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게임과 관계 없는 영상 콘텐츠 삭제 예고
상태바
‘스팀’, 게임과 관계 없는 영상 콘텐츠 삭제 예고
  • 김효진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9.02.20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이상 구매할 수 없으며, 기존 구매자만 계속 이용할 수 있다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서 ‘게임’과 관계 없는 영상 콘텐츠가 삭제될 예정이다. 

스팀은 게임 판매 플랫폼으로 유명하지만, 지난 몇 년간 게임 외에도 소프트웨어와 영상 콘텐츠를 상점에 추가하며 콘텐츠를 다양화하려는 행보를 보이고 있었다. 

스팀에서 판매하는 소프트웨어는 ‘베가스’, ‘RPG 만들기’ 등 영상이나 게임 제작 툴이 추가되면서 이용하는 유저들이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다. 

영상 콘텐츠도 판매를 시작한 초기에는 ‘인디게임 더 무비’와 같은 게임 관련 영상들이 스팀에서 인기를 끌면서 성공적으로 첫 발을 내디뎠다. 지난 해에는 인디 게임 ‘페이퍼, 플리즈’가 영화로 제작된 뒤 스팀을 통해 유통됐고, 유저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얻었다. 

그러나 최근에는 그 분야가 다양해지면서, 애니메이션과 영화 등 게임과 관계 없는 영상들도 스팀에 다수 게재돼 있었다. 

이에 스팀은 20일, “스팀 유저들의 반응을 검토한 결과, 스팀에서 판매되는 게임이나 소프트웨어 관련 콘텐츠를 제공해야 한다는 것이 분명해졌다”고 밝히면서, “게임과 직접적 관련이 있는 콘텐츠에 더욱 집중하겠다”는 의사를 전했다. 

현재 스팀은 스팀 메인 메뉴에서 볼 수 있었던 ‘비디오’ 탭을 삭제했다. 관련 게임이나 소프트웨어 스토어 페이지에서도 비디오 정보를 볼 수 있으며, 이 외에도 검색과 사용자 태그, 권장 사항 등에서도 찾고자 하는 비디오를 찾을 수 있다는 점이 그 이유다. 

스팀은 앞으로 몇 주에 걸쳐 게임과 관계 없는 영상들을 삭제할 예정이다. 이미 올라와 있는 콘텐츠는 더 이상 구입이 불가능하도록 변경되며, 기존 구매자라면 보유한 영상 콘텐츠를 계속 이용할 수 있다. 

김효진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