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탄산 더하니 제 2의 전성기"... 롯데칠성 '청하', 메가 브랜드 기대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탄산 더하니 제 2의 전성기"... 롯데칠성 '청하', 메가 브랜드 기대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03.25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칠성음료의 대표 청주 브랜드 '청하'가 청주의 깔끔함에 탄산의 청량함을 더한 '별빛청하' 인기에 힘입어 제 2의 전성기를 맞고 있습니다. '별빛청하'는 지난해 2100만병이 판매됐는데요. 지난해 12월 출시된 ‘로제청하’도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어 롯데칠성음료는 청하 브랜드의 중장기적 매출 1000억원 돌파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편 선진적 기업지배구조에 앞장서는 풀무원이 창사 40주년을 맞아 이사회를 통해 회사의 중장기 핵심 전략을 결정했습니다. 최고경영자인 총괄CEO를 선임, 보상, 평가하는 전문경영인 승계 시스템을 정비했는데요. 사외이사가 다수인 이사회 중심경영으로 지속가능한 선진지배구조 체제를 확립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동서식품이 맥심 인스턴트 커피 병 제품에 시각장애인 소비자들을 위한 점자 표기를 도입하는 등 오늘(25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별빛청하 스파클링.[사진=롯데칠성음료]
별빛청하 스파클링.[사진=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의 대표 청주 브랜드 '청하'가 청주의 깔끔함에 탄산의 청량함을 더한 '별빛청하' 인기에 힘입어 제 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2022년 5월에 선보인 '별빛청하 스파클링'은 지난해 약 2100만병이 판매되었으며 출시 이후 올해 2월말까지 1년 10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300만병을 기록했다. 매월 약 150만병씩 판매된 꼴로 소주, 맥주 등 대중적인 주류 카테고리 외에서 거둔 눈에 띄는 성과다.

별빛청하는 기존 청주 청하를 재해석해 화이트와인과 탄산을 더한 제품으로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맛, 저도주 트렌드에 맞춘 알코올 도수 7도, 세련된 패키지 디자인 등으로 20~30대 여성 소비자에게 주목받았다. 출시 초기부터 트렌디하고 맛있다는 입소문이 나며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해 일부 마트와 주점에서 품귀 현상을 빚기도 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속적인 수요 확대에 대응해 지난해 상반기 생산설비를 확대했고 탄산을 더한 청하 브랜드의 붐업 조성을 위해 지난해 12월 신제품 '로제청하 스파클링'도 선보였다. 로제청하 스파클링은 천연 적사과향과 엘더베리 농축액으로 차별화된 제품으로 핑크빛 컬러가 소비자 눈길을 사로잡으며 출시 100일 만에 230만병이 판매됐다. 롯데칠성음료는 별빛청하와 로제청하의 쌍끌이 인기에 힘입어 청하 브랜드가 올해 700억원 중반대의 매출로 사상 최대 실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986년 출시돼 올해로 38살을 맞는 오리지널 청하도 국내 냉(冷)청주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청하는 1980년대 당시 온(溫)청주의 형태로 겨울철에만 주로 마시던 주종이었던 청주를 사계절 내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만든 냉(冷)청주로 출시부터 큰 인기를 끌었다. 맑고 깨끗한 맛으로 낮은 도수의 주류를 선호하는 소비자 마음을 사로잡았고 지난 코로나 팬데믹 시기 동안 다양한 푸드페어링과 함께 청하를 즐기는 수요가 확대되면서 판매량도 더욱 증가했다. 지난해 청하와 청하 드라이의 판매량은 약 4000만병, 12000kL로 동일 기간 관세청 수출입통계를 기준으로 한 국내 사케 수입량 5414.9톤(t)과 비교해 두배 이상 높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청하는 중장년층부터 20대 젊은층에도 친숙하면서도 트렌디한 주류 브랜드로 사랑받고 있으며 중장기적으로 1천억원 메가 브랜드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회사의 소유와 경영을 분리한 풀무원(대표 이효율)이 올해 창사 40주년을 맞아 이사회를 통해 회사의 중장기 핵심 전략을 결정하고, 최고경영자인 총괄CEO를 선임, 보상, 평가하는 전문경영인 승계 시스템을 정비하는 등 사외이사가 다수인 이사회 중심경영으로 지속가능한 선진지배구조 체제를 확립했다고 25일 밝혔다.

풀무원은 선진지배구조 구축의 일환으로 한국ESG기준원의 지배구조 모범규준과 글로벌 선도기업의 이사회 운영기준을 참고해 이사회 규정을 개정해 이사회 산하 8개 위원회의 권한과 역할을 명확히 규정하고, 각 위원회 활동을 독립적, 전문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회사경영조직과는 별개의 이사회 직속 조직으로 이사회 사무국을 신설, 운영하기로 했다.

특히 감사위원회를 지원하는 내부감사부서인 준법지원실의 독립성을 확보해 감사위원회의 권한과 책임을 명확히 했다.

풀무원 이사회는 첫째, 인원구성에 있어 사외이사 비율이 77.8%(전체 9인 중 7인)로 비금융권 상장사 중 최고 수준으로, 경영진이 사외이사들을 설득하지 않고서는 이사회에 올라온 안건이 통과할 수 없는 구조를 갖추고 있다. 여성 사외이사는 전체 사외이사 7명 중 3명으로 이사회 내 비중이 43%로 비금융권 상장사 평균 21% 보다 2배 이상 높아 이사회 내 성별 다양성을 확보했다.

풀무원에서 2016년부터 6년간 사외이사를 역임한 최종학 서울대 경영대학 교수는 “(풀무원은) 지배구조 측면에서 사외이사를 중심으로 한 이사회 중심경영을 하고 있다"며 “이사회나 감사위원회 등 회의마다 열띤 토론이 이뤄지며 회의는 대개 1시간 반~2시간 이상 소요된다”고 밝혔다. 최교수는 또 “사외이사들의 의견이 경영방침에 반영되는 경우도 많다”며 “예컨대, 사외이사들의 견해를 받아들여 풀무원의 미션을 바꿨을 뿐 아니라 경영진에 대한 보상체계를 성과를 더 많이 반영하는 방향으로 바꾸기도 했다.

○..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맥심 인스턴트 커피 병 제품에 시각장애인 소비자들을 위한 점자 표기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점자 표기가 적용되는 제품은 ▲맥심 오리지날 ▲맥심 모카골드 ▲맥심 디카페인 ▲맥심 아라비카 등 맥심 인스턴트 커피 4종이며 제품 패키지 상단에 ‘맥심 커피’가 점자 문구로 표기된다. 국내 인스턴트 커피 중 패키지에 점자 표기를 적용한 것은 맥심이 최초다.

이외에도 동서식품은 커피 병에 붙은 라벨을 기존 대비 제거하기 쉬운 라벨(Removable label)로 교체해 친환경성과 소비자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새로운 라벨은 제거 시 접착제가 남지 않고 한 번에 부드럽게 떼어져 공병을 손쉽게 재활용하거나 분리 배출할 수 있다.

점자 표기와 새로운 라벨을 적용한 제품은 3월 말부터 제품 재고 상황에 따라 순차적으로 출고될 예정이다.

한편 동서식품은 지난 2021년 플라스틱 사용 감축을 위해 맥심 대용량 제품 손잡이를 플라스틱에서 종이로 교체했다. 또한 카누, 커피믹스 등 주요 제품에 녹색기술 인증을 받은 포장재를 사용하고 있다.

