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웅진코웨이,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서 ‘Top Growing 브랜드’ 선정

기사승인 2019.04.11  14:22:09

공유
default_news_ad2

- 작년 한 해 해외 사업 확대 및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 적극 도입

웅진코웨이가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서 Top Growing 브렌드로 선정됐다.

웅진코웨이는 인터브랜드가 주관하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19(Best Korea Brands 2019)′에서 Top Growing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는 ′재무 분석′, ′브랜드의 역할력 분석′, ′브랜드 강도 분석′ 등 3가지 핵심 요소를 중심으로 한 인터브랜드의 자체 브랜드가치 평가 모델을 기준으로 선정된다.

웅진코웨이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서 2015년 38위를 시작으로 2016년 32위, 올해는 31위를 기록하며 순위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추세다. 웅진코웨이의 브랜드 가치는 작년 대비 15.3% 성장한 8875억 원을 기록했다.

웅진코웨이는 50대 브랜드 중 전년도 대비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인 브랜드(Top Growing) 중 하나로 선정됐다. 해당 브랜드에는 웅진코웨이를 포함해 SK하이닉스, 카카오, 신세계백화점 등 총 6개 기업이 언급됐다.

인터브랜드는 웅진코웨이를 포함해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인 상위 6개 브랜드가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으로 ▲시장 내 경쟁 심화, 소비자 시장 상황 변화에 대한 민첩한 대응 ▲신규 특화 서비스를 통한 경쟁력 확보 ▲과감한 파트너십을 통한 성장기회 확대 도모 등을 꼽았다.

지난해 웅진코웨이는 업계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말레이시아, 미국 등 해외 사업에서 큰 폭의 성장세를 기록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역대 최대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을 기록했다.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을 제품에 적극적으로 도입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브랜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김형권 웅진코웨이 마케팅전략부문장은 “웅진코웨이는 국내 환경가전 리딩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물•공기•수면 등의 분야에서 고객 케어 기술을 개발해 나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웅진코웨이라는 브랜드가 소비자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효정 기자 market@greened.kr

<저작권자 © 녹색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5
default_nd_ad5
default_news_ad3
ad44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ad42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0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