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농심 신상 '짜파게티 더 블랙', “더 진하고 쫄깃해”...성수에 팝업스토어 ‘오픈’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농심 신상 '짜파게티 더 블랙', “더 진하고 쫄깃해”...성수에 팝업스토어 ‘오픈’
  • 서영광 기자
  • 승인 2024.04.12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심이 짜파게티 출시 40주년을 맞아 서울 성수동 플랜트란스에서 '짜파게티 분식점'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신제품 '짜파게티 더 블랙'을 출시합니다. 농심은 지난 소비자 사랑에 보답하고, 소비자들이 새로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팝업스토어와 신제품을 준비했다고 합니다.

한편 LG생활건강과 일본 유니참 그룹의 합작회사인 엘지유니참의 영유아 기저귀 브랜드 ‘마미포코’가 아기 여름 기저귀 ‘마미포코 땀먹는 썸머팬티’ 2024년 리뉴얼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이외에도 롯데슈퍼가 고객과 시민의 안전에 도움이 되고자 45개점에 자동심장충격기를 설치하는 등 오늘(12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농심의 짜파게티 40주년 맞이 팝업 스토어. [사진= 농심]
농심의 짜파게티 40주년 맞이 팝업 스토어 외관. [사진= 농심]

○.. 농심이 올해 짜파게티 출시 40주년을 맞아 성수동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오는 29일 신제품 ‘짜파게티 더 블랙’을 출시한다.

농심은 지난 1984년 3월 ‘한국인이 사랑하는 짜장면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기게 하겠다’는 목표로 짜파게티를 출시했다. 출시 직후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기존 짜장라면과 차별화된 고소하고 진한 ‘짜파게티맛’ 이라는 새로운 영역을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 결과 매년 2000억원 넘는 매출을 기록하며 농심의 대표 브랜드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농심 관계자는 “지난 40년간 짜파게티에 보내주신 소비자 사랑에 보답하고, 짜파게티로 새로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팝업스토어와 신제품을 준비했다”며 “모든 소비자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즐기며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농심은 오늘(12일)부터 오는 5월 11일까지 약 1개월 간 서울 성수동 플랜트란스에서 ‘짜파게티 분식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올해 짜파게티 출시 40주년을 맞아 분식점을 컨셉으로 기획했다.

농심 관계자는 “국내 짜장라면의 대명사인 ‘짜파게티’, 그리고 모두의 추억이 깃든 공간이자 떡볶이, 라면 등 다양한 K푸드의 산실인 ‘분식점’을 결합한 팝업스토어”라며 “실제 분식점처럼 편안한 분위기에서 짜파게티를 눈과 입으로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신제품 ‘짜파게티 더 블랙’은 기존 짜파게티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면과 스프 모두 새로운 변화를 주며 더 깊고 진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짜파게티 더 블랙의 면은 건면으로, 짜파게티의 굵은 면발 특징을 살리기 위해 농심 건면 중 가장 굵은 건면을 활용해 더욱 탱탱하고 쫄깃한 식감을 구현했다. 스프는 소고기 풍미를 새롭게 첨가하고 볶음양파분말 함량은 늘려 짜파게티 고유의 갓 볶은 간짜장 맛을 한층 진하게 살렸고, 건더기는 큼직하게 구현해 보는 재미와 먹는 재미를 모두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칼슘 1일 권장량 700mg의 37%에 달하는 262mg의 칼슘을 함유한 고칼슘 제품으로 영양도 보강했다.

농심 관계자는 “짜파게티 더 블랙은 더욱 쫄깃하고 진한 맛을 담으면서도 건면으로 칼로리를 20% 이상 낮춘 제품”이라며 “맛과 식감, 영양 모든 측면에서 새로운 가치를 담은 신제품으로 짜파게티의 새로운 변신을 즐겨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LG생활건강과 일본 유니참 그룹의 합작회사인 엘지유니참의 영유아 기저귀 브랜드 ‘마미포코’에서 아기 여름 기저귀 ‘마미포코 땀먹는 썸머팬티’ 2024년 리뉴얼 제품을 출시했다.

땀먹는 썸머팬티는 지난 2019년 첫 출시 이후 마미포코의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았다. 마미포코만의 기술력이 적용된 ‘땀먹는 허리밴드’가 아기 등허리에 나는 땀을 흡수해서, 땀띠 걱정 없는 여름용 기저귀로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올해 리뉴얼 제품에는 더 시원하고 상쾌함을 느낄 수 있는 ‘쿨 리프레시 시트’를 적용했다. 이로써 아기의 등허리 온도를 최대 3℃ 더 낮춰주고, 습기도 80% 가량 제거할 수 있다. 축축함을 잡아주기 때문에 아기가 무더운 여름 날씨에도 오랜 시간 동안 보송보송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마미포코 땀먹는 썸머팬티 2024년 리뉴얼 제품은 쿠팡, 네이버 공식몰, 지마켓, 위메프, 11번가 등 온라인 쇼핑몰과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를 비롯한 대형 할인점에서 만날 수 있다. 엘지유니참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마미포코 공식 인스타그램과 다양한 출산·육아 커뮤니티에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롯데슈퍼가 프리미엄 잠실점을 포함한 45개점에 자동심장충격기(AED)를 설치했다.

자동심장충격기는 심정지 환자에게 극히 짧은 순간에 강한 전류를 심장에 흘려보내 심장이 정상적인 활동을 하도록 유도하는 장치로 일반인도 사용법만 익히면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심정지가 발생했을 때 4분 이내에 응급처치가 이뤄지지 않을 경우, 환자는 사망하거나 심각한 뇌손상을 입을 수 있는 만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이나 심폐소생술(CPR) 등은 생존을 위한 골든타임 확보에 필수 조건이다.