동서식품은 “이번 점자 표기를 포함한 패키지 개선은 시각장애인의 정보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제품의 친환경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동서식품은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고 친환경 소재 도입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신세계백화점이 하이브가 탄생시킨 새 걸그룹 ‘아일릿((ILLIT)’의 데뷔 기념  WEVERSE SHOP X 아일릿 'SUPER REAL ME' 스토어 를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신세계 강남점은 3월 26일부터 31일까지 센트럴시티 1층 광장에서 글로벌 팬들을 위한 공식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샵(Weverse Shop)’과 함께 아일릿의 데뷔 앨범과 공식 상품을 판매하는 스토어를 6일간 펼친다.
 
위버스샵은 아티스트의 공식 앨범과 상품, 멤버십, 위버스샵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상품 등을 판매하고 있는 글로벌 공식 팬 커머스 플랫폼이다. 아티스트의 새 앨범 발매 시에는 예약판매 기간 동안 위버스샵에서 구입하면 위버스샵 전용 특전을 제공하기도 하며, 글로벌 배송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다.

아일릿은 르세라핌(쏘스뮤직), 뉴진스(어도어)에 이어 하이브 레이블즈가 탄생시킨 세 번째 걸그룹이자, 엔하이픈 소속사 빌리프랩이 만든 첫 번째 걸그룹이다. 서바이벌 프로그램 'R U NEXT?(알유넥스트)'를 통해 실력과 스타성을 입증한 윤아, 민주, 모카, 원희, 이로하 등 최정예 멤버 5인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25일 데뷔앨범인 미니 1집 ‘SUPER REAL ME’를 발표한다. 이들 데뷔앨범에는 ‘My World’, ‘Magnetic’, ‘Midnight Fiction’, ‘Lucky Girl Syndrome’ 등 총 4곡이 수록됐으며, 하이브 방시혁 의장이 모든 곡의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아일릿 팝업스토어에서는 데뷔 앨범 트랙 전곡을 직접 들어볼 수 있는 리스닝 존, 아일릿 멤버들의 사진으로 꾸며진 포토 존, 멤버들과 관련된 공식 상품까지 다양한 즐길 거리들을 만날 수 있다.

먼저 방문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아일릿 단체 미공개 셀피 엽서를 증정한다. 또 데뷔 앨범을 구매하면 앨범 수량에 맞춰 각 멤버의 미공개 셀피 포토카드(5종 중 1종)를 럭키드로우를 통해 랜덤으로 받을 수 있다.

3만원 이상의 앨범과 공식 상품 구매 시 캡슐 뽑기 참여권도 증정한다. 멤버 전원의 친필 싸인이 담긴 미니 포스터(하루 5장 한정)와 멤버들의 손글씨가 적힌 인스턴트 포토(하루 10장 한정) 등이 행운의 선물로 마련됐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은 1층 ‘더 스테이지’와 센트럴시티 ‘오픈 스테이지’와 같은 팝업 전용 공간을 통해 럭셔리 브랜드뿐 아니라 K팝, 캐릭터, 아트 등 장르를 넘나드는 콘텐츠를 선보이며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팝업스토어 행사를 통해 그간 볼 수 없던 차별화된 콘텐츠를 소개하며 신규 고객 유치 효과도 톡톡히 누리고 있다.

여기에 많은 신규 고객들이 디저트 성지로 등극한 ‘스위트파크’와 영패션 전문관 ‘뉴스트리트’를 찾은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다.

신세계백화점 정훈철 MD전략담당은 “하이브의 새로운 아티스트인 아일릿 데뷔를 기념해 업계 단독으로 데뷔 앨범과 멤버들을 소개하는 위버스샵 스토어를 마련했다”며, “스위트파크와 뉴스트리트 등 MZ의 성지로도 자리한 신세계백화점은 앞으로도 다양한 장르와의 협업을 통해 혁신적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온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맞춤형 상품과 혜택을 제안한다.

롯데온이 25일부터 28일까지 '시즌헌터 - 스위트홈 챌린지' 행사를 진행한다. '시즌헌터' 는 각종 데이터를 통해 이달의 트렌드와 고객의 소비 패턴, 선호도 등을 분석하고, 각 시기별로 고객이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맞춤형 혜택으로 제안하는 행사다. 이 달에는 봄을 맞아 이사 및 인테리어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침구, 침대, 소파 등 가구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롯데온은 다양한 쇼핑 정보 속에서 고객이 손쉽게 원하는 상품을 찾고, 최적의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시즌헌터' 행사를 기획했다.

먼저, 롯데온은 이달의 트렌드를 찾기 위해 통계청, 포털, 롯데온 구매 데이터 등을 분석하고, 3월 쇼핑 트렌드를 '스위트홈 챌린지'로 정했다. 통계청의 2022년과 2023년 시∙도별 이동자 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연중 이사를 가장 많이 가는 시기는 2~3월이었으며, 같은 기간 상품군별 거래액을 분석했을 때 2개년 모두 연중 3월에 가구 상품군 거래액이 4700억원 가량으로 가장 높았다. 또한, 포털사이트에서 '인테리어' 단어를 가장 많이 검색하는 시기도 3월로, 이달이 이사 및 인테리어에 가장 관심이 높은 시기인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 분석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롯데온 내 검색량 및 매출 등을 분석해 고객이 선호하는 브랜드 및 상품을 제안한다. 고객이 롯데온에서 ‘가구’ 관련해 많이 검색하는 순서에 따라 차례로 침구, 침대, 소파, 수납장, 러그 및 커튼 등으로 나눠 브랜드를 제안한다. 각 상품군 별로 검색량과 판매량 등이 높은 '베스트 브랜드' 2개와 롯데온 MD가 제안하는 '라이징 브랜드' 2개를 선보인다. 더불어 관련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2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류승연 롯데온 세일즈기획팀장은 "고객이 상품을 구매하는 과정에서 상품을 탐색하고 최적의 혜택을 찾는 데 소비하는 불필요한 시간을 줄이고, 시즌별 트렌드에 맞는 상품을 손쉽게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시즌헌터' 행사를 기획했다"며, "'시즌헌터' 행사에서 매월 이달의 트렌드 확인하고 본인의 취향에 맞는 브랜드 찾으며 쇼핑의 즐거움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SSG닷컴은 이인영 대표가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범국민 실천 캠페인 ‘바이바이 플라스틱(ByeBye Plastic, BBP)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25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이상목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된 이인영 대표는 쓱닷컴 공식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BBP 챌린지’ 참여를 인증했다. 

SSG닷컴은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지난 2019년부터 다회용 보랭가방 ‘알비백(I’ll be bag)’을 선보였으며, 2020년부터는 쓱배송과 새벽배송에 제공되는 종이 주문 확인서를 모두 모바일 영수증으로 변경한 이후 매달 A4용지 250만장의 종이를 절약하고 있다.

SSG닷컴은 친환경 인식 개선 활동에도 적극 앞장서는 중이다. 지난해 고객에게 올바른 종이팩 분리배출법을 알리는 캠페인을 전개했고 테라사이클, WWF(세계자연기금)와 함께 폐플라스틱 수거를 독려하는 ‘원더플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최근에는 업계 최초로 보랭가방 수선ᆞ재활용 캠페인도 시작했다.

이인영 SSG닷컴 대표는 “쓱닷컴은 전 구성원이 텀블러 사용을 생활화하는 등 일회용품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ESG경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조리&푸드디자인학과의 ‘식품상품개발론’ 정규 과목 수강 학생을 대상으로 제품 개발 및 마케팅 실무 특강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교촌은 지난달 13일 식품업계 인재 양성을 목표로 경희대학교와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양사는 해당 협약에 따라 경희대 조리&푸드디자인학과의 1학기 ‘식품상품개발론’ 과목의 주제를 ‘교촌치킨 신제품 개발’로 설정하고, 다양한 과제를 통해 학생의 실무능력 향상을 도모한다. 학생들은 한 학기 동안 10개 팀을 이뤄 치킨을 연구하는 등 신제품을 개발해 제출하게 된다.

