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전기차 충전기' 신사업 힘 싣는 롯데... 신동빈, 현장경영 나서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전기차 충전기' 신사업 힘 싣는 롯데... 신동빈, 현장경영 나서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03.26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동빈 롯데 회장이 롯데이노베이트 자회사 이브이시스(EVSIS) 스마트팩토리 청주 신공장 현장을 방문해 현황을 점검했습니다. 지난 1월 말 준공한 청주 신공장은 롯데가 신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전기차 충전기 사업의 핵심시설인데요. 신 회장은 "품질에 기반한 글로벌 진출"을 당부했습니다.  

한편 배달의민족이 식재료비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식업주들을 돕고자 식재료 구매부터 관리, 활용 등 효율적인 식재료 사용을 위해 한달간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온라인 식자재몰 배민상회에서 주요 품목을 최대 30% 할인 판매 및 무료 배송을 제공하고, 식재료를 효율적으로 쓸 수 있는 다양한 동영상 교육,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인데요. 우아한형제들은 외식업주들의 어려움에 공감하고 함께 이겨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고민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각오입니다.

이외에도 하이트진로가 주류업계 최장수 모델 아이유와 인연을 이어가 참이슬 모델 재계약을 체결하는 등 오늘(26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신동빈 롯데 회장(왼쪽에서 세번째)이 25일 충북 청주에 위치한 이브이시스(EVSIS) 스마트팩토리 청주 신공장을 방문해 전기차 충전기 사업 현황을 점검했다. 이브이시스는 청주 신공장을 통해 생산능력을 연간 약 2만기까지 확대하고 글로벌 진출을 도모한다.[사진=롯데지주]
신동빈 롯데 회장(왼쪽에서 세번째)이 25일 충북 청주에 위치한 이브이시스(EVSIS) 스마트팩토리 청주 신공장을 방문해 전기차 충전기 사업 현황을 점검했다. 이브이시스는 청주 신공장을 통해 생산능력을 연간 약 2만기까지 확대하고 글로벌 진출을 도모한다.[사진=롯데지주]

○.. 신동빈 롯데 회장은 25일 롯데이노베이트(옛 롯데정보통신) 자회사 이브이시스(EVSIS)의 스마트팩토리 청주 신공장 현장을 방문했다. 신 회장은 공장의 생산 역량, 사업 현황 등을 보고 받고 전체 시설을 둘러봤다. 이 날 방문에는 고두영 롯데이노베이트 대표이사와 오영식 이브이시스 대표이사가 함께 했다.

1월 29일 준공한 청주 신공장은 롯데가 신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전기차 충전기 사업의 핵심 시설로 물류이송로봇(AMR, Autonomous Mobile Robots), 인라인 컨베이어 벨트라인 등 자동화시스템이 도입돼 생산능력이 연간 약 2만기까지 확대됐다. 완속 충전기부터 중급속, 급속, 초급속까지 단계별 충전기 생산이 가능해 시장 수요에 빠른 대응이 가능하다. 신동빈 회장은 전기차 충전기의 범용성 여부, 극한 환경에서의 성능 테스트 등에 대해 질의하며 사업 현황을 점검했다.

신동빈 회장은 “다양한 제품 라인업, 안정성 등 품질을 기반해 국내를 넘어서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브이시스는 모든 단계에서 유럽의 CE 인증(Conformite Europeene, 유럽 통합인증)을 획득했으며 올해 상반기 내 미국에서 초급속 충전기 인증을, 일본에서 모든 라인업의 충전기 인증을 완료하는 등 글로벌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 참석하며 전기차 충전기 브랜드로서 존재감도 알리고 있다. 올해 초 미국 CES2024에서 일반 승용차(70Kw(킬로와트)) 완충에 5분이 소요되는 1MW(메가와트)급 충전기 프로토타입을 선보여 국내외 관계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다.

롯데이노베이트는 롯데그룹의 유통, 호텔 등 사업 인프라를 활용해 도심 인접 지역에 지난해까지 4000기 이상의 충전기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 이브이시스는 확대한 생산 능력을 기반으로 올해 말까지 7500기의 충전기를 국내에 보급할 계획이다. 이브이시스는 전기 선박 등 미래형 대용량 모빌리티를 위한 메가와트급 충전기 개발도 착수했다.

한편, 롯데는 그룹의 신성장 테마로 바이오앤웰니스, 모빌리티, 지속가능성, 뉴라이프 플랫폼 등 4가지를 중심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고도화하고 있다. 전기차 충전기 사업은 모빌리티 분야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 배달의민족이 높은 식재료 가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식업주를 위해 배민상회와 배민아카데미, 배민외식업광장으로 구성한 ‘물가안정 원정대’를 꾸렸다. 한 달간 식당 운영에 필요한 대표 식재료를 지자체, 기업과 협업해 최대 30% 할인 판매하고, 식재료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노하우 등을 담은 교육 프로그램과 콘텐츠를 제공한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26일부터 다음 달 25일까지 배민외식업광장에 ‘물가안정 원정대’ 페이지를 열고 할인 프로모션, 교육 프로그램, 정보 콘텐츠 공개 등 다양한 행사를 전개한다고 밝혔다. 

먼저 배민의 종합 식자재 온라인 플랫폼 배민상회는 외식업주의 식재료 부담을 낮추기 위해 외식업 운영에 꼭 필요한 대표 식재료를 한 달간 할인 판매하고 쌀 등 주요 8개 품목에 대해서는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배민상회는 농·축·수산물은 물론 배달 용기 등 식당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상품들을 모아 판매하고 있다. 

우선 배민상회는 전남 고흥군, 홍천철원물류센터 등과 협업해 유통비용을 줄이는 방식으로 식재료 가격을 시중 가격보다 최대 30% 낮춰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고흥 강대찬쌀과 신동진쌀 20kg을 총 5000포 한정으로 각각 정가보다 18% 저렴한 4만4990원에 판매한다. 또 마늘(5kg), 애호박(5kg), 고추(10kg) 등 주요 대표 식재료도 정가 대비 16~31% 할인 판매한다.

식당에서 자주 쓰이는 냉동 채소도 저렴하게 선보인다. 배민은 대상 주식회사와 함께 대용량으로 오래 보관할 수 있는 냉동 채소 4종(다진마늘 1kg 10개입, 청양고추슬라이스 1kg 10개입, 대파슬라이스 1kg 10개입, 채소믹스1kg 10개입)을 정가 대비 16~28%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배민은 식재료 할인 판매 외에도 배민아카데미와 배민외식업광장을 통해 식재료를 절감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노하우도 소개한다. 

배민아카데미는 오는 17일 ‘식재료를 활용한 가성비 메뉴 레시피’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한다. 많은 외식업주가 참여할 수 있도록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하고, 그외 동영상 강의도 업로드할 예정이다. 대표 강의로는 ‘정육마스터에게 배우는 소고기, 돼지고기 관리의 모든 것’, ‘스타 셰프가 알려주는 해산물 식재료 관리의 모든 것’ 등이 준비되고 있다.

배민외식업광장에서는 대체 식재료 분석 및 식재료 가격 동향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최근 외식업계에서 식재료 원가 절감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만큼 대체 식재료의 종류와 활용 노하우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 산지별 식재료의 특장점 및 채소 활용법, 보관법 등 콘텐츠도 공개를 앞두고 있다. 

