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 인솔 리쿠아케어, ‘여행용 깔창’ 입소문 타고 ‘트래블메이트’ 입점
상태바
덴마크 인솔 리쿠아케어, ‘여행용 깔창’ 입소문 타고 ‘트래블메이트’ 입점
  • 최장원 기자
  • 승인 2017.07.28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걸을수록 피로 풀리는 ‘아쿠아 풋테라피' 효과로 여행 마니아들에게 인기

덴마크 프리미엄 기능성 인솔 브랜드 ‘리쿠아케어’의 국내 독점 수입원인 ㈜산티아고앤(대표 윤진수)은 리쿠아케어가 여행용품 전문 편집숍 ‘트래블메이트’ 강남 본점과 트래블메이트 공식 온라인몰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트래블메이트는 배낭여행, 신혼여행, 비즈니스여행 등 테마별 여행 상품을 포함해 캐리어, 배낭, 편의용품, 안전/위생용품, 식품 등 여행과 관련한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국내 최초이자 최대의 여행용품 전문 매장이다.

리쿠아케어(www.liqua-care.co.kr)는 1992년 출시돼 25년 이상 유럽인들의 사랑을 받아온 세계 최초의 액상 소재 인솔이다. 인솔 내부가 리쿠아젤(liqua-gel)이란 액상 신소재로 채워져 있는데, 고도로 압축한 물침대를 연상하면 비슷하다.

인솔 내부에 충전된 리쿠아젤이 발바닥 전체의 잔근육과 미세혈관들을 반복적으로 부드럽게 자극해주기 때문에 착용하는 것만으로도 혈류가 개선되는 등 발마사지를 받는 것과 같은 ‘아쿠아 풋테라피’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영국에서 진행한 임상시험에서 혈류개선 효과가 확인돼 인솔 제품 중 최초로 영국 의료저널에 게재된 것은 물론, 영국건강보험공단(NHS)에 사전처방용 의료용품으로 등록돼 있다.

리쿠아케어가 여행용품 매장에 입점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리쿠아케어가 최근 전 세계적으로 확산 중인 ‘휘게’ 바람을 타고 여행용 인솔로 인기를 끌면서 트래블메이트 입점이 이뤄졌다. 휘게(Hygge)는 ‘웰빙을 촉진하는 일상의 소박한 행복’을 뜻하는 덴마크어로, 일상 속의 걷기를 통해 건강을 추구하는 덴마크 인솔 리쿠아케어는 대표적인 휘게 상품으로 꼽힌다. 리쿠아케어는 작년 6월 국내 론칭 이후 지금까지 신세계백화점 골프전문관과 롯데백화점 아웃도어전문관 등 주로 스포츠/레저용품 매장 중심으로 입점해왔다.

윤진수 산티아고앤 대표는 “발이 편해야 여행이 즐겁다라는 말이 있듯이 발이 불편하면 천혜절경과 산해진미도 아무 소용이 없다”라면서, “리쿠아케어는 두께가 5mm 이하에 불과할 정도로 부피가 적은데다 운동화, 구두, 샌들, 슬리퍼 등 모든 형태의 신발에 착용할 수 있는 만큼 전 세계 어느 곳을 여행하든 최상의 발 컨디션을 위해 리쿠아케어를 꼭 챙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내부를 '리쿠아젤'이란 액상 신소재로 채운 세계 최초의 액체 깔창 '리쿠아케어'가 국내 최대 여행용품 전문 편집매장인 '트래블메이트'에 입점했다. 리쿠아케어는 덴마크의 기능성 풋웨어 전문기업 프로바디 사에서 개발한 프리미엄 기능성 인솔로, 걸을수록 피로가 풀리는 '아쿠아 풋테라피' 효과가 특징이다.

최장원 기자  jangb0120@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