이에 롯데슈퍼는 의무설치대상은 아니지만 응급상황 발생 시 많은 시민들이 자동심장충격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유동인구가 많은 45개 점포를 선정해 자동심장충격기를 설치했다. 또한 매장 출입구에는 시민들이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자동심장충격기 설치시설' 안내표지를 부착하고, 해당 점포 관리자에게는 사용법 교육을 완료했다.

이 외에도 롯데슈퍼는 고객과 직원의 안전을 책임지고자 전 점포의 점장에게 연 1회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실습과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해 전문 인명구조 인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철민 롯데마트·슈퍼 안전관리부문장은 "롯데슈퍼가 고객과 최접점에 있는 유통채널인 만큼 응급상황 발생 시 보다 빠른 조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자동심장충격기를 설치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안심하고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티몬이 통합 풀필먼트 서비스 ‘T프라임’에 ‘프레시몰’을 신설하고 냉장⋅냉동식품 신선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파트너들에게는 안정적인 물류 서비스를, 고객들에게는 편리하고 정확한 배송으로 쇼핑 만족도를 높인다는 목표다.

새롭게 선보이는 ‘프레시몰’은 냉장⋅냉동식품 전문의 신선 풀필먼트 서비스다. 물류 관계사인 큐익스프레스와 함께 입점 파트너들의 재고관리와 주문, 배송을 원스탑 지원하며 편의성과 쇼핑 만족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최근 집밥 수요 증가와 더불어 간편식 주문이 크게 상승하고 있는 점도 주효했다. 티몬에서 최근 한달간(3월10일~4월10일) 냉장⋅냉동식품 거래액은 지난해 동기대비 118% 상승했다. 품목별로는 ▲소시지·핫도그·피자·어묵 257%, ▲만두·돈까스·치킨·튀김 157%, ▲양념·육가공·수산 103%, ▲탕·찌개·국·쿠킹박스 60% 등이 각각 늘었다.

티몬은 ‘프레시몰’에서 고객들이 많이 찾는 인기 냉장⋅냉동 식품 50여종을 단독 특가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홍대쭈꾸미 약간매운맛·매운맛 300g(2팩)+홍대낙지 300g(1팩)을 압도적인 가격인 2만원 초반대로 선보인다. 이외에도, ▲CJ제일제당 비비고 만두 1.05kg(3봉·2만2000원대), ▲유혜광 신제품 튀겨진 수제 통 등심 돈까스 130g(1인 1구매 한정·1990원), ▲청정원 안주야 매운 곱창 볶음 160g(1만9000원대), ▲보꼬네 모짜렐라 피자치즈 1kg(1만3000원대) 등이 있다.

김준영 티몬 SQM본부장은 “집밥 증가와 더불어 온라인 간편식 구매가 확장됨에 따라 냉장⋅냉동식품 풀필먼트 전문관을 개설하고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전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티몬은 통합 풀필먼트 서비스와 마케팅을 지원하며 파트너들의 성장을 돕고 브랜드와 고객들의 연결을 강화하는 등 동반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토니모리 배해동 회장이 제15대 경기도상공회의소 연합회장으로 선출됐다.

지난 4월 11일 판교 더블트리바이힐튼에서 열린 경기도상공회의소연합회 취임식에서 임시의원총회의 만장일치로 토니모리 배해동 회장이 경기도상공회의소 연합회장으로 취임하였다.

배해동 회장은 지난 2021년 제18대 안양과천상공회의소 회장을 역임했으며, 이번엔 2024년 제15대 경기도상공회의소연합회 회장으로 추대된 것이다.

또한 그는 지난 1994년 태성산업 창립 후, 지난 2006년엔 토니모리를 창업하여 글로벌 뷰티 브랜드로 키우고 있다.

한편, 토니모리는 최근 국내에서는 PX 군 마트와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 입점을 완료하고 다이소 입점을 앞두고 있으며, 글로벌에서는 미국과 주요 아시아 국가를 중심으로 유통 채널을 확대하고 있다.

경기도 내 22개 상공회의소 회장들로 구성된 경기도상공회의소연합회는 경기도 내 상공인들의 번영과 권익 대변을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해왔으며 도내 상공회의소 간 협력과 소통을 통한 활발한 활동들을 해온 단체이다.

신임 배해동 회장은 “경기도는 긴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동시에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수도권으로써 93만 개 회원사들의 번영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경기도상공회의소연합회가 중추적 역할을 해야 할 것”이라며 “혁신을 촉진하고 기업 간 협력을 강화하여 경제적 기반을 더욱 견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 대상이 오는 13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익선동의 복합문화공간 ‘누디트 익선’에서 진행되는 세계적인 땅콩버터 브랜드 ‘스키피(SKIPPY)’ 팝업스토어에 참여한다.

스키피는 미국의 대표적인 식품 가공회사 ‘호멜푸즈(Hormel Foods)’의 글로벌 땅콩버터 브랜드다. 대상은 지난 2013년부터 국내 소매 채널에서 스키피 대표 제품인 ‘땅콩버터 크리미’와 ‘땅콩버터 청크’를 유통해왔다.

스키피 팝업스토어는 놀이공원 콘셉트의 ‘스키피 랜드’를 테마로, 다채로운 체험과 즐길 거리가 가득한 공간들로 구성됐다. 게임을 통해 토스트 위에 올라갈 토핑들을 직접 선택해 나만의 토스트를 만드는 ‘토스트 랜드’와 단돈 1000원에 게임으로 만든 토스트를 현장에서 맛볼 수 있는 ‘스키피 바’가 운영된다.

또 놀이공원 관람차 콘셉트로 꾸며진 ‘스키피 굿즈존’에서는 포토 앨범, 쿠션, 키링 등 특별 제작된 다양한 스키피 굿즈를 구입할 수 있다. 특별히 행사 기간 동안 매일 10세 이하의 어린이 선착순 10명에게는 다양한 선물이 들어있는 ‘스키피 열기구 세트’도 무료 증정한다.