배민은 올해 고물가·고임금·고금리 등 외식업주가 처한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고자 ‘외식경영 효율화’를 주제로 콘텐츠·교육·컨설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식당경영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외식업 자문단’을 발족해 ▲메뉴 경쟁력 강화 ▲효율적인 마케팅 ▲식재료 비용 절감 ▲인건비 절감 ▲체계적인 손익관리에 관한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효율적인 가게 운영 및 경영 개선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우아한형제들 권재홍 COO(최고운영책임자)는 “식재료 부담이 높아지는 환경에서, 외식업 사장님들의 경영상 어려움에 도움을 드리고자 <물가안정 원정대>를 준비했다”며 “일회성 이벤트가 아니라 지속적으로 식당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대표 식재료를 저렴하게 공급하고, 매출 증대를 위한 양질의 교육과 콘텐츠를 강화해 외식업주에게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올해 창립 100주년을 맞이한 국내 대표 종합주류회사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10년차 참이슬 모델 아이유와 인연을 이어간다고 26일 밝혔다. 이로써 아이유는 주류업계 최장수 모델이라는 본인의 기록을 다시 한번 갱신했다.

참이슬과 아이유는 2014년 첫 만남을 시작으로 각자의 영역에서 No.1 위치를 지키며 함께 성장해 왔다. 또한 신뢰를 바탕으로 다양한 시도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냈다. 2020년에는 소주 업계 최초로 패션매거진과 화보를 제작하고, 2021년에는 아이유를 모델로 하는 브랜드와 협업 굿즈를 출시했다. 특히 소주 최초 팝업스토어 ‘이슬포차’와 소주 최초 뮤직페스티벌 ‘이슬라이브 페스티벌’에 특별 게스트로 출연, 브랜드 모델로서 의리를 과시했다.

최근 하이트진로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대나무숯 정제공법을 강화하여 더욱 깨끗한 맛으로 참이슬 리뉴얼을 진행했다. 참이슬의 깨끗함을 더욱 강조한 아이유의 신규 광고에서는 10년 인연의 케미를 엿볼 수 있다. 아이유는 이번 광고를 시작으로 올 한해 다채로운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오성택 상무는 “아이유는 참이슬의 ‘깨끗함’이라는 브랜드 정체성과 가장 잘 부합하는 모델”이라며 “이번 재계약은 신뢰와 의리를 기반으로 한 최고의 파트너이자 동반자로서의 의미도 크다’고 전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참이슬 리뉴얼을 기념으로 다양한 협업을 계획하고 있다. 먼저 4월8일 ‘토니모리’와 참이슬의 이슬방울 디자인을 반영한 한정판 굿즈 2종을 ‘G마켓’, ‘옥션’을 통해 온라인 판매한다. 이밖에도 글로벌 에너지드링크 브랜드 ‘레드불’과 협업한 믹싱주 ‘이슬불’ 레시피와 전용잔을 개발, 강남과 홍대 등 주요 지역 업소에서 세트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다이소몰에서 ‘<유미의 세포들 더 무비> 영화 예매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3월 27일 하루 동안 다이소몰에서 3만원 이상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유미의 세포들 더 무비> 영화 예매권을 증정한다. 이벤트 당일, 상품 금액 기준으로 3만원 이상 구매하면 자동으로 응모가 되고, 당첨자에게는 1인당 2매의 예매권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다이소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고객님들께 보다 다채로운 온라인 쇼핑 경험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쇼핑의 즐거움을 더해드릴 다양한 이벤트를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KT&G 상상마당 부산이 오는 30일 지역 소상공인들과의 상생을 위한 프리마켓 ‘상상하는 마케트’를 개최한다.

지역상생을 목표로 부산진구청, 부산진문화재단 등 부산 지역 지자체들과 연계해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상상마당 부산 야외부스에서 진행된다. 방문객들은 약 30여 개의 셀러부스에서 소상공인들이 직접 제작한 다양한 물건들을 구입할 수 있으며, 부스 앞 광장에선 버스킹과 버블&벌룬쇼 등 다양한 공연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상상마당 부산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T&G 상상마당 부산은 이번달 행사를 시작으로 혹서기인 7월, 8월을 제외하고 11월까지 매월 마지막주 토요일에 ‘상상하는 마케트’를 개최할 예정이며, 부산진문화재단과의 협업을 통해 국악‧뮤지컬‧마술‧댄스 등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도 함께 진행한다. 특히, 10월에는 상상마당 부산이 매년 주최하는 문화 페스티벌과 연계한 프리마켓을 운영할 계획이다. 

조나영 KT&G 문화공헌부 디자인담당 파트장은 “‘상상하는 마케트’ 프리마켓 행사가 소상공인에게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 등 지역사회와 동반상생의 길을 모색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서울과 제주에서 ‘봄 피크닉’을 테마로 즐길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을 출시했다.

벚꽃과 유채꽃 명소에 위치한 켄싱턴호텔 여의도와 켄싱턴리조트 제주중문은 야외에서 피크닉을 즐길 수 있도록 피크닉 매트 대여, 피크닉 세트, 와인 등의 다양한 혜택이 포함된 상품으로 선보인다.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벚꽃이 만발하는 한강공원에서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블라썸 피크닉 패키지’를 오는 4월 30일까지 선보인다.
 
호텔은 벚꽃 여행 성지로 꼽히는 여의도 한강공원이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해 서울 도심에서 여유롭게 벚꽃 축제를 즐길 수 있다. 

블라썸 피크닉 패키지는 ▲객실 1박, ▲위글위글 피크닉 매트 1개, ▲피크닉 와인 2잔으로 구성됐다. 

최근 현무암 계곡에 펼쳐진 노란 꽃 물결, 유채꽃 명소로 알려진 제주 서귀포시 색달동 엉덩물계곡이 인기다. 엉덩물계곡 유채꽃밭은 제주만의 분위기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곳으로 봄꽃 여행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 곳에서 도보로 15분 거리에 위치한 켄싱턴리조트 제주중문은 노란 유채꽃 물결을 여유롭게 만끽할 수 있는 ‘오름 피크닉 패키지’를 오는 5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오름 피크닉 패키지는 ▲객실 1박, ▲모닝뷔페 2인, ▲감성 피크닉 세트 대여, ▲위글위글 피크닉 매트 1개, ▲켄싱턴 조이백 1개, ▲레이트 체크아웃 13시 혜택으로 구성됐다. 

켄싱턴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봄철 가장 인기 있는 벚꽃과 유채꽃을 즐길 수 있도록 야외 피크닉 상품을 기획했다”며 “화려한 봄꽃을 배경으로 올봄 인생샷 사진을 찍기에도 좋다”고 말했다.

○.. CJ대한통운이 택배 시스템을 10년 만에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했다.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을 통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산업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CJ대한통운은 차세대 택배 시스템 ‘로이스 파슬(LoIS Parcel)’ 개발을 완료하고 전국 택배 현장에 도입했다고 26일 밝혔다. 택배 물량 증가와 함께 데이터의 양도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면서 CJ대한통운은 지난 2021년 시스템 업그레이드에 착수해 올해 현장 도입 완료했다.

로이스 파슬은 ▲예약∙분류∙배차∙정산 등 택배 배송 프로세스 전반을 관리하는 ‘택배 코어시스템’ ▲택배기사가 집화 및 배송 업무에 활용하는 모바일 앱 ▲기업고객이 활용하는 택배 접수∙조회 등 택배 운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데이터를 통합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새롭게 개발한 로이스 파슬의 최대 강점은 안정성이다. 로이스 파슬은 하루 최대 2,000만건의 택배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기존에 하나로 통합 운영됐던 서버는 4개로 분산시켜, 하나의 서버에서 장애가 발생해도 운영에 지장이 없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지금도 하루 최대 1,000만 건의 택배 데이터를 처리하고 있다”며 “택배산업 성장과 함께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한 시스템을 만드는 데 주력했다”고 밝혔다.