이에 본격적인 개발에 앞서, 교촌은 신제품 개발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 증진을 위해 21일 본사 제품 개발 및 마케팅 전문가의 실무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브랜드 및 교촌치킨 신제품 개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식품산업 전반과 신제품 개발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강에서는 브랜드 전략, 마케팅 사례, 제품 시식, 제품 원부재료 및 조리법 소개 등을 주제로 현장의 노하우를 전달했으며, 교촌의 제품 개발 가이드 및 실무진 생생한 멘토링도 제공하며 학생들이 실무능력 향상을 도모했다.

교촌은 이번 수업을 통해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잘파(Z+α)세대’의 입맛을 저격할 제품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강의에 사용되는 식재료 공급을 비롯해 장학금, 인턴십 등 다양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도 마련해나갈 계획으로,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방침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브랜드의 가장 중요한 신제품 개발 과정을 직접 학생들이 참여해 제품을 개발하고 브랜드를 알아갈 수 있다는 점에서 유익한 강의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경희대 학생들의 손에서 탄생할 새로운 제품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인영 대표는 다음 ‘BBP 챌린지’ 주자로 황영기 초록우산 회장과 천영훈 풀무원푸드머스 대표를 지목했다.

○.. NS홈쇼핑이 22일 중소기업 협력사 대상 식품 품질 안전 교육 연간 프로그램인 ‘NS상생캠퍼스 식품품질 안전스쿨’을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NS홈쇼핑은129개 식품 관련 중소기업 협력사를 대상으로 지난 22일 ‘NS상생캠퍼스 식품품질 안전스쿨’ 교육 1차 수업을 온라인강의로 실시했다. ‘NS상생캠퍼스 식품품질 안전스쿨’ 은 NS홈쇼핑이 협력사를 대상으로 식품 품질 안전관리 의식 제고 및 실무역량 강화를 돕기 위해 교육비 전액을 지원하는 연간 교육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수강 신청한 중소기업 협력사의 실무자만 140여 명이다.

1차 ‘NS상생캠퍼스 식품품질 안전스쿨’수업에서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는 식품 위생관련 법규와 식품산업 최신 트렌드 및 정책 동향에 대한 교육이 실시됐다.

이후 교육은 △방송심의 정보 제공 및 가이드 안내 △식품제조현장 품질관리 △식품제조현장 위생관리 △식품표시 점검사항 및 위반사례 △홈쇼핑 소비자 클레임분석 △HACCP평가 대응 가이드 및 심사평가 사례 △NS방송심의 소비자 교육 △25년 일반식품 건강기능식품 사전 준비 등 실무위주의 커리큘럼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11월까지 월 1회 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되며 교육비 전액과 교육생 혜택인 NS홈쇼핑 협력사 전용 HACCP 교육 수강, HACCP 및 건강기능식품 GMP(제조품질관리기준)준비 업체 사전 진단 및 사후 관리 컨설팅, 표시사항 컨설팅 등이 무료로 제공된다.

NS홈쇼핑 고객지원본부장 김갑종 전무는 “협력사 임직원 역량 개발을 통해 중소협력사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동반성장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교육지원 프로그램 'NS상생캠퍼스'를 실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더욱 철저하고 체계적인 식품품질 안전 관리를 위해 이와 같은 협력사와의 상생협력 강화 지원책을 펼쳐 나가고, 좋은 품질의 안전한 식품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한화갤러리아가 수도권∙지방 주요 점포의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갤러리아백화점의 대표 상품인 ‘명품 콘텐츠’를 확대하는 동시에 최근 젊은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팝업 공간’을 대폭 늘린다.

충청권을 대표하는 타임월드는 스위스 시계 브랜드 롤렉스(Rolex)가 새 단장을 마치고 15일 문을 열었다. 롤렉스는 이번 리뉴얼로 매장 면적이 기존의 3배로 크게 확장됐다. 국내 최대 규모 수준으로 충청권 유일의 롤렉스 매장 위상이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실제 리뉴얼 오픈 이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오르며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갤러리아 타임월드는 대전에서 유일하게 롤렉스와 루이비통이 모두 입점한 백화점이다.

갤러리아 광교는 브랜드 확대와 함께 새로운 형태의 팝업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지난해 12월 나이키 메가숍이 문을 열었고, 이달에는 스위스 시계 브랜드 론진이 오픈했다. 2월에는 경기권 백화점 최초로 유명 커피 브랜드 블루보틀 팝업이 들어섰다.

최근엔1층 안내 데스크를 없애고 팝업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첫 팝업 매장은 LG전자가 캠핑에 필요한 IT전자기기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로봇, 인공지능(AI) 미디어 등 미래형 콘텐츠를 비롯해 그동안 백화점에서 접해보지 못했던 체험형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갤러리아 광교를 찾는 고객은 1층 정문부터 유리 통로(갤러리아 루프)를 따라 걸으면서 3, 4층까지 다양한 팝업을 연이어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올해 수도권 지방 점포들을 중심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동시에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겠다”고 말했다.

○.. 맘스터치는 몽골 4호점으로 대형 프리미엄 매장을 선보이고 본격적인 현지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고 25일 밝혔다.

맘스터치 몽골 4호점은 수도 울란바토르 내에서도 주거 지역과 상업 시설이 복합되어 유동인구가 많은 핵심 상권에 자리잡았다. 매장은 155m2(약 50평), 약 100석 규모로 기존 스탠다드 매장에 비해 규모와 서비스 면에서 대폭 확대했다. 넓고 쾌적한 공간을 갖춘 프리미엄 매장으로 최근 K-푸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몽골의 2030 젊은 층과 가족 단위 소비자를 유치한다는 전략이다. 

매장 내부는 가족 단위 고객이 많고 배달, 포장보다 매장 내 식사를 선호하는 몽골 외식 문화에 맞게, 오랜 시간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넓고 쾌적한 취식 공간과 화이트 톤의 아늑한 인테리어로 꾸몄다. 대표 메뉴는 시그니처 메뉴인 ‘싸이버거’와 ‘후라이드치킨’이다. 몽골에 진출해 있는 글로벌 경쟁 브랜드와 달리, 현지에서 자체 생산하는 신선한 냉장육을 사용해 차별화된 맛과 품질을 구현했다. 

맘스터치는 연말까지 10호점을 선보여 현지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최근 글로벌 버거 브랜드의 각축장이 된 몽골 시장에서 우위를 점한다는 계획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지난 9월 오픈한 맘스터치 몽골 1호점을 비롯해, 현지 맘스터치 매장들이 현지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게 되면서, 이번에는 기존 매장과는 다른 분위기의 프리미엄 매장을 오픈했다”며 “프리미엄 매장이 맘스터치만의 또 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 몽골 소비자에게 더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신라스테이가 온라인 아트 플랫폼 ‘아티스티’와 손잡고 지난 3월 21일부터 6월 21일까지 3개월 동안 신라스테이 구로에서 작가들에게 객실을 작업실로 제공하는 ‘아티스티 레지던시 with 신라스테이’를 진행한다.

레지던시 프로그램은 예술가들에게 일정 기간 동안 작업실, 거주 공간 등을 지원해 작품 활동을 돕는 사업을 말한다. 신라스테이는 개인 작업실을 구하기 어려운 작가들에게 작업실을 지원하고 작가들이 대중에게 작품을 알릴 수 있는 홍보 기회를 제공하고자 레지던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나섰다.

