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볼버 디지털’, “게임 할인 해달라” 요구에 흔쾌히 75% 할인 제공
상태바
‘디볼버 디지털’, “게임 할인 해달라” 요구에 흔쾌히 75% 할인 제공
  • 김효진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9.01.07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인공 '섀도 워리어 2'는 스팀에서 '탑 셀러'로 소개되기도
인디 게임 및 영화 배급사 ’디볼버 디지털(Devolver Digital)’이 “게임을 할인 해달라”는 유저의 요청을 흔쾌히 받아들여 화제다. 
 
7일 새벽, ‘디볼버 디지털’은 자사의 게임 ‘섀도 워리어 2(Shadow Warrior 2)’를 갑작스레 할인된 가격에 판매했다. 
 
예고 없이 진행된 이번 할인은 한 유저의 메일로부터 시작됐다. 자신을 ‘미래의 잠재적 구매자’라고 소개한 유저는 ‘디볼버 디지털’에 “섀도 워리어 2를 사서 하고 싶다”며, “당장 할인을 해줬으면 좋겠다”고 메일을 보냈다. 
 
해당 메일은 “내가 하고 싶은 게임을 당장 할인해달라”는 내용의 다소 황당할 수 있는 요구였으나, 이에 ‘디볼버 디지털’은 “당연하죠, 보스. 한 시간 동안입니다”라며 친절하고 재치있는 답장을 보냈다. 그리고 실제로 1시간 동안 ‘섀도 워리어 2’는 스팀에서 75% 할인된 가격에 판매됐다. 
 
덕분에 유저들은 39.99 달러(약 4만 5천 원)에 달하는 ‘섀도 워리어 2’를 1시간 동안 10달러(약 1만 1천 원)에 구입할 수 있었다. 
 
이 사건은 ‘디볼버 디지털’ 공식 트위터가 “고객 서비스”라는 글과 함께 유저와 주고 받은 메일 캡처본을 게재하며 세상에 알려졌다. 사건의 주인공인 ‘섀도 워리어 2’는 사건의 여파로 스팀에서 ‘탑 셀러(Top Seller)’로 소개되기도 했다. 
 
해당 사건을 접한 유저들은 “(디볼버 게임즈의) 메일함에 미리 애도를 표한다”, “내 게임을 출시해달라, 미래의 잠재적인 파트너로부터” 등 다양한 농담을 주고 받는 한편, “대단하다”, “최고의 고객 서비스”라며 ‘디볼버 디지털’에 칭찬의 메시지를 보내기도 했다. 

김효진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