CJ대한통운은 로이스 파슬을 통해 데이터 활용도를 높여 배송 서비스 관리를 고도화하고 품질 향상에 힘쓴다는 계획이다. 업그레이드된 시스템 내에는 데이터 분석 플랫폼이 도입돼 있어 운영 현황과 관련된 지표들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분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물류 현장에 한층 효율적으로 인력이나 설비 등의 자원을 투입할 수 있으며, 배송지연 등 서비스 차질도 방지해 고객 만족도 향상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CJ대한통운 최우석 O-NE 본부장은 “로이스 파슬 도입을 통해 서비스 품질을 향상하는 동시에 미래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했다”며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택배산업의 첨단화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쿠팡이 26일 단 하루동안, 골드박스에서 아쿠아플라넷 제주 입장권을 최대 29% 할인 특가에 판매한다. 지난달 선보인 골드박스 특가 기획전에서 고객들이 보여준 뜨거운 반응에 대한 보답 차원의 앵콜 기획이다.

와우회원은 아쿠아플라넷 제주 종일권 입장권을 최대 29% 할인 적용가 2만99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새학기를 맞아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요즘 가족·커플 등이 함께 즐기기 좋은 기회다. 

아쿠아플라넷 제주에서는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물범, 펭귄, 라쿤 등 색다른 수중 생물을 만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아쿠아리움’, 바다사자 치코의 스토리와 미디어 파사드를 포함한 ‘오션아레나’, 인기 웹툰 주인공들과 함께 떠나는 제주 여행 디지털 전시 ‘유미의세포들 특별전’ 등이 있다. 

아쿠아플라넷 제주는 단일 수조로는 세계 최대급 규모의 아쿠아리움으로 500여 종 2만8000마리의 전시생물을 보유 중이다. 제주 앞 바다를 재현한 초대형 수조 ‘제주의 바다’를 비롯해 ‘해양과학 체험관’, ‘대형 해양공연장’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테마파크로 인기가 좋다. 

27일부터 29일까지는 최대 22% 할인 특가를 추가로 진행한다. 해당 페이지는 쿠팡 앱에서 '아쿠아플라넷 제주'를 검색하거나 골드박스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쿠팡트래블 관계자는 “쿠팡 골드박스에서 교육, 문화, 엔터테인먼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아쿠아플라넷 제주’ 입장권을 특가에 만날 수 있는 앵콜 할인 기회를 와우회원들을 위해 마련했다”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아동복지 전문기관 초록우산과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 2호점을 통해 후원할 청년인재 10기를 이달 25일부터 내달 12일까지 모집한다.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는 매장 수익금 일부를 기금으로 조성해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이익공유형 매장으로,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인 대학로점과 2호점인 성수역점에서 판매되는 모든 품목들은 300원씩 기금으로 적립된다. 적립된 기금은 초록우산과 함께 청년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에 활용된다.

스타벅스의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은 대학교 장학금 지원 이외에도 청년들이 꿈을 찾고 스스로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다양한 지원 활동으로 구성됐다. 지난 2015년 청년인재 1기 선발을 시작으로 총 91명의 청년인재가 모집됐으며, 이 중 40명의 졸업생이 배출돼 사회로 진출했다. 이번 청년인재 10기가 선발되면 스타벅스를 통해 후원 받은 청년인재는 100명을 넘어서게 된다. 

청년인재 10기 모집 대상은 2024년도 대학 신입생이며, 서류와 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되면 1학년 2학기부터 학기당 300만 원의 장학금을 7학기 동안 지원받는다. 또한 유스리더십캠프, 멘토링 프로그램, 지역사회봉사활동에도 참여하며 연 1회 우수 활동자를 선발해 스타벅스 지원센터(본사) 인턴십 및 스타벅스 글로벌 체험 기회도 제공한다.

청년인재 10기 접수는 이달 25일부터 내달 12일 15시까지이며, 접수에 필요한 서식은 초록우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작성한 서류는 초록우산 사회공헌협력본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청년인재 6기 차이현 학생은 “스타벅스의 청년인재 프로그램은 장학금 외에도 다양한 꿈을 가진 친구들과 주기적으로 교류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며, 매 학기 진행되는 평가회와 리더십 캠프는 꿈을 되돌아보고 나아가는 소중한 시간이기도 했다”며 “앞으로 선발될 10기 친구들도 이 같은 좋은 경험과 기회를 가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스타벅스 김지영 ESG팀장은 “10년간 이어온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성장하며 자신의 꿈을 이루는 모습을 지켜봤다”며, “곧 만나게 될 청년인재 10기 학생분들도 스타벅스를 통해 원하는 대학 생활과 자신의 목표를 모두 이룰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시몬스(대표 안정호)의 비건 매트리스 컬렉션 ‘N32’가 가치소비 트렌드를 타고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N32는 아이파크몰 용산점 4층 리빙파크 전문관에 ‘N32 아이파크몰 용산점’ 매장을 새롭게 열었다. 기존 롯데백화점·신세계백화점·갤러리아백화점에 이은 네 번째 오프라인 판매채널로 확장세가 뚜렷하다. 

N32는 국내 침대업계 최초로 전 제품에 동물성 소재를 사용하지 않고, 비건 인증까지 획득한 비건 매트리스 컬렉션이다.

N32는 지난 1월, 비건표준인증원으로부터 ▲스프링 명가의 헤리티지를 계승한 ‘N32 스프링 매트리스’ 3종 ▲국내 폼 매트리스 시장에 지각변동을 일으킨 ‘N32 폼 매트리스’ 3종 ▲‘토퍼계의 에르메스’로 불리는 ‘N32 레귤러 토퍼’ 1종 등 7개 전 제품에 비건 인증을 받았다. 

아이파크몰 용산점은 한강을 끼고 용산구와 마포구, 영등포구를 잇는 용산역에 위치해 있다. 특히 국내외 유명 리빙·가구 브랜드 60여 개가 한 번에 입점해 있는 4층 리빙파크는 가구 매출이 지난해 2월부터 12개월 연속 월평균 15% 성장세를 보이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오픈한 N32 아이파크몰 용산점에서는 ‘N32 스프링 매트리스’와 ‘N32 폼 매트리스’, ‘N32 레귤러 토퍼’ 등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또한, 시몬스의 신제품 프레임 아로(Ahro), 아를라(Arla), 솔레이(Soley) 등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시몬스는 N32 아이파크몰 용산점 오픈을 기념해 파격적인 할인 혜택과 풍성한 사은품을 마련했다. 먼저, 매트리스, 토퍼 구매 시 최대 30% 할인과 함께 N32 매트리스 커버, 토퍼 슬리브, 에코백을 추가 증정한다. 또, 구매 금액에 따라 다양한 사은품도 마련했다. 모든 사은품은 한정 수량으로 조기 소진될 수 있다.

○.. 헤라가 브랜드의 대표 상품인 '블랙 쿠션'을 리뉴얼 출시한다.