추억의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스키피 인생네컷 존’도 마련했다. 각종 소품을 활용해 사진 촬영을 하면 즉석에서 인화 서비스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뽑기 ▲풍선 다트 ▲럭키 드로우 이벤트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위한 공간도 마련돼 있다. 개인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스키피 랜드’를 소개하고 인증한 방문객에게는 달콤하고 고소한 스키피 팝콘과 아이스크림 중 1개를 무료로 제공한다.

정윤혜 대상 글로벌 소싱 담당자는 “대상이 국내 소매 채널에 글로벌 땅콩버터 브랜드 ‘스키피’를 유통하고 있는 만큼 이번 팝업스토어에 참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호멜푸즈사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소비자 만족을 위한 차별화된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코웨이가 침상형 안마기기 ‘코웨이 비렉스(BEREX) 리클라이닝 안마베드·척추베드’를 국내 최초로 1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코웨이 비렉스 리클라이닝 안마베드·척추베드는 일반 침상형 안마기기 중 국내 최초로 상체 리클라이닝 기능을 탑재해 편의성을 강화한 신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지난해 11월 ‘CES 2024’ 디지털 헬스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하며 차별화된 안마기기로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비렉스 리클라이닝 안마베드·척추베드는 눕혀주고 일으켜주는 자동 리클라이닝 기능이 새롭게 탑재돼 시작부터 끝까지 편안한 안마 경험을 제공한다. 기기 실행 시 사용자가 편안하게 기대어 앉을 수 있도록 상체 등패드가 자동으로 세워지고, 착석 후에는 등패드가 평평하게 눕혀지며 안마가 시작된다. 안마 종료 후에도 등패드가 자동으로 기립해 노약자나 거동이 불편한 사용자도 안전하게 일어날 수 있다. 상체 등패드는 최대 70도까지 세워지며 원하는 각도로 조절하고 고정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사용자 체형과 몸 컨디션에 보다 최적화된 맞춤형 안마를 지원한다. 척추 길이 및 굴곡을 자동으로 측정해 신체에 딱 맞는 밀착 마사지를 제공하며, 안마 강도와 속도는 각각 12단계 및 3단계로 세밀하게 조절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목, 등, 허리, 엉덩이 등 각 부위별 강도를 개별적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목부터 엉덩이까지의 부위 집중 케어 구간을 세분화하여 집중적으로 케어 받고 싶은 구간을 설정할 수 있도록 했다.

비렉스 리클라이닝 안마베드·척추베드는 4개의 온열 도자볼이 경추부터 꼬리뼈까지 최대 900mm의 척추 라인을 따라 밀착 지압하며 부드럽고 깊은 안마를 제공한다. 특히, 비렉스 리클라이닝 안마베드는 4개의 온열 도자볼에 2개의 파워 안마볼이 더해진 3D 멀티 모션 엔진이 탑재되어 기존 의자형 안마기기에만 적용됐던 주무름 및 두드림 기능까지 구현해 냈다.

또한, 전신을 섬세하게 케어하는 프리미엄 온열 시스템을 적용했다. 최대 65℃까지 맞춤 미세온도 설정이 가능한 온열 도자볼이 목에서부터 허리까지 따뜻하게 마사지해주며, 상체는 물론 하체 부분에도 3단계로 조절되는 온열 패드를 장착했다. 안마와 온열이 가능한 무선 멀티 마사지 쿠션도 제공돼 복부, 다리, 목 등 원하는 부위에 놓고 사용 가능하다.

주변 가구 및 공간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4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크림 화이트, 샴페인 베이지, 모카 브라운, 잉크 블랙 중 인테리어 및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아울러 코웨이는 비렉스 리클라이닝 안마베드·척추베드 출시를 기념해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비렉스 리클라이닝 안마베드·척추베드를 신규 렌탈하는 고객에게 약정 기간 동안 렌탈료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오는 30일까지 주문 시 추가 1개월 렌탈료를 면제해준다. 제품은 5월부터 순차 배송 및 설치된다.

신제품 비렉스 리클라이닝 안마베드·척추베드는 코웨이 홈페이지, 코웨이닷컴 앱 또는 실시간 코디매칭 서비스를 통해 주문 접수 가능하다.

코웨이 관계자는 “침상형 안마기기 사용 시 기기에 눕거나 일어날 때 어려움이 있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일반 침상형 안마기기 중 국내 최초로 상체 리클라이닝 기능이 탑재된 비렉스 리클라이닝 안마베드·척추베드를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출시 프로모션을 통해 강력한 안마에 편리하고 안전한 리클라이닝 기능까지 갖춘 신제품을 보다 좋은 혜택에 만나보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그룹이 청주시가 추진중인 도심 속 정원 가꾸기 사업에 1억원을 후원한다.

현대백화점그룹 지주회사인 현대지에프홀딩스는 오늘(12일) 충청북도 청주시 임시청사에서 ‘참여정원’ 조성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장호진 현대지에프홀딩스 사장과 이범석 청주시장, 허상만 사단법인 생명의숲 이사장이 참석했다.

참여정원은 청주시가 기업, 단체와 연계해 도심 속 정원을 조성하는 민관협력 프로젝트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은 사단법인 생명의숲을 통해 참여정원 조성에 활용될 예정이다.

‘리그린 파크’로 네이밍이 정해진 참여정원은 내달 10일 청주시 내덕동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동부창고’ 일대에 약 250㎡ 규모로 들어선다. 단풍나무, 메타세콰이어, 계수나무 등 다양한 수종은 물론 미스트 분수 등 수경 시설이 어우러진 도심 속 힐링공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장호진 현대지에프홀딩스 사장은 “도심 속 정원 가꾸기를 통해 탄소중립에 기여하고, 생활 속에서 시민들이 친환경적인 가치와 경험을 나누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주시를 비롯한 여러 지자체와 협력해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통합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브랜드인 ‘리그린’(Re.Green)과 ‘위드림’(We.Dream)을 통해 친환경 활동과 사회공헌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리그린을 통해 ‘탄소중림의 숲’ 조성, ‘365 리사이클 캠페인’ 등 탄소중립을 위한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오늘의집이 지난해 경기 침체 속에서도 성장을 이어가며 연매출 2천억원을 넘어섰다. 최근 5개년 연평균성장률(CAGR)은 77.4%로 지난 2019년 240억 원대였던 매출은 5년 새 10배 커졌다.

