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 판타지 15 마지막 DLC ‘에피소드 아덴’, 오는 3월 출시
상태바
파이널 판타지 15 마지막 DLC ‘에피소드 아덴’, 오는 3월 출시
  • 김효진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9.02.20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해 디렉터의 퇴사로 인해, 마지막 DLC가 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파이널 판타지 15의 마지막 DLC로 알려진 ‘에피소드 아덴(ARDYN)’이 오는 3월 26일 출시된다. 
 
‘파이널 판타지 15’는 JRPG의 대명사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10년이라는 오랜 기간 동안 개발된 게임이다. 하지만 2016년 첫 출시 이후, 스토리 완성도가 낮다는 이유로 유저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얻지 못했다. 
 
결국 ‘파이널 판타지 15’의 제작사 스퀘어 에닉스는 꾸준히 스토리를 보완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전우’, ‘이그니스’ 등 추가 확장팩과 에피소드 등의 DLC를 출시하며 스토리의 공백을 메워왔다. 
 
그러나 지난 해인 2018년, 갑작스레 게임 디렉터 ‘타바타 하지메’가 스퀘어 에닉스를 퇴사하면서 추후 예정돼 있던 추가 에피소드의 출시가 불투명해졌다. 
 
원래대로라면 ‘에피소드 아덴’은 2019년 이후 발매될 DLC들의 기반이 될 에피소드였다. 그러나 현재 디렉터의 퇴사로 인해 ‘아덴’을 제외한 모든 추가 DLC의 개발이 중단되면서, ’에피소드 아덴’이 파이널 판타지 15의 마지막 DLC일 확률이 높아졌다. 
 
‘에피소드 아덴’에서는 ‘아덴 이즈니아’의 과거를 다룬다. 지난 16일, ‘에피소드 아덴’의 이전 이야기를 다루는 ‘에피소드 아덴 프롤로그’가 유튜브를 통해 공개되기도 했다. 
 
‘아덴’ 이후 추가 DLC에 수록될 예정이었던 내용은 게임이 아닌 ‘더 돈 오브 더 퓨처(The Dawn of the Future)’라는 이름의 소설로 오는 4월 25일 출시된다. 
 
파이널 판타지 15의 마지막 DLC ‘에피소드 아덴’은 오는 3월 26일 출시 예정이며, 국내 출시 및 한국어화 여부는 알려지지 않았다. 

김효진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