓힌 제품”이라며 “풀무원건강생활은 건강한 삶과 지속 가능한 가치를 더하는 기업으로서 요리를 더 건강하고, 맛있고, 간편하게 해주는 홈쿡 솔루션을 제공하는 요리가전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영유아 급식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풀무원푸드머스가 어린이 이용시설(어린이집·유치원) 종사자들이 어린이 안전교육을 편리하게 받을 수 있도록 관련 서비스 확대에 나섰다.

풀무원(대표 이효율) 계열 식자재 유통 전문기업 풀무원푸드머스는 재단법인엘에스케이(이하 LSK)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전문 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어린이 안전사고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들이 응급처치(심폐소생술) 교육을 편리하게 받을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기 위해 추진됐다. LSK는 130년 역사의 익사 예방 및 응급처치 교육, 연구, 봉사에 특화된 국제적인 기관으로, 국내서는 연간 10만 명 이상을 교육하고 있다.

협약식은 풀무원푸드머스 염승윤 Kids영업 상무와 LSK 최명옥 회장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지난 10일 풀무원푸드머스 서울 수서 본사에서 진행됐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키즈시설에 대한 응급처치(심폐소생술)교육의 원활한 제공 및 만족도 제고를 위한 상호 교류 및 협력 ▲교육 확대를 위한 홍보 협력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 및 키즈시설의 안전을 위한 정보 공유 및 제안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연계사업 추진 ▲상호 제휴 제안을 통한 공동발전 등을 하게 된다.

이에 따라 풀무원푸드머스의 급식 서비스를 이용하는 어린이집, 유치원 종사자들은 풀무원푸드머스 주문 시스템 ‘톡톡’을 통해 어린이 안전교육 서비스를 보다 쉽게 신청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톡톡’을 통해 안전교육 신청 시 일정 금액이 할인되고, LSK가 개발한 심폐소생술 교육장비 ‘심박이’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2020년 11월에 시행된 ‘어린이안전관리에 대한 법률(어린이 안전법)’에 따르면,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는 행정안전부가 지정한 ‘어린이 안전교육 전문기관’에서 매년 1회 안전교육을 의무적으로 이수해야 한다. 현재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들은 지방자치단체 주도 하에 지자체 일정에 맞춰 교육받거나 자체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 업체를 찾아 교육받는 번거로움을 겪고 있다.

풀무원푸드머스 염승윤 Kids영업 상무는 “응급처치 교육, 연구의 선도 기업인 LSK와의 협력을 통해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린이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힘쓰시는 분들께도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풀무원푸드머스는 영유아 시장 No.1 브랜드로서 사업장에 더욱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LSK는 1981년 영국에서 창설된 비영리기관으로 익사 예방과 응급처치 활성화를 위한 교육과 홍보를 진행하는 연구 기관이다. 세계 70여 개국이 가맹중인 국제인명구조연맹(ILS, International Lifesaving Federation)의 주도 기관으로서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 남양유업이 오는 18일 ‘우리 아이 이비인후과 질환’을 주제로 랜선 임신육아교실을 진행한다.

지금 같은 겨울철 혹은 환절기 시기만 되면 감기와 함께 찾아오는 이비인후과 질환으로 많은 아이들이 병원을 찾는다. 특히 비염, 중이염, 편도염 등의 증상은 아이들에게 흔히 발생하는 질환 중 하나이다. 

이러한 이비인후과 질환과 관련해 이번 ‘임신육아교실’은 최영주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강연자로 나서, 이비인후과 질환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함께 올바른 예방 및 치료 방법들을 전달할 예정이다.

18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남양유업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강의는 ▲영유아의 비염, 중이염, 편도염의 원인과 치료법 ▲가정에서 흔히 사용하는 콧물 흡입기에 대한 정보 ▲목욕하다 아이 귀에 물이 들어갈 때 대처법 및 영유아의 귀지 제거 방법 등 육아를 하면서 흔히 겪는 이비인후과 관련 고충과 궁금증들을 해소해 줄 예정이다.

