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유료회원제 안착... 전자랜드 '랜드500', 1분기 매출 31% 성장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유료회원제 안착... 전자랜드 '랜드500', 1분기 매출 31% 성장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04.15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료 멤버십 제도를 도입한 전자랜드가 올 1분기 성과를 올린 것으로 나타나 전자양판 업계에 어떤 파급력을 발휘할지 주목됩니다. 전자랜드에 따르면, 24년 1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랜드500 26개점의 총매출액이 리뉴얼 전 지난해 1분기 대비 31% 성장했는데요. 랜드500은 일정 연회비를 낸 유료 회원에게 500가지 특가 상품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고, 추가 포인트와 할인을 제공하는 유료 회원 제도입니다. 

한편 대구신세계가 15일 식품관 내 슈퍼마켓을 리뉴얼 오픈합니다. 초신선 경쟁력과 편리미엄(편리함+프리미엄) 서비스를 앞세워 지역 상권 최고의 프리미엄 슈퍼마켓으로 자리매김한다는 전략입니다.

이외에도 풀무원녹즙이 간편하게 신선한 채소와 과일 섭취를 돕는 간편 녹즙 ‘프레시업’ 2종을 출시하는 등 오늘(15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2024년 1분기, 전년 대비 최고 판매 성장률을 기록한 ‘랜드500 이천점’ 전경.[사진=전자랜드]
2024년 1분기, 전년 대비 최고 판매 성장률을 기록한 ‘랜드500 이천점’ 전경.[사진=전자랜드]

○.. 전자랜드가 24년 1분기에 유료 멤버십 제도 ‘랜드500’의 실적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전자랜드는 지난해 5월 일정 연회비를 낸 유료 회원에게 500가지 특가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고, 추가 포인트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랜드500’을 국내 가전 유통사 최초로 선보였다. 이후 올해 1분기까지 11개월간 전국 109개의 오프라인 매장 중 26개를 유료 회원제 매장으로 탈바꿈했다.

전자랜드에 따르면 24년 1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랜드500 26개점의 총매출액이, 리뉴얼 전 지난해 1분기 대비 31% 성장했다. 특히 전자랜드는 유료 멤버십 도입 초기인 작년 5월과 6월에 새 단장을 한 이천점과 작전점, 경기광주점의 올해 1분기 매출 증가율이 전년 대비 각각 166%, 123%, 101%를 기록한 것을 고무적으로 보고 있다. 코로나 시대를 겪으며 온라인으로 유출된 가전제품 소비 패턴을 전자랜드가 랜드500의 가격 경쟁력을 통해 오프라인 매장으로 서서히 되돌리고 있는 중요한 지표라고 전자랜드는 분석했다.

매출 성장과 더불어 유료 멤버십 회원 가입자도 늘고 있다. 26개의 랜드500 각 매장의 리뉴얼 오픈일부터 24년 3월 31일까지 총 유료 회원 수를 직전년 같은 기간 리뉴얼 이전 각 매장의 멤버십 가입자 수와 비교하면 24% 증가했다. 연회비 대비 높은 할인 혜택에 부담이 없고, 주기적으로 연회비만큼의 전자랜드 포인트를 지급했던 것이 회원 수 증가를 이끌었다고 풀이된다. 전자랜드는 다가오는 5월 랜드500 창설 1주년을 맞아 회원제를 갱신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세탁건조기, 에어컨, TV 등 15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지급하는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한편 2021년 8784억의 매출을 기록한 이후 2023년까지 2년 연속으로 실적 부진에 휩싸인 전자랜드는 2024년 유료 회원제 매장 확대를 발판으로 실적 턴어라운드를 꾀한다. 오는 5월에 기존 4개 점의 랜드500 리뉴얼을 확정했으며, 연내에 전국 매장 중 40% 이상을 유료 회원제 매장으로 변환할 계획이다.

전자랜드 김형영 대표이사는 “어려운 가전 시장에서도 유의미한 성과를 보이는 전자랜드의 유료 회원제를 발판으로 올해 실적 개선을 목표하고 있다”며, “온라인으로 많이 넘어간 가전 소비자를 오프라인 매장으로 끌어낼 로봇 페스티벌, 어린이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오프라인 이벤트도 시행 예정이니, 전자랜드의 2024년 행보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 대구신세계 식품관 내 슈퍼마켓인 ‘신세계푸드마켓’이 15일 리뉴얼을 마치고 새롭게 문을 연다. ‘초(超)신선’ 프리미엄 식품으로 경쟁력을 높이고, 맞춤형 식재료 손질 · 소분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고객 편의에 초점을 맞췄다.

올해 대구신세계는 2016년 개점 이후 처음으로 지하 1층 식품관을 대폭 새 단장하고 있다. 지난 2월 와인 전문 매장을 기존보다 30% 넓히고 프리미엄 와인 600여종을 선보인 바 있다. 이번 슈퍼마켓 새 단장을 통해 대구·경북의 로컬 식재료부터 도심에서 만나보기 어려웠던 초신선 해산물과 집밥을 더욱 다채롭게 해줄 세계 각국의 식료품까지 아우른 프리미엄 슈퍼마켓으로 거듭난다. 

오는 8월에는 강남점 ‘스위트파크’에 잇는 디저트 전문관을 오픈하며 지역 최고의 F&B 성지로 떠오를 전망이다. 대구신세계는 이로써 최정상급 미식 경험을 제공하는 대구 · 경북의 랜드마크 백화점으로서 입지를 또 한 번 굳힌다는 전략이다.

새 단장한 슈퍼마켓 농산 코너에서는 신세계가 산지부터 유통까지 엄격하게 관리하는 ‘셀렉트팜(지정산지)’의 최상급 과일뿐 아니라, 대구 · 경북 지역 400여 농가에서 수확한 채소를 24시간 내 판매하는 ‘문양로컬푸드’가 입점해 초신선 제철 먹거리를 만날 수 있다.

정육 코너에서는 유통사 유일의 한우 PL(자체개발) 브랜드인 '신세계 암소 한우’부위를 다양하게 늘리고, 삼각살과 보섭살 등 특수 부위를 활용한 시즈닝 스테이크 상품도 새롭게 개발해 내놓는다. 수요가 많은 샤브샤브와 스테이크용 고기는 집에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도록, 신선도를 오래 유지하는 소포장 전용 패키지를 선보인다.

그동안 내륙 도심에서 만나보기 어려웠던 식재료도 신선하게 만나볼 수 있게 된다. 희소한 어패류와 고급 해산물을 제철에 맞춰 즐길 수 있도록 국내 주요 포구에서 직송 받아 판매하고, 식탁에 다채로움을 더해줄 샬롯, 파스닙, 릭 등 수입 채소 전문 코너도 별도로 운영할 예정이다.

신세계의 초신선 대표 상품인 ‘이달의 참기름’도 서울 외 지역에서는 처음으로만나볼 수 있다. 한 달에 단 하루, 새벽에 착유해 당일 100병 한정으로 입고되는 참기름이다.

집밥의 수고를 덜어주는 식재료 손질 서비스도 시작한다. 고기와 생선 · 갑각류 등 구입한 식재료를 고객이 원하는 대로 절단하거나 손질해주는 서비스로, 편리함과 프리미엄을 동시에 추구하는 ‘편리미엄’ 수요를 겨냥했다.

믿을 수 있는 고품질의 식재료를 직접 고르고 1인 가구부터 맞벌이, 대가족 등 필요에 맞게 ‘맞춤형 프리미엄 밀키트’를 만들어 갈 수 있는 셈이다. 차례상에 쓰이는 제수용 생선의 경우, 미리 주문하면 특수한 품목이라도 공수해 조리법에 맞게 손질해 제공하는 주문 제작 서비스도 선보인다.

청과 코너에 마련된 ‘퀵 앤 프레시(Quick and Fresh)’ 존에서는 먹기 좋게 썰어놓은 ‘과일 도시락’을 다양하게 만날 수 있고, 생과일을 즉석에서 착즙해 주스로 가져갈 수도 있다. 특히 프리미엄 과일 브랜드인 ‘청담아실’이 지역 백화점 최초로 진출, 퀵 앤 프레시 운영을 맡기로 해 고당도 · 고품질의 과일을 맛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오는 5월부터는 수박 등 손질하기 어려운 큰 과일을 즉석에서 잘라 소분해주는 서비스도 시작할 계획이다.

슈퍼마켓 새 단장을 기념한 여러 혜택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오픈 당일부터 2주간(15~28일) 과일과 한우, 수산물, 그로서리 등 인기 먹거리를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또 21일까지 성주 참외와 청도 미나리, 대구축협 브랜드인 대구팔공참한우 등 대구 · 경북 지역 특산물 행사도 선보인다.