헤라 블랙 쿠션은 2017년 처음 출시한 이래, 수정 화장 용도로만 사용되었던 기존 쿠션의 한계를 뛰어넘었다는 평가를 받으며 7년 연속 No.1 쿠션의 위상을 유지하고 있다. 올해 2월에는 메이크업 단일 제품으로는 이례적으로 누적 판매 1000만개를 돌파하는 기록을 세우며 브랜드의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커버력, 밀착력, 피부 표현 등 베이스 메이크업의 주요 속성들을 한층 업그레이드했으며, 제품명 역시 '블랙 쿠션 파운데이션'으로 변경해 한 단계 진화한 블랙 쿠션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리뉴얼 작업은 그간 축적된 방대한 고객 리뷰 데이터를 바탕으로 수차례의 연구와 고객 검증을 거쳐 진행됐다. 기존 고객들에게 호평을 받았던 '초밀착 커버' 기능은 더욱 강화하고, 텁텁함 없이 매끄러운 '소프트 새틴' 피부 구현을 위해 대폭 향상된 기술력을 적용했다. 

아모레퍼시픽 독자 기술인 '피그먼트 미립화 공정'을 통해 기존보다 곱고 세밀해진 미세 파우더 입자에, 새로 고안된 스트레처블 레이어(Stretchable layer) 기술을 접목시켜 기존보다 훨씬 유연해진 제형을 탄생시켰다. 이러한 제형이 피부에 초밀착되면서 얇고 가볍게 발리고, 주름에 끼임이나 들뜸 없이 메이크업 직후의 정교한 피부가 오랜 시간 편안하게 유지된다.

다양한 메이크업 스타일과 피부 톤을 커버할 수 있도록 총 9가지의 컬러 쉐이드로 선보이며, 맑고 순도 높은 색소를 적용해 본연의 피부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면서 화사한 피부로 연출해 준다. 

뿐만 아니라 환경에 대한 고민을 반영해 재활용 용이성을 개선하기 위한 디자인으로 변경했으며, 외용기 하단에 재활용 플라스틱(PCR)을 50% 적용했다. 

한편 헤라는 블랙 쿠션 파운데이션 출시를 기념해 4월 2일부터 21일까지 성수동(서울 성수동 연무장길 11)에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쿠션 시장을 이끌어 온 헤라의 쿠션 헤리티지부터 리뉴얼된 블랙 쿠션 파운데이션의 모든 것을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헤라 소속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피부 특성과 고민에 맞춘 1:1 카운슬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 CJ제일제당이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최고의 맛집’으로 소문난 더CJ컵 경기를 현장에서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CJ제일제당은 공식몰 CJ더마켓에서 PGA 투어의 정규 시즌 주축 대회인 ‘더CJ컵 바이런 넬슨(THE CJ CUP Byron Nelson)’을 직관할 수 있는 투어 프로그램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 새로운 BI 로 리뉴얼한 K-푸드 대표 브랜드 ‘비비고’와 PGA 정규 시즌으로 새 출발하는 ‘더CJ컵 바이런 넬슨’의 도약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CJ제일제당은 공식 후원사로서 이번 ‘더CJ컵 바이런 넬슨’ 대회 현장에서도 비비고 부스를 통해 한국 식문화를 전파할 계획이다. 

‘비비고와 떠나는 THE CJ CUP 직관 투어’ 이벤트는 다음달 3일까지 진행되며, CJ더마켓 이벤트 페이지에 있는 비비고 제품을 5만원 이상 구매하면 응모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더CJ컵 바이런 넬슨’ 2-3라운드 관람권과 VIP 호스피탈리티 입장권을 증정하며, 동반 1인 포함한 약 1,000만원 상당의 미국 댈러스행 왕복 항공권, 숙박, 가이드 동행 현지 교통편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18명을 추첨해 골프용품과 CJ더마켓 적립금 등을 증정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한국 식문화 세계화를 이끄는 ‘비비고’와 함께 세계적인 PGA 투어를 '더 맛있게, 더 즐겁게' 경험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의 우동&돈카츠 전문 브랜드 '우쿠야'가 선보인 프리미엄 매장 '우쿠야 강남역삼점'이 오픈 100일만에 12.3%의 매출 상승을 보였다고 26일 밝혔다.

우쿠야 강남역삼점은 기존 우쿠야의 메뉴를 전면 리뉴얼한 우동&돈카츠 프리미엄 매장이다. 냉동 처리하지 않아 신선하고 쫄깃한 식감의 생면과 정통 일식 레시피 기반 특제 소스를 베이스로 한 13종의 우동이 시그니처 메뉴며, 풍부한 육즙의 돈카츠, 튀김류 등도 함께 판매되고 있다.

해당 매장은 지난해 가오픈 기간에도 이른 점심시간부터 만석이 되고 대기가 발생하는 등 인기를 끌었다. 정식 오픈 이후부터 100일 동안 누적 1만2375명의 고객이 방문했으며, 강남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통칭하는 말)’ 직장인 사이에서 일본에 가지 않고도 일본 현지 우동과 돈카츠를 먹을 수 있는 맛집 '힙플레이스(Hip-place)'로 자리 잡았다.

우쿠야 강남역삼점은 강남역과 역삼역 사이에 위치해 점심에는 인근 회사 직장인들로 붐비고, 저녁에는 연인, 친구 단위 고객이 주로 방문한다. 매장에서는 모리아와세 우동, 로스카츠, 히레카츠가 인기 메뉴로 꼽히며, 해당 메뉴들은 점심시간에 완판돼 품절이 되기도 한다.

우쿠야 관계자는 "정통 일본식 우동과 돈카츠가 우쿠야 강남역삼점의 강력한 차별화 포인트가 되어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시는 것 같다"며 "앞으로 우쿠야 프리미엄 매장을 다양한 지역에서 더 많은 고객들이 만나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CJ온스타일이 올해를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확장의 원년으로 삼고 모바일 앱 개편부터 라이브 편성 확대, 조직 확충까지 전방위적 탈바꿈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TV와 모바일,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를 유기적으로 결합한 CJ온스타일 원플랫폼 2.0 전략의 일환으로 유튜브부터 숏츠까지 모바일 라이브 전략을 강화해 ‘영상으로 쇼핑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겠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CJ온스타일은 △모바일 앱을 영상 전문 플랫폼으로 전면 개편하는 동시에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이하 라방) 편성을 지난해보다 70%이상 늘리고 볼거리가 풍성한 콘텐츠 커머스를 강화한다. △관련 조직 규모도 대폭 확대하는 등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시장 선도를 위한 채비를 갖췄다.

먼저 영상 전문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아이덴티티를 확대하기 위해 오는 4월 15일 모바일 앱 홈 화면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X)을 개편한다. 특히 1분 안팎의 짧은 영상인 숏폼이 대세로 떠오르면서 화면 최상단에 숏폼을 배치해 주목도를 높일 계획이다. TV부터 모바일까지 다양한 라방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영상 플레이어도 개편한다.

특히 숏폼 전용 공간이 생긴다. 기존 영상을 단순 편집해 나열하는 방식이 아닌, 고객별 영상 시청 데이터를 분석해 개인별 추천 알고리즘을 고도화한다. 영상 추천 공간인 ‘오늘의 추천 숏츠’와 영상을 터치하면 상품 목록이 뜨는 ‘숏폼 플레이어’도 신설된다. SNS처럼 영상을 모아볼 수 있는 피드탭과 상품 상세 영상 공간도 상반기 내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기점으로 올해 모바일 라방 프로그램 편성도 전년 대비 70% 이상 대폭 늘린다. 이는 지난 2021년 CJ온스타일 모바일 앱 라방 채널 ‘라이브쇼’를 신설한 이래 역대 최다 방송이다. 하드웨어(모바일 앱) 개편과 동시에 소프트웨어(라방 콘텐츠)까지 대폭 늘리는 행보다.

