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생명, '자금세탁방지의 날' 행사에서 국무총리 표창 수상
상태바
하나생명, '자금세탁방지의 날' 행사에서 국무총리 표창 수상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8.11.29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생명이 '제12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행사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하나생명은 지난 28일 예금보험공사 대강당에서 열린 금융정보분석원 주관 ‘제12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기념행사에서 기관 표창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하나생명은 ’19년 FATF 상호평가 대비 및 정부정책에 입각하여 전사적인 자금세탁 위험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업무컨설팅을 받고 자금세탁방지체계 고도화 및 위험기반 시스템 구축을 진행하는 등 인적, 물적 투자를 통해 효율적인 자금세탁방지 업무수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하나생명은 지난 28일 예금보험공사 대강당에서 열린 금융정보분석원 주관 ‘제12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기념행사에서 기관 표창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하나생명 제공>

 
또한 임직원의 자금세탁방지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이사회, 임원, 전담직원, 감사인력, 본사일반직원, 영업부서직원, 고객확인담당직원 등을 대상으로 내부집합교육, 사이버교육, 외부전문교육을 실시하는 등 직무별 차별화된 교육을 지원하고 있고, 보고책임자 및 전담직원 등이 외부 전문교육기관에서 실시하는 전문가과정을 수강하는 등 자금세탁방지 전문가 육성을 지원하고 있다.
 
그리고 자금세탁방지 내부통제활동의 효과성 제고를 위해 준법 및 감사부서의 업무점검 및 감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 강화하고 있으며, 주기적인 거래모니터링 룰 관리로 STR 품질 향상을 도모하는 등 효과적인 자금세탁방지 업무수행을 위해 등의 노력을 해 온 점이 반영되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주재중 하나생명 사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투명하고 건전한 금융거래질서를 확립하여 신뢰받고 앞서가는 금융기관으로 거듭 성장하겠다” 고 밝혔다.

 

 

백성요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