대구신세계 점장 김은 전무는 “신세계만의 프리미엄 식품 경쟁력과 우수한 지역 농축산물을 겸비한 새로운 슈퍼마켓을 대구에 선보인다”며 “대구 · 경북 랜드마크 백화점의 위상에 걸맞게 고객 눈높이를 충족하는 미식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보여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 풀무원녹즙(대표 김미경)이 하루 한 병으로 간편하게 신선한 채소와 과일 섭취를 돕는 간편 녹즙 ‘프레시업’ 2종(CCA, ABC)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프레시업’은 물 한 방울 없이 100% 채소와 과일 원물만을 사용해 홈메이드 방식으로 껍질째 착즙하고 갈아 넣어 신선함과 건강함을 온전히 담아낸 과채 음료이다. 비가열 초고압 살균 공법(HPP: High Pressure Processing) 적용으로 유통기한을 최대 18일까지로 늘려 녹즙의 신선함을 더욱 오래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프레시업 CCA’는 당근(Carrot), 양배추(Cabbage), 사과(Apple)를 한 병에 담아 신선한 채소와 과일의 균형 잡힌 영양을 맛있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당근을 껍질까지 통으로 갈아 만들어 생 당근 본연의 건강한 맛을 온전히 즐길 수 있다. 

‘프레시업 ABC’는 사과(Apple), 레드비트(Beet), 당근(Carrot)을 가장 적절한 비율로 배합해 건강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원재료의 구매 및 손질 등 번거로운 과정 없이 어디에서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가벼운 하루를 시작하고 싶은 이들에게 제격이다.

‘프레시업’은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FSSC22000(Food Safety System Certification 22000) 시설에서 안전하게 제조해 안심하고 음용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투명 용기와 수분리 라벨(스티커)을 사용한 재활용 우수 등급 포장재로 음용 후 분리배출 편의성까지 고려했다. 제품 포장에는 원재료를 귀엽게 형상화한 일러스트를 더해 색감을 강조하고 제품의 콘셉트에 충실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제품은 풀무원녹즙 스마트스토어를 비롯한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제품은 한 병(190ml) 당 3800원이다.

풀무원녹즙 이도현 PM(Product Manager)은 “일상 속 간편하면서도 꾸준하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식음료 제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가볍고 활기찬 아침을 맞이할 수 있는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간편하면서도 맛있게 채소와 과일을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은 물론 소비자의 니즈에 맞춘 기능성 제품 라인업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롯데온 온앤더키즈가 15일부터 28일까지 론칭 1주년 및 '2024 iF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수상을 기념해 '온앤더키즈 1주년 파티' 행사를 진행한다. 온앤더키즈는 유아동 패션 브랜드부터 육아용품, 장난감까지 원스톱 쇼핑이 가능한 키즈 전문 버티컬로, 지난해 4월 론칭해 이달 1주년을 맞았다. 롯데온은 1년간의 성과를 기념하기 위해 유아동 상품 최대 80% 할인 및 적립, 사은품 증정 등 역대 최대 혜택으로 '온앤더키즈 1주년' 행사를 준비했다.

온앤더키즈는 지난 1년간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 쇼핑 편의성, 상품 신뢰도 등 각 분야에서 성과를 내며, 유아동 쇼핑의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롯데온 온앤더키즈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2024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브랜딩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고객 눈높이에 맞춘 친화적 디자인과 서비스 등을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구현한 점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더불어 온앤더키즈는 쇼핑 편의성과 상품 신뢰도를 높이며 고객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온앤더키즈는 다양한 유아동 관련 카테고리를 한 번에 쇼핑할 수 있고, 세분화된 검색 필터와 개인화 추천 서비스 등을 통해 편리하게 쇼핑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더불어 기존에 온라인에서 구매하기 어려웠던 프리미엄 브랜드를 믿고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는 고객 인식이 확대되며 계속해서 고객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실제로 온앤더키즈 론칭 이후 매장 방문 고객이 늘며 지난해 월평균 방문 고객 수는 론칭 첫 달과 비교해 80% 이상 늘었으며, 고객 1명 당 구매 금액도 론칭 전과 비교해 60%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온 온앤더키즈는 론칭 1주년과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을 기념해 2주간 '온앤더키즈 1주년 파티' 행사를 풍성한 혜택으로 준비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유아동 의류, 용품, 장난감 등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30% 할인 쿠폰과 최대 15%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행사기간에 따라 추가 할인 및 적립, 사은품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15일부터 18일까지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을 축하하며 유아동 인기 브랜드를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베네통 키즈, 닥스 키즈, 헤지스 키즈 등 다양한 유아동 브랜드가 참여해 봄 신상품 및 여름 인기 상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하고, 일부 인기 상품을 롯데온 단독 기획 상품으로 선보인다.

19일부터 28일까지는 온앤더키즈 1주년을 기념해 유아동 전 상품을 역대 최대 혜택으로 선보인다. 캉골키즈, 블루독패밀리 등 인기 브랜드를 최대 80% 할인 판매하며, 블랙야크 키즈 구매 시 추첨을 통해 제주 야크 마을 숙박권 증정 등 브랜드 별 사은품도 증정한다. 특히 롯데온 단독으로 스토케, YOYO2를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으로 선보이며,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맞아 레고, 캐치티니핑 등 인기 캐틱터 완구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박달주 롯데온 영업부문장은 "온앤더키즈가 지난 1년간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인정받고 고객들의 호응을 얻으며 지속 성장하고 있어, 이를 기념하기 위해 역대 최대 혜택의 ‘온앤더키즈 1주년 파티’ 행사를 준비했다”며, “더 많은 고객이 온앤더키즈에서 즐거운 쇼핑을 경험할 수 있도록 높은 수준의 상품 및 서비스, 콘텐츠 등을 제공하기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 SSG닷컴이 사업자 회원 전용 매장 ‘SSG.COM Biz(비즈)’ 오픈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오는 30일까지 사무용 가전, 커피 교환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먼저 행사기간 구매 내역이 있는 사업자 회원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는 경품 이벤트를 준비했다. 직원 복지를 위한 사무실 필수 가전인 안마의자(바디프렌드), 공기청정기(LG 퓨리케어), 커피머신(필립스)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이어서 첫 구매 사업자 회원 천명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교환권을 선착순 발급한다. 행사기간 쓱닷컴 비즈관에서 사업자 회원 가입 후 손쉽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SSG.COM Biz(비즈)’는 쓱닷컴이 소기업, 중소상공인, 자영업자 대상으로 식품, 사무용품 등 사업자 회원의 수요가 높은 품목을 한데 모아 판매하는 사업자 회원 전용 매장으로 지난달 말 오픈했다. 정식으로 첫 선을 보인지 2주 만에 작년 누계 신규 사업자 회원수의 30%에 육박하는 신규 회원을 유치하는 등 순항하고 있다.

SSG닷컴은 장기적으로 사업자 회원과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서비스와 혜택을 확대하고 있다. 사업자 회원의 거래처 선물 수요를 감안해 스타벅스 상품권 구매시 구매금액의 2%를 SSG머니로 적립해주는 단독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사업자 회원만 참여할 수 있는 전용 특가딜과 정산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영수증 통합 조회 기능 등 다양한 특화 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이다.

이재일 SSG닷컴 B2B 팀장은 “근로자의 날인 5월 1일을 앞두고 사업자 회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사업자 회원에게도 믿고 사는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가 커리마니아를 겨냥한 이색 메뉴를 선보였다.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는 대표 메뉴인 메가바이트 버거에 깊고 진한 커리 소스를 더한 ‘메가바이트 커리 버거’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메가바이트 커리 버거’는 메가바이트 버거에 자체 개발한 인도정통 마살라 커리 소스를 입혀 이국적인 맛을 구현한 메뉴다. 두툼한 직화 패티와 바삭하게 튀겨낸 해쉬브라운, 양상추, 리얼 커리가 어우려저 깊고 진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커리 소스는 한국인 입맛에 익숙한 강황을 베이스로 인도의 대표 향신료인 가람 마살라와 동남아에서 주로 즐기는 큐민, 카이엔페퍼 등을 넣어 만들었다. 여기에 토마토 케첩을 더해 달큰한 산미를 더했다. 노브랜드 버거는 대표 메뉴 메가바이트 버거에 밥과 즐기는 커리를 더해 오직 노브랜드 버거에서만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고물가 시대 가성비를 고려한 메뉴로 가격은 단품 5000원, 세트 6900원이다.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 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메가바이트 버거의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 애경산업의 데일리 더마 솔루션 브랜드 ‘에이솔루션’(a solution)에서 촉촉함을 더해 피부에 부담 없이 사용하기 좋은 ‘수분 선크림 2종’을 출시했다.