강연 이후에는 경품 추첨 행사도 진행된다. 남양유업의 육아정보 포털사이트 ‘남양아이’에서 임신육아교실 사전 참여 신청을 한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카시트, 조이비 놀이텐트, 남양유업 컴포트케어, 남양유업 맛있는 두유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사전 신청은 오는 16일까지 남양아이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육아를 하면서 흔히 겪을 수 있는 자녀의 이비인후과 질환과 관련해, 이번 임신육아교실을 통해 그동안 부모들이 궁금해왔던 다양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임신과 육아와 관련한 유익한 정보 전달을 통해 아이와 부모 모두의 행복에 도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남양유업의 임신육아교실은 1983년부터 시행 중인 대표적인 사회 공헌 프로그램이다. 그동안 265만 명의 산모와 임산부를 대상으로 8000번이 넘는 오프라인 강의를 진행했다. 2020년부터는 온라인 형태의 ‘랜선 임신육아교실’로 대체해 운영하며 많은 사람들의 필수 육아 강연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11번가(사장 이상호)의 2월 ‘월간 십일절’은 개성 넘치는 MZ세대를 겨냥해 일명 ‘SNS 핫템’ 핸드메이드 상품 기획전이 진행된다.

11번가의 ‘월간(月刊) 십일절’은 11번가의 대표 프로모션으로 매달 11일 진행되는 24시간 동안의 쇼핑 축제다.

11번가는 2월 ‘월간 십일절’을 맞아 누구보다 트렌드에 밝고 개성있는 상품에 먼저 반응하는 MZ세대를 겨냥해, 소셜미디어에서 가장 뜨거운 관심을 끌고 있는 ‘핫(Hot)한’ 핸드메이드 상품을 모아 ‘잇츠뉴(It’s NEW)’ 기획전을 진행한다.

11번가는 ▲퍼스널 레터링(각인, 레터링, 커스텀) ▲아뜰리에 샵(수공예 작가 쥬얼리, 레더, 플라워) ▲디저트 맛집(수제 쿠키, 케이크, 아이스크림) ▲손으로 만드는 힐링(DIY, 수공예) ▲제로웨이스트(’必(필)’환경, 리사이클링) ▲프래그런스 샵(향수, 디퓨저, 수제비누, 인센스) ▲데스크테리어(조명, 필통, 오거나이저) ▲클린뷰티(비건, 저자극 뷰티) 등 최근 소셜미디어 등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8가지 테마를 선정했다.

11번가는 각 테마별로 고객 인지도가 높은 핸드메이드 제품, 차별성으로 상품 경쟁력을 인정받은 인기 상품들을 대표 상품으로 뽑았다. MZ세대의 ‘득템력’을 공략해 희소성 있는 다양한 상품들을 함께 즐길 수 있는 11번가의 매력을 보여준다는 전략이다.

핸드메이드 대표 상품으로 ▲우드각인 케이스(퍼니데일리) ▲라탄 공예(라탄이랑 실랑이) ▲티라미수 세트(망원동티라미수) ▲천연 수제 슬라임(팔레트슬라임) ▲대나무 칫솔 세트(핑크바스켓) ▲방향제(다비디퓨저) ▲공기정화식물 DIY 세트(비오스샵) ▲비건 클렌징볼(온그리디언츠) 등을 포함해 총 80여 개 상품과 판매자를 섭외했다.

11번가는 최근 경쟁력 있는 신규 판매자들의 영입을 유도하기 위해 판매자 혜택과 지원 정책 등을 강화하면서 11번가의 상품 다양성과 경쟁력을 동시에 확보하는 사업전략을 추진 중이다.

11번가의 가장 인기있는 프로모션인 ‘월간 십일절’의 대표 기획전으로 ‘핸드메이드’ 상품을 노출하면서, 소상공인 판매자는 십일절을 찾아온 많은 고객들에게 상품을 소개할 수 있는 홍보 효과를 얻고, 더불어 11번가 고객에게는 기존에 없던 신선한 상품 구성으로 십일절만의 쇼핑 재미가 배가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11번가는 11일 하루 동안 ‘잇츠뉴’ 기획전 내 상품을 구매한 뒤 2월 중으로 동영상/포토 리뷰를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SK페이포인트 5000점을 적립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11번가의 라이브 커머스 ‘라이브11(LIVE11)’은 2월 ‘월간 십일절’을 맞아 오전 11시부터 매시간 라이브 방송을 11회 진행한다. 오후 2시에는 필립스 밸런타인데이 선물 특집 방송으로 최대 42% 할인혜택과 선착순 상품권 지급 이벤트가 진행되고, 오후 8시에는 최준과 함께하는 ‘요기요’ 특집 라이브 방송이 예정돼 있다.

