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넷마블, '골든 브로스' 글로벌 정식 출시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넷마블, '골든 브로스' 글로벌 정식 출시
  • 박금재 기자
  • 승인 2022.07.29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P2E 시장서 경쟁력 입증해낼까
네오위즈, 팬덤 서비스 앱 시장 진출

넷마블이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이어 신작 출시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번 '골든 브로스'는 블록체인 기능이 탑제돼 있어 넷마블의 P2E 게임 분야 경쟁력을 입증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글로벌 시장에서 흥행을 거둔다면 넷마블의 새 캐시카우가 될 가능성도 높게 점쳐지고 있습니다.

한편 네오위즈는 팬덤 서비스 앱을 선보이며 신사업을 강화하는데 힘을 쏟고 있습니다. 최근 팬덤 앱 사업이 게임업계에서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점을 겨냥한 것으로 보입니다. 인기 프로그램인 '트롯챔피언'의 협업을 성공으로 이뤄낸다면 향후 팬덤 서비스 앱 시장에서 네오위즈가 새로운 강자로 떠오를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는 상황입니다.


넷마블 '골든 브로스' 이미지.
넷마블 '골든 브로스' 이미지.

○..넷마블은 캐주얼 슈팅 게임 ‘골든 브로스(Golden Bros)’를 글로벌(한국 및 중국 등 일부 국가 제외)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서비스 대상 지역의 모든 이용자들은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공식 브랜드 사이트에서 게임을 다운로드하여 자유롭게 플레이할 수 있다.

‘골든 브로스’는 넷마블에프앤씨에서 개발한 블록체인 기술 기반 캐주얼 슈팅 게임으로, 쉽고 간결한 게임성을 보유한 것이 특징이다. 각 플레이어들은 3대 3 실시간 PvP 전투가 펼쳐지는 전장 속에서 파밍, 성장, 거점 확보, 은신, 궁극기 활용 등 역동적인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넷마블은 ‘골든 브로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8월 26일까지 게임 플레이를 통해 미션을 달성하면 ‘레이디 썬더 유전자(450개)’, ‘이모티콘’, ‘초상화’, ‘네임태그’ 등 보상을 지급하는 ‘브로스 패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8월 8일부터 14일까지 ‘제니퍼’를 활용해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제니퍼 유전자(150개)’, ‘이모티콘’ 등을 제공하는 ‘제니퍼 PvE 이벤트’를 개최하고, 8월 15일부터 21일까지는 특정 미션 달성 시 ‘마스터쿵 유전자(150개)’, ‘장비 상자’ 등을 증정하는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제니퍼’, ‘슈가슈가’, ‘레이디썬더’, ‘마가렛’ 등이 착용 가능한 신규 코스튬 9종을 추가하고, 가입 출석부, 장비 미션 및 장비 시스템, 오늘의 시스템, 콜렉션 카드 시스템 등 신규 기능을 오픈했다.

한편, 기존 얼리 액세스에서 획득한 eGBP는 ‘레드 가젯’ 포인트로 자동 전환되며, 해당 포인트는 GBC로 스왑 가능하다. GBC는 넷마블에프앤씨 생태계의 기축 통화인 큐브(CUBE)와 교환할 수 있는 게임 토큰이다.

네오위즈 '셀럽챔프' 이미지.

○..네오위즈는 엠비씨플러스와 함께 신규 팬덤 서비스 앱 ‘셀럽챔프(Celeb Champ)’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셀럽챔프’는 셀럽을 응원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투표, 이벤트 참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팬덤 서비스이다. 양사는 첫 공동 사업으로 서비스 6년을 맞은 ‘아이돌챔프’의 운영 및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방송 및 디지털 콘텐츠를 연계해 팬덤 영역을 다양한 장르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먼저, 오는 9월 채널 ‘MBC ON’ 편성 예정인 신규 쇼 프로그램 '트롯챔피언'의 사전 투표를 ‘셀럽챔프’에서 단독으로 진행한다. 방송 투표 외에도 TV 스폿 광고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10여 종의 투표 콘텐츠가 수시로 오픈되고, 이용자에게 앱 재화를 무료로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현재, ‘셀럽챔프’에는 트롯 가수를 중심으로 발라드, 힙합 등 다양한 장르의 가수 300여 명이 등록되어 있으며, 이용자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셀럽을 최대 3명까지 선택하여 투표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셀럽챔프는 다양한 나이와 장르의 팬덤 서비스를 위해 이용자들의 피로도를 낮추고 앱 초기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투표와 무료충전소 기능을 최소화 하고 있다.