에이솔루션 수분 선크림은 자외선 차단(SPF50+/PA++++)은 물론 히알루론산 성분을 함유해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자외선 차단제로 피부 자극 테스트를 통해 저자극성을 확인받아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에이솔루션 수분 선크림은 제조 과정에서 동물성 원료를 배제한 비건 처방을 적용해 한국비건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삼림 인증 제도인 ‘FSC 인증’(Forest Stewardship Council) 마크를 획득한 단상자 사용 및 식물성 잉크인 ‘소이잉크’(Soy-ink)를 사용해 피부뿐만 아니라 환경까지 생각하는 클린 뷰티를 실천했다.

에이솔루션 수분 선크림은 △자극받은 피부에 진정 효과를 더해주는 ‘히알루론 수분 마일드 선크림’ △화사하고 생기 있는 피부를 연출해 주는 ‘비타씨(C) 수분 톤업 선크림’ 2종으로 구성됐다. 

에이솔루션 히알루론 수분 마일드 선크림은 ‘히알루론산’과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시카’ 성분을 함유해 자외선으로부터 자극받은 피부를 케어해 준다. 특히 보습 성분을 수분젤 안에 가두는 ‘모이스처 캡슐 에멀전 기술’을 적용해 번들거림 없이 산뜻한 사용감을 선사해 준다. 또한 수분감 있는 에센스 제형이 피부에 편안하게 스며들어 스킨케어를 하듯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다.

에이솔루션 비타씨 수분 톤업 선크림은 ‘히알루론산’과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비타민C’ 성분을 함유해 화사한 피부톤을 연출해 준다. 특히 피부의 굴곡을 정돈해 주는 ‘벨벳 센스 스마트 필름 기술’을 적용해 매끄러운 피부결을 완성해 준다. 또한 핑크빛 크림 제형이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돼 끈적임 없는 사용감을 선사해 준다.

○.. 바쁜 일상에서 간편하게 식사를 해결하려는 소비자들의 요구가 커지면서 카페에서 식사를 즐기는 문화가 점차 확산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 속 이디야커피의 ‘베이글’ 제품군 판매량이 지속적으로 상승해 주목받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4월 2주간(24.04.01~24.04.14) 베이글 제품군의 판매량이 전년 동 기간(23.04.01 ~23.04.14) 대비 70%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중량을 10% 늘려 리뉴얼 출시한 ‘플레인 베이글’은 전년 동일 기간 대비 약 30%의 판매 성장을 기록했다. 또한 ‘대파 베이컨 크림치즈 베이글’은 작년 8월 출시 후 든든한 용량과 커피와의 궁합으로 점점 인기를 더해가며 베이글 판매 성장에 크게 기여했다.

이러한 성장 배경에는 간단하고 편리하게 식사와 음료를 함께 즐기려는 소비자들의 니즈가 크게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카페에서의 간단한 식사는 특히 바쁜 일상 속 잠깐의 여유를 즐기고 싶은 2030 고객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로 자리 잡고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베이글 메뉴군의 지속적인 판매 증가는 바쁜 현대인들의 생활 패턴과 간편식 문화의 확산이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과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메뉴 개발에 주력하면서, 고객들에게 더 나은 카페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홈플러스 익스프레스가 근거리 쇼핑에 최적화된 퀵커머스, 압도적 신선 경쟁력, 3000개 수준의 다양한 상품 등을 앞세워 ‘미래형 슈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른바 ‘알테쉬(알리·테무·쉬인)’로 불리는 C-커머스(중국 이커머스)의 공세로 유통업계의 지각변동이 예상되는 가운데, 홈플러스는 ‘근거리 쇼핑 최적화’라는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실제로 최근 1년간(2023.4.1~2024.3.31)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즉시배송’ 전체 매출은 60% 뛰고, 점포별로는 최대 310% 폭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압도적인 신선 경쟁력, 3000개 수준의 다양한 상품을 점포 기반 즉시배송 서비스로 제공한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풀이된다.

현재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전국 310여 개 점포 중 약 80%에 해당하는 점포에서 ‘즉시배송’을 운영 중이다. 점포 반경 2~2.5km 이내 거주하는 고객이 밤 10시 이전에 주문하면 1시간 내외로 배송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먹거리부터 생활용품까지 다양한 상품 주문이 가능해 높은 편의성을 자랑한다.

여기에 신선 경쟁력을 필두로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장보기 특화 서비스 전략이 더해지며 카테고리별 매출도 약진했다. 장바구니 필수템인 ‘축산(10%)’, ‘두부/콩나물(12%)’을 비롯해 ‘과일(14%)’, ‘채소(10%)’ 등 신선식품 매출은 꾸준히 증가했고, 홈플러스의 대표 먹거리인 ‘델리’는 무려 150% 뛰며 매출이 약 3배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고객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상품 구색을 확대한 전략도 적중했다. 이에 힘입어 최근 1년간(2023.4.1~2024.3.31)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전체 매출은 점포별로 최대 70% 증가했고, 특히 주문 시간대별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저녁 식사를 준비하는 16시부터 19시까지의 매출 비중이 30%를 차지했다.

이 밖에도 젊은 층을 중심으로 수요가 높은 ‘리큐르(300%)’, ‘위스키(200%)’, ‘세계명주(130%)’ 등 주류 카테고리와 ‘모바일 악세서리(340%)’, ‘파티용품(330%)’ 등 일상용품 카테고리의 활약도 돋보였다.

류순미 홈플러스 Express기획본부장(이사)은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점포 기반의 빠른 배송과 상품 경쟁력 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매출 견인은 물론, 대표 장보기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라며 “빠르게 변화하는 업계 트렌드와 고객 소비 패턴에 앞선 차별화 전략으로 홈플러스만의 독보적인 온·오프라인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빕스가 상권 및 고객 특성에 최적화한 특화 매장을 서울 서북부 지역에 선보인다.

CJ푸드빌은 지난 12일 서울 은평구에 ‘빕스 은평롯데점’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밝혔다. 은평구 최대 복합쇼핑몰인 ‘롯데몰 은평점’ 3층에 약 250석 규모로 자리잡았다. 최근 몇 년간 서울 서북부 지역 고객들의 빕스 입점 요청이 지속됨에 따라 복합쇼핑몰, 병원, 영화관 등 대형 집객시설이 모여있는 은평구 중심 상권에 출점을 결정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빕스 은평롯데점은 세련된 인테리어로 고급스러운 라운지 분위기를 연출함과 동시에 일부 공간에는 ‘키즈 프렌들리(Kids Friendly)’ 콘셉트를 적용했다. 이는 빕스 은평롯데점만의 차별화 요소로, 고객층에 맞는 공간 연출을 통해 친구∙연인과의 만남부터 자녀가 있는 가족 단위 식사까지 누구나 만족할 만한 외식 공간으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키즈 프렌들리’ 공간은 어린이 동반 고객층을 주 타깃으로, 어린이 친화적인 요소를 강화했다. 일반 좌석과 분리된 별도 공간을 ‘카니발’ 콘셉트의 키즈룸으로 구성했다. 화려한 조명과 알록달록한 인테리어가 놀이공원 분위기를 자아낸다. 소품을 활용해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포토월도 마련돼 있다.

또한 가족 식사에 최적화된 프라이빗룸과 아기침대가 있는 패밀리룸, 돌잔치 등 규모있는 행사를 위한 단체룸까지 다양한 공간을 선보인다. 어린이 전용 의자와 식기·색칠용 테이블 매트를 비치해 어린이 동반 고객의 편의를 돕는다.

은평롯데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키즈 메뉴’도 주목할 만하다. 놀이공원 콘셉트와 어울리는 꼬마 츄러스, 팝콘, 구슬 아이스크림 등 디저트류부터 ‘미니 소떡소떡’과 ‘마라 로제 떡볶이’, ‘체다 크럼블 치킨’까지 어린이는 물론 어른들의 동심을 자극하는 메뉴 위주로 구성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빕스는 패밀리 레스토랑으로서 가족 구성원 모두가 편안한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키즈 프렌들리’ 공간을 지향하고 있다”며 “특히 빕스 은평롯데점은 넓은 여유공간을 기반으로 어린이 친화적인 공간과 메뉴, 서비스 요소를 세심하게 반영한 만큼 가족 외식의 최적의 장소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자사 앱 ‘롯데잇츠’의 리뉴얼 1주년을 맞이해 고객 감사 이벤트 ‘일주년 맞이 당신을 위한 백원딜(이하 일당백)’ 이벤트를 오는 24일까지 운영한다.

