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수퍼마켓, PB '리얼프라이스' 성공으로 상생 이뤄
상태바
GS수퍼마켓, PB '리얼프라이스' 성공으로 상생 이뤄
  • 양현석 기자
  • 승인 2019.03.14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얼프라이스 매출 94% 신장... 생산업체 이름 정면 표기 '신뢰'
GS수퍼마켓의 PB브랜드 '리얼프라이스'가 좋은 성적을 올리면서 생산업체도 큰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GS수퍼마켓의 PB브랜드 '리얼프라이스'가 착한 상생 브랜드의 성공신화를 이어가고 있다.

GS수퍼마켓은 자사가 운영하는 PB브랜드 ‘리얼프라이스’의 매출량이 출시 9개월(17년 11월~18년 7월)만에 1000만개 돌파를 한 이후 7개월(18년 8월~19년 2월)만에 추가 1000만개를 돌파하는 등 판매의 가속이 붙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리얼프라이스'는 우수 중소 기업과 손을 잡고 유통업계 최초로 생산업체 이름을 상품 정면에 함께 표기해, 착한 브랜드, 상생 브랜드로 큰 호응을 얻어 감에 따라 18년 상반기 대비 하반기에 매출이 94% 증가를 하는 성과를 얻었다. 또 높은 가성비로 인한 고객의 만족도 상승 및 생산 협력업체도 큰 성장을 거뒀다.

일례로 신성에프엔비는 2010년부터 GS수퍼마켓에 견과류를 납품하고 있었지만, 18년 4월에 ‘리얼프라이스’ 신상품을 개발하자고 협의를 할 때만 해도 별다른 성과가 있을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다고 한다.

하지만 18년 10월 ‘리얼프라이스’ 신상품 3종을 출시하고 나서 17년 하반기(7~12월) 대비 18년에 하반기 매출이 204% 신장하는 성과가 나왔다. 이로 인해 견과류 로스팅 시설 2대, 조합식 계량기를 추가 증설하고, 생산 인력도 6명을 추가 채용했다. 여기에 더불어 회사 이름 홍보라는 추가적인 혜택도 얻고 있다.

이와 같은 성과로 PB브랜드 판매가 단순히 판매업자만의 성과가 아닌 자신과 같은 중소 생산업체도 성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경험도 얻었다.

코스모스제과 역시 18년 8월 스낵류 8종을 ‘리얼프라이스’로 출시하며 매출 신장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리얼버터갈릭새우칩, 짱이야, 미니꽈배기 등 출시 효과로 전년 대비 18년 매출이 78.8% 신장했다. 생산량 증가로 현장 인원 10% 추가 채용을 했고, 3개 생산 라인을 확대했다.

GS수퍼마켓 리얼프라이스는 현재까지 49개 파트너사와 협력을 통해 상생을 실천하고 있다. 향후, GS리테일의 판매 데이터와 상품 개발 노하우를 지속적으로 접목해 올해 연말까지 2배 이상의 파트너사와의 협력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김종수 GS리테일 MD본부장은 “소통과 상생이라는 콘셉트로 시작한 ‘리얼프라이스’는 파트너사에게 적극적인 호응을 얻는 브랜드로 성장했다”며, “19년도에는 고객에게 더 큰 만족을 제공해 대한민국 대표 PB브랜드로 만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