오늘의집은 2023년 연결감사보고서를 통해 지난해 매출 2402억원, 영업손실 175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지난 2022년 대비 매출은 1828억원에서 31% 증가했고, 영업손실은 516억원[i]에서 66% 감소했다. 현금유출과 무관한 회계상비용인 감가상각비 등을 가산한 조정 EBITDA 기준으로는 지난해 첫 연간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오늘의집은 엔데믹 이후 고금리와 부동산 경기침체 등 어려운 시장 환경에도 불구하고, 콘텐츠-커뮤니티-커머스(3C)라는 플라이휠을 기반으로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동시에 달성할 수 있었다. 지난해 앱 누적 다운로드 3000만 명을 돌파했으며, 커머스 누적 거래액 5조원을 넘어섰다. 오늘의집에 따르면 이는 통계청 소매가구 판매액을 기준 가구·인테리어 업계가 2년 연속 역성장하는 가운데 거둔 성장이라 더 의미 깊다.

이번 실적은 커머스 전반의 매출 상승이 중요한 역할을 했다. 가구, 패브릭, 홈데코 등 핵심 인테리어 카테고리뿐 아니라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까지 상품 셀렉션을 폭넓게 확대하며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오늘의집 측은 고객 취향에 맞춘 상품 큐레이션을 기반으로 고객의 구매전환율을 개선한 결과 높은 매출 성장을 이어갈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신사업의 빠른 성장도 수익성 강화에 한몫했다. 지난해 오늘의집 광고사업 매출은 지난 2022년 대비 3배 이상 성장했다. 인테리어뿐 아니라 라이프스타일까지 고객 행동에 기반한 머신러닝 상품 추천을 통해 높은 효율을 만들어 광고주 수가 급증한 결과다.

오늘의집은 장기적인 지속 성장을 위한 투자를 이어가면서도 매출 증대와 운영 최적화를 통해 수익성을 대폭 개선했다. 지난해 오늘의집은 입점 파트너를 위한 대대적인 시스템 인프라 개선을 성공적으로 진행했고, 개발자 대규모 채용 등 우수 인재 채용도 이어갔다. 또한 일본, 인도네시아, 미국 3개국에서 글로벌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지영환 오늘의집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오늘의집은 지난해 거시경제 불안 속에서도 미래 성장을 위한 인재 채용과 신사업, 글로벌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이어왔다"며 “성장과 손익개선 모두 괄목한 성과를 거둔 만큼 올해는 한층 더 경쟁력있는 라이프스타일 슈퍼앱으로 자리매김하며 글로벌 사업에서도 의미있는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이 2024 ‘Laugh & Loud’ 마케팅·디자인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는 마케팅 아이디어와 제품 디자인 2개 부문으로 운영되며, 독창적인 발상을 가진 대학생과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내달 19일까지이며, 수상자에게는 100만원의 상금과 더불어 인턴십 기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마케팅 아이디어’ 부문에서는 밀폐용기 또는 텀블러의 락앤락 브랜드 선호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MZ 세대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는 캠페인 ▲구매 및 긍정적인 사용자 경험으로 이어지는 아이디어 ▲숏폼 캠페인 아이디어 중 선택해 참가할 수 있으며, 출품작은 기획력, 창의성, 브랜드 이해도, 실현 가능성 등을 위주로 심사가 진행된다.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는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한 독창적이고 트렌디한 텀블러 디자인 ▲브랜드 정체성을 강조한 디자인 등 락앤락의 대표 텀블러 라인인 메트로 시리즈를 이을 수 있는 참신한 디자인을 모집한다. 출품작은 창의성, 심미성, 브랜드 이해도, 구현 가능성을 중심으로 심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제3회 ‘Laugh & Loud’ 마케팅·디자인 콘테스트는 ‘라우드 소싱’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접수 가능하며, 수상자 발표는 오는 6월 10일 락앤락 홈페이지와 개별 통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라우드 소싱 공모전 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락앤락 관계자는 “락앤락의 young & premium 이미지를 더해 줄 독창적이고 트렌디한 아이디어를 기다리고 있다”며 “마케팅과 디자인에 재능 있는 대학생과 대학원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 파르나스호텔이 운영하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이하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와 파르나스 호텔 제주가 오는 22일 지구의 날을 앞두고 고객들과 함께하는 1회용품 줄이기 SNS 이벤트를 진행하고, 멸종 위기종 보호 메시지를 담은 패키지를 출시한다.

먼저,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그랜드 델리’에서는 오늘부터 오는 22일까지 ‘지구의 날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구의 날 챌린지 이벤트’는 그랜드 델리에서 텀블러를 이용한 인증샷을 개인 인스타그램 스토리 또는 피드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텀블러, 커피 이용권 등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호텔 공식 계정을 태그하고 '#지구의날'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물 업로드 후 이벤트 포스팅에 참여완료 댓글을 남기면 응모된다. 이와 함께, 이벤트 기간 동안 ‘그랜드 델리’에서 텀블러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에게는 제조 음료 20%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파르나스 호텔 제주는 멸종 위기종인 회색고래 보호에 앞장서는 ‘더 테이스트 오브 파르나스: 그레이 웨일 진 패키지’를 오늘부터 오는 6월 30일까지 선보인다. ‘더 테이스트 오브 파르나스: 그레이 웨일 진 패키지(The Taste of Parnas: Gray Whale Gin Package)’는 파르나스 호텔 제주의 딜럭스, 프리미어, 주니어 스위트, 프레스티지 스위트 등 객실 1박과 신선한 프리미엄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콘페티’ 조식 뷔페 2인, ‘에스추어리 풀’의 풀사이드 바인 ‘바 르’에서 제공하는 ‘그레이 웨일 진’ 하이볼 2잔으로 구성된다.