롯데잇츠 앱을 통해 다운로드 및 사용 가능한 일당백 이벤트는 자사 앱 회원 대상으로 전 브랜드의 인기 메뉴(△롯데리아 새우버거, △엔제리너스 블루베리 스무디, △크리스피크림 도넛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하프더즌)를 5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반값딜’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신규 가입 고객을 위한 혜택으로 브랜드별 인기 메뉴(△롯데리아 새우버거, △엔제리너스 아메리카노, △크리스피크림 도넛 오리지널 글레이즈드)를 단돈 100원에 구매 가능한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백원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당백(반값딜, 백원딜) 이벤트는 15일 오전 9시부터 롯데잇츠 앱을 통해 제품별 1인 1회 다운로드 후 온ㆍ오프라인 주문을 통해 사용 가능하다. 

롯데GRS는 그간 고객들의 많은 성원에 보답하고자 예능인 황광희와 임직원이 함께 ‘일당백’ 이벤트의 준비 과정을 재치 있게 담은 유튜브 영상을 지난 14일 ‘솔코스테이지’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한편 롯데GRS는 지난해 3월 롯데잇츠 앱 런칭 3주년 당시 고객들의 편의성과 다양한 혜택을 확대하고자 △간편 결제 기능, △가입 절차 간소화, △등급별 할인 등 시스템 측면의 리뉴얼을 진행하였으며, 이후 전년 대비 월 평균 순 이용자수(MAU)가 약 61% 증가 및 하반기에는 앱 회원 수 300만을 넘어서기도 했다.

롯데GRS 관계자는 “24년 롯데잇츠 앱의 누적 회원 수는 전년 대비 두배 이상 증가하는 빠른 상승세를 보이며 400만명 달성을 앞두고 있다”며, “롯데잇츠 앱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CJ온스타일이 15일 모바일 앱을 대대적으로 개편하고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한 초개인화 영상 쇼핑 플랫폼으로 탈바꿈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는 지난 2021년 모바일과 TV를 통합한 브랜드 CJ온스타일이 출범한 이후 3년 만의 개편이다.

CJ온스타일은 이번 앱 개편에서 고객 활동 이력(구매·검색·클릭)을 분석해 관심사를 추출하고 패션, 명품, 뷰티, 리빙 등 취향에 맞는 상품과 영상을 추천하는 AI 초개인화 서비스를 전면에 내세웠다. 고객 목적에 따라 구매 동선을 최적화해 쇼핑 편의를 제고하고 앱 구매 전환율과 활성 고객을 늘린다는 전략이다.

영상 쇼핑 플랫폼으로 탈바꿈한 만큼, 모바일 앱 메인 화면부터 기존의 이미지 배너가 아닌 숏츠(짧은 동영상)로 고객 눈길을 사로잡는다. 트렌디한 상품과 혜택을 최상단 숏츠를 통해 가장 먼저 경험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앱 얼굴부터 확 바꿨다.

여기에 '이번주 핫 숏츠' 등 고객 취향과 관심 카테고리에 맞는 숏츠를 한 데 모아놓아 스타일링 노하우, 살림 꿀팁, 먹방 영상 등을 무한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앱 자체가 개인 마다 다른 숏츠가 펼쳐지는 '취향 영상 컬렉션'으로 운영되는 셈이다.  

CJ온스타일의 대표 카테고리인 △패션/명품 △뷰티 △신상 등 상품 탐색 편의를 높인 퀵 메뉴 아이콘도 신설했다. △브라이언의 ‘브티나는 생활’ △ 디지털 전문 ‘전자전능’ △유아동 전문 ‘맘만하니 수페셜’ △뷰티 전문 ‘겟잇뷰티 프렌즈’ 등 팬덤이 강점인 CJ온스타일 모바일 라방 프로그램만 모아놓은 인기방송 탭도 새로 만들었다.

CJ온스타일은 이번 앱 개편을 시작으로 트렌드에 민감하고 다양한 소비 경험이 있는 3040대를 집중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모바일 앱 라이브와 유튜브 라방 전용 채널 이원화 전략을 통해 젊은 층 트래픽을 적극 유입시키겠다는 전략이다.

윤진희 CJ온스타일 CX담당은 “AI 초개인화 쇼핑 영상 추천과 숏츠 무한 시청 등 영상 쇼핑 플랫폼 아이덴티티를 강화했다”며 “모바일과 TV를 넘나들며 영상으로 쇼핑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 컬리는 4월 뷰티컬리페스타를 열고 봄 시즌 뷰티 필수템을 최대 85% 할인한다고 15일 밝혔다.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페스타에서는 스킨케어부터 메이크업, 이너뷰티 등 봄철 꼭 필요한 2800여 개 뷰티 상품을 큐레이션했다.

데일리뷰티는 환절기 피부 건강을 위한 스킨케어와 클렌징 제품 중심으로 구성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새롭게 리뉴얼된 닥터지 ‘레드블레미쉬 클리어 수딩크림 2세대 듀오 세트’와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스킨푸드의 ‘캐롯 카로틴 카밍 워터 패드’, 속 건조를 채워주는 뮤스템 ‘수딩 & 리페어 로션’ 등이 있다.

봄맞이 메이크업은 럭셔리 뷰티부터 중소 브랜드까지 다양하게 준비해 취향에 따른 선택 폭을 넓혔다. 바비브라운 ‘엑스트라 립 틴트 9종’과 헤라의 스테디셀러 ‘블랙쿠션 6종’, 품절 대란을 일으킨 디어달리아 ‘페탈 드롭 리퀴드 블러쉬 6종', 3CE의 신상품 ‘드롭 글로우 젤 10종’ 등을 준비했다. 

'이달의 브랜드' 에서는 브랜드별 라인업과 혜택을 한데 모아 소개한다. 이번 페스타에는 랑콤, 아모레퍼시픽, 에스트라, 아로마티카, 디어달리아, 소울, 키스미, 리쥬란 등 8개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15%의 쿠폰 및 본품급 샘플을 증정한다.

즐거운 쇼핑 경험을 위해 ‘뷰티컬리 0원 래플’도 마련했다. ‘래플’은 본래 응모자 가운데 무작위 추첨을 통해 당첨된 사람에게만 구매 자격을 주지만, 0원 래플 당첨자는 럭셔리 뷰티를 0원에 가져가도록 했다. 1등 1명에게 뷰티컬리 적립금 100만원과 2등 3명에게는 ‘라 메르 올인원 스킨케어 세트’를 증정한다. 또 3등 5명에게는 ‘산타마리아노벨라 향수’와 4등 15명에게는 ‘맥 프라이머’가 각각 제공된다. 응모하기 버튼만 누르면 페스타 기간 내 매일 참여 가능하며, 당첨자 발표는 이달 29일 개별 연락된다. 

쇼핑 스타일에 맞춘 상품 추천도 받을 수 있다. 성공 보장형, 실속 계획형, 시즌 팔로워형, 트렌드 민감형 등 4개의 쇼핑 타입에 맞춰 추천 아이템이 달라진다. 이 밖에 매일 오전 11시에는 선착순 쿠폰을 지급하고, 최대 1만원 할인 혜택의 컬리멤버스 전용 2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뷰티컬리 전미희 그룹장은 “매달 열리는 뷰티컬리페스타는 믿을만한 뷰티템을 최적의 시기에 최대 혜택으로 선보이는 게 목적”이라며 “4월 페스타에서는 봄철 필수 뷰티 상품을 엄선해 선보이니 취향과 뷰티 고민에 맞는 상품들을 합리적으로 챙겨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이 ‘2023년 통합 보고서’를 발간하고 비연소 제품 분야의 핵심 성과 및 지속가능경영 실적 등을 공개했다.

올해로 5년째 발간되는 통합 보고서는 필립모리스의 ‘담배연기 없는 미래(Smoke-free Future)’ 비전 달성을 위한 이정표 역할을 한다. 보고서에 따르면 아이코스를 필두로 한 필립모리스의 비연소 제품은 꾸준한 성장을 보이며 비전 실현을 앞당기고 있음을 알 수 있다.
 
2023년 기준 전 세계 필립모리스 비연소 제품 사용자 수는 3300만명을 넘어섰다. 이 중 아이코스 사용자는 약 2860만명으로 지난해 2490만명 대비 약 15% 증가했다. 비연소 제품의 연간 순매출이 50% 이상 차지하는 국가도 17개국에서 25개국으로 늘었다. 2008년 이후 비연소 제품 개발 및 상업화를 위한 누적 투자 비용 역시 125억 달러(약 17조원)를 돌파했다.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도 결실을 맺어 눈에 띄는 성과를 보였다. 담배 재배 지역에서 사용되는 물 사용량은 2022년 495만 평방미터에서 2023년 814만(2019년 이후 누적) 평방미터까지 더욱 최적화했다. 뿐만 아니라, 전 세계 18개의 공장과 11개 시장이 탄소 중립을 선언했으며 산림 생태계 훼손을 최소화한 담배 비중을 94%로 전년 55%에서 크게 늘렸다.