이번 레지던시 프로그램에는 각기 다른 개성과 회화 방식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3명의 작가가 참여한다. 낯선 풍경으로 연출된 회화적 시도를 하는 김동진 작가, 동심을 닮고 싶어 어릴 적 시간과 낙서를 쌓아 오늘의 그림을 만들어가는 이지영 작가, 주로 목판화를 매체로 일상의 풍경과 삶의 균형에 대해 생각하며 다양한 재료적 접근을 시도하는 임수진 작가가 신라스테이 구로에 입주했다.

신라스테이는 참여 작가들이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단순한 작업실 제공을 넘어 호텔의 서비스와 편의시설까지 전폭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호텔 방문객들도 함께 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로비에서 작가 퍼포먼스를 관람할 수 있는 라이브 페인팅, 작업실에 들어가 작업 현장과 작품을 관람하고 작품 구매도 할 수 있는 오픈 스튜디오를 진행하고 3명의 참여 작가 중 최종 1명을 선정하여 하반기에 단독 전시 기회도 제공한다. 

신라스테이 관계자는 “지난해 역삼에서 진행한 이진석 작가 전시가 SNS에서 큰 호응을 얻어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예술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레지던시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됐다. 앞으로도 레지던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3인의 작가들이 편안하게 작품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고객과 소통의 시간을 마련한, 라이브 페인팅과 오픈 스튜디오도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는 이디야커피 고객에게 산뜻한 봄기운을 전하고자 기획됐으며, 2030 여성 및 MZ세대에게 선호도 높은 위글위글 아트웍에 이디야커피의 아이덴티티를 가미한 컬러감 넘치는 디자인의 굿즈 3종과 기프트카드를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쓱싹쓱싹 수세미’는 부드러운 펄프 소재로 제작된 수세미로 ‘위글베어’와 ‘리틀버니’ 2종으로 구성됐다. 봄 피크닉은 물론 여름 바캉스에도 두루 사용 가능한 ‘러블리 젤리백’은 위글위글 시그니처 아트웍 ‘스마일 위 러브’ 실리콘 참을 함께 제공한다. ‘피크닉 보냉백’은 최고급 방수 원단을 사용해 보냉 효과를 높였으며 어깨끈을 함께 동봉해 실용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위글위글 콜라보 굿즈 3종은 26일부터 전국 이디야커피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쓱싹쓱싹 수세미’는 엑스트라 사이즈 제조 음료 구매 시 1800원, ‘러블리 젤리백’은 제조 음료 포함 5000원 이상 구매 시 1만4900원, ‘피크닉 보냉백’은 제조음료 포함 8000원 이상 구매 시 1만5900원에 구입 가능하다. (재고 소진 시 자동 종료)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 또는 이디야멤버스를 통해 사용 가능 한 ‘이디야X위글위글 기프트카드’는 봄기운이 물씬 느껴지는 노란색 배경에 ‘스마일 위 러브’를 더한 아기자기한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충전형 기프트카드로 2만 원 이상 충전 시 ‘노트북 꾸미기 스티커 세트(5개입)’를 증정한다.

위글위글 콜라보 기념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내달 8일까지 ‘이디야 멤버스’ 앱에서 진행하는 카드 뒤집기 게임을 통해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콜라보 굿즈 3종 중 1종을 랜덤 증정하고, 700명에게는 제조 음료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이디야X위글위글 기프트카드’ 구매 고객 중 내달 8일까지 이디야멤버스 월렛에 카드를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아메리카노 교환권을 증정하며, 기프트카드 사용 후 홈페이지에 응모한 고객 100명에게 콜라보 굿즈 중 1종을 랜덤 증정한다.

이외에도 27일부터 내달 9일까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 있는 ‘스마일 위 러브’ 인증샷을 찍어 인스타그램에 올린 고객 중 50명에게도 콜라보 굿즈 중 1종을 랜덤 증정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따뜻한 봄을 맞아 이디야커피 가맹점을 찾는 고객들에게 활기를 불어넣고자 이번 위글위글과의 콜라보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협업과 과감한 시도를 통해 고객들에게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삼양사(대표 최낙현)는 숙취해소 브랜드 큐원 상쾌환의 신규 모델로 배우 고윤정을 발탁했다고 25일 밝혔다.

삼양사는 고윤정의 젊고 에너제틱한 이미지가 ‘영 앤 트렌디(Young & Trendy)’라는 상쾌환의 브랜드 콘셉트와 가장 잘 어울린다고 판단해 신규 모델로 선정했다. 배우 고윤정은 ‘무빙’, ‘환혼’, ‘로스쿨’, ‘스위트홈’, ‘헌트’ 등 OTT, TV, 드라마, 영화를 넘나들며 다양한 작품에서 매력적인 비주얼과 인상적인 연기력으로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삼양사는 이번 신규 모델을 내세워 TV CF, 유튜브, SNS, 옥외광고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상쾌환 홍보에 박차를 가한다. 특히 올해 1월 출시한 신제품 ‘상쾌환 부스터 제로’를 소재로 한 TV CF에서는 건강한 제로 칼로리와 깔끔한 맛이라는 제품 특징이 고윤정만의 건강미와 상큼한 매력을 통해 세련되게 표현되도록 제작할 계획이다. 해당 CF는 내달 초에 공개된다.

상쾌환 부스터 제로는 설탕의 대체 감미료인 알룰로스를 첨가해 칼로리 부담이 없고, 식용색소와 보존료를 첨가하지 않은 숙취해소음료다. 글루타치온 성분을 함유해 숙취원인 물질로 알려진 아세트알데히드의 빠른 체내 분해와 체외 배출을 돕는다. 또한, 음주 전후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도록 허브차에 많이 사용되는 히비스커스와 자몽을 조합해 상큼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삼양사 홍성민 H&B사업PU장은 “배우 고윤정은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배우로서 젊은층에서 영향력이 크고, 자신만의 아이덴티티를 확실하게 보여주는 부분이 상쾌환의 브랜드 이미지와 잘 맞는다고 판단해 신규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며 “조만간 TV CF를 시작으로 상쾌환을 알리기 위한 활동을 적극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3년 환 형태로 처음 출시된 상쾌환은 효모추출물, 헛개나무열매 등의 원료를 바탕으로 한 빠른 숙취해소를 강점으로 내세우며 비음료형 숙취해소제품 시장을 개척했다. 또한, 2019년에는 물 없이 섭취할 수 있는 편리함과 깔끔한 맛이 특징인 스틱 제품을 선보였고, 작년 2월에는 음료형 숙취해소제품 ‘상쾌환 부스터’를 출시해 환, 스틱, 음료 3가지 형태의 제품 라인업을 완성했다.

○.. 쿠팡이 캠핑용 구이류, 제철 수산물 등을 로켓프레시로 할인 판매한다. 로켓프레시는 와우회원만을 위한 대표적인 혜택 중 하나로 식재료부터 과일, 베이커리, 아이스크림까지 다양한 신선 식품을 새벽배송, 당일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31일까지 진행하는 특가 행사는 지속되는 고물가 상황에 와우회원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쿠팡은 이번 행사를 위해 호주산 소고기부터 한우 국거리, 훈제 연어 등 다양한 신선 식품 약 200톤을 매입했다.

이번 행사는 최대 50%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행사 기간 중 ‘골드박스’, ‘로켓프레시 1일 1특가’ 등에서도 다양한 할인 상품을 준비했다. ‘골드박스’와 ‘로켓프레시 1일 1특가’ 상품은 매일 오전 7시부터 한정 수량 판매한다.