‘그레이 웨일 진’은 회색고래의 보호를 위해 수익금 일부를 기부하고 있으며, 친환경 농가 및 야생에서 채집한 재료로 제품을 만들면서 소비자들에게 환경보호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파르나스 호텔 제주는 이외에도 임직원들과 함께 정기적으로 중문색달해수욕장 및 인근 환경정화 활동에 나서는 등 적극적인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파르나스호텔 관계자는 “파르나스호텔은 ‘지속 가능한 럭셔리(Sustainable Luxury)’를 지향하며, 지난 40여 년간 환경보호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왔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의 영역을 더욱 확장하여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고객과 함께하는 친환경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어린이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 치킨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완료하며 미래세대와 소통 강화에 한발짝 더 다가섰다고 12일 밝혔다.

교촌은 지난 2월과 3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치킨을 직접 만들고 맛볼 수 있는 치킨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세대의 주역인 어린이 고객들과의 접점 확대에 나섰다. 프로그램은 교촌치킨 브랜드를 소개하는 영상 콘텐츠 시청, 시연을 겸한 조리 과정 설명, 대표 메뉴 시식과 붓으로 소스 바르기 체험 등으로 구성됐으며, 교촌의 차별화된 조리 과정을 직접 체험해보며 브랜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어린이 치킨 만들기 체험은 두 달 동안 총 167회, 136개 가맹점과 함께 진행됐으며 1,706명의 어린이 고객들에게 교촌을 알리며 밀접한 소통을 나누는 계기가 됐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무엇보다 아이들이 치킨 만들기에 큰 흥미를 가져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었다”, “직접 치킨을 만들어보니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답게 체계적이고 위생적으로 관리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한 가맹점주 또한 “고객들과 소통하며 브랜드 신뢰도 상승 및 이미지 제고에도 도움이 된 기회였다”며 “지역 학부모들의 관심이 매우 높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싶다”고 의사를 밝혔다. 교촌은 앞으로도 어린이 치킨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해 어린이 고객들과 꾸준히 소통해 나갈 예정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어린이 치킨 만들기 체험은 미래세대 주역인 어린이 고객들과 소통하며 추억을 쌓고 교촌치킨에 대한 브랜드 친밀도를 높임으로써 한층 더 가까워질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을 위한 체험 활동 마련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해 나가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 SPC 배스킨라빈스가 다양한 배스킨라빈스 플레이버를 특별한 비주얼로 즐길 수 있는 ‘텐미니(10mini)’를 전국 직영 점포 매장으로 확대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텐미니(10mini)는 10가지 맛의 미니 아이스크림을 진한 버터 풍미와 브라운 슈가 시럽의 달콤함을 더한 벨지안 와플콘에 담은 제품이다. 엄마는 외계인, 아몬드 봉봉 등 배스킨라빈스 대표 플레이버 10종을 자동으로 추천 받는 옵션, 고객의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10종을 선택하는 옵션 총 2가지 종류로 운영된다.

지난 2022년 7월 처음 선보인 텐미니는 아기자기하고 풍성한 비주얼과 더불어 배스킨라빈스의 다양한 아이스크림을 즐길 수 있는 메뉴로 주목 받았다. 특히, 지난 12월 문을 연 여의도IFC몰점에서 아이스크림 콘, 컵을 구매한 소비자 10명 중 1명이 텐미니를 구매할 만큼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소비자 반응을 고려해 4월부터 수도권 직영 점포 8개점에서 판매하던 텐미니를 전국 직영 점포 43개점으로 확대 판매하기로 결정했다. 상반기 중에는 가맹 점포까지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텐미니는 다양한 배스킨라빈스의 아이스크림을 맛보고 싶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라며 “상반기 중에는 전국 어디에서든 텐미니를 즐길 수 있도록 판매 경로를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아모레퍼시픽이 ‘순수 레티놀 안정화 기술이 적용된 주름 개선 기능성 화장품’으로 장영실상을 수상했다. 2024년 제5주차 'IR52 장영실상' 시상식은 지난 11일 서울시 중구 매경미디어센터에서 진행됐다.

레티놀(retinol)은 주름 개선 효능이 뛰어난 기능성 성분이지만, 빛이나 열, 산소 등에 반응해 매우 빠르게 변성된다. 이와 같은 불안정한 특성 때문에 화장품으로 개발하기 어렵다. 아모레퍼시픽 R&I 센터는 순수 레티놀을 안정화해 제품에 적용하는 기술을 개발했고, 해당 기술을 통해 피부 상태에 맞춰 최적화된 함량의 레티놀을 담을 수 있었다.

또한 기존에는 캡슐을 이용해 레티놀 성분을 안정화하는 방법이 일반적이었다. 이 경우 캡슐막으로 인해 피부에 잘 흡수되지 않아 효능이 떨어지고, 레티놀이 변성되기 시작하면 주변과 빠르게 연쇄 반응을 해 성분 파괴가 가속화되는 문제가 있었다. 아모레퍼시픽 R&I 센터는 순수 레티놀을 달걀판과 같은 형태의 격자 구조에 담아 안정화 했다. 이와 같은 신규 제조 공법을 통해 외부 영향으로부터 레티놀의 변성을 막고, 연쇄 반응도 최소화할 수 있었다. 더불어 레티놀 제품 생산 공정과 용기 제조 과정에도 안정화 기술을 추가로 적용했다. 아모레퍼시픽의 독자 기술로 제조한 레티놀 화장품은 기존보다 127% 이상 흡수율을 높여, 빠른 피부 개선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

아모레퍼시픽 R&I 센터 채병근 연구임원은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1997년 아이오페 브랜드를 통해 최초의 레티놀 제품을 출시했다”며 “30여 년에 걸쳐 끊임없는 연구와 신기술 개발을 통해 더 나은 제품을 선보이기 위한 노력을 이어왔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을 통해, 전 세계 고객에게 건강과 아름다움을 전하기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지속해서 선보이겠다"는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IR52 장영실상'은 조선시대 대표 과학자 장영실의 과학 정신을 기리기 위해 지난 1991년 제정됐다. 한국의 과학기술개발 풍토 조성과 기술 개발 촉진을 목표로 한다. 한국 기업과 기술연구소에서 개발한 우수 신기술 제품, 기술혁신 성과가 우수한 조직을 선정해 매주 포상하고 있다.