그 결과 PMI는 전 세계 주요 상장기업의 기후변화대응 전략을 평가하는 글로벌 비영리 평가기관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로부터 4년 연속 ‘트리플 A’ 성적표를 받았으며, 처음으로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에 편입됐다.

조직 문화 차원의 노력도 이어가고 있다. 2023년 기준 필립모리스의 여성 관리자 비중은 41.8%로 다양성과 포용성을 갖춘 선진 조직문화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야첵 올자크(Jacek Olczak)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 CEO는 “2023년은 단합과 결단력, 그리고 ‘담배연기 없는 미래’ 비전을 향한 지속적인 노력이 결실을 맺은 해"라며, "앞으로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더라도 뛰어난 회복력과 역량, 그리고 뚜렷한 목표 의식이 있다면 혁신을 통해 선한 변화를 이끌고 지속가능성을 촉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살구 과즙이 첨가된‘ 새로 살구’를 선보이며, 제로 슈거 소주 ‘새로’의 라인업을 확대한다.

롯데칠성음료가 새롭게 선보이는 ‘새로 살구’는 제로 슈거 소주 ‘새로’에 살구 과즙을 더해 소주 특유의 쓴맛을 줄이고 상큼함을 더한 알코올 도수 12도의 일반 증류주로 기존의 과실주보다 단맛을 줄여 더욱 산뜻해진 맛이 특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코로나를 전후해 주류 소비의 새로운 트랜드로 자리잡은 믹솔로지(Mixology), 저도주 및 다양한 주종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가 늘어남에 따라 기존의 ‘새로’보다 더욱 낮은 알코올 도수에 상큼달콤한 살구의 과즙을 더한 ‘새로 살구’를 선보이게 됐다. 

‘새로 살구’는 ‘새로’가 처음 선보이는 과즙 함유 주류로 기존의 주류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과일인 살구를 바라보는 ‘새로구미’를 전면부에 배치했으며, ‘새로’의 투명병을 사용해 살구빛의 ‘새로 살구’를 직관적으로 표현함과 동시에 ‘새로’의 연속성을 표현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다양해진 소비자의 음주 트렌드에 맞춰 기존의 소주보다 마시기 편하게 알코올 도수를 낮추고 제로 슈거 소주에 상큼달콤한 살구 과즙을 더해 산뜻함과 상큼함이 매력적인 신제품 ‘새로 살구’를 선보이게 됐다”면서, “’새로 살구’ 출시에 따라 예로부터 살구씨 기름을 좋아한다 여겨지는 여우를 모티브로 한 새로운 콘텐츠 제작 등 ‘새로’와 ‘새로 살구’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쿠팡은 장난감/패션잡화/전자기기/화장품 등 2만여 상품을 내달 7일까지 최대 50%까지 할인하는 ‘가정의 달 빅세일’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테마별 할인 코너와 사전 예약 등 서비스를 마련해 고객의 쇼핑 편의를 높였다.

특가존에는 다양한 추천 선물이 마련됐다. 어린이날 코너에는 ‘실바니안패밀리 행복한 꿈의 궁전 피규어 세트’ ‘하리보 스위트 파티 젤리’ 등이 있으며 어버이날 코너에는 ‘설화수 자음 2종 세트’ ‘뉴트리디데이 프리미엄 멀티비타민 골드’ 등이 대표적이다. 나를 위한 선물 코너에는 ‘헤라 실키 스테이 24H 롱웨어 파운데이션 21N1’ ‘대상웰라이프 올인원 이뮨 비타 멀티팩’ 등이 있다.

브랜드 데이 행사는 오는 22일부터 내달 7일까지 진행된다. 삼성전자, LG전자, 정관장, 아모레퍼시픽 등 가정의 달 인기 브랜드가 참여하며, 매일 2~3개 브랜드 제품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일부 브랜드는 ▲와우회원 전용으로 할인하는 골드박스 ▲실시간 방송에서 할인하는 쿠팡라이브 등에서 찾아볼 수 있다.

생화 카네이션이나 쿠키/휘낭시에 등 베이커리를 준비하고자 하는 고객은 사전 예약 서비스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사전 예약 기간(4월 15일부터 5월 2일까지)에 주문하면 내달 7일에 상품 수령이 가능하다.

쿠팡 관계자는 “다양한 기념일의 선물 준비로 바쁠 고객들을 위해 준비한 기획전”이라며 “선물할 분에게 꼭 맞는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셔서 뜻 깊은 가정의 달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가정의 달 5월을 앞두고 소중한 사람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좋은 디저트 6종에 대한 예약 주문을 오는 16일부터 스타벅스 앱에서 진행한다.

이번에 준비된 디저트 상품은 ▲감사의 달 아이스크림 케이크 ▲클래식 넛츠 타르트 ▲부드러운 생크림 롤 케이크 ▲부드러운 티라미수 롤 케이크 ▲스타벅스 크림 번 세트 ▲스타벅스 쿠카롱 세트이며, 스타벅스는 온라인 스토어에서 디저트 6종 구매 시 적용 가능한 10% 장바구니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한정수량으로만 선보이는 ‘감사의 달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인 하겐다즈와 협업한 상품으로, 쌉싸름한 녹차와 달콤한 맛의 초콜릿이 2단으로 겹쳐진 아이스크림 케이크가 별도 제작된 보냉백과 함께 제공된다.

‘클래식 넛츠 타르트’는 마카다미아, 피칸, 헤이즐넛, 캐슈넛 등 견과류 4종을 올려 함께 구운 타르트 형태의 케이크로 고소함과 달콤한 풍미를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다.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취식 편의를 높인 ‘부드러운 생크림 롤 케이크’와 ‘부드러운 티라미수 롤 케이크’는 물론 세 가지 맛의 크림 번이 낱개 포장된 ‘스타벅스 크림 번 세트’, 쫀득한 다크 초콜릿 쿠키가 두 가지 맛의 꼬끄와 포개진 ‘스타벅스 쿠카롱 세트’도 개별 포장돼 선보인다. 

디저트 상품 6종은 모두 스타벅스 앱 내 온라인 스토어에서 예약 주문 가능하며, 그중 ‘감사의 달 아이스크림 케이크’의 경우 사이렌 오더 주문을 통해 매장에서 직접 수령할 수 있는 선택지도 제공한다.

예약 주문은 스타벅스 온라인 스토어에서 4월 16일부터 4월 26일까지 진행하며, 배송일정은 4월 29일~5월 2일, 5월 7일~5월 9일까지의 기간 중 고객이 주문 시 원하는 발송일을 지정할 수 있다. 한 번에 여러 개를 구매한 고객은 다중 배송도 가능하다.

매장 수령을 원하는 고객은 사이렌 오더를 통해 4월 16일부터 4월 23일까지 ‘감사의 달 아이스크림 케이크’에 한해 예약 주문할 수 있으며, 수령일은 5월 3일부터 5월 8일 사이의 날짜 중 선택할 수 있다. 

스타벅스 백지웅 기획담당은 “소중한 사람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감사의 달 예약 주문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은 모든 분들에게 스타벅스를 통해 소중한 추억을 선물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15일 CJ온스타일 홈쇼핑 방송을 통해 새로운 맛이 포함된 인기 HMR(Home Meal Replacement) 제품 'BBQ 통살 닭다리구이' 3종 세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15일 오후 4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앞선 방송에서 매진을 기록한 소금구이, 매콤구이와 신제품 데리야끼 세가지 맛으로 구성된 닭다리구이 세트 21팩을 6만9900원에 구매 가능하다.

통살 닭다리구이는 뼈를 발라낸 신선한 통닭다리살로 조리해 바삭한 껍질과 촉촉한 속살을 자랑한다. 신제품 데리야끼 맛은 진한 간장 데리야끼 소스로 16시간 이상 숙성해 육질 속까지 골고루 배어있는 짭조름한 감칠맛이 특징이다.

BBQ 통살 닭다리구이 세트는 2019년 CJ온스타일 첫 론칭 이후 현재까지 매 방송마다 완판을 기록한 인기 제품이다.

한끼 식사로 손색없는 든든한 양과 에어프라이기, 전자레인지 등 다양한 요리 기구를 이용한 간편 조리가 가능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BBQ 관계자는 "통살 닭다리 구이에 보내주신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더 다양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신제품 데리야끼맛을 추가로 준비했다"며 "다가오는 캠핑철을 맞이한 가족 및 연인들과 봄나들이를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한끼 식사와 간식 메뉴로 안성맞춤일 것"이라 전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함께하는 ‘닥터자일리톨버스’가 코엑스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어린이박람회’에 참가했다.

대한민국 어린이박람회는 영유아 초중고교생을 중심으로 우리나라 아동이 훌륭한 미래인재로 육성될 수 있도록 비전을 제시하고, 참신한 놀이문화체험을 통해 사회적 교육의 장을 마련하는 행사다.