CJ온스타일의 모바일 라방 대표 프로그램인 △브라이언의 ‘브티나는 생활’ 강화를 필두로 △데프콘의 디지털 전문 ‘전자전능’ △헤이지니의 유아동 전문 ‘맘만하니 수페셜’ △뷰티 전문 ‘겟잇뷰티 프렌즈’ 등 카테고리별 맞춤 셀럽의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라방 등을 연초부터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차별화된 콘텐츠와 CJ온스타일만의 강점인 팬덤 효과를 극대화해온 결과, 실제 CJ온스타일 라방 방송 알림 신청건수는 최근 108만 건을 달성하기도 했다. 이밖에 △식품 전문 라방 ‘미식대학’ △리빙 전문 라방 ‘썬데이하우스’ 등 올해 운영하는 라방 프로그램 수는 작년의 두 배를 넘겼다. TV를 넘어 모바일 라방까지 강화하며 카테고리별 트렌디한 상품 소싱과 육성 또한 확대할 예정이다.

CJ온스타일은 지난해 10월 개국한 라이브 커머스 전용 유튜브 채널 ‘핫딜 셋 넷 오픈런’을 통해 외부 트래픽 확보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올해도 유튜브 등 외부 채널과 모바일 앱을 통한 라이브 커머스 이원화 전략을 강화함으로써 개인화 상품 큐레이션(추천) 기반 록인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 홈플러스가 창립 27주년을 기념해 진행한 단독 슈퍼세일 ‘홈플런(3월1~13일)’과 ‘멤버특가 위크(3월14~27일)’ 행사가 역대급 수준의 매출을 기록하면서 흥행몰이에 성공했다. 신선식품, 먹거리를 중심으로 홈플러스 온·오프라인 전 채널이 고루 성장하면서 3월 1일부터 24일까지 약 3주간 매출과 객수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홈플런’ 행사를 전개한 지난 1일부터 13일까지 전체 매출은 전년비 10% 이상 뛰었다. 이 기간 식품군 전체 매출은 전년비 20% 성장했다.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주요 점포의 지난 1일부터 24일까지의 매출과 객수는 각각 전년비 20%, 15% 늘었다. 온라인 채널에서의 고객 반응은 더욱 폭발적이었다. 홈플러스 즉시배송 매출이 전년비 75% 성장하면서 온라인 전체 매출 30%대 성장을 견인했다.

축산/과일 등 신선식품군의 품목별 매출은 전월보다 최대 60% 신장했으며, 1+1 판매와 반값 할인을 했던 세제·치약 등 생필품은 매출이 전월비 60% 이상 증가했다. 상품 단위로는 ‘보먹돼 삼겹살’, ‘당당 옛날통닭’, 계란, 딸기, 대파 등 고객이 자주 구매하는 장바구니 필수 상품군이 인기를 끌었다. 최근 가격이 크게 뛴 과채류를 비롯해 한정 수량으로 준비한 특가 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다.

삼겹살과 목살은 행사 첫 일주일간 무려 370톤이 팔렸다. 통상 일주일간 판매되는 물량의 4배가 팔린 셈이다. 국내산 냉장 계육으로 만든 ‘당당 옛날통닭’과 ‘당당 두마리옛날통닭’은 행사 기간별 준비 물량이 전량 완판됐다.

행사 첫날부터 인파가 대거 몰리면서 매대 상품이 동나거나 입장을 기다리는 오픈런 행렬, 계산대에서 장시간 줄을 서는 풍경도 자주 연출됐다.

흥행 열기에 입소문을 타며 행사 첫 주말 3일 간 7만여 명이 마이홈플러스 멤버십에 신규 가입한 가운데, 3월 1일부터 24일까지 약 3주간 신규 회원은 25만명이 늘었다. 이 기간 멤버십 앱 방문자 수와 2030 구매 고객도 전년비 30% 뛰었다.

유통업계에서는 홈플러스가 ‘마트의 본질’인 신선식품·먹거리 경쟁력을 앞세워 고객들에게 ‘방문의 이유’를 설득적으로 제시하고 매출·객수 측면에서도 가시적인 성과를 내면서 ‘넘버원 푸드 리테일러(No.1 Food Retailer)’로서의 위용을 갖춰 가고 있다고 분석했다.

김상진 홈플러스 트레이드마케팅총괄은 "필수 먹거리를 할인해 선보임으로써 물가 부담을 낮추고 집객을 확대해 지속 성장 기반을 확보하는데 성공했다"며, "새로운 쇼핑 경험을 혁신해 업계를 선도하는 홈플러스의 경쟁력을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 대상이 26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2024 청정원 희망의 나무 나누기’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하는 ‘희망의 나무 나누기’는 다양한 묘목과 공기정화식물 나눔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유도하는 행사로, 매년 식목일을 앞두고 대상과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함께 진행하고 있다.

대상은 이번 행사에서 탄소 흡수에 효과적인 소나무, 잣나무, 두릅나무, 산수유나무, 매실나무, 앵두나무 등 묘목 6종과 공기정화식물 6종 등 총 4050본을 시민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행사에는 대상 임정배 대표이사를 비롯해 김경숙 ESG경영실장, 임직원과 주부, 대학생으로 구성된 청정원봉사단,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남태헌 원장과 진흥원 관계자 등이 참석한다.

특히 올해는 ‘희망의 나무, 약속의 나무’를 주제로 한 캘리그래피 공연으로 행사의 포문을 연다. 캘리그래피 스튜디오 ‘글씨당’의 김소영 작가는 나무와 숲이 가득한 청정지구를 만들기 위한 다짐을 나무로 형상화해 표현한다. 행사가 끝난 후에는 김소영 작가가 그린 나무 그림에 시민들이 직접 환경을 존중하겠다는 약속을 담은 나뭇잎 도장을 찍고, 인증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약속의 나무 만들기’ 이벤트 공간으로 운영한다. 

이밖에도 QR코드 접속을 통해 ‘온실가스제로 실천서약’에 참여하면 청정원 고구마츄와 미원 맛소금팝콘 2종 중 1종을 랜덤으로 제공한다. 또, 약속의 나무 및 환경실천서약 결과를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하면 총 50명을 선정해 공기정화식물을 증정한다.

