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닌, 가까운 시일 내에 ‘닌텐도 스위치’ 본체 한국어 지원한다
상태바
한닌, 가까운 시일 내에 ‘닌텐도 스위치’ 본체 한국어 지원한다
  • 김효진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9.01.17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설정’이나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등에 대해서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

한국닌텐도가 17일 자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닌텐도 스위치’ 한국어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닌텐도 스위치’는 지난 2017년 12월 출시된 ‘닌텐도’의 차세대 비디오 게임기다. 거치형이나 휴대형으로 뚜렷하게 역할이 나뉘어 있던 기존 콘솔들과 달리, 휴대가 가능하면서도 거치형으로도 사용할 수도 있어 큰 호응을 얻었다.

그러나 국내 출시 직후 유저들은 미적지근한 반응을 보였다. ‘국내 정식 출시’에도 불구하고 닌텐도 본체 한국어화가 빠져있었고, 국내에서는 온라인으로 게임을 구입할 수 있는 ‘eShop(e샵)’이나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 등이 제공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 화면 캡처: 한국닌텐도 공식 홈페이지

정식 출시된 소프트웨어는 한국어를 지원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유저들의 반응은 싸늘했다. ‘국가 코드’가 존재하지 않는 ‘닌텐도 스위치’의 특성상, 해외에서 구입한 닌텐도 스위치로도 국내에서 출시된 소프트웨어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지역을 ‘대한민국’으로 설정하면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를 즐기는 것도 불가능하므로, 온라인 서비스를 원하는 유저들은 ‘일본’이나 ‘미국’ 등을 설정해 게임을 할 수 밖에 없었다. 해외에서 직접 구입하는 것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을 제외하면, 국내에서 닌텐도 스위치를 구입하는 것은 큰 의미가 없었다.

결국 한국닌텐도는 국내 출시 후 약 1년이 지난 시점에서 ‘닌텐도 스위치 본체 한국어 대응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자세한 일정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한국닌텐도는 “가까운 시일 내에 한국어가 추가될 예정”이며, “‘지역 설정’이나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등에 대해서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효진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