롯데웰푸드와 대한치과의사협회는 미래세대 어린이들의 치아건강을 위하여 이번 박람회에 참가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대한치과의사협회 황혜경 부회장, 최종기 대외협력이사, 현종오 치무이사, 정휘석 정보통신이사 그리고 롯데웰푸드 담당자 등 닥터자일리톨버스 관계자 12인이 12일과 13일에 나누어 참가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단순히 부스를 설치하는 것을 넘어, 닥터자일리톨버스가 행사장에 전시됐다. 행사 부스에서는 충치 제거 게임을 통해 충치 모양에 콩주머니를 던지는 게임을 설치, 공을 가장 많이 넣은 어린이에게 롯데웰푸드 종합선물세트 및 자일리톨껌 등을 증정하여 어린이들이 재미있는 놀이를 통해 구강건강에 관심을 갖도록 했다. 부스 바로 옆에는 닥터자일리톨버스가 자리잡아 어린이들이 구강검진을 받고 기념촬영도 했다.

롯데웰푸드는 앞으로도 ‘맛있는 나눔, 따뜻한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 CJ프레시웨이의 키즈 식품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가 어린이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해 제3회 ‘자연스럽게 먹자’ 공모전을 개최한다. 지난해 친환경 채식을 주제로 진행한 ‘채소愛착’ 공모전에 이어, 올해는 식사 전반에 대한 올바른 식습관 교육으로 공모 주제를 확대했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이하 한어총), 아이쿱자연드림(이하 자연드림)과의 협력을 통해 각각 단체와 개인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한어총과 자연드림은 공모전 기획부터 수상작 활용까지 전 과정에 참여해 대중과의 접점은 물론, 협업 시너지를 확대할 계획이다.

단체 부문은 전국 어린이집 교직원이 영유아를 위한 건강한 식습관 형성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원아들이 실제 활동한 결과 보고서를 제출하는 과제다. 특히 아이누리의 브랜드송, 캐릭터를 활용해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한 경우에는 가산점을 부여한다. 수상팀에는 상장과 함께 대상 500만원, 최우수상 300만원 등 총 5000만원 규모의 수상 혜택을 제공한다. 우수 교육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전체 수상작은 전차책으로 출간해 한어총 및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 등을 통해 소개할 계획이다.

전국 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개인 부문은 ‘즐거운 식사시간’을 주제로 그린 그림을 제출하는 과제다. 수상자에는 대상 100만원, 최우수상 50만원을 비롯해 총 800만원 상당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대상작으로 선정된 그림은 아이누리와 자연드림이 콜라보로 출시 예정인 과자 신제품의 패키지 디자인으로 적용되며, 해당 신제품의 판매 수익금 일부는 CJ나눔재단의 나눔 플랫폼 ‘CJ도너스캠프’를 통해 기부된다.

이달 15일부터 시작되는 이번 공모전은 단체 부문은 7월 1일, 개인 부문은 6월 14일까지 모집한다. 평가 결과는 단체, 개인 부문별로 각각 8월 초, 7월 중순 이후 개별 발표할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아이누리는 외부 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아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목표로 매년 양질의 공모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영유아 교육기관 및 가정 등을 대상으로 아이누리 식습관 교육 공모전을 비롯한 건강한 식문화 조성 프로그램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오뚜기가 오는 24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한국식품과학회가 주최하는 ‘제8회 카레 및 향신료 국제 심포지엄’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카레와 향신료: 건강을 위한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개최되며, 국내외 대표 전문가들이 카레 및 향신료의 항염증, 대사질환 개선효과, 항산화 및 수면질 개선 등과 관련한 최신 연구개발 동향을 다룰 예정이다. 국내에 카레를 들여와 대중화시킨 오뚜기 카레 55년의 역사와 다양한 향신료 및 관련 제품이 전시 소개되며, 카레와 향신료를 활용한 다과 및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될 예정이다.

행사는 두 개의 세션으로 구성돼 총 6명의 국내외 석학들이 나설 예정으로, ‘카레와 향신료의 건강 효능’에 관한 세션에서는 싱가포르 국립대학교 김정은 교수가 ‘메타 분석을 통한 카레와 향신료의 염증 억제 및 질병 예방 효과 연구’에 대한 내용을 발표한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김지연 교수는 ‘계피 추출물의 장 건강 증진 효과 연구’에 대한 발표를, 호주 웨스턴시드니대학교 Chun Guang Li 교수는 ‘생강과 강황의 항염증 시너지 효과와 작용 메커니즘’에 대한 연구결과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두 번째 ‘강황의 지속가능한 건강 증진 잠재력 탐색’ 세션에서는 부경대학교 조승목 교수가 ‘강황의 활성 성분인 커큐미노이드의 수면 촉진 효과’에 대해 발표하며, 국립순천대학교 김민선 교수는 ‘강황의 대사 증후군과 인지장애 보호 효과에 대한 인실리코 연구’를 소개한다. 오뚜기 중앙연구소 강춘길 센터장은 ‘강황의 항산화와 항염증 특성에 기반한 건강개선 효과 연구’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학계, 산업계 등 관련 분야 국내외 전문가가 모여 카레 및 향신료의 새로운 건강기능성에 대한 연구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관련 연구 활성화 및 발전을 지속 도모해 나갈 예정이며, 건강한 식문화 조성과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CJ제일제당이 tvN 인기 토일드라마 ‘눈물의 여왕’ 제작 지원과 함께 ‘곡물의 여왕’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CJ더마켓에서 2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햇반 솥반 제품을 최대 54%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눈물의 여왕’에 등장한 전복내장영양밥, 꿀약밥 등을 비롯해 총 9종의 솥반을 4개 이상 구매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14일 방영된 ‘눈물의 여왕’ 12화에서는 극 중 주인공들이 든든한 한 끼 식사로 햇반 솥반을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햇반 솥반을 1만원 이상 구매 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백화점 50만원 상품권과 CJ더마켓 5만원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많이 구매할수록 당첨 확률도 올라가며, 당첨자는 30일에 CJ더마켓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2021년 5월 혁신적인 ‘솥반 진공가압 기술’을 토대로 곡물이나 버섯, 채소, 견과류 등 풍성한 재료의 영양을 담은 햇반 솥반을 출시했다. 햇반 솥반은 지난해 11월 ‘곤드레감자영양밥’을 출시하며 총 9종의 제품을 갖추고 최근 웰니스 트렌드와 맞물려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CJ제일제당 햇반 브랜드 마케팅팀 윤지원 팀장은 “‘눈’ 글자를 한바퀴 돌렸을 때 ‘곡’이 되는 것에 착안해 풍성한 곡물과 부재료가 담긴 솥반을 ‘곡물의 여왕’으로 재치있게 표현해 봤다”며 “건강과 맛을 한번에 챙길 수 있는 솥반으로 고객들을 찾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 hy가 서울시와 ‘기부하는 건강계단(이하 건강계단)’ MOU를 체결했다. 건강계단 이용 활성화 및 협력 강화가 골자다. 협약식은 지난 12일, 김태희 서울시 시민건강국장, 심재헌 에치와이 사회복지재단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시청 간담회장에서 열렸다.

건강계단은 hy와 서울시가 함께 기획한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이다. 올해 설치 10주년을 맞이했다.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와 맞물려 이용자도 꾸준히 증가했다. 2015년 40만명에서 지난해 200만명까지 늘었다. 누적 사용자는 1500만명에 육박한다.

시민들이 건강계단을 이용할 때마다 hy가 10원씩 적립한다. 이용 횟수에 비례해 연 2000만원까지 모금한다. 누적 기부액은 1억 1천만원이 넘는다. 지난 10년간 총 2000명의 홀몸노인과 결식아동에게 발효유와 신선식품을 전달했다. 프레시 매니저는 제품을 전달하며 대상자 안부를 확인한다.

hy는 건강계단 외에도 사회공헌 목적 업무협약을 지속 체결해 왔다. 지난달에는 ‘취약계층 여성의 취업지원 및 자립역량 강화’를 골자로 서울시와 ‘민관협력 MOU’를 맺었다. 23년 7월에는 ‘고령·독거 탈북민 돌봄’을 위한 활동도 시작했다.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민관협력을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김근현 hy 고객중심팀장은 “2014년 서울시와 함께 시작한 참여형 사회공헌활동 ‘기부하는 건강계단’이 올해로 운영 10주년을 맞았다”며 “이번 업무협약이 더 많은 시민에게 기부하는 건강계단과 일상 속 쉬운 기부 문화를 알리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시몬스(대표 안정호)의 프리미엄 비건 매트리스 컬렉션 ‘N32’가 가치소비 트렌드를 타고 확장세를 거듭하고 있다.