임정배 대상 대표이사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청정지구를 만들기 위한 실천에 동참할 수 있도록 색다른 오프닝 공연과 풍성한 참여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온실가스 제로 캠페인을 비롯해 다양한 친환경 활동에 앞장서며 환경존중 실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맘스터치는 다가오는 벚꽃 시즌을 겨냥해 다음달 7일까지 치킨 전 메뉴를 2천원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맘스터치는 4월 초 시작되는 벚꽃 시즌과 프로야구 개막 등 치킨 수요가 증가하는 봄을 맞아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전문점에서 제대로 만든 따뜻한 치킨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행사는 4월 7일까지 2주 간 진행된다. 이 기간 매장 취식과 포장, 자사앱, 배달의민족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싸이순살맥스 ▲맘스양념싸이순살 ▲핫치즈싸이순살 등 싸이순살 전 메뉴와 ▲맘스양념치킨 ▲꿀간장누룽지치킨 등 모든 뼈치킨 한 마리 주문 시 2000원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대표 제품인 ‘싸이순살맥스’는 ‘겉바속촉'의 정석인 ‘후라이드싸이순살’의 중량을 약 56% 늘리고, 미국 루이지애나 스타일의 비법 시즈닝을 적용한 ‘케이준양념감자’, 치킨무, 허니머스타드 소스를 포함하는 알찬 구성이 특징이다. 2~3인이 즐길 수 있는 넉넉한 양에도 1만원대의 압도적 가심비로 입소문이 나면서, 출시 2주 만에 매출 목표를 200% 초과 달성하는 등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치킨 1마리 3만원에 육박하는 ’치킨플레이션’ 시대에 경제적인 부담을 줄이면서도 전문점에서 갓 만든 고품질의 치킨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한 행사”라며 “’갓성비’ 맘스터치 치킨을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맘스터치의 다채로운 치킨 메뉴를 경험하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신라스테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비즈니스호텔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신라스테이는 이를 기념해 ‘스테이 셀러브레이션 모먼트(Stay Celebration Moment)’ 객실 패키지를 선보인다.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된 ‘스테이 셀러브레이션 모먼트’ 패키지는 최대 61%의 파격 할인 혜택이 적용되며, 4월 1일부터 7일까지 단 일주일 동안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판매한다. 패키지는 △객실(1박), △조식(2인)으로 구성되며 신라스테이 전국 14개 지점에서 11월 30일까지 이용 가능하다(7, 8월 성수기 제외).

올해로 26회차를 맞는 K-BPI(Korea Brand Power Index)는 KMAC가 지난 1999년 국내 최초로 개발한 브랜드 관리 모델이다.

국내 시장에서 활동하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1만2500명의 소비자와 1:1 개별 면접 조사를 바탕으로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충성도 등을 지수화해 나타낸다.

올해 조사에서 신라스테이는 비즈니스호텔 부문 2위와 113점 차이인 총점 562.9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신라스테이의 우수한 브랜드파워를 입증했다

○.. 전자랜드가 설거지 수고를 덜어주는 가전제품인 식기세척기의 3월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전자랜드가 24년 3월 1일부터 25일까지 가전제품 판매 추이를 조사한 결과, 식기세척기의 판매 수량이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했다. 올해 1월 1일부터 3월 25일까지 약 세 달간의 판매량도 지난해 1분기 대비 13% 늘었다.

전자랜드는 식기세척기가 혼수와 이사 가전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의 필수 가전으로 자리매김했다고 분석했다. 전자랜드에 따르면 전자랜드에서 5가지 품목 이상의 가전제품을 패키지로 구매하는 고객 중 식기세척기를 함께 구매하는 비중은 55% 이상으로, 2019년 이후 매년 꾸준히 증가했다. 설거지하는 시간과 번거로움을 줄여 삶의 질을 높이려는 맞벌이 신혼부부가 많아졌고, 식기세척기의 편리함과 세척력이 사회적으로 많이 알려져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새로운 기능을 탑재한 식기세척기가 지속해서 출시되고 있는 것도 판매 성장의 원인으로 꼽힌다. 세제 없이도 젖병이나 유아 식기의 세균을 제거하는 ‘젖병 살균’ 코스를 추가한 신제품으로 신혼부부의 눈길을 끄는 한편, 120℃의 초고온 스팀을 사용해 말라붙은 기름때나 밥풀까지 제거 가능한 신제품들도 주부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최근에는 민트색, 분홍색 등 색깔이 입혀진 식기세척기로 주방 인테리어 효과를 노리는 소비자도 늘어났다.

한편 전자랜드는 식기세척기 수요 증가에 맞춰 식기세척기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3월 31일까지 전자랜드 공식 온라인몰인 전자랜드쇼핑몰에서 식기세척기 행사 모델을 최대 12%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행사 카드로 구매하면 최대 14만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설치 후 영상 리뷰를 작성하는 고객은 백화점 상품권 3만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식기세척기를 사용하면 하루 평균 가사 노동 시간을 15분 줄일 수 있고, 이를 한 달로 환산 시 7시간 이상의 여가 시간을 확보할 수 있다”며, “한 번 써보면 안 썼을 때로 되돌아가기 힘든 가전제품이 식기세척기인 만큼, 전자랜드에서 합리적 가격에 식기세척기를 구매해 삶의 질을 높여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SSG닷컴은 오는 27일 식품 버티컬 전문관 ‘미식관’을 새롭게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신뢰도 높은 프리미엄 그로서리, 눈이 즐거운 콘텐츠 및 상품 스토리텔링을 앞세워 전문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고객이 사이트를 탐색하며 새로운 상품을 발견하는 재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테마별 추천과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 큐레이션에도 공을 들였다.

먼저, 믿을 수 있는 프리미엄 그로서리를 중심으로 상품 특색을 살린 다양한 코너를 마련했다. 주목도 높은 신상품을 소개하는 ‘월간 신상품’, 쓱닷컴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SSG Only(온리)’, 지금 가장 인기 있는 ‘베스트’, 할인 상품을 모아둔 ‘세일중’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와 유사한 형식으로 매주 새로운 인기 상품을 소개하는 ‘미식 팝업 스토어’, 미식 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맛있는 습관찾기’ 등을 둘러볼 수 있다.

최신 식품 트렌드를 반영한 테마별 추천도 늘렸다. 유기농, 무농약 상품으로 구성한 ‘친환경 푸드’, 샐러드 및 도시락 등 ‘식단관리’, 맛집 연계 상품을 모은 ‘힙스토랑’, 베이커리 및 디저트 위주 ‘카페앳홈’, 길거리 간식 ‘스트릿 푸드’ 등이 있다. 자체 AI(인공지능) 시스템을 활용해 검색 이력, 구매 이력, 관심사 등을 반영한 개인별 맞춤 그로서리 상품도 함께 추천한다.

또한, SSG닷컴은 온라인에서도 그로서리를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콘텐츠 구성을 다변화했다. 오감을 극대화하는 먹음직스러운 먹거리 영상과 세련된 푸드 스타일링으로 촬영한 사진, 맛있게 즐기는 방법을 알려주는 숏폼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영상 콘텐츠에는 ‘3D 앤 줌’ 기법을 활용해 상품이 직접 눈 앞에 튀어나오는 듯 한 느낌을 부여해 생동감을 더했다. 파스타를 돌돌 말거나 컵에 음료를 붓는 등 약간의 움직임을 주는 ‘시네마그래프’ 기법과 생일, 크리스마스 등 특별한 날과 어울리는 음식을 고정된 식탁 위에서 교차해 소개하는 ‘원 테이블’ 기법으로 콘텐츠를 차별화했다.

상품 스토리텔링도 한층 구체화했다. 매주 대표 그로서리 상품을 선정하고 품종, 조리 방법, 보관 방법 등 상세한 정보를 함께 전달해 고객 이해도를 높인다. 첫 소재는 제철 과일 ‘토마토’로 고당도 신품종 ‘옐로리타’, ‘네뷸라’ 및 스테디셀러 ‘스테비아’, ‘대추 방울 토마토’ 등을 소개한다. 쌀로 만든 비건 아이스크림, 피스타치오 버터, 그래놀라바 등 트렌드 상품도 같이 소개한다.

