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퍼저축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핫페퍼스’ 수료자에게 취업기회 제공
상태바
페퍼저축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핫페퍼스’ 수료자에게 취업기회 제공
  • 황동현 기자
  • 승인 2019.10.21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핫페퍼스 4기 참가자들에게 입행 및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 기회

호주계 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이 이번달 공개한 ‘핫페퍼스’ 인터뷰 유튜브 영상,‘페퍼의 진심’이 온라인 상에서 잔잔한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이번 공개된 영상은 페퍼저축은행이 운영하는 대학생 홍보대사 프로그램, ‘핫페퍼스’ 참가자들 중 졸업반 학생들에게 입행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발표와 이를 듣고 깜짝 놀라며 기뻐하는 학생들의 모습이 담겨 있다.

[사진=페퍼저축은행 제공]

페퍼저축은행은 여름방학 두 달간 프로그램에 열정적으로 참여하고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여준 핫페퍼스 4기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대학교 4학년 학생들에게 행원으로 신규 입행할 수 있는 취업 기회를 제공했다.

더불어 아직 학기가 남아있는 2-3학년 학생들에게는 인턴십 프로그램에 우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페퍼저축은행 장매튜 대표는 영상에 직접 등장해 핫페퍼스 참가자들에게 “멘토링 세션에서 여러분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동안 여러분의 에너지와 확신 그리고 성숙함에 감동했다”며 “여러분에게 신입행원으로 입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깜짝 제안했다.

이어 장 대표는 “이번 취업 기회 제공은 고용이 얼어붙은 금융 업계에서 취직난으로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안정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내린 결정”이라며 “열정적으로 홍보대사 활동에 임해줬던 만큼 행원으로서 더 훌륭한 퍼포먼스를 낼 것이라 믿고 있다”고 전했다.

‘핫페퍼스’는 페퍼저축은행이 제2금융권에서는 최초로 지난 2016년부터 운영해 온 대학생 홍보대사 프로그램으로 브랜드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직원 멘토링 세션 등을 통해 참가 학생들에게 금융권 직무 경험과 홍보·마케팅 업무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유튜브 영상을 본 독자들은 “대학생 홍보대사에서 끝나지 않고 채용까지 책임지는 모습이 보기 좋다”, “학생들의 꿈과 열정을 응원한다”, “페퍼저축은행이 전하는 진심이 느껴졌다”라는 등 반응을 보였다.

페퍼저축은행은 ‘사람’ 중심의 원칙을 중심으로, 3년 연속 비정규직 계약직 직원을 정규직으로 전환하고 매년 호주유학지원금을 제공하는 등 지역 상생과 사회공헌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회적 책임을 실현할 수 있는 방법을 다방면으로 고민하는 ‘힐링뱅크’가 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페퍼의 진심’ 영상은 유튜브의 페퍼저축은행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동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