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5일 밤 삼성 갤럭시 언팩 2020 온라인 생중계와 동시에 갤럭시노트20, 갤럭시노트20 울트라 2가지 모델을 선보였다.
국내 출시 모델은 5G 지원하며, 노트 시리즈 중 가장 큰 대화면과 한층 강화된 S 펜, 스마트폰으로는 처음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콘솔 게임인 '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을 지원한다.
(주)모바이컴즈가 운영하는 엠엔프라이스는 갤럭시노트20,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사전예약 진행 중인 가운데, "갤럭시노트20 사전예약 판매 어떤 모델, 색상이 인기가 있을까?" 소비자가 선택한 반응을 데이터로 공유했다.
갤럭시노트20 언팩 이후 지난 6~ 7일 양일간 사전예약 기간 동안 사전예약자 3,336명이 선택한 삼성전자 2020년 플래그십 갤럭시 노트 인기 모델은, 갤럭시노트20 울트라 (81%), 갤럭시노트20 (19%) 순으로, 사전예약자들은 RAM 12GB, 후면 1억 800만 카메라가 탑재, 후면에 글라스 소재의 갤럭시노트20 울트라 모델을 압도적으로 선호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갤럭시노트20, 갤럭시노트20 울트라 모델 모두 256GB 단일 용량으로 출시됐다.
이중 가장 선호하는 색상은 기종별로, 갤럭시노트20은 미스틱 브론즈 (44%), 미스틱 그레이 (41%) 근소한 차이로 그 뒤를 이었고, SKT 특정 출시 색상 미스틱 블루 (8%), LGU+ 특정 출시 색상 미스틱 핑크 (4%), KT 특정 출시 색상 미스틱 레드 (3%) 선호도가 가장 낮았다.
갤럭시노트20 울트라는 미스틱 브론즈 (48%) 가장 많았고, 그다음으로 미스틱 블랙 (30%), 미스틱 화이트 (22%) 소비자 선택을 받았다.
또한, 갤럭시노트20 사전예약자 연령 구성은 다양했다. 이중 가장 많은 나이대는 30대 (31%) 사전예약자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이어 20대(30%), 40대(18%) 그 뒤를 이었으며, 50대 이상은 (11%), 10대 (10%) 순으로 나타났다.
엠엔프라이스 마케팅 관계자는 이번 갤럭시노트20 사전예약에 인기몰이 이유로는 갤럭시노트20 한층더 개선된 S 펜과 몰입감 있는 큰화면 또한 삼성전자 제조사 사전예약 사은품으로 신형 갤럭시 버즈 라이브 무료 증정으로 30대 층에게 더 많이 선택한 이유라고 설명했다.
한편 엠엔프라이스에서 갤럭시노트20 사전예약 시 "즉시 할인 30% + 22개월 무이자" 혜택 및 프리미엄 사은품으로 신형 "갤럭시 워치 3, 갤럭시 버즈 라이브" 증정 이벤트를 다음 달 13일까지 진행한 후 8월 21일 정식 출시된다.
갤럭시노트20 사전예약 신청은 엠엔프라이스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