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컴투스, 방치형 슈팅 게임 ‘전투기 키우기: 스트라이커즈 1945’ 출시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컴투스, 방치형 슈팅 게임 ‘전투기 키우기: 스트라이커즈 1945’ 출시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4.23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가 '스트라이커즈 1945' IP 기반의 방치형 게임을 시장에 내놓았습니다. 노바코어가 개발한 '전투기 키우기: 스트라이커즈 1945'에서 이용자는 자신이 선호하는 전투기를 강화하고 편대를 조합할 수 있는데요, 이를 통해 스토리를 클리어하고 재화를 모으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넷마블의 신작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 출시를 하루 앞두고 모바일 플랫폼에서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 넷마블은 해당 게임 이외에도 '레이븐2'의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요, '아스달 연대기'를 기점으로 장르 게이머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수 있을 지 이목이 쏠립니다. 


전투기 키우기: 스트라이커즈 1945. [이미지=컴투스]
전투기 키우기: 스트라이커즈 1945. [이미지=컴투스]

ㅇ.. 컴투스가 신작 방치형 슈팅 게임 ‘전투기 키우기: 스트라이커즈 1945(이하 전투기 키우기)’의 국내 서비스를 시작했다.

컴투스 자회사 노바코어가 개발한 ‘전투기 키우기’는 슈팅과 방치형 RPG가 결합된 모바일 게임으로, 적의 탄막을 피해 전투기를 합성하고 여러 전투기를 수집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오락실 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었던 일본 게임사 사이쿄의 ‘스트라이커즈 1945’ IP를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시리즈에 등장하는 50종 이상의 추억 속 기체를 발전된 그래픽으로 만나볼 수 있다.

‘전투기 키우기’는 직접 조작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스테이지 클리어가 가능해 보다 쉽게 보상을 획득하고 전투기를 성장시킬 수 있다. 간단한 드래그와 터치 만으로도 비행 슈팅게임의 긴장감을 느낄 수 있으며, 스테이지를 진행할수록 적들의 탄막이 많아지는 등 시각적으로도 변화를 체감할 수 있어 높은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자신이 선호하는 전투기를 강화하고 편대를 조합하는 시스템 등은 이 게임 만의 차별화 포인트다. ‘XF5U 플라잉 팬케이크’, ‘P-38 라이트닝’ 등 원작 속 전투기들을 강화하면 현대적인 모습으로 변신하며, 최대 6개의 기체를 모아 한 편대를 구성해 스테이지를 진행할 수 있다.

또한 본인이 구성한 편대를 이용해 스토리를 클리어하고 재화를 모으거나, 지역에 따라 달라지는 개성 있는 보스들과 전투를 벌이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다른 유저들의 전투기 편대와 직접 대결을 펼치는 PvP 모드도 마련됐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모바일 사전 다운로드 개시. [이미지=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모바일 사전 다운로드 개시. [이미지=넷마블]

ㅇ.. 넷마블은 대형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모바일 사전 다운로드를 오늘(23일) 오전 11시부터 구글플레이, 애플앱스토어를 통해 시작한다고 밝혔다. 정식 출시는 내일 오후 8시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와 동일한 세계관을 기반으로 아스달, 아고, 무법세력이 아스 대륙을 차지하기 위해 대규모 권력 투쟁을 펼치는 MMORPG다. 이 게임은 3개 세력 간의 정치, 사회, 경제적 협력이 이뤄질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적용했으며, 클래스별 역할 수행이 강조된 전투를 통해 MMORPG의 본질적인 재미를 추구한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을 개발 및 서비스하며 쌓았던 노하우가 응축된 작품이다. 게임의 골격은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의 핵심 세계관 ‘아스달과 아고의 세력 전쟁’ 기반으로 시작했지만, 게임 고유의 창작 지역과 인물, 스토리 등을 추가하며 세계관을 확장했다. 특히, 이 게임은 세력 불균형을 해결하기 위해 무법 세력이라는 새로운 세력 집단을 만들었고, 두 세력에 용병으로 투입되는 방식으로 3개 세력의 균형을 잡을 수 있도록 했다.

'씰WTF' 5월 3일 스팀 얼리액세스 출시. [이미지=플레이위드코리아]
'씰WTF' 5월 3일 스팀 얼리액세스 출시. [이미지=플레이위드코리아]

ㅇ.. 플레이위드코리아는 플레이위드게임즈가 개발 중인 '씰WTF'가 오는 5월 3일 스팀에 얼리액세스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씰WTF'는 온라인 게임 '씰온라인'의 IP를 기본으로 만들어진 캐주얼 파티 게임으로 스팀을 통해 출시된다. 게임에서 유저는 씰온라인에 등장하는 각종 빌런 캐릭터를 직접 조정해 다양하게 제공되는 단독 및 협력 게임을 통해 최후의 승자 1인을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플레이위드코리아는 지난 20일과 21일 양일간 한국을 비롯해 대만, 태국 등 아시아지역의 비공개테스트를 완료했다. 이어 금주 주말인 27일과 28일 양일간 북미 및 남미 권역에서 이틀간 비공개테스트를 준비 중에 있다. 이번 최종 테스트를 통해 유저 피드백과 보완을 거쳐 오는 5월 3일 얼리액세스 출시 예정이다.  

이번 얼리액세스 빌드에는 다양한 워터밤 장애물 레이스, 미로 레이스, 팀전 미니 스포츠, 페인트볼 등 다양한 미니 게임이 제공된다. 개발사인 플레이위드게임즈는 앞으로 업데이트를 통해 미니 게임을 계속 추가할 예정이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