월간 십일절의 백미 ‘타임딜’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매시간 7개의 상품, 총 91개의 딜 상품이 최대 52% 십일절 특별 할인가로 판매된다. 삼성 비스포크 제트 무선청소기 우디그린(낮 12시), 르네블루 바이 워커힐 숙박권(오후 2시), 닌텐도 스위치 OLED 모델(오후 9시) 등 매시간 가전, 여행/숙박, 패션 등 다양한 상품이 공개된다.

○..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연인과 함께 로맨틱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스위트 밸런타인’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프로모션은 ‘솜사탕처럼 달콤한 밸런타인데이’를 콘셉트로 객실에서 와인을 즐기며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호캉스 패키지와 디너 뷔페 방문 고객에게 웰컴 드링크를 제공하는 스페셜 와인 프로모션 두 가지로 진행한다. 

‘스위티, 스위트 데이(Sweetie, It’s Sweet day)’ 패키지는 특별한 밸런타인데이를 위한 선택으로 편안한 객실에서 추억과 둘만의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로제 와인과 솜사탕이 제공된다. 와인잔 위에 솜사탕을 올린 모습과 함께 기념 인증샷도 남기면 좋겠다. 또한 몸을 따뜻하게 녹이고, 편안한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비건 화장품 브랜드 트리앤씨의 거품입욕제 배스밤이 함께 제공된다.

‘스위티, 스위트 데이‘ 패키지는 △객실(1박), △모스카토 로제 와인(1병), △솜사탕(1개), △트리앤씨 배스밤(1개)로 구성됐으며, 3월 14일까지 전국 13개 신라스테이 전 지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로맨틱한 시간을 즐기고 싶은 연인들을 위한 스페셜 와인 프로모션도 준비돼 있다. 밸런타인데이 당일(2월 14일) 신라스테이 디너 뷔페를 찾는 고객에게는 웰컴 드링크로 로제 모스카토 와인에 달콤한 솜사탕을 풍성하게 올린 ‘스위트 클라우드 온 모스카토’를 1인당 1잔씩 제공한다.

호텔 셰프의 엄선된 메뉴와 신라스테이만의 다채로운 시그너처 디너 메뉴를 맛보는 것은 물론, 식욕을 돋우는 이색적이고 달콤한 맛의 와인을 즐기며 보다 특별하고 즐거운 저녁 식사를 만끽할 수 있다.

스페셜 와인 프로모션은 2월 14일 신라스테이 역삼, 삼성, 마포, 구로, 동탄, 서부산의 뷔페 레스토랑 ‘카페(café)’의 석식 뷔페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신라스테이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밸런타인 시즌 한정으로 출시된 ‘하트 퐁당 로아커’ 미니 케이크는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미니 사이즈의 케이크로, 2월 이달의 맛 ‘아이스 로아커’에 ‘초콜릿’과 ‘초콜릿 무스’ 플레이버를 더해 더 깊은 초콜릿의 풍미를 제공한다. 케이크 상단에는 로아커 웨하스와 로아커 하트 로고 초콜릿으로 장식해 밸런타인데이 분위기를 더했다.

이와 함께 선물용으로 제격인 ‘아이스 고디바 초콜릿 볼’ 디저트도 선보인다. 진한 풍미의 초콜릿으로 올 겨울 많은 사랑을 받은 ‘아이스 고디바’ 아이스크림을 활용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 메뉴다. 깊고 진한 아이스 고디바와 부드러운 헤이즐넛 아이스크림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며, 초콜릿 코팅을 입혀 달콤함을 더해준다. 

SPC 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고디바’, ‘로아커’와 함께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며 “배스킨라빈스가 새롭게 선보인 진한 풍미의 초콜릿 맛으로 달콤한 행복을 만끽하는 밸런타인데이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는 ‘경기도 여주시 가남읍 자유그린길 69’에 위치한 자유컨트리클럽 내에 '여주자유CC점'을 11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자유 컨트리클럽 내의 스타벅스 '여주자유CC점' 오픈은 작년 4월 문을 연 인천SSG랜더스필드점 1,2호점과 함께 스포츠와 레저를 즐기며 스타벅스 커피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스타벅스 '여주자유CC점'은 국내 최초로 골프장 내에 위치한 스타벅스 매장으로 골프 라운딩 중 휴식시간에 이용하던 기존 그늘집 공간을 새롭게 리모델링해 오픈했다. 102.54m² 규모(31평)로 내부에 20개, 외부 테라스에 16개의 좌석이 마련됐다. 매장 운영 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스타벅스 '여주자유CC점'에서는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등 17종의 스타벅스 인기 제조 음료와 유기농 오렌지 100%(591ml), 스타 루비 자몽 스위트(591ml) 등 2종의 대용량 RTD제품 등 총 19종의 음료를 판매한다. 