일부 품목의 경우 대한민국 수산대전 할인쿠폰도 적용해 중복으로 할인 받을 수 있다. 대한민국 수산대전 할인쿠폰은 한정수량 발급되며 조기 소진될 수 있다. 모든 할인 혜택은 오직 와우회원에게 제공된다.

이번 행사는 캠핑, 나들이 등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봄철에 고객들이 자주 찾는 구이류 상품을 주로 선보인다. 대표상품으로는 ▲호주산 척아이롤 메가 구이용 1kg 1만6980원 ▲어부심 통통하게 살이오른 제철 고흥 가리비 2kg 7990원(수산대전 할인 쿠폰 적용가) ▲포크빌 삽겹살 구이용 1kg 1만9900원 등이 있다.

구이류 외에도 소고기, 닭고기, 새우, 연어 등 물가 안정을 위한 주요 물가 관리 품목도 만나볼 수 있다. 인기 수산물 중 하나인 ▲손질오징어 240g(2마리,해동)을 3990원(수산대전 할인 쿠폰 적용가)에 구매할 수 있다. ▲동원연어훈제슬라이스 700g ▲주문진어시장건어물 백진미오징어채 400g 등도 각각 1만5990원, 8990원대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쿠팡 관계자는 “계속되는 고물가 환경에서 와우회원들이 품질 좋은 신선 식품을 합리적이고 알뜰한 가격에 받아볼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고객들의 장바구니 물가 걱정을 덜어드리는 데 로켓프레시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배민의 결식우려아동 식사 지원 사업인 ‘배민방학도시락’에 KB증권이 기부금을 기탁하면서 지원 및 모금 확대에 함께 나선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지난 22일 우아한형제들 잠실 롯데월드타워 오피스에서 KB증권이 배민방학도시락 사업에 기부금을 기탁하고 협력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민간 기업이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사회공헌 사업에 타 기업이 대규모 기탁을 통해 협업하는 방식으로 꾸려졌다. 사회적 기업이 아닌 민간기업 간 사회공헌사업의 협력 사례는 국내외에서도 찾기 힘들다.

‘배민방학도시락’은 방학 중 보호자의 돌봄 부재로 끼니 해결이 어려운 아이들에게 도시락 및 식사권을 제공하는 배민의 먹거리 안전망 사업이다. 지난 2020년 겨울부터 4년째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과 함께 운영하고 있다. 지금까지 총 7번의 방학 기간 동안 서울, 경기 및 지방광역시 등 7개 지역에서 285개 학교 4000여 명의 아이들에게 10만 끼니가 넘는 식사를 지원했다.

배민방학도시락은 결식우려아동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감을 넓혀가는데 기여하고 있다. 현재까지 배민은 이 사업에 총 12억원을 기부했고, 캠페인에 동참한 고객(후원자)은 총 1만여 명, 후원금액은 2억6000만 원에 달한다. 배민은 이번 협약을 통해 KB증권 고객을 대상으로 한 모금 캠페인 등이 진행되면 더 많은 사람들이 결식아동 문제에 관심을 갖고 기부에 나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B증권의 기부금 재원은 아이들의 건강한 도시락 제작과 모금캠페인 활동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KB증권은 기부금 외에도 배민방학도시락 지원 아동들을 대상으로 KB금융그룹의 아동경제교육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22일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우아한형제들 함윤식 고객중심경영부문장(부사장), KB증권 강진두 경영지원부문장(부사장), 월드비전 한상호 CMO(최고마케팅책임자) 등이 참석해 배민방학도시락 사업 관련 협약을 체결했다.

우아한형제들 함윤식 고객중심경영부문장은 “우아한형제들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인 배민방학도시락에 국내 대형 증권사 중 하나인 KB증권이 함께 함으로써, 결식아동이라는 사회문제에 공감하고 협력할 수 있게 돼 감회가 새롭다”면서 “이번 협력을 통해 배민 뿐만 아니라 KB증권의 고객 등 좀 더 많은 분들이 아이들의 먹거리 안전망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동참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경성피스톨’로 알려진 김상옥 의사의 순국 100주년 기념 특별전에 대한 도록이 발간됐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김상옥 의사 순국 100주년 기념 도록 '김상옥, 겨레를 깨우다'의 발간을 후원했다고 25일 밝혔다.

도록은 지난해 12월 1일부터 이달 10일까지 약 100일간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진행된 김상옥 의사 순국 100주년 기념 특별전의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김상옥 의사의 유족들이 제공한 사진과 자료들이 다수 포함돼 그의 숭고한 희생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총 114페이지 분량의 도록은 김상옥 의사의 일대기를 크게 3가지 주제로 나누어 설명한다. ‘자각, 가난의 사슬을 끊고’에서는 어린 시절부터 사업가로 거듭나기까지 삶의 의지와 노력을 조명했으며, ‘모색, 스스로 걸어간 가시밭길’에서는 풍요로운 삶에 안주하지 않고 주체적인 삶을 살고자 식민 지배 저항운동에 헌신하기로 결심한 의사의 애국애족 정신을 살필 수 있다.

마지막 주제인 '결전, 신화로 남은 전투'에서는 식민 지배에 저항하고, 민족의 독립 의지를 알리는 의열투쟁 정신을 ‘일 대 천 서울시가전’을 통해 투영했다.

발간된 도록은 국내 주요 박물관, 공공도서관, 어린이 도서관 등에 전달돼 국민들에게 널리 알려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국회도서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현충원 자료실, 독립기념관 자료실 등을 통해서도 접할 수 있다.

윤홍근 김상옥의사기념사업회장은 "100년이 지난 지금도 우리에게 큰 감동과 교훈을 주는 김상옥 의사의 삶과 업적을 더욱 널리 알리고자 이번 전시 도록을 발간했다"며 "앞으로도 김상옥 의사를 비롯한 독립운동가 선열들의 인간애가 더욱 빛날 수 있는 나라를 만들어가는 일에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프리메라가 남성 슬로우에이징 관리를 위한 선크림 '리페어링 세라캡슐 UV 프로텍터 토닝 이펙터'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프리메라의 남성 라인인 '맨 인 더 핑크'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톤업 선크림으로, 남성 피부에 최적화된 자연스러운 컬러가 피부를 화사하게 연출해준다.

피부 노화의 핵심요인인 자외선은 강력하게 차단(SPF50+/PA++++)하고, 손상된 피부 장벽을 93%까지 회복시키는 효과가 있어 선크림으로도 슬로우에이징 케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본연의 피부 톤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바이올렛 색상에는 '내추럴 스킨 토닝 피그먼트' 색소를 적용해 부자연스러운 들뜸이나 백탁 없이 남성 피부에 최적화된 톤업이 가능하다. 피부 도포시 즉각적으로 피부를 밝혀주고 피부 톤, 모공, 트러블 흔적까지 커버한다.

뿐만 아니라 수분 텍스처의 제형이 72시간 보습을 속해 자외선 등 외부 자극으로 건조해질 수 있는 피부를 하루종일 촉촉하게 유지한다.

자외선에 강한 남성 피부로 관리하는 프리메라 맨 인 더 핑크의 신제품 '리페어링 토닝 이펙터' 선크림은 아모레몰과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SSG 닷컴 등 주요 이커머스 채널과 프리메라 매장, 올리브영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함께하는 ‘닥터자일리톨버스’가 121회차 진료를 맞아 전남 영암군에 위치한 미암초등학교를 방문했다. 미암초등학교는 전교생이 11명에 불과한 시골의 작은 학교다.