N32는 소비자의 전폭적인 성원에 힘입어 호남 최대 도시인 광주광역시 핵심 상권에 ‘N32 롯데백화점 광주점’을 오픈했다. 전라남도 최초의 N32 매장이다.

N32는 국내 침대업계 최초로 전 제품에 동물성 소재를 사용하지 않고, 비건 인증까지 획득한 시몬스의 프리미엄 비건 매트리스 컬렉션이다.

N32는 지난 1월, 비건표준인증원으로부터 ▲스프링 명가의 헤리티지를 계승한 ‘N32 스프링 매트리스’ 3종 ▲국내 폼 매트리스 시장을 이끌고 있는 ‘N32 폼 매트리스’ 3종 ▲‘토퍼계의 에르메스’로 불리는 ‘N32 레귤러 토퍼’ 1종 등 7개 전 제품에 침대 업계 최초로 비건 인증을 받았다.

이번에 오픈한 N32 롯데백화점 광주점에서는 ‘N32 폼 매트리스’와 ‘N32 스프링 매트리스’, ‘N32 레귤러 토퍼’ 등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또한, 시몬스의 신제품 프레임 아로(Ahro), 아를라(Arla) 등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시몬스는 N32 롯데백화점 광주점 오픈을 기념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한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은품은 구매 금액별로 상이하며, 한정 수량으로 조기 소진될 수 있다.

○.. 설화수가 진행 중인 ‘인삼장 팝업스토어’에 블랙핑크 로제가 깜짝 방문했다.

설화수의 글로벌 앰버서더인 로제는 14일 서울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진행 중인 인삼장 팝업스토어를 방문했다. 여기서 로제는 인삼 헤리티지를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 공간 곳곳을 누비며 다양한 제품과 볼거리를 만끽했다.

특히, 이날 로제는 설화수의 인삼 원료가 담긴 대표 제품인 '자음생세럼'을 직접 발라보며 60년에 걸친 설화수의 독보적인 인삼 연구의 결실을 오감으로 경험했다. 또 인삼탕에서 스파를 즐기는 모습을 연출하고 있는 초대형 ‘설화몬’과 함께 기념사진도 촬영해 눈길을 끌었다.

‘인삼장(人蔘莊)’은 1940년대에 실존했던 당대 최고급 스파다. 설화수의 인삼장 팝업스토어는 바로 이러한 인삼장의 고귀한 경험과 역사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것이다. ‘인삼장 리셉션', '오감 체험 락커룸', '설화몬 인삼탕' 등 각 공간에 마련된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방문객들은 상호 교감하는 색다른 경험을 만끽할 수 있다.

설화수 인삼장 팝업스토어에는 설화몬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포토 스팟, 100% 당첨 설화 복권, 글로벌 앰버서더 로제 포토 카드 등 오직 현장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프로모션과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다. 팝업스토어는 4월 21일까지 서울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코스모너지 광장에서 진행된다.

○.. 켄싱턴호텔앤리조트의 e기프트 카드가 국내 여행객들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e기프트 카드는 21년 9월에 출시해 켄싱턴호텔앤리조트 18개의 국내 전 지점 이용 시 온, 오프라인 어디서든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충전식 선불카드다.

켄싱턴호텔앤리조트의 e기프트 카드는 23년 4000건 판매돼 전년 대비 5배 이상 판매 건수가 늘어났다. 실제로 여행 수요가 급증하면서 지속적으로 판매가 증가된 것으로 분석된다.

이랜드파크에서 운영하는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4월 16일부터 5월 15일까지 공식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e기프트 카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가정의 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내용은 e기프트 카드 30만원 구매 시 5만원, 50만원 구매 시 8만원, 100만원 구매 시 20만원의 객실 혜택 쿠폰이 제공된다.

e기프트 카드는 최소 1만원부터 최대 100만원까지 다양한 금액대로 구매 가능하다. e기프트 카드 구매 방법은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선물받는 사람의 연락처만 입력하면 간편하게 e기프트 카드를 선물할 수 있다. 선물 받은 e기프트 카드는 공식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사용 등록하고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켄싱턴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가족여행을 계획하는 고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e기프트 카드로 구매할 수 있는 각 지점별 특성을 살린 키캉스(키즈+바캉스)와 효캉스(효도+바캉스) 테마의 패키지를 이용해 보시기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브랜드 정체성을 재정의한 신규 캠페인 ‘러브 페어링(LOVE PAIRING -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을 론칭하며 새로운 아웃백의 시작을 알렸다.

프리미엄 스테이크 메뉴 대중화에 앞장서며 대한민국 대표 레스토랑으로 자리한 아웃백은 15일부터 신규 캠페인과 함께 브랜드 정체성 재정립을 선언했다.

아웃백은 캠페인의 일환으로 새로운 TVC 캠페인과 신메뉴 4종 출시, 애드온 메이츠 확대, 와인리스트 전면 개편, 자사 앱과 공식 유튜브 채널 리뉴얼 등을 통해 소비자들 생활 속으로 들어간다는 방침이다.

신규 캠페인 ‘러브 페어링(LOVE PAIRING -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은 TV와 온라인을 통해 아웃백의 새로운 방향성을 담아낸 7편의 영상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이번 캠페인의 키워드는 ‘페어링’으로, 스테이크와 함께 파스타와 샌드위치, 디저트 그리고 와인 등 다양한 메뉴 조합의 즐거움은 물론, ‘공간’과 ‘사람’ 그리고 ‘행복한 순간’을 ‘페어링’ 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아웃백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가족의 외식공간’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친구와 연인, 그리고 다양한 모임 등 ‘우리 라이프스타일 속에 함께하는 외식공간’이라는 새로운 브랜드 지향점을 제시한다. 아울러 단순히 1997년부터 함께한 헤리티지를 넘어, 전에 없던 새로운 메뉴와 대체불가의 서비스로 트렌드를 리드하는 외식 브랜드임을 다시 한번 강조한다.

이번 캠페인과 함께 새롭게 선보인 신메뉴는 ‘블랙라벨 킹프라운 스테이크’, ‘워커바웃 웰링턴 스테이크’, ‘프레쉬 카펠리니 파스타’, ‘스테이크 샌드위치’ 등 4종이다.

아웃백 정필중 본부장은 “아웃백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메뉴의 다양성 확대는 물론, 고객의 일상 속에 아웃백이 어우러지길 바라며 브랜드 정체성을 ‘캐주얼 다이닝’으로 리포지셔닝 했다”며 “패밀리 레스토랑을 넘어 고객들의 삶과 밀착할 수 있는 ‘캐주얼 다이닝’으로서 최상의 만족을 실현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에서 전개하는 여성복 브랜드 로엠(ROEM)이 뮤즈 정소민과 함께한 2024년 여름 시즌 캠페인을 오늘 (15일) 공개했다.

지난 봄 캠페인 ‘타임 투 러브 (Time to Love)’에서는 사랑할 시간을 기대하는 두근거리는 마음을 표현했다면, 이번 여름 캠페인은 ‘러브 플로우(Love Flows)’ 라는 타이틀로 부드럽게 물드는 사랑의 여정을 그려냈다. 뮤즈 정소민은 이번 화보를 통해 청초하고 자유로우면서도 때로는 환상적인 사랑의 순간을 표현했다.

로엠만의 로맨틱한 무드를 극대화한 여름 캠페인에서는 페미닌한 감성의 레이스 셋업과 자연스러운 조직감의 린넨, 가벼운 소재의 썸머 트위드 자켓 등 여름에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들을 만날 수 있다.

단품으로도 깔끔하게 입을 수 있는 ‘트위드 자켓’은 은은하게 반짝이는 실버 사를 사용하여 입체적인 매력을 더했고, 수제 작업을 거친 프린지 디테일이 고급스러움을 선사한다.

이랜드 로엠 관계자는 “지난해 베스트 아이템이었던 ‘린넨라이크 반팔 자켓’은 올해 소재와 디테일을 업그레이드해 선보인다”며 “린넨의 가볍고 시원한 소재감은 강화하되 일상 속 구김을 최소화하고, 탄탄한 핏을 잡는 적당한 두께감의 어깨 패드를 추가했다”고 전했다.

화보 속 정소민은 반팔 트위드 셋업을 착용해 페미닌한 스타일을 연출하는가 하면, 린넨 자켓과 데님을 매치해 캐주얼한 무드를 연출하는 등 특유의 사랑스러운 분위기로 로엠의 여름 캠페인을 완벽하게 소화했다.

○..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2024 레드닷 어워드(Red Dot Award 2024) 쿡웨어 부문에서 최고상(Best of the best)과 본상(winner)을 수상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에 시작된 독일의 디자인 공모전으로,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락앤락은 금번 2024 레드닷 어워드에서 ‘바로한끼 간편조리용기’로 최고상을 수상했으며, ‘락앤락 슈트 멜로우’와 ‘슈트 스텐 프라이팬’으로 본상을 수상하며 3관왕을 달성했다.

