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금융] KDB생명, 디레몬 자동보장분석솔루션 ‘레몬브릿지’ 서비스 본격 도입
상태바
[디지털금융] KDB생명, 디레몬 자동보장분석솔루션 ‘레몬브릿지’ 서비스 본격 도입
  • 박순원 기자
  • 승인 2019.03.15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은행 계열 KDB생명이 인슈어테크 리딩기업 디레몬(대표 명기준)의 자동보장분석 솔루션인 ‘레몬브릿지’를 도입했다.

이로써 15일 현재 ‘레몬브릿지’를 도입한 보험사는 삼성생명, 교보생명, 오렌지라이프, 신한생명, 한화손해보험, 동양생명 등 모두 7개사로 늘었다.

이는 국내 핀테크 회사 중 가장 많은 보험사들과 정식 계약을 맺고 서비스를 공급하는 것으로, 디레몬이 국내 대표 인슈어테크 기업으로 자리매김한 것으로 평가된다.

‘레몬브릿지’는 고객이 보유한 모든 보험의 최신 계약정보(납입보험료/숨은보험금/해지환급금/보험기간/보장내역 등)를 실시간으로 조회 가능하며, 각 보험사의 자체 보장분석시스템과 연동해 보장내용 입력 자동화 프로세스를 통해 설계사들의 업무효율을 극대화시킨 솔루션이다.

국내 40여개 보험사의 비정형화된 보험 데이터를 표준화하는 노하우와 데이터 수집의 보안성 및 안정성이 뛰어나 생명보험사는 물론 손해보험사까지 도입하면서 설계사들의 필수 프로그램으로 자리잡고 있다.

디레몬 명기준 대표는 “국내 대표 보험사들로부터 자사의 인슈어테크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며 “금융데이터를 기반으로 제공되는 ‘레몬브릿지’의 고도화 및 서비스 확장을 통해 마이데이터 사업자 준비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순원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