롯데웰푸드와 대한치과의사협회는 개학을 맞아 의료소외지역인 미암초등학교를 방문하게 됐다. 이번 ‘닥터자일리톨버스’에는 위세량 롯데웰푸드 커뮤니케이션부문장, 최종기 대한치과의사협회 대외협력이사, 정윤석 대외협력위원 등의 의료팀을 비롯한 10여명의 봉사단이 참석해, 미암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22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료했다. 방문한 전문의료진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구강검진과 건강한 치아를 위한 구강관리 교육 등을 실시했다.

롯데웰푸드는 ‘자일리톨 건치 어린이상’을 신설해 건치 아동으로 선정된 학생에게 자일리톨과 장학금을 전달했다. 또, 모든 진료 환자에게는 롯데웰푸드 간식을 전달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닥터자일리톨버스가 간다’ 캠페인은 2013년부터 올해까지 12년째 이어오고 있다. 이 캠페인은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 위해 롯데웰푸드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공동으로 추진해 온 사회공헌사업이다. 월 1회씩 장애인 단체 및 치과 의료 취약 지역에 직접 찾아가 무료 치과 진료와 구강 보건교육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지역 주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닥터자일리톨버스’는 제주도부터 강원도를 비롯해 연평도까지 전국 곳곳을 방문, 현재까지 치과의사 등 의료진 1200여 명이 참여하며 캠페인을 함께 했다. 진료를 받은 치과환자는 6000여 명, 진료 건수도 9400여 건에 달한다.

롯데웰푸드는 앞으로도 ‘맛있는 나눔, 따뜻한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 오뚜기가 오는 5월 11일 과천 서울랜드 피크닉장에서 ‘스위트홈 제27회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벌’은 요리를 통해 스위트홈의 가치와 건강한 가족문화를 전파하는 국내 최대 요리축제로, 지난해까지 총 3400여 가족, 약 1만2500여 명이 참가했다.

오뚜기는 올해 창립 55주년을 맞아 창립제품인 ‘오뚜기 카레’를 매개로 소비자들과 소통하고자 ‘오뚜기 카레를 활용한 요리’를 경연 주제로 선정했다. 이번 경연은 5월 1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열리며, 총 100가족이 참여해 오뚜기 카레를 활용한 다채로운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3월 25일 10시부터 4월 14일 20시까지로, 오뚜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1팀당 3만원으로 선천성 심장병 어린이 후원을 위해 사용되며, 기부금 영수증도 발행 가능하다. 참가 희망자는 신청 사유, 경연 당일 선보일 요리명과 레시피 등을 신청서에 기재해 제출하면 되며, 참가자 발표는 4월 19일 개별 연락을 통해 이뤄진다.

요리 경연 수상자에게는 ▲오뚜기상(1개팀, 500만원) ▲스위트홈상(2개팀, 각 200만원) ▲Yellows상(3개팀, 각 100만원) 등 총 1200만원 상당의 전자제품 교환권이 주어지며, ‘특별상(5개팀)’ 수상자에게는 각 10만원 상당의 오뚜기몰 포인트를 지급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당일 사용 가능한 서울랜드 파크이용권 종일권과 웰컴 기프트를 증정하며, 300만원 상당의 홍콩여행 상품권이 걸린 행운권 추첨 이벤트도 이어진다.

참가자 외 현장 방문객들까지 즐길 수 있는 부대행사도 준비된다. 이날 행사장은 ▲맛있는 오뚜기 제품을 시식할 수 있는 푸드트럭 ▲오뚜기 푸드 에세이 공모전 및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수상작 전시 ▲오뚜기 공식 캐릭터 Yellows 굿즈를 만나볼 수 있는 ‘Yellows존’ ▲다양한 재미 요소를 갖춘 ‘이벤트존’ 등 풍성한 즐길 거리로 채워질 계획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올해로 27회째를 맞는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벌’은 요리를 통해 스위트홈을 실현하는 축제의 장으로, 밝고 건강한 가족문화를 조성하는 데 기여해 왔다”며, “올해는 창립 55주년을 기념해 소비자들이 ‘오뚜기 카레’를 오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오비맥주 카스(대표 배하준)가 작년 여름 한정판 출시로 뜨거운 호응을 얻었던 ‘카스 레몬 스퀴즈’와 논알코올 음료 ‘카스 레몬 스퀴즈 0.0’을 오는 27일 정식 출시한다.

‘카스 레몬 스퀴즈’는 2023년 7월 여름철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상큼한 레몬 맛을 맥주에 더한 한정판 제품으로 첫 선을 보였다. 출시 직후 제품 특유의 상큼하고 청량한 맛으로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으며 카스의 역대 한정판 제품 중 최단기간 최고 판매율을 기록했다. 일부 지역에서는 품귀 현상까지 일으키는 등 출시 4주 만에 총 200만 캔이 완판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었다. ‘카스 레몬 스퀴즈’는 카스의 상쾌하고 깔끔한 맛에 신선한 이탈리아산 레몬 과즙을 더해 짜릿한 청량감은 물론, 적당한 달콤함과 상큼한 맛을 조화롭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카스는 꾸준히 확대되는 논알코올 음료 수요를 고려해 논알코올 음료 ‘카스 레몬 스퀴즈 0.0’도 함께 정식 출시한다. ‘카스 레몬 스퀴즈 0.0’는 ‘스마트 분리 공법’으로 알코올만 추출해 내는 방식을 적용, 카스 레몬 스퀴즈의 상큼하고 청량한 맛을 그대로 구현하여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사랑을 받았다. 특히, 온라인 채널에서는 출시 5개월 이내 전량을 소진하며 인기 논알코올 음료로 자리매김한 바 있다.

‘카스 레몬 스퀴즈’는 500ml 캔, ‘카스 레몬 스퀴즈 0.0’은 330ml 캔으로 전국 편의점, 대형마트, 농협, 일반 마트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카스 레몬 스퀴즈 0.0’은 쿠팡, 컬리, 11번가 등 온라인 채널에서도 판매할 예정이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작년 ‘카스 레몬 스퀴즈’ 한정 판매 종료 이후 제품에 대한 뜨거운 소비자 성원에 힘 입어 정식 판매를 결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내 대표 맥주 브랜드로서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혁신적인 제품 라인업과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으로 국내 맥주시장을 계속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 컬리와 데브시스터즈가 협업한 ‘쿠키런: 마녀의 성’ 신작 런칭 프로모션이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 컬리는 ‘쿠키런: 마녀의 성’ 신작 런칭 프로모션 진행 4일만에 10만명이 이벤트 페이지에 방문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모바일 퍼즐 어드벤처 게임 ‘쿠키런: 마녀의 성’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16일까지 열리는 이번 프로모션은 역대급 콜라보레이션 혜택을 선보이고 있다. 출석체크 이벤트를 시작으로 한정판 틴케이스 쿠키 출시, 굿즈 증정, 컬리 할인 쿠폰 혜택까지 준비했다. 모든 이벤트 참여 시, 최대 10만원 이상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먼저 출석체크 이벤트에는 하루 평균 1만5000여 명의 고객이 참여 중이다. 27일간 컬리 내 이벤트 페이지에 방문해 퍼즐 조각을 클릭하면 최대 6만원의 게임 아이템 및 재화를 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받을 수 있는 마녀의 성 데코레이션 6종 세트는 게임 내에서 컬리를 테마로 한 나만의 방을 꾸미는데 활용할 수 있어 더욱 인기다.