여기에 방송 및 디지털 콘텐츠 연계 서비스와 커뮤니티 및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단계적으로 추가하는 한편, 배우와 스포츠 선수, 인플루언서 등의 영역으로 팬덤 서비스를 점차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OST 관련 이미지.
컴투스 '서머너즈 워' OST 관련 이미지.

○..컴투스는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국내 출시에 앞서 모델 겸 인플루언서 ‘유리사’가 참여한 OST ‘그리고 나’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신규 OST ‘그리고 나’는 컴투스가 자체 제작하고 글로벌 K콘텐츠 제작사 ‘팝뮤직’ 소속 가수로도 활약 중인 ‘유리사’가 가창에 참여한 곡으로, 쾌활하고 역동적인 분위기를 통해 앞으로 펼쳐질 ‘크로니클’의 무한한 모험을 표현한다. 

컴투스는 오는 8월 16일 ‘크로니클’의 국내 출시를 기다리는 팬들에게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하고자 이번 OST를 활용한 영상 콘텐츠 2종을 선보인다. 먼저 ‘유리사’가 ‘크로니클’에 등장하는 소환수 물페어리 코스튬을 입고 직접 ‘그리고 나’를 열창하는 영상을 약 63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리사’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OST에 맞춰 ‘크로니클’의 실제 플레이 장면을 보여주는 트레일러 영상도 함께 선보인다. 특히 해당 영상에서는 각종 전투 장면은 물론 최초로 공개되는 소환사, 소환수, 보스 몬스터 등 게임 속 캐릭터의 다양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컴투스는 헝가리 부다페스트 스코어링 오케스트라에서 연주에 참여한 오프닝 타이틀, 자우림 김윤아와 함께한 ‘더 크로니클(The Chronicles)’에 이어 ‘그리고 나’ 음원을 공개하며, 풍성한 OST로 ‘크로니클’ 예비 이용자들의 기대감 높이기에 나서고 있다. 고품격 OST 관련 영상은 ‘크로니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볼 수 있다.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4' 이미지.

○..위메이드플레이는 자사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4'의 퍼즐 스테이지 3000개 돌파를 기념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애니팡4'의 퍼즐 스테이지 3000개 돌파는 2020년 6월 출시 이래 2년여 만에 달성한 것으로 개발 노하우와 인공지능 시스템을 활용해 2주 마다 신규 스테이지를 업데이트해 온 결과다. ‘애니팡 프렌즈’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 54개 에피소드에서 56종의 장애물, 특수 블록을 선보인 3000개 스테이지는 이달부터 신설 개수를 확대하며 재미를 더하고 있다.

이날 업데이트된 55번째 에피소드를 통해 위메이드플레이는 3050번까지의 50개 신규 퍼즐과 3000 퍼즐 스테이지 돌파를 기념하는 원화를 공개했다. 숫자 3000과 폭죽이 터지는 밤하늘 아래 루시, 핑키, 아리, 블루의 축하 파티를 그린 이번 원화는 퍼즐판에서 선보일 새로운 특수 블록 '폭죽 뭉치'의 배경으로 소개됐다. 원화를 통해 소개된 ‘폭죽 뭉치’는 퍼즐판에서도 심지 점화, 발사, 폭발 등 폭죽의 모습을 구현한 특수 블록으로 등장한다.  

한편 위메이드플레이는 ‘애니팡4’ 이용자들이 아바타를 통해 함께 어울리는 '소셜 스퀘어' 업데이트도 이어가고 있다. ‘애니팡4’ 개발팀은 지난 달 선보인 OX 퀴즈에 이은 신규 업데이트로 아이템 거래 장터 '순무 마켓’을 개설했다. ‘순무 마켓’은 이용자들이 필요한 아이템들을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장터로 필요한 게임 재화나 아이템을 수급하며 다른 이용자들과 교류하는 소셜 플레이의재미를 전할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위메이드플레이 이진혁 팀장은 "이용자가 단독으로 즐기는 퍼즐 플레이와 함께 교류, 경쟁, 협업을 담아낸 다양한 소셜 플레이로 ‘애니팡4’만의 재미를 선사하겠다”라고 말했다.

애니팡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단기간 3000 스테이지 돌파 등 기록을 써가고 있는 ‘애니팡4’는 연내 위믹스 플레이를 통해 P&E 장르의 ‘애니팡 매치’로 해외 시장에도 출시될 예정이다.  

박금재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