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해 코로나19로 개학 및 개강이 줄줄이 연기된 데 이어 올해는 단계적으로 등교가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18일 "우선 등교 대상 이외의 학년에 대해서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예의주시하면서 등교 수업을 단계적으로 확대하도록 준비해나갔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개학과 관련된 다양한 '신학기 맞이 기획전'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CJ오쇼핑은 3월14일까지 ‘신나는 신학기’ 기획전을 연다. 아동 전집, 영어 스피킹, 독서 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돼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2월23일 낮 12시 35분에 방송되는 ‘옥스포드 리딩트리 퓨처팩’이 있다. 영국 초등학교 80% 이상이 사용하고 있는 이 교재는 국내 정규 교육과정에서 다뤄지는 핵심 문법을 자연스럽게 습득하게 해주며, 미국과 영국의 발음을 동시에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방송 중에는 CJ오쇼핑 단독으로 ORT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워크북 책자도 함께 제공된다. 현재 35권의 체험팩을 단돈 990원에 7일간 이용할 수 있는 깜짝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연령대에 맞는 도서를 제공하는 ‘북클럽 비버’ 독서프로그램 상품도 새롭게 선보인다. 2월 26일 낮 12시 35분 방송된다. 이 프로그램은 신학기 특집전을 맞아 3월호를 소개하는 CJ오쇼핑 단독 상품이다. 전문가의 감수를 거친 4세부터 초등학교 2학년까지의 연령별 필독서 중 아동 선정단이 직접 고른 도서를 매달 4권씩 워크북과 함께 제공한다.
CJmall에서는 3월14일까지 한 달간 시공주니어 초등문고, 비룡소 그림동화, 호두 잉글리시, 천재 월간학습지 등의 스테디셀러를 업계 최고 수준의 조건에 판매한다.
CJ오쇼핑 측은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개학을 준비하는 학생과 부모님의 설레는 마음에는 변함이 없는 것 같다”며 “새로운 희망을 준비하는 새학기에 좋은 조건으로 준비한 도서 학습 상품이 고객들에게 조금이나마 새로운 희망을 심어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시몬스는 '시몬스 리빙페어'를 선보인다. 특히 신학기를 앞두고 자녀에게 침대를 선물하려는 학부모들은 싱글·슈퍼싱글 사이즈 매트리스를 특별 할인하는 '싱글 프로모션'을 눈여겨볼만하다.
신학기 '싱글 프로모션'은 시몬스 리빙페어와 중복 적용이 가능해 최대 13%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대형 프리미엄 매트리스는 최대 15%, 침대 프레임과 룸 세트는 최대 1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또 구매 금액별로 포켓스프링 베개, 케노샤 구스라이트 이불솜 등 사은품이 선착순으로 증정된다.
라코스테는 백투스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월19~3월8일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신규 회원을 포함한 라코스테 멤버십 고객에 한해 가방과 신발 컬렉션을 1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쿠폰, 15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 쿠폰을 제공한다. 또 라코스테 스포츠와 풋웨어 단독 매장에서 백팩 구매 시에는 사은품으로 프리미엄 필통을 증정한다.
라코스테는 SS21 시즌을 맞아 다채로운 디자인과 컬러의 가방과 신발 컬렉션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신학기 시즌 필수품인 백팩 컬렉션은 착용감이 편안하며 수납공간이 넉넉해 실용적이다.
여대생들의 필수품인 백 컬렉션도 주목할 만하다. 라코스테는 오버사이즈 빈티지 로고 포인트의 ‘크로코 크루 컬렉션’과 ‘안나 컬렉션’을 새롭게 선보였다. 클래식한 디자인과 음각 로고가 매력적인 크로코 크루 컬렉션은 봄을 맞아 파스텔 컬러와 트렌디한 미니 사이즈 크로스백 등 새로운 스타일로 출시되었다. 안나 컬렉션은 리버시블 제품으로 가방 내 별도의 포켓 대신 탈부착형 클러치가 함께 제공돼 활용도가 높다.
가방과 함께 풋웨어 컬렉션도 새롭게 출시했다. 빈티지한 스타일의 스니커즈 ‘매치 브레이크’는 캐주얼 스타일에 빈티지한 컬러감이 특징이다.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어 데일리 스니커즈로 제격이다.
라코스테 관계자는 “봄 시즌을 맞이하여 새롭게 출시된 가방과 신발 컬렉션은 졸업이나 신학기를 앞둔 이들을 위한 선물로 좋다”며 “다가오는 신학기 라코스테의 가방, 신발과 함께 스타일리시한 개강·개학 룩을 연출해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은지 기자 market@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