최훈학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올해 프리미엄, 차별화 상품을 기반으로 ‘그로서리 퍼스트’ 원칙을 강화하며 핵심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겠다”며 “식품 버티컬 전문관 ‘미식관’ 오픈을 시작으로 큐레이션 및 관련 프로모션을 확대하며 독보적인 그로서리 플랫폼 구축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놀라운 규모의 행사를 고객들에게 선보인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지난 한 해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오는 28일부터 내달 17일까지 3주간 통합 창립 행사 ‘THE(더) 큰 세일’을 실시한다. 이번 창립 행사명인 '더 큰 세일'은 ‘롯데마트와 슈퍼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더 크고 더 저렴한 상품을 더 많이 드린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이에 마트 창립 26주년, 슈퍼 창립 24주년 도합 50주년을 기념해 그동안 양사가 가지고 있던 영업 노하우를 살려 반값 할인 상품을 확대하고, 상품 규격을 대폭 키운 가성비 상품을 위주로 준비했다.

특히 할인 적용 품목 수를 평상시 진행하는 할인 행사 품목 보다 약 50% 늘렸고, 롯데마트∙슈퍼 단독 기획 상품인 ‘공구핫딜’ 품목도 단일 행사로는 역대 최대 규모인 총 100여 품목을 출시해 쇼핑 혜택을 최대화했다. 더불어 행사 기간도 지난해 보다 일주일 늘려, 고객 분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더 오래 덜 수 있게 했다.

먼저 롯데마트와 슈퍼는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한우, 치킨, 대게 등 주요 먹거리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더불어 롯데마트와 슈퍼는 먹거리 물가안정을 위해 주요 인기 과일과 채소를 초특가로 내놓는다. 또 상품군별 인기 브랜드 상품에 대해 ‘원 플러스 원(1+1)’, 최저가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델리에서는 창립을 기념해 용량은 50% 늘리고 가격은 50% 낮춘 특별한 상품을 준비했다. 롯데마트와 슈퍼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상품도 준비했다.  

이외에도 롯데마트∙슈퍼 방문 고객을 위해 할인 쿠폰팩 지급과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THE 큰 쿠폰팩’은 ‘롯데마트GO’ 앱 이용 고객 대상으로 등급에 따라 차등 지급하며, 가장 높은 등급인 MVG일 경우 최대 1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THE 큰 경품 이벤트’는 롯데마트 혹은 롯데슈퍼에서 1만원 이상 상품 구매 시 참여할 수 있으며, ‘롯데마트GO’ 앱에 제공된 응모권을 통해 이벤트 페이지에 들어가 응모하면 된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창립 행사 종료 후 추첨을 통해 테슬라Y, 안마의자, 스타일러, 1만원 금액권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안태환 롯데마트∙슈퍼 그로서리 본부장은 "마트와 슈퍼 창립을 기념해 그동안 양사가 가진 영업 노하우를 최대한 살려 고객에게 최고의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고물가로 인해 장바구니 부담을 겪는 고객들이 창립 행사를 통해 그 부담을 해소할 수 있도록 반값 상품, 연중 최저가 상품, 대용량 상품 등 다양한 가성비 상품을 확대한 만큼 이번 창립 행사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풀무원(대표 이효율)의 개인 맞춤형 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밀’이 인스타툰 작가 ‘긍씨’와 함께 기부 이벤트 ‘디자인밀X긍씨 선행, 고객 동행’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쉽고 즐겁게 참여하는 기부 문화를 일컫는 ‘퍼네이션(Fun+Donation)’에 대한 관심이 꾸준한 가운데, 최근에는 개인이나 기업 등이 SNS를 통한 퍼네이션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인스타툰 등 SNS에 언급된 제품을 고객이 구입하면, 주최측에서는 해당 제품의 수익금을 기부하는 방식이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풀무원은 인스타툰 작가 ‘긍씨’와 협업해 환우들을 도울 수 있는 퍼네이션 이벤트 ‘디자인밀X긍씨 선행, 고객 동행’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작가 ‘긍씨’는 갑상선암을 겪었던 경험을 바탕으로 평소 질환자와 공감할 수 있는 웹툰을 그리며 여러 사회 보호시설에 기부하는 선행을 이어오고 있다. 

풀무원은 마시는 환자용 균형영양식 1000개를 질환자와 그 가족들에게 기부하고, 긍씨는 인스타툰으로 디자인밀 기부 이벤트를 알린다.

또, 내달 25일까지 한 달간 풀무원 디자인밀 몰에서 암환자용 식단형 식사관리식품, 마시는 타입의 환자용 영양조제식품 ‘케어유’를 구매하면 구매 금액의 5%에 해당하는 환자용 균형영양식을 질환자와 가족들에게 추가로 기부하기로 했다.

해당 기간 디자인밀 몰에서 환자용 식단형 식사관리식품 및 케어유를 구매하면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풀무원 FI(Food Innovation) 사업부 디자인밀 사업팀 백수진 웹마케터는 “질환자 맞춤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단순 제품 구매를 넘어 비슷한 경험을 하는 어려운 환우분들에 대한 공감과, 그들을 도울 수 있다는 즐거움을 느끼시길 바라며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질환자분들을 도우면서 공감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이마트가 프랑스 ‘부르고뉴’ 인기 와인을 오는 4월 5일부터 4월 25일까지 3주간 이마트앱 스마트 오더 서비스인 ‘와인그랩’을 통해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60여 개의 ‘부르고뉴’ 생산자 브랜드 기반 약 400여 종의 상품으로 준비물량 총 3만병에 달하는 역대 최대 규모다.

프랑스 ‘부르고뉴’ 와인은 현지의 한정된 농가에서만 소량 생산되기에 국내 수입/유통되는 물량이 적었고, 이마트에서도 서울/수도권 일부 점포 위주로만 판매됐다.

따라서 이마트는 이번 행사 기간동안전국에 있는 ‘부르고뉴’ 와인 매니아들이 이마트앱 스마트 오더 서비스인 ‘와인그랩’을 이용하여, 원하는 와인을 편리하게 구매하고 가까운 이마트 매장에서 원하는 날짜에 픽업하실 수 있도록 기획했다.
 
행사는 4월 5일부터 3주간 진행되며, 매 주차별 서로 다른 종류의 상품들로 구성하여 고객들로 하여금 다양한 ‘부르고뉴’ 와인을 구매할 수 있는 재미를 더했다.

행사 1주차인 4월 5일부터 4월 11일 기간의 대표상품으로부르고뉴를 대표하는 위대한 여성 와인메이커 ‘메종 르로아’의 올드 빈티지 와인인 ‘메종 르루아 부르고뉴 루즈 1999’, ‘메종 르루아 부르고뉴 블랑 1998’ 및세계적인 와인평론가 ‘알렌 메도우즈’가 인정한 샤블리의 대표 생산자 와인인‘도멘 베르나르 드페 샤블리 프르미에 크뤼 레 리스 2021’, 도멘 베르나르 드패 부르고뉴 루즈 2022’등을 판매한다.

행사 2주차인 4월 12일부터 4월 18일 기간의 대표상품으로르로아 가문의 피를 물려받아 전설적인 와인을 생산해낸 ‘프리외르 로크’의 ‘주브레 샹베르땡 프리미에크뤼 끌로 데 바로아이 2020’, ‘뉘생 조르주 프리미에 크뤼 꼬르베 2020’ 및부르고뉴 지역 TOP 5의 와이너리로 스웨덴 왕실 공식 와인 공급업체이자 대한항공 퍼스트 클래스 서빙 와인으로 유명한‘AB 꼬르똥 그랑 크뤼 끌로 데 마레쇼드 모노폴 2019’, ‘꼬르똥 샤를마뉴 그랑크뤼 2020’등을 판매한다.

행사 3주차인 4월 19일부터 4월 25일 기간에는 내츄럴 와인 유명 생산자 상품 위주로 준비했다.

