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고, 요기요에서 전략적 투자 유치...배달시장 '판' 키운다
상태바
바로고, 요기요에서 전략적 투자 유치...배달시장 '판' 키운다
  • 이효정 기자
  • 승인 2018.05.24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배달대행업체와 배달앱의 협업...진일보한 배달 서비스 기대
바로고 라이더

바로고가 요기요와 손잡고 배달시장의 '판'을 키운다.

이륜 물류 스타트업 바로고는 배달앱 요기요, 배달통, 푸드플라이를 운영하는 알지피코리아에서 시리즈 A 투자를 받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바로고는 한 달 평균 200만건 이상의 배달을 실제 수행하는 배달대행 회사다. 등록 라이더 수는 전국적으로 3만 여명 라이더들의 거점인 지역 허브는 300여곳에 이른다. 특히 월 평균 건수는 지난해 대비 70% 가까이 상승했다.

바로고에 전략적 투자를 결정한 알지피코리아는 세계적인 온라인 음식 배달 전문 플랫폼인 딜리버리히어로의 글로벌 네트워크로 국내에서 요기요, 배달통, 푸드플라이를 운영하고 있다.

알지피코리아는 국내 배달앱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2017년에도 전년대비 60%가 넘는 주문 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이태권 바로고 대표는 “50개국 15만개 넘는 음식점을 파트너사로 보유한 딜리버리 히어로라는 글로벌 파트너와 함께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이번 투자 협력을 계기로 요기요, 배달통, 푸드플라이를 운영 중인 알지피코리아와 함께 현재 바로고에 가입된 1만 여개의 가맹점주들에게 실질적인 헤택을 더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신봉 알지피코리아 대표는 “국내 최대의 음식 배달대행 회사인 바로고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최저임금 상향 등으로 배달 대행이 음식점 사장님에게 필수 서비스가 된 만큼, 바로고와의 협력을 통해 소비자와 사장님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를 전했다.

이효정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