○.. KT&G 상상마당이 한국셔플댄스협회와 협업해 상상마당 부산 댄스 스튜디오에서 오는 14일 ‘원데이 댄스 클래스’를 열고 안무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원데이 클래스에서는 한국셔플댄스협회장 정은희(춤선생 SIMBA)와 공연예술가 최준호(팝핀준호)가 강사로 참여해 셔플댄스 및 문워크의 기초와 응용 안무를 지도한다.

지난 1월 상상마당 부산 내에 개관한 댄스 스튜디오는 춤과 음악, 콘텐츠 제작 활동 등 다목적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K-POP, 스트릿댄스 등 여러 장르의 댄스를 배울 수 있는 정규 및 팝업 클래스들이 다양하게 편성돼 있다. 향후 운영 예정인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내용은 KT&G상상마당 홈페이지 및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KT&G 상상마당 박성준 댄스분야 파트장은 “‘상상마당 댄스 스튜디오’는 전문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장르의 정규 및 팝업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전문 셔플댄스 클래스를 부산에서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상상마당 부산은 지역민들을 위한 문화예술 지원사업뿐만 아니라 청년성장과 지역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T&G 상상마당은 신진 예술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대중들에게 폭넓은 문화 경험을 제공하는 복합문화예술공간이다. 지난 2007년 ‘상상마당 홍대’를 시작으로 논산·춘천·대치·부산까지 총 5곳에서 운영되며 문화예술 저변 확대와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상상마당의 연간 방문객은 약 300만 명에 달하며, 매년 3000여 개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 인터파크쇼핑이 '붕괴: 스타레일' 게임 캐릭터 '은랑'을 모티브로 제작된 ‘갤럭시 S24+ 붕괴: 스타레일 은랑 에디션’을 오늘 오후 12시부터 1000개 한정 단독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

은랑 에디션은 갤럭시 S24+와 호요버스의 인기 게임 '붕괴: 스타레일'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으로, 게임 속 천재 해커 '은랑'을 형상화한 다양한 액세서리 6종으로 구성됐다. ▲화려한 도심을 배경으로 빛나는 은랑을 표현한 아크릴 무드등, ▲갤럭시 S24+ 콜라보 일러스트가 돋보이는 아크릴 스탠드와 ▲갤럭시 S24+ 전용 케이스 2종, ▲은랑의 시그니처 컬러로 제작된 키링 등 은랑을 사랑하는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아이템들로 가득하다. 갤럭시 스토어 쿠폰팩과 붕괴: 스타레일 인게임 아이템까지 제공돼 소장 가치를 더하는 은랑 에디션의 가격은 32만3000원이다.

수량은 1000개 한정으로, 1인당 1개씩 구매할 수 있다. 인터파크쇼핑은 12일 오후 12시부터 단독 판매한다. 지난달 삼성 강남 팝업스토어에서 진행된 1차 사전 판매에서는 수많은 팬들이 이른 아침부터 줄을 서며 조기 매진을 기록한 바 있다.

이민정 인터파크커머스 상품개발2팀장은 "온라인 단독 공식 판매처인 인터파크쇼핑에서 진행하는 이번 2차 판매에서도 은랑 에디션에 대한 뜨거운 관심이 예상된다"며 "갤럭시 S24+와 은랑이 만나 탄생한 특별한 에디션인 만큼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오뚜기가 올해로 출시 55주년을 맞은 '오뚜기 카레' 신규 TV CF를 12일 온에어했다고 밝혔다. 카레에 담긴 가족 간 따뜻한 이야기를 소재로,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로 제작했다는 설명이다.

지난 1969년 오뚜기 창립과 함께 생산된 최초 제품인 오뚜기 카레는 대한민국 대표 카레로 자리매김했으며, 오랜 기간 동안 많은 소비자로부터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국내 최초의 분말카레로 시작한 오뚜기 카레는 레토르트 형태의 ‘3분 카레’ 등 꾸준한 연구개발과 제품 다양화를 통해, 다양한 소비자층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카레 시장 리딩 기업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신규 TV CF는 그 간 오뚜기가 레시피 및 추억의 음식 등 소비자 입맛과 생활에 맞춰 선보인 광고와 달리,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가족 스토리로 따뜻한 가족애를 담았다. 보다 친근감을 있게 다가가면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일반인 모델을 활용했으며, ‘엄마의 카레', '아빠의 카레' 2가지 버전으로 제작했다. '엄마의 카레'편은 늘 바쁜 딸의 끼니를 걱정하는 엄마가 딸 자취집에 방문해 손맛을 담은 카레를 요리해두며 딸을 따뜻하게 위로하는 모습을 담았고, '아빠의 카레'편은 아빠가 휴일 배달 음식에 익숙한 딸에게 정성을 담아 맛있으면서도 영양 가득한 카레를 직접 요리하며, 평소 제대로 된 식사를 챙기기 어려운 딸을 응원하는 모습을 정감있게 그려냈다.