부르고뉴 내츄럴 와인계의 신성이라고 불리는 생산자인 ‘얀 뒤리외’의 ‘씨디엔 루즈’, ‘GC 루즈’ 등을 판매하며, 부르고뉴의 전설 앙리 자이에의 가장 뛰어난 제자로 유명한 ‘필립 샤를로팽’의 ‘끌로 생 드니 그랑크뤼’, ‘샹베르땡 그랑크뤼’ 등 다양한 와인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고아라 이마트 주류 바이어는 “부르고뉴 와인은 두터운 매니아층을 보유하고 있지만 국내 유통 물량이 한정적이었던 만큼,이번에 이마트가 희귀 브랜드를 포함 부르고뉴 단일 지역으로 최대 물량을 준비했다”며, “평소 부르고뉴 와인을 좋아했던 매니아뿐만 아니라 이번 기회를 통해 새로운 고객들이 부르고뉴 와인을 경험해 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현대퓨처넷이 인천 영종도에 국내 최대 규모의 차세대 실감형 미디어아트 전시관을 선보인다. 현대퓨처넷은 이번 전시관 오픈을 통해 국내 실감형 미디어아트 전시 분야의 시장 선도자로서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해나간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ICT 전문기업 현대퓨처넷은 5월 1일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내 위치한 인스파이어몰에 국내 최대 규모의 차세대 실감형 미디어아트 전시관 ‘르 스페이스’(Le Space)를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현대퓨처넷의 프리미엄 미디어 전시 브랜드 ‘르 스페이스’는 환상적인 빛(Lumiere)과 감각적인 영상 및 사운드로 몰입감 높은 경험(Experience)을 선사하는 공간(Space)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현대퓨처넷은 지난 2021년부터 아르떼뮤지엄 여수와 강릉 사업에 진출해 실감형 미디어아트 전시 사업을 이어왔다. 이번 ‘르 스페이스’는 현대퓨처넷이 최정상급 콘텐츠 제작업체들과 협업해 독자적으로 선보이는 첫 브랜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르 스페이스’는 약 6142㎡(약 2000평) 규모다. 시공간을 넘나들며 지구와 닮은 새로운 행성을 경험하는 ‘미지 세계로의 여행’(Beyond the Cosmos)을 콘셉트로 관람객에게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압도적인 몰입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기존 미디어아트 감상을 위주로 하던 전시관에서 한 단계 진화해 관람객의 체험 요소를 더해, 관람객의 모션을 인식하는 ‘인터랙티브 기술’과 작품이 움직이는 ‘키네틱 아트 요소’를 결합해 다채로운 공간으로 구현될 예정이다. 또, 관람객이 총 19개의 전시관을 이동하는 동선에 따라 한 편의 영화가 완성되는 경험을 제공한다는 구상이다.

입장료는 대인(만 14세 이상) 2만8000원, 소인(만 3~13세)·경로 우대자(만 65세 이상) 2만원이다. 티켓은 현대홈쇼핑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 국내 선택적 복지 1위 기업 현대이지웰의 복지전문몰과 네이버, 티켓링크 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현대퓨처넷은 이번 ‘르 스페이스’의 공식 개관을 앞두고 입장 티켓을 최대 30% 할인하는 얼리버드 티켓 판매를 진행한다. 또, 얼리버드 티켓을 구매한 고객 중 50명을 추첨해 인스파이어 리조트 무료 숙박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김성일 현대퓨처넷 대표는 “지난 3년간 아르떼뮤지엄 전시관을 통해 쌓아온 실감형 콘텐츠 전시 사업 분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차원의 미디어아트 전시관을 선보일 것”이라며 “현대퓨처넷의 기술력과 창의성이 집약된 ‘르 스페이스’ 전시관을 통해 국내 실감형 미디어아트 전시 업계 내 지배적 지위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 LG생활건강이 26일 오전 9시 서울시 종로구 LG광화문빌딩에서 제23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기주주총회에서는 △제23기 재무제표 승인 △정관 변경 승인 △이사 선임 △이사 보수 한도 승인 등 총 4건의 의안이 상돼 모두 원안대로 의결했다.

LG생활건강은 지난 공시내용과 동일하게 2023년 연결기준 매출은 6조8048억원, 영업이익은 4870억원을 기록했다고 보고했으며, 제23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에 따라 배당금은 보통주 1주당 3500원, 우선주 1주당 3550원을 현금배당 하기로 했다.

이사 선임에는 사내이사에 이명석 전무를 신규 선임하고, 기타비상무이사로는 ㈜LG 경영지원부문장인 하범종 사장을 재선임했다.

이날 주총에서 의장을 맡은 LG생활건강 이정애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2023년은 당초 예상과 달리 중국 경기 침체가 장기화 되며 매우 어려운 한 해였으며, 내부적으로도 시장 및 고객 변화에 대한 선제적인 준비와 지속적인 투자의 중요성이 더욱 크게 다가왔던 시간이었다”면서 “새로운 시도를 위한 구조 변화와 반전의 기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지속해오고 있는 만큼 올해는 지난 2년간의 부진을 떨쳐내고 새로운 성장의 변곡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800원대 대파로 더욱 유명해진 하나로마트가 한우 물가잡기에 나선다. 

농협 하나로마트를 운영하는 농협유통·농협하나로유통은 먹거리 물가 안정을 위해 27일까지 한우를 반값에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우 자조금 지원을 받고 농협유통 자체 할인을 추가해 한우 1등급 등심(100g)을 6980원(행사 카드)에 판매하고 NH카드로 결제하면 5980원이다. 특히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는 26일과 27일 이틀 동안 1등급 등심을 NH카드로 결제하면 498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국거리·불고기·장조림을 비롯해 부채살과 채끝살도 한정 판매한다.

한편 28일부터는 정부 지원 농축산물 할인쿠폰 행사가 일주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2024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밀폐용기 부문 21년 연속 1위, 주방용품 부문 8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국내 소비 생활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대상으로 매년 브랜드 인지도, 충성도 등 브랜드 파워 조사 결과를 지수화해 부문별 1위 브랜드를 발표한다.

올해는 소비재 산업 91개, 서비스재 산업 89개, 내구재 산업 52개를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락앤락은 밀폐용기 부문과 주방용품 부문에서 각각 1위에 오르며 2관왕을 달성했다.
 
락앤락 밀폐용기 대표 제품으로는 '탑클라스', ‘바로한끼’, ‘DosiLock(도시락) 시리즈’, ‘To-Go(투고) 시리즈’ 등을 꼽을 수 있다. 특히 프리미엄 내열유리 용기인 '탑클라스'와 ‘바로한끼 이유식 용기’는 유리용기의 기준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영하 20℃부터 400℃까지 견딜 수 있는 내열유리로 몸체를 제작, 냉장∙냉동실은 물론이고 식기세척기, 에어프라이어, 오븐, 전자레인지에도 사용할 수 있다. 

최근에는 과일, 채소를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스마트킵 프레쉬’, 냉장고 정리에 최적화된 ‘비스프리 모듈러 플러스’, 전자레인지 사용에 최적화된 ‘바로한끼 간편조리 용기’, 발효·숙성에 특화된 ‘숨쉬는 유리용기’ 등을 출시해 프리미엄 밀폐용기로 호평받고 있다.

락앤락 관계자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에서 밀폐용기 부문, 주방용품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게 돼 매우 기쁘고, 기능성, 품질, 디자인을 두루 갖춘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제품 그 이상의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로 전 세계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