컬리 상품을 들고가는 게임 캐릭터가 그려진 한정판 틴케이스 쿠키는 매진을 앞두고 있다. 프리미엄 수제쿠키 브랜드 브로드카세의 쿠키 8개에 3만원 상당의 크리스탈 쿠폰, 부스터팩 10개 등으로 구성되어 1만2900원 이상의 값어치를 한다는 평가다. 콜라보레이션 기획전에서 4만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 5000명에게 제공되는 요리사 용감한 쿠키 봉제인형 키링도 다수의 인증샷 후기가 올라오는 등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쿠키런: 마녀의 성’ 게임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최대 1만원의 컬리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인기다. 4일만에 7만명이 이벤트에 참여했다. 5초에 1명씩 혜택을 수령한 셈이다. 누적된 스테이지 수가 많을수록 혜택이 커지는데다 컬리를 이용하는 주 고객층인 3050 여성이 가장 선호하는 게임 카테고리라 참여율이 높았다.

컬리 관계자는 “출시 후 한국을 비롯해 해외 여러 국가에서 퍼즐 장르 1위를 기록한 ‘쿠키런: 마녀의 성’의 즐거움을 컬리에서도 느끼실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컬리는 고객들이 쇼핑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bhc그룹이 운영하는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리뉴얼 오픈하고,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 나선다.

아웃백의 공식 유튜브 채널은 아웃백 TV CF는 물론, 브랜드 캠페인, 아웃백 레시피 영상, 재치 있는 숏폼 등을 선보이며 고객 소통을 이어온 바 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서는 유튜브 이용자자가 기존 MZ 세대에서 전 연령대로 확대되는 것에 발맞춰,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최신 트렌드를 담아낸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인다. 

이번 아웃백 공식 유튜브의 리뉴얼 키워드는 ‘놀이터’로, 일명 ‘아웃백 그라운드(Outback Ground)’라고 칭한다. 아웃백은 유튜브를 하나의 놀이공간으로 설정해, 채널을 방문객들에게 단순한 정보 제공 콘텐츠를 나열하는 것이 아닌, 이 공간에서 머물고 소통하며 아웃백만의 브랜드 헤리티지와 정체성을 재치 있게 담아낸 콘텐츠를 경험하게 하는 것이 목적이다.

첫 선을 보이는 코너는 아웃백 백과사전을 의미하는 ‘아웃백과’ 콘텐츠다. ‘아웃백과’에서는 실제 매장을 방문했을 때 맞이하는 다양한 용어와 메뉴명, 인물 등을 숏폼 형식으로 재치 있게 풀어내고 고객들로 하여금 아웃백을 보다 즐겁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아웃백은 ‘아웃백과’를 매월 정기적으로 연재하며 고객 소통에 나선다.

협업 콘텐츠도 확대한다. 유튜브에서 널리 활용되는 스케치 코미디를 아웃백만의 언어와 방식으로 풀어내어 다양한 인플루언서와 셀럽 등과의 협업을 통해 선보이게 된다. 이외에도 시즌 및 모멘텀 등을 활용한 다채로운 브랜디드 콘텐츠를 발행할 예정이다. 

아웃백은 25일 오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티저 영상 공개와 함께 본격 리뉴얼 오픈을 알린다. ‘우리만의 Playground! Outback Ground’ 콘셉트의 티저 콘텐츠는 향후 아웃백 유튜브에서 선보여질 콘텐츠 무드를 함축적으로 표현하고,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으로서의 브랜드 정체성을 직관적으로 보여줄 예정이다.

○.. KT&G 상상유니브 인도네시아가 지난 23일 자카르타에서 지구온난화로 인해 갈수록 심각해지는 폭염에 대비하기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는 지난해 세계에서 폭염이 가장 길게 이어진 두 번째 도시로 기록될 정도로 기후변화로 인한 온난화 현상이 심각한 상황이다. 더위를 피할 만한 기반 시설도 부족해 열사병 환자들이 꾸준히 발생하고 있어, 폭염에 취약한 소외계층을 위한 안전 대응책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KT&G 상상유니브는 자카르타에서 현지 대학생과 관계자로 구성된 봉사자 20여 명과 함께 저소득층 학생 비중이 높은 아야산 사뜨리아 초·중학교를 방문해 건물 지붕에 쿨링(Cooling) 페인트를 도포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쿨링 페인트는 태양열을 반사해 건물 내부의 온도를 최대 10도까지 낮추는 효과가 있어, 무더위로 인해 발생하는 열사병 같은 온열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이외에도 KT&G는 인도네시아에서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주거와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2012년부터 해외봉사단 400여 명을 파견했으며, 2014년 인도네시아에 ‘KT&G 한국어학당’을 설립해 현재까지 약 2800명에게 한국어 교육과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2021년에는 말랑 지역 UKCW 대학교에 ‘KT&G 직업훈련센터’를 개소해 소외계층 여성과 청년을 대상으로 경제적 자립을 위한 봉제, 컴퓨터 기술 등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KT&G 관계자는 “인도네시아에서 10년 이상 사업을 지속해온 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지역 내 사회문제 해결과 인프라 개선을 위해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오고 있다”며, “이번 봉사활동이 인도네시아 기후변화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지역 소외계층의 안전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바이탈뷰티가 혈당·탄수화물 관리를 통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건강기능식품 ‘메타그린 칼로리컷 젤리’를 출시한다.

바이탈뷰티는 이번 신제품 ‘메타그린 칼로리컷 젤리’ 출시로 메타그린 다이어트 라인업을 완성했다. 메타그린 라인 제품을 통해 탄수화물과 체지방 케어 모두 가능하며, 제품을 섭취하는 것만으로 현대인의 식습관을 건강하게 도와줄 수 있다. 

바이탈뷰티의 ▲메타그린 칼로리컷 젤리는 하루 한 번 식전 1포 섭취로 달콤한 디저트나 밥, 빵 등 탄수화물 섭취 조절이 어려운 분들의 혈당 관리를 돕는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이다. 잦은 기름진 식사, 고칼로리 섭취 등으로 식이대사 관리를 원한다면 하루 한 번 식후 2정 ▲메타그린 슬림업, 단기 집중 다이어트를 원하거나 정체기로 고민이라면 빠른 효능의 이중 제형 ▲메타그린 부스터샷 7일을 다이어트 솔루션으로 제안한다. 

메타그린 칼로리컷 젤리는 100% 식물성 기능성 원료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함유해 식후 급격한 혈당 상승을 억제해주며, 원활한 배변 활동을 도와줄 수 있다. 포만감을 주는 곤약 프로틴볼이 씹는 재미를 주고 식사량을 줄여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주원료인 가르시니아의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체지방량 감소 ▲체중 감소 ▲허리둘레 감소 등 유의미한 결과도 확인했다. 

바이탈뷰티의 스테디셀러인 ‘메타그린 슬림업’도 한 단계 진화한 제품력을 갖춰 출시한다. 3정에서 2정으로 1일 섭취량과 정제 사이즈를 줄여 섭취 편의성을 높이고, 비건 카테킨 함량을 최대치로 담았다. 제품의 특장점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소량의 카페인도 망설였던 소비자까지 안심 섭취가능한 디카페인 제품으로 준비했다.

바이탈뷰티 브랜드 관계자는 “최근 과도하게 증가한 현대인의 당 섭취 식습관을 분석해 출시한 신제품 메타그린 칼로리컷 젤리와 함께, 새로워진 메타그린 슬림업, 메타그린 부스터샷 7일로 다이어트 라인업을 완성했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를 위한 다양한 연구와 제품 개발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브랜드 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이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정수기ㆍ공기청정기ㆍ비데 부문 1위를 석권했다고 25일 밝혔다.