또한 라운딩 중간에 '여주자유CC점'에서 간단한 식사와 간식을 즐길 수 있도록 샌드위치와 케이크, 패키지 푸드 등 총 35종의 스타벅스 푸드를 판매한다.

특히 라운딩 진행 시 스타벅스 경험을 지속할 수 있도록 스타벅스 로고가 삽입된 볼파우치와 볼마커로 구성된 스타벅스 버디 미니 파우치를 '여주자유CC점' 전용 MD로 출시하며, 최근 더북한강R점 오픈을 기념해 소개한 펫전용 패밀리 가방세트도 한정 판매한다.

스타벅스 정운경 운영팀장은 “국내 첫 골프장 내 스타벅스 매장인만큼 이곳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스타벅스 경험을 준비했다”며, ”골프장 내 입점 매장이라는 특수성을 갖고 있어, 자유CC를 찾는 골프장 이용객들에게 새로운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유컨트리클럽 김태섭 총지배인은 “국내 스타벅스 최초로 골프장에 입점하는 스타벅스 여주자유CC점과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최근 증가한 골프장 이용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핫 치킨(HOT CHICK’N)’ 시리즈 제품 3종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신제품은 수비드(Sous-vide, 저온 요리) 방식으로 조리해 육즙이 풍부한 닭가슴살 치킨패티에 체리 페퍼 슬로와 콜라비를 얹고 핫 스파이시 시즈닝을 뿌려 스모키하고 매콤한 맛을 더한 ‘핫 치킨(8900원)’, 한 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바삭하게 튀긴 치킨 바이트에 핫 스파이시 시즈닝을 뿌리고 고소한 ‘파마산 랜치 소스’와 함께 제공하는 ‘핫 치킨 바이트(5600원)’, 바삭하게 튀긴 크링클 컷 프라이 위에 진한 치즈 소스와 핫 스파이시 시즈닝을 뿌려 먹는 ‘핫 스파이시 치즈 프라이(5200원)’ 등이다.

이외에도 쉐이크쉑은 밸런타인데이 및 화이트데이 시즌을 겨냥한 메뉴로 ‘초콜릿 스트로베리 쉐이크(7200원)’를 출시한다. 진한 스트로베리 쉐이크에 쿠키 크럼블과 휘핑크림, 초콜릿 퍼지 소스가 올라간 특별 메뉴다.

‘핫 치킨’ 메뉴 3종과 ‘초콜릿 스트로베리 쉐이크’는 쉐이크쉑 전 매장에서 3월 말까지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쉐이크쉑은 핫 치킨 3종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7일부터 28일까지는 인스타그램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한정판으로 제작한 굿즈 ‘미니 소화기’를 증정한다. 또한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해피앱)에서는 오는 28일까지 핫 치킨 3종, 바닐라 쉐이크, 소다(콜라) 등 총 5종의 메뉴에 대해 랜덤 쿠폰을 증정하는 100% 당첨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쉐이크쉑 관계자는 “‘핫 치킨’은 미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제품으로 아시아 지역에 동시 출시하는 메뉴”라며 “‘핫 치킨’만의 매콤한 맛을 잠재운다는 의미로 ‘미니 소화기’를 제공하는 등 재미있는 이벤트도 선보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스티펠사가 개발한 170년 이상의 전통, 독일 피부 과학 브랜드 피지오겔(Physiogel)의 프리미엄 제품‘사이언수티컬즈 데일리뮨 앰플(이하 데일리뮨 앰플)’이 5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사이언수티컬즈 데일리뮨 앰플 (이하 데일리뮨 앰플)’은 기존 기능성 화장품이 자극적이서 사용하지 못했던 민감성 피부 소비자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고기능성 제품으로 지난해 5월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출시 당시 두 차례의 사전예약판매 기간에 준비된 수량이 모두 소진돼 '품절대란’ 앰플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일명 ‘0초세럼’으로 불리는 이 제품은 125시간 항산화 테스트를 완료해 탁월한 항산화력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또한 피부 장벽을 300% 보호 및 피부 탄성 복원력을 26% 개선해준다. 특히 업그레이드된 8%의 비타민 C, E 및 프로비타민 B5 판테놀로 구성된 ACE VITA 콤플렉스TM을 더해 피부 본연의 방어력을 강화해줄 뿐만 아니라,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어 윤기와 광채로 빛나는 피부로 가꾸어준다

