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비앤비코리아와 PB상품 개발 위해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NS홈쇼핑, 비앤비코리아와 PB상품 개발 위해 업무 협약 체결
  • 박금재 기자
  • 승인 2019.11.27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앞으로 비앤비코리아와의 긴밀한 협업이 NS홈쇼핑 PB상품 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왼쪽부터 NS홈쇼핑 조항목 부사장, 비앤비코리아 함봉춘 대표이사가 업무 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NS홈쇼핑이 화장품 PB상품 개발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NS홈쇼핑이 11월 22일 서울 문래동 소재 비앤비코리아사무실에서 화장품 ODM전문기업 비앤비코리아와 PB(PB, Private Brand)상품 개발을 주요 내용으로 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업무 협약식에는 NS홈쇼핑 조항목 부사장과 비앤비코리아 함봉춘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NS홈쇼핑과 비앤비코리아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차별화 상품을 공동개발하고 판매하는데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NS홈쇼핑은 비앤비코리아의 화장품개발 노하우 및 뷰티트렌드 정보를 공유받고, 홈쇼핑시장에 적합한 제품컨셉 및 원료를 제안 받으며, 상품 기획부터 구성과 판매까지 협력하기로 했다. 

홈쇼핑 상품은 빠르게 변화를 요하는 최신 트렌드의 상품이 많다. NS홈쇼핑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PB 상품개발 및 유통 판매 과정의 수립 리드 타임을 줄이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을 신속하게 개발하고 선보이는데 큰 강점을 갖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협약 이후 비앤비코리아에서는 매달 5~10개 가량의 신규제형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NS홈쇼핑의 PB상품 개발을 누적관리하기로 했다. 또한 탄력적인 생산프로세스 적용으로 주문생산기간을 줄여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을 적시에 출시할 수 있도록 협업 할 계획이다. 

이번 업무 협약식은 유통사인 NS홈쇼핑이 지난 10월 11일 합리적인 가격의 고퀄리티의 뷰티 아이템인 ‘엘렌실라 & 코즈미 인진쑥 클렌저’를 판매사인 태영과 함께 PB상품으로 성공리에 론칭 하면서, 제조사였던 비앤비코리아와의 효율적인 업무 협업에 대한 기대감을 더하게 되어 후속으로 체결하게 됐다. 

조항목 NS홈쇼핑 부사장은 “유통사와 제조사간의 업무 협약을 통해 유통사는 소비자와의 접점에서 소비자의 니즈를 캐치해 상품 기획을 하고, 제조사는 이를 반영한 고퀄리티의 상품을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비앤비코리아와의 긴밀한 협업이 NS홈쇼핑 PB상품 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비앤비코리아는 2011년에 설립돼 우수 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적합업소 인증인 CGMP와 ISO 22716, ISO 9001, ISO 14001을 획득한 화장품 OEM& ODM 전문기업이다.

박금재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