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인디 게임 '인생게임', 꾸준한 인기의 비결은?
상태바
안드로이드 인디 게임 '인생게임', 꾸준한 인기의 비결은?
  • 김효진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8.01.09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시 이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차트 상위권 유지, '독특한 진행 방식'과 '내용' 덕분

안드로이드 인디 게임 ’인생게임(life is a game: 인생게임, 이하 인생게임)’이 지난 2016년 11월 14일 출시 이후 1월 9일 현재까지 꾸준히 ‘구글 플레이 스토어’ 차트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5바이트(5byte)’에서 개발한 ’인생게임’은 ‘시뮬레이션’ 장르로 분류되어있지만, ’쿠키런’, ‘프렌즈런’등과 유사한 ’런게임’이 주를 이루고 있는 게임이다. 

하지만 ‘인생게임’은 다른 런게임과 다르게 독특한 진행 방식과 내용을 가졌다. 

’인생게임’은 런게임을 통해 획득한 ‘코인’의 종류와 수, ‘초이스(choice)’ 버튼을 눌러 결정한 선택지 등으로 게임의 스토리가 바뀌게 된다. 

게임의 스토리는 유아기부터 죽음에 이르기까지, 말 그대로 ‘인생’ 전체를 담고 있다. 볼 수 있는 스토리도 ‘경찰’, ‘가수’ 등으로 다양하다. 

‘인생게임’을 즐긴 유저들은 “이 게임을 해보니 인생을 되돌아보게 되는 듯 하다. 열심히 살아야겠다”, “겨우 한 두 판 했는데도 오래도록 여운이 남는 게임, 쉽게 말해 갓겜”이라며 호평했다. 

독특한 게임 진행 방법과 내용, 유저들의 호평에 힘입어 ‘인생게임’은 출시 이후 꾸준히 차트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는 9일 기준 4.7의 평점을 기록하고 있으며, 전체 차트에서 30위권 안팎, 시뮬레이션 게임 차트에서는 3위로 높은 순위에 자리하고 있다. ‘인생게임’의 아이폰 버전은 아직 출시되지 않았다. 

한편, ‘인생게임’의 퍼블리셔 ‘다에리 소프트(Daerisoft)’는  지난 5일 공식 카페의 공지를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유니티 엔진’으로 컴버전 작업이 한창 진행 중”이며, “이로 인해 당분간 게임의 업데이트가 어려울 것”이라는 소식을 전한 바 있다. 

김효진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