대한민국 브랜드스타는 국내 산업의 주요 부문별 브랜드 가치 1위를 선정해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평가 인증제도다. 브랜드 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의 브랜드 가치 평가모델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바탕으로 선정한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각 부문별 최고 평점을 획득하며 ∆정수기 부문 19년 연속 ∆ 공기청정기와 비데 부문은 20년 연속 브랜드 가치 1위를 차지했다.

코웨이는 아이콘 시리즈, 노블 공기청정기2, 룰루 더블케어 비데 등 혁신 기술을 탑재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국내 환경가전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정수기 부문은 초소형 사이즈와 뛰어난 위생성으로 누적 판매 100만 대를 돌파한 아이콘 시리즈가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아이콘 정수기2’, ‘아이콘 얼음정수기’ 등 아이콘 시리즈는 작은 크기로 공간 활용도가 높고 주방 분위기와 취향에 따라 다채로운 색상 선택이 가능하다. 100℃의 온수까지 추출 가능해 요리, 차, 커피 등 다양한 상황에서 물을 따로 끓일 필요 없이 편리하게 초고온수를 이용할 수 있다. 물이 나오는 파우셋은 손쉽게 분리해 필요 시마다 세척 가능하며, 6시간마다 UV살균을 진행해 위생을 향상시켰다. 특히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출수 파우셋뿐 아니라 얼음 트레이, 얼음 저장고, 얼음 파우셋까지 4중 UV살균해 안심을 더했다.

공기청정기 부문은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강화된 필터 성능을 지닌 노블 공기청정기2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 노블 공기청정기2는 직선 구조의 고급스러운 아키텍쳐 디자인은 물론 혁신적인 4D 입체청정 필터 시스템을 탑재해 강력해진 청정 성능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특허 받은 4D 입체필터 구조로 4면에 단계별 필터(4D프리필터, 더블에어매칭필터, 멀티큐브탈취필터, 4D 에어클린 V 케어필터)를 장착해 보다 뛰어난 청정 성능을 자랑한다.

비데 부문에서는 위생 관리 용이성이 우수한 룰루 비데가 긍정적인 평가를 이끌어냈다. 코웨이 룰루 비데는 프리마이크로필터를 탑재해 언제나 깨끗한 물을 공급하고 노즐부는 오염에 강한 스테인리스를 적용해 위생성을 높였다. 특히 ‘더블케어 비데’는 전기분해 살균수와 버블 세척으로 위생 관리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전기분해수가 유로부터 노즐, 도기까지 스스로 관리하고, 버블로 노즐과 도기를 한 번 더 세척해 강력하게 케어한다. 360° 버블 회오리 기능으로 도기 안쪽 틈새까지 꼼꼼하게 케어해줘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코웨이는 “고객가치를 최우선적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혁신 디자인 적용과 품질 강화를 바탕으로 브랜드 신뢰도를 높여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혁신 활동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더욱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농심이 ‘Asia’s 50 Best Restaurants’(이하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 시상식에 참석하는 세계 최고의 셰프와 심사위원, 미식가 등 800여 명을 대상으로 ‘한강 신라면’을 선보인다.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 시상식은 ‘미식계의 아카데미상’으로 불리는 행사로, 아시아 최고의 레스토랑 1위부터 50위까지를 선정해 시상한다. 올해는 서울에서 오는 26일 진행된다. 

2013년 시상식이 시작된 이후 한국에서 행사가 개최된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농심 관계자는 “세계에서 K푸드가 주목받으며 한국이 새로운 미식 관광지로 떠오르는 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전세계 미식가들이 참여하는 행사인 만큼 신라면과 짜파구리 시식기회를 제공, 향후 이들을 통한 홍보와 제품 활용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서 농심은 신라면 디자인을 테마로 한 시식존을 꾸미고, 즉석 라면 조리기를 비치해 참가자들에게 신라면과 짜파구리 시식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스폰서 협약을 통해 농심은 특별상인 ‘Highest New Entry Award’를 직접 시상한다. 올해 새롭게 50위 안에 진입한 레스토랑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한 ‘신인왕’ 레스토랑에 수여하는 상이다.

○.. 홈플러스는 치솟는 외식물가와 고객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델리 신제품 ‘대짜(대용량 진짜)’ 시리즈 3종을 선보이고, 또 한 번 마트 델리 열풍을 주도한다. 고물가 타파에 앞장서고 있는 ‘2024 홈플러스 물가안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용량을 키우는 데만 집중하지 않고 맛과 가격까지 제대로 챙겼다.

실제로 전문점 수준의 맛을 보장하기 위해 수백 번의 테스트를 거쳐 홈플러스 델리만의 차별화된 비법을 담았고, 신선한 국내산 재료를 사용해 품질을 높였다. 또한 1만원대 초반의 합리적 가격으로 극강의 가성비를 자랑하며, 압도적 크기의 용기에 묵직하게 들어찬 먹거리들은 보는 재미까지 선사한다.

먼저, ‘대짜 등심찹쌀탕수육’은 일반 중국집 탕수육 ‘대(大)’자 보다 많은 용량에 특제 탕수육 소스를 동봉했다. 100% 국내산 돼지 등심을 사용하고, 압도적 고기 함량으로 두툼하고 육즙 넘치는 ‘겉바속촉’의 매력을 제대로 살렸다. 또한 찹쌀 반죽을 사용한 튀김옷은 식어도 바삭하고 쫀득한 식감을 자랑한다.

‘대짜 핫스파이시후라이드치킨’은 770만 팩 넘게 팔린 홈플러스 델리의 메가 히트 상품 ‘당당치킨’ 시리즈의 아성을 이어간다. 한 번도 얼리지 않은 국내산 냉장육에 홈플러스가 직접 개발한 감칠맛 나는 매콤함을 입혔다. 여기에 크리미한 아이올리 소스가 더해져 ‘맛있게 매운맛’으로 중독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마지막으로 ‘대짜 여수꼬막비빔밥’은 오동통하고 쫄깃한 국내산 여수 꼬막만을 사용했다.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홈플러스만의 특제 양념은 ‘단짠’이 어우러진 맛으로, 꼬막비빔밥으로 유명한 전문 식당 못지 않은 맛 퀄리티를 자랑한다. 또한 아삭한 양배추와 참기름, 김을 더해 풍미를 높였고, 1.2kg의 대용량으로 온 가족이 함께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홈플러스는 ‘대짜’ 3종 출시를 기념해 오는 30일과 31일 이틀 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주말 한정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30일에는 ‘대짜 등심찹쌀탕수육’을 3000원 할인한 1만2990원에, 31일에는 ‘대짜 핫스파이시후라이드치킨’을 3000원 할인한 9990원에, ‘대짜 여수꼬막비빔밥’은 30일과 31일 이틀 간 3000원 할인한 999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델리클럽’과 연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늘 28일부터 내달 3일까지 마이홈플러스 앱에서 ‘대짜’ 3종의 신상품 기대평을 남기면 전원에게 홈플머니 500점을 증정한다. 나아가 추첨을 통해 신상품별 30% 할인권을 100명에게 증정한다.

한아름 홈플러스 델리사업팀장은 “부담 없는 가격에 전문점 수준의 맛까지 갖춘 홈플러스만의 차별화된 델리 노하우를 대용량 제품에도 적용해 저렴한 가격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대짜’ 시리즈를 준비했다”며 “전년도에 이어 올해 역시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홈플러스 델리의 역량이 집약된 만큼 ‘당당’ 시리즈를 잇는 먹거리 킬러 콘텐츠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