한편 피지오겔은 뛰어난 제품력과 높은 브랜드 신뢰도를 바탕으로 지난 10일 한국소비자협회가 발표한 ‘2021년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스킨케어 부문’에서 업계 최초로 8년 연속 소비자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피지오겔은 올해 글로벌 더마 브랜드로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한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20년 인수 당시 일부 아시아 및 유럽에서 판매하던 제품들을 인수 이후 미국을 포함한 북미, 중국, 일본 시장까지 확대한 것. 특히 지난 해에는 세계 최대 뷰티 시장인 미국 공략을 위해 아마존 내 브랜드 스토어를 오픈하고 코스트코 온라인몰에 입점하는 등 미국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며 올해는 오프라인 채널로 판매 영역을 확장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더욱 넓힐 계획이다.

피지오겔은 제품을 경험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는 제품 개발에도 집중하고 있다. 피부 트러블 고민이 많은 MZ세대를 타겟으로 진정 스킨케어 라인인 ‘레드수딩’ 라인에서 전문적인 트러블 케어가 가능한 제품들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기존 보습 크림류에 집중되어 있는 제품 라인업에서 벗어나, 보다 세분화된 고객 니즈에 맞춰 선크림, 패드, 앰플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공식몰을 강화하는 등 소비자와의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글로벌 더마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견고히 할 예정이다.

○.. 삼양사(송자량 대표)의 식자재 전문브랜드 서브큐(ServeQ)가 AOP 버터를 사용한 프리미엄 크로와상 냉동생지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은 유럽의 글로벌 냉동생지 기업인 아리스타 그룹(Aryzta Group)의 프리미엄 프랑스 베이커리 브랜드 쿠프드팟(Coup de pates)에서 ‘AOP 샤랑트푸아투’ 버터를 이용해 만든 제품이다. 서브큐 스마트스토어에서 1팩(30개)당 4만9000원에 구매 가능하며 해동 후 오븐,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해 구우면 간편하게 프리미엄 크로와상을 만들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서브큐가 국내 프리미엄 AOP 제품 확장을 위해 아리스타 그룹과 협업해 한국 독점 공급 목적으로 특별 제작됐다. 삼양사 서브큐는 2017년 아리스타 그룹과 손잡고 냉동생지 사업에 진출해 수입 완제품, 자체 개발 제품 등 다양한 냉동생지를 카페, 호텔, 제과점 등에 공급하고 있다. 지난해는 크로플 열풍에 AOP 이즈니버터를 사용한 크로와상 생지가 인기를 끌면서 온라인으로도 판매 채널을 확장했다. 

AOP(원산지 명칭 보호)는 유럽 연합에서 우수한 지역 특산품을 관리하기 위해 생산 방식, 제품 공정 등을 심사한 후 부여하는 인증이다. AOP 인증을 받은 버터는 샤랑트푸아투를 비롯해 이즈니, 브레스 등 3개 뿐이다. 신제품은 AOP 샤랑트푸아투버터를 28% 함유해 버터 본연의 깊고 풍부한 풍미와 함께 AOP 샤랑트푸아투버터 특유의 고소한 헤이즐넛 향을 느낄 수 있다. 아리스타 그룹의 뛰어난 기술력이 적용돼 상대적으로 적은 생지 양으로도 볼륨감이 높고 바삭한 크로와상을 만들 수 있어 비용 대비 효율도 높다. 

삼양사 서브큐 관계자는 “최근 냉동생지 시장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 프리미엄 버터를 사용한 냉동생지 제품의 수요가 지속 증가하고 있다”며 “AOP 이즈니버터, AOP 샤랑트푸아투버터 등 최고급 버터를 사용한 차별성 있는 프리미엄 냉동생지 제품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김환석)은 근육건강을 위한 대표제품 '셀렉스 코어프로틴 프로'를 11일 저녁 7시 40분 롯데홈쇼핑에서 선보인다.