오뚜기 관계자는 "올해로 출시 55주년을 맞은 오뚜기 카레는 오랜 기간 많은 소비자에게 사랑받고 있고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일상 속 가족 간 사랑을 담은 콘텐츠로 TV CF를 제작했다"며 "온 가족이 오뚜기 카레를 매개로, 응원과 위로의 마음을 전하며 따뜻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오뚜기는 올해 카레 출시 55주년을 맞아 창립제품인 카레가 한국인의 식탁에 자리잡고 전 연령층이 즐겨먹는 음식이 되기까지의 역사를 토대로 다양한 카레 관련 활동을 선보일 계획이다.

○.. 국순당이 본사 및 양조장이 위치한 강원도 횡성지역 지역 대학생과 함께 ‘주천강 정화활동 ESG’ 활동 및 취창업지원을 위한 국순당 직무설명회와 주향로 견학 행사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순당 횡성양조장 인근의 송호대학교 취창업지원센터 공고를 통해 신청한 대학생과 국순당 생산본부장 및 임직원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11일 진행됐다. 주천강 주변의 환경 오염 물질을 제거하는 플로깅 활동으로 실시됐다.

‘주천강 정화활동 ESG’ 활동 이후에는 참여한 송호대학교 대학생을 대상으로 산업체 견학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국순당의 직무설명회와 양조장 주향로 체험 방문을 진행했다. 직무설명회에서는 취업활동에 도움이 되고자 기업의 직무 및 채용절차 등에 대한 소개가 진행됐다.

국순당 주향로 견학 체험은 우리술의 과거와 현재를 한꺼번에 살펴보고 갓 생산된 막걸리와 약주 등 다양한 전통주를 비교 시음하며 우리술의 가치와 문화를 경험키 위해 진행됐다. 주향로는 정부로부터 ‘찾아가는 양조장’에 선정된 명소이다.

국순당은 횡성양조장 인근의 주천강의 환경보호를 위해 지난 2005년부터 꾸준하게 주천강 정화활동 및 강 주변의 생태계 교란 외래식물 제거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청태산 숲가꾸기, 강릉 경포대 반려해변 활동 등 친환경 ESG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횡성양조장은 친환경 제조공법인 ‘생쌀발효법’을 사용해 이산화탄소 발생을 줄이고, 배출수도 법적 규제 이상으로 정수처리 해 물고기가 서식하는 생태연못을 조성할 정도로 깨끗한 물을 배출하고 있다. 이런 노력으로 국순당 횡성양조장은 지난 2007년 녹색기업으로 처음 지정된 이후 2010년과 2015년, 2018년, 2021년 5회 연속 환경부가 선정한 녹색기업으로 선정됐다.

국순당 관계자는 “청정자연 강원도 횡성 소재 기업으로 지역의 자연환경을 지키기 위해 대학생과 함께 수질 보호를 위한 ESG활동을 전개해 더욱 의미가 깊다”며 “특히 지역 대학생의 취업활동에 도움이 되는 직무소개 및 우리술 문화 체험도 병행해 지역사회와 상생을 실천하는 뜻 깊은 자리였다”고 소개했다.

○.. 오비맥주 카스가 서울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열리는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의 결승 진출전 및 결승전 현장을 찾아간다.

카스는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양일간 KSPO DOME 앞 한얼광장에서 ‘카스 라이트’와 ‘카스 레몬 스퀴즈’로 꾸민 소비자 참여형 부스를 운영, 현장을 찾은 e스포츠 팬들에게 카스만의 젊은 에너지와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카스는 Z세대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올해 세계적인 e스포츠 리그인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와 연간 파트너십을 맺고 ‘LCK 스프링’ž‘LCK 서머’ 모든 스플릿에 함께하고 있다.

‘카스 라이트’ 부스에서는 ‘순발력 테스트’와 초대형 젠가 등의 다양한 게임형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순발력 테스트’는 지난 2023 LCK서머 파이널 현장에서 약 8000여 명의 방문객이 즐기며 큰 호응을 얻었던 이벤트다. ‘카스 레몬 스퀴즈’ 부스에서는 사진, 패턴, 구단 로고, 닉네임 등을 방문객의 기호에 맞게 자유롭게 조합해 나만의 ‘POG(Player of the Game)’ 스티커 카드를 제작할 수 있다. 부스에서 카스 라이트, 카스 레몬 스퀴즈 등 제품을 구매하면 응원 도구, 맥주 휴대가 가능한 파우치 등 굿즈도 받을 수 있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매해 많은 관심과 이목이 집중되는 LCK 축제의 장에 걸맞게 젊고 열정적인 e스포츠 팬들의 취향을 적극 반영한 색다른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카스는 다양한 현장에서 젊은 세대와 접점을 확대하며 긴밀하게 소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BBQ가 지난 11일 경기도 이천 치킨대학서 싱가포르 외식기업 고위 경영진 20여명을 대상으로 기업설명회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싱가포르 생산성본부와 GPI글로벌정책연수원 주최로 진행됐다. 다문화 국가 특성상 여러 문화의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미식 관광의 성지 싱가포르에서 외식 문화를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들이 K-치킨의 세계화를 이끈 BBQ의 글로벌 경영 노하우를 경험하기 위해 설명회를 요청했다.

BBQ는 설명회를 통해 브랜드 역사와 사업배경부터 국내 최초 프랜차이즈 전문 교육 기관 ‘치킨대학’과 패밀리(가맹점주) 운영관리 시스템 등 경영 노하우를 소개했다.

특히 해외에서도 한국과 동일한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독자적인 전문 교육 시스템과 패밀리 운영지원 정책으로 해외 진출 발판을 마련했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어 해외 진출 현황과 ‘K-드라마’ 등 한류문화를 적극 활용한 글로벌 마케팅 우수사례 등을 발표했다.

청강에 나선 싱가포르 경영진들은 북미에 이어 중남미와 동남아에 진출, 세계 57개국 700여개 매장을 운영하는 BBQ의 글로벌 성과에 집중했다.

