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비전블리자드, 인원 수백 명 감축 예정 ‘한국지사 안전한가?
상태바
액티비전블리자드, 인원 수백 명 감축 예정 ‘한국지사 안전한가?
  • 최명진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9.02.11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액티비전블리자드에 또 다시 칼바람이 불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근 시일 내로 직원 수백 명을 정리하는 구조조정이 발표된다는 것이다. 만약 구조조정이 시행된다면 액티비전과 블리자드 두 회사의 어떤 부분에서 감축이 되는가에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미국의 경제미디어 그룹 블룸버그는 현지 시각으로 8일 액티비전블리자드가 12일에 대규모 구조조정 계획을 발표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번 구조조정은 회사 역량을 한곳에 집중시키면서, 비용을 절감해 이익을 높이는 것이 목표다. 정리되는 직원은 수백 명 규모인 것으로 전해졌다.

최근 액티비전블리자드는 지난해 11월부터 자사 게임들의 유저들이 꾸준히 감소함과 동시에 내부적으로도 임원진 해임과 인종차별 논란 등 다양한 이슈 때문에 진통을 앓고 있는 상황이다.

액티비전블리자드 2018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은 오는 12일(현지 기준)에 발표된다. 만약 구조조정을 진행하는 것이 사실이라면 실적발표 및 컨퍼런스 콜을 통해 이에 대한 자세한 소식을 전할 것으로 보인다. 2017년 기준 약 9,800여명에 달하는 직원들 중 과연 칼바람을 맞는 부서가 어디일지와 한국 지사까지 폭풍이 몰아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최명진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