롯데홈쇼핑의 간판주자인 베테랑 완판녀 이은영 쇼호스트가 진행하는 ‘영라이프’ 코너를 통해 푸짐한 사은품으로 무장한 셀렉스 코어프로틴 프로를 라이브중에만 구매 가능한 특별 구성으로 판매한다. 건강기능식품인 셀렉스 코어프로틴 프로 구매시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단백질을 보다 간편하게 챙길 수 있는 코어프로틴 로우슈거 음료 8팩과 너츠바 1박스를 추가 증정한다.

셀렉스 코어프로틴 프로는 식습관이 식물성 단백질 섭취에 치중되어 있는 한국인을 위해 아미노산 스코어가 높은 동물성 단백질을 90%, 식물성 단백질을 10% 담아 과학적으로 설계했다. 아미노산 스코어는 세계보건기구가 정한 단백질 품질 점수다. 셀렉스 코어프로틴 프로의 아미노산 스코어는 식품의약안전처의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대비 141%나 높다. 

셀렉스 코어프로틴 프로는 단백질 섭취뿐 아니라 흡수까지 고려한 제품이다. 분자량이 큰 영양소인 단백질은 섭취 뒤 소화과정을 통해 저분자 상태로 작게 쪼개지는데, 매일유업은 이 점에 착안해 소화능력이 떨어지는 중장년층을 위해 미리 저분자 상태로 작게 쪼갠 단백질을 제품에 담았다. 셀렉스 코어프로틴 프로에 적용한 저분자 단백질은 덴마크 유제품 1위 업체인 '알라푸드(Arla Foods)'가 자연 방목한 소에게서 얻은 것으로, 매일헬스뉴트리션이 원료를 독점 사용하고 있다.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과 함께 소화 속도가 각각 다른 유청 단백질, 분리대두 단백질을 조합한 것도 특징이다. 소화 속도까지 고려함으로써 체내에 단백질이 꾸준히 섭취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 관계자는 “추운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환절기에는 체력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한다. 특히 소화력이 떨어지는 부모님의 근육건강을 위해 미리미리 단백질 건강기능식품을 챙기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매일유업이 지난 8월 독립법인으로 출범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과학에 근거한 고객맞춤형 평생 건강관리를 제공한다. 국내 최초의 단백질 성인영양식인 셀렉스는 누적매출 1700억원을 돌파하며 대한민국 1등 단백질 브랜드로 자리매김했고 단백질 건강기능식품을 넘어 고객맞춤형 건강관리 브랜드로 거듭나는 중이다.

○.. 이랜드그룹의 IT 계열사 이랜드이노플이 협업툴 ‘플로우’를 운영하는 마드라스체크와 손잡고 디지털워크 서비스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협약식은 어제(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이학준 마드라스체크 대표와 김지원 이랜드이노플 대표 등 관련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서 양사는 ▲비대면 간편 전자서명, 업무용 챗봇 등 관련 기술 협력 ▲플로우 관련 기술 협력 ▲기술협력을 통한 상호 기능 연동 및 부가서비스 추가 개발 등을 추진해나가기로 했다.

이랜드이노플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자사가 개발한 전자계약 서비스 싸인투게더를 마드라스체크의 협업툴 플로우에 탑재하는 등 대면 접촉 없는 업무용 서비스를 적극 선보일 계획이다.

싸인투게더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간편하게 상호 간 법적 효력을 가진 전자계약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협업툴 플로우는 프로젝트, 업무 관리, 메신저, 화상 회의 등 디지털 협업 도구 시장의 선두주자다.