BBQ 관계자는 "현재 싱가포르 내에 BBQ가 진출하지 않은 만큼, 향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긍정적인 관계로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동원홈푸드가 축산 도매 온라인몰 ‘금천미트’의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App)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금천미트’는 정육점, 식당 등에 한우, 한돈, 수입육 등 1000여 개의 축산물을 판매하는 국내 최대 축산 도매 온라인몰이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고객 맞춤 추천 기능은 물론 간결한 홈페이지 디자인과 모바일에 최적화된 앱 화면을 갖춰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고객들은 과거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 받아 원하는 고기를 빠르게 주문할 수 있으며, 축산물의 축종, 부위, 등급, 단가 등 다양한 기준으로 상품을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다. 또한 정육점, 식당 등 사업자 별로 인기 있는 고기를 조회할 수 있어 고객 트렌드를 파악하는 데 도움을 준다.

고객 서비스(CS)도 강화됐다. 고객들은 찜하기 기능으로 자주 구매하는 상품의 재입고 알림을 받아볼 수 있으며 챗봇을 통해 주문 현황, 배송일, 회원 혜택 등 각종 정보를 언제든지 상담 받을 수 있다.

동원홈푸드는 리뉴얼을 기념해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오는 15일부터 30일까지 금천미트를 5회, 10회 방문 시 각각 5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국내 최대 축산 도매 온라인몰로서, 고품질의 축산물을 고객들이 보다 더 편리하게 만나볼 수 있도록 이번 리뉴얼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니즈와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축산물과 편리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은 모바일TV ‘엘라이브’를 통해 현장 생중계, 1인 방송 등 이색 콘텐츠를 선보인 결과 주문액이 40% 이상 증가했다.

롯데홈쇼핑은 모바일 쇼핑이 핵심 유통채널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기존 라이브 커머스의 틀을 깬 이색 시도로 고객 주목도를 높이고 있다. 지난1월 쇼호스트가 직접 수조 속으로 들어가 아쿠아리움 티켓 판매를 위한 수중 생방송을 진행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유튜버 쯔양과 기획한 '함박 스테이크’는 TV홈쇼핑 론칭 당시 '엘라이브'에서 홈쇼핑 생방송 현장을 촬영한 직캠 방송으로 생중계 되어 30만 회 이상 조회수를 올렸다.

롯데홈쇼핑은 모바일을 통한 현장 생방송이 인기를 얻음에 따라 지난달 5일부터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패션, 뷰티 등 인기 상품을 판매하는 현장 방송을 고정 운영하고 있다. 시청자에게 생동감을 제공하고, 계열사 협업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며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2030 여성 타깃의 디자이너 브랜드 ‘포멜카멜레’, 슈즈 편집숍 ‘와이컨셉’ 등 젊은 층 선호가 높은 매장에서 방송을 진행했다.

해당 방송의 회당 평균 주문액은 일반 방송과 비교해 4배 높고, 론칭 이후 3월 ‘엘라이브’ 전체 주문액이 전달에 비해 4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매 방송마다 주문액은 최대 90% 신장하고 있으며, 지난 2일 진행한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의 가방, 신발 판매 방송은 론칭 방송과 비교해 주문액이 4배 이상 증가했다.

향후 롯데홈쇼핑은 롯데백화점과 협업해 현장 모바일 생방송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오는 19일 ‘부관훼리 시모노세키 왕복 승선권’ 판매를 위해 부산과 시모노세키를 오가는 선박 위에서 현장 생중계를 진행하며, 23일엔 ‘핫플’로 알려진 성수동의 ‘아모레퍼시픽’ 팝업 스토어에서 뷰티 브랜드 ‘헤라’를 판매한다.

한편, 현장 생방송 뿐만 아니라 직원이 쇼호스트로 출연하는 프로그램도 선보이고 있다. 지난 2월 홈쇼핑 PD가 상품 설명을 진행하는 모바일 생방송 프로그램 ‘섭PD 의 어섭쇼’를 론칭했다. 상품에 대한 고객의 궁금증에 실시간으로 답변하는 방식으로 방송을 진행한 결과 60분 동안 1천 개가 넘는 채팅 수를 기록했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콘텐츠부문장은 “현장 생중계, 직원 출연 1인 방송 등 기존 형식에서 탈피한 새로운 형태의 모바일 생방송을 선보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TV홈쇼핑에서는 볼 수 없었던 과감한 형식의 이색 콘텐츠를 다양하게 선보이며 모바일 생방송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SSG닷컴이 전국의 실력 있는 떡집을 발굴해 온라인 판로 개척과 브랜드 마케팅을 지원하는 ‘미식 크리에이터 발굴 프로젝트-떡지순례편’을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SSG닷컴은 프로젝트의 주인공으로 남해 ‘중현떡집’과 의정부 ‘복화당’을 선정해 미식관에서 소개한다. 두 곳 모두 인지도가 높은 오래된 떡집이지만 지방에 위치해 오프라인 구매가 쉽지 않고, 100% 주문 생산 방식을 고수하는 점이 특징이다.

중현떡집은 46년의 전통을 지닌 쑥떡 맛집으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전국 4대 떡집으로 유명한 곳이다. 중현떡집의 쑥떡은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한 찹쌀과 쑥잎 원물로 만든 수작업 떡으로 첨가물이나 보존제를 넣지 않았다. 쑥인절미 2kg을 2만8900원에 판매한다.

지난 1982년 의정부에서 설립된 복화당은 인절미 맛집으로 정평이 난 곳이다. 국내산 찹쌀을 사용한 숙성 제조 공정을 채택해 글루텐이 없다. 쌀100% 카스테라 인절미, 흑임자 인절미 2종류의 떡을 판매하며 각 56알(800~900g)이 동봉된 박스당 가격은 1만9900원이다.

신구슬 SSG닷컴 ON전용식품팀장은 “최근 할매니얼 디저트 이름을 딴 음원 히트로 양갱, 약과 등이 고객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전국의 숨은 맛집을 쓱닷컴 미식관에서 찾아보는 재미를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영광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