최고상을 차지한 ‘바로한끼 간편조리용기’는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테이블웨어로 손색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실리콘 캡에 자연스러운 곡선 날개를 적용해 조리 후에도 뜨거운 용기를 안전하게 잡을 수 있다. 전자레인지 사용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각광받으며, 1인 가구 증가, 외식비 상승으로 가정간편식 수요가 늘어나면서 제품 주문량 또한 늘고 있다. 다양한 간편식에 맞춰 사용할 수 있도록 500㎖, 1.5L, 1.6L 총 3종 가지 용량으로 출시했으며, 뚜껑에 장착된 스팀홀을 개봉해 조리할 경우 증기가 배출되어 요리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지난 3월에 출시한 ‘락앤락 슈트 멜로우’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실용성으로 주목받으며, 2024 레드닷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표면에 유리질 유약을 입힌 법랑 소재로 제작되어 열 전도가 빠르고, 열 보존력이 뛰어나 음식의 맛과 온도를 장시간 유지할 수 있다. 부드러운 곡선 형태에 포근한 컬러와 우드 소재 손잡이를 조합한 디자인으로 주방 인테리어를 돋보이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락앤락 슈트 멜로우’와 함께 본상을 수상한 ‘슈트 스텐 프라이팬’은 스테인레스의 자연스러운 멋을 담은 디자인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손잡이를 원형으로 디자인해 안정적인 그립감을 제공하며, 위생적인 STS304 소재에 눌어붙지 않는 ILAG의 고급 코팅제를 적용해 스텐팬과 코팅팬의 장점을 모두 갖췄다.

락앤락 관계자는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뿐만 아니라 최고상까지 수상하게 되어 무척 기쁘고,앞으로도 기능성과 심미성을 모두 갖춘 디자인으로 주방 인테리어에 새바람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밝혔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 물빛소리 합창단이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서울 구로구 G타워에 위치한 코웨이 본사에서 <제2회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 런치 콘서트> 음악회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중증 시각장애인 20명으로 구성된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은 문화예술을 통해 장애인의 직업 재활을 돕고 시각장애 예술인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2022년 12월 창단됐다

이번 콘서트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 맞이하는 임직원 대상 런치 콘서트로,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앞두고 더불어 살아가는 배려 문화 확산과 장애 인식 개선을 취지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이 공연을 장식하고, 서장원 코웨이 대표이사를 비롯해 100여 명의 임직원들이 참여해 음악으로 소통하는 따뜻한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은 ‘사계 中 봄’, ‘나 하나 꽃피어’, ‘그대 내게 행복을 주는 사람’ 등 봄의 낭만을 담은 싱그러운 선율과 아름다운 음악으로 무대를 장식하며 관객들의 열띤 호응을 끌어냈다.

코웨이 관계자는 “올해로 2회차를 맞은 런치 콘서트는 장애인 및 비장애인 동료가 아름다운 화음을 매개로 함께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사회적 자립을 돕고 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 펼쳐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대한민국 국제 맥주 대회(Korea International Beer Award 2024, 이하 KIBA 2024)’에서 12관왕의 영예를 안으며 우수한 품질력을 인정받았다.

‘대한민국 국제 맥주 대회’는 국산 맥주의 우수성과 잠재력을 해외에 알리고, 국내 맥주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지난 2020년 첫 선을 보인 국내 최초의 국제 맥주 품평회다. 

올해로 3회차를 맞이한 이번 품평회에는 작년 대비 규모가 확대돼 16개국 76개의 양조장이 347종의 맥주를 출품했다. 16개국에서 초빙된 50여 명의 맥주 전문 심사위원들은 각 맥주 스타일 가이드라인을 기반으로 맥주의 밸런스, 음용성, 전체적인 조화 등을 엄격하고 공정하게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했다. 시상식은 지난 1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렸다.

카스 프레시, 한맥, 오비라거, 구스아일랜드, 핸드앤몰트 등 오비맥주의 맥주 브랜드는 10개 부문에서 총 12개의 메달을 수상했다. 한맥과 카스 프레시는 ‘아메리칸 스타일 필스너(American-Style Pilsener)’ 부문에서 각 금상과 은상을, 오비라거는 ‘인터내셔널 스타일 필스너(International-Style Pilsener)’ 부문에서 동상을 획득했다. 구스아일랜드와 핸드앤몰트도 4개 부문 금상, 3개 부문 은상, 2개 부문 동상을 거머쥐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국내외 최고 맥주 전문가들로부터 오비맥주의 브랜드들의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며, “맥주시장을 선도하는 국내 유일 맥주 전문 기업으로서 대한민국 맥주산업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교촌에프앤비가 브랜드 공식 서포터즈 ‘K-스피커스’ 5기 멤버를 모집 중이다.

교촌은 ‘MZ세대’ 우호 고객들로 구성된 공식 서포터즈 'K-스피커스'를 통해 브랜드 및 제품과 관련한 다채로운 바이럴 콘텐츠를 제작∙배포하며 색다른 홍보 전략을 펼치고 있다. 선발된 서포터즈 멤버들에게 폭넓은 브랜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우호관계를 증진시키고 ‘찐팬’을 육성하려는 취지도 있다.
 
이번 5기는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역량을 바탕으로 본인 계정을 직접 운영 중인 2030 고객 중 60명을 선발해 이들의 창의적인 시각으로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심층 분석을 주문할 계획이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21일까지 교촌 공식 인스타그램의 프로필 링크를 클릭해 통해 지정된 폼 양식을 작성 및 제출하면 된다. 20대 대학생 및 대학원생, 인플루언서 지원자에게는 선발 우대 혜택을 제공하며, 결과는 4월 23일 중 개별 공지한다. 활동 기간은 4월 25일부터 6월 21일까지다.

기본 미션은 브랜드 포스팅과 제품 포스팅으로 나뉘며 주 1회, 총 8회에 걸쳐 부여된다. 각 주차별 테마에 맞춰 개인 블로그 등 SNS 채널에 교촌 관련 콘텐츠를 제작 및 업로드하고 월 1회 활동 보고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이밖에 '교촌 1991스쿨' 참가 후기와 숏폼 만들기 등 추가 미션을 수행할 경우 가산점이 부여된다.

교촌은 5기 전원에게 매월 3매의 교촌치킨 모바일 제품교환권을 기본 제공하며, 우수 활동자 6명에게는 10만원 상당의 교촌치킨 모바일 금액권과 이태원 소재 ‘교촌필방’ 식사 초대 등 특별한 혜택을 추가 제공할 방침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K-스피커스' 5기와 함께 MZ세대의 시선에서 브랜드의 숨은 매력을 발굴∙소개하며 고객과의 소통에 보다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라며 “통통 튀는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고객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15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A2+(플러스) 우유 출시회’를 통해 대대적인 신제품 론칭을 알리며 A2 우유로의 낙농 미래 비전을 선포했다.

서울우유는 ‘우유로 세상을 건강하게’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신제품 A2+ 우유를 선보였고 ‘좋은 우유를 더 좋게, 서울우유답게’ 만들겠다는 야심찬 포부를 내보였다.

서울우유는 오는 2030년까지 A2 원유 비율을 100% 교체하는 것을 1차 목표로, 올해 말까지 일평균 약 1900톤의 원유 중 3%인 50톤을 A2 우유로 생산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서울우유 조합원의 모든 목장에서 A2 원유가 생산될 수 있도록 전 라인을 A2 우유로 전환할 방침이다. 

이번 새롭게 출시된 ‘A2+ 우유’는 A2 전용목장에서 분리∙집유한 100% 국산 A2 우유에 서울우유의 차별화된 핵심 가치인 체세포수 1등급, 세균수 1A 원유를 강조하는 한편 EFL(Extended Fresh Life)공법까지 플러스한 프리미엄 우유다. 현재 국산 우유시장 지배력을 강화할 혁신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문진섭 조합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서울우유가 걸어온 길이 대한민국 낙농과 우유의 역사였다”며 “좋은 원유를 더 좋게 만들겠다는 결심으로, A2+ 우유가 세상에 나오게 됐고 A2 우유로의 전면 전환을 통해 또 한 걸음 앞서 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출시회에서 서울우유 최경천 상임이사는 비전 발표를 통해 “저출산 및 고령화, 점차 증가하고 있는 수입산 멸균유에 대비해 A2 우유가 좋은 해답이 될 것”이라고 밝히며 “서울우유는 A2 우유로의 전면 전환을 통해 프리미엄 우유를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함으로써 우유로 세상을 건강하게 한다는 기업이념을 실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