이랜드이노플 관계자는 “원격근무, 재택근무 등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는 유연한 디지털워크 시장이 커지며 신뢰도 높은 협업툴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다”고 말하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각사가 가진 역량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새로운 고객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마드라스체크 관계자는 “이랜드이노플과의 제휴를 통해 기업의 업무활동을 하나의 플랫폼 안에서 효율적으로 선보일 수 있는 서비스를 적극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이노플은 전자계약 서비스뿐 아니라 직원 관리 서비스 ‘지키지’, 실시간 업무 지원 챗봇 ‘이비서’ 등 다양한 기술 개발을 통해 협업툴 시장 공략을 이어오고 있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ㆍ서장원)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정수기, 공기청정기, 매트리스렌탈, 가전렌탈서비스 부문 1위를 수상하며 4관왕을 석권했다고 11일 밝혔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올해로 20주년를 맞이한 공신력 있는 브랜드 성과 측정 지표로서, 소비자 만족도 조사와 전문가 평가를 기반으로 분야별 1위 브랜드를 선정한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각 분야별 최고 평점을 획득하며 △ 정수기 부문 8년 연속 1위 △ 공기청정기 부문 5년 연속 1위 △ 매트리스렌탈 부문 4년 연속 1위 △ 가전렌탈서비스 부문 5년 연속 1위를 이어가게 됐다. 혁신 기술로 사용 편의성을 강화하고 고객 가치를 향상시킨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노블 정수기 시리즈는 스마트 모션 파우셋 기능으로 위생을 강화하고 디자인 차별화를 이뤄내 호평을 얻었다. 평소에는 파우셋이 제품 내부에 숨겨져 있다가 사용 시에만 컵을 자동으로 인식해 파우셋이 노출된다. 이를 통해 파우셋 오염을 사전에 차단하고 초소형 사이즈와 매끄러운 디자인을 완성했다. AI 기술로 기기 상태와 이상 여부를 실시간 감지하고 휴대폰으로 사용 현황, 필터/유로 교체 시기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사용 편의도 높였다. 

노블 공기청정기는 프리미엄 디자인과 필터 기술력을 갖춰 높은 점수를 받았다. 건축물에서 영감을 얻은 정사각 타워형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으며, 강력한 에어클린항균필터를 탑재해 극초미세먼지는 물론 공기 중 부유세균과 바이러스까지 케어할 수 있다. 공기 방향을 원하는 곳으로 바꿀 수 있는 에어팝업모션 기능을 장착해 실내공기질 관리 효율성을 높였다.

코웨이는 “이번 수상으로 환경가전 대표 브랜드의 굳건한 리더십과 시장 경쟁력을 다시금 입증하게 됐다”며 “고객 가치 증대를 최우선으로 삼고 일상의 편의를 높이는 제품 및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더욱 신뢰받는 브랜드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 제너시스비비큐 그룹(회장 윤홍근)이 활짝 웃었다. 중국 베이징에서 대한민국 선수들의 잇단 ‘BBQ 치킨 사랑 멘트’가 이어지면서 매출이 대폭 신장한 것으로 드러났다.

BBQ측에 따르면, “2월 9일부터 오늘 11일까지 BBQ의 대표 치킨 제품인 ‘황금올리브치킨’의 주문량이 평소대비 약 30% 정도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며 “특히 황대헌 선수가 언급한 ‘황금올리브 닭다리’ 제품의 경우는 가맹점 패밀리들의 원료 주문량이 평소대비 50% 정도까지 폭증해, 수급에 일시적으로 영향을 받을 만큼 국민들의 관심을 실감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2월 9일 쇼트트랙 황대헌 선수는 대한민국에 기쁨을 안겨준 직후 인터뷰에서 “지금 가장 먹고 싶은 것은 BBQ 황금올리브치킨, 회장실 의자 하나 정도는 내가 만들어 드린 것”이라고 말하면서 언론의 관심을 크게 얻은 바 있다. 이후 그 다음날인 10일에는 피겨스케이팅 경기 직후 차준환 선수의 “치킨은 내 소울푸드, 다 알겠지만 ‘그 치킨’이 정말 맛있다”는 발언이 이어졌다.

주요 포털 사이트의 검색량도 영향을 받았다. 네이버 ‘데이터랩’에서 분석한 결과, 두 선수의 해당 발언 이후 ‘황금올리브’관련 검색량은 평소의 2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BBQ 관계자는 “갑작스러운 선수들의 응원 멘트가 너무나 감사하다”며 “더 좋은 제품으로 선수들과 고객들에게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 CJ대한통운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연간 매출액이 전년 대비 5.2% 상승한 11조3437억원, 영업이익은 5.7% 상승한 3439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주요국 중심의 경제 재개에 따른 글로벌 물동량 회복 및 이커머스 고객 수주 확대 등의 영향으로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저수익 사업 구조 개선과 택배 디마케팅, 기업고객 계약단가 현실화 등으로 늘어났다.

한편 CJ대한통운은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통한 자원순환물류, 수소·전기차를 비롯한 친환경 운송체계 도입 등 ESG 경영을 통해 지속가능한 선순환 가치를 창출과 혁신성장을 지속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