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거래소 진화는 어디까지?...'코인원블록스' 오프라인 매장서 시황정보·상담 서비스
상태바
가상화폐 거래소 진화는 어디까지?...'코인원블록스' 오프라인 매장서 시황정보·상담 서비스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09.11 15:2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인원, 세계 최초 가상화폐 관련 정보 및 상담 제공하는 오프라인 존 오픈
블록체인 기반 가상화폐 등 금융 서비스를 오프라인으로 제공하는 '코인원블록스'의 가상화폐 시황판 <사진제공=코인원>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가상화폐를 비롯한 블록체인 기반 금융 서비스를 오프라인 공간에서 제공하고, 전문가들의 상담 등을 받을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온라인 거래소 등으로 한정됐던 가상화폐의 공간이 오프라인으로 넘어오며 한 단계 진화했다는 평가다. 

은행이 영업점을 운영하듯이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세계 최초로 오프라인 서비스 매장인 '코인원블록스'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여의도 IFC몰 인근에 위치한 코인원블록스는 온라인상에서 이뤄지는 코인원의 모든 서비스를 오프라인에서 동일하게 제공하는 공간으로, 고객들이 가상화폐 정보습득, 전문가 상담, 비트코인 ATM을 통한 거래 등을 현장에서 직접 경험하며 이용할 수 있다.

코인원블록스는 눈에 보이지 않는 가상화폐 관련 궁금증을 해결하고 직접 체험해보고자 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공간으로, 세계 첫 블록체인 4D 존이라는 설명과 같이 보고, 만지고, 소통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서, 안전하고 투명한 오프라인 시스템을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보다 신뢰감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코인원블록스에서 고객들은 대형 전광판을 통해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코인원에서 거래 가능한 총 6종의 가상화폐 시황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전문적 지식을 갖춘 어드바이저(adviser)들과의 상담을 통해 가상화폐 거래 관련 궁금증을 해결 할 수 있다.

또한, 보안성이 강화된 USB형태의 가상화폐 전자지갑인 하드월렛을 체험해보고 구입할 수 있으며, ATM을 통해 비트코인 거래가 가능하다.

블록체인 기반 가상화폐 등 금융 서비스를 오프라인으로 제공하는 '코인원블록스'에서 고객들이 상담 을 받고 있다. <사진제공=코인원>

이외에도, 국내 최고 수준의 블록체인 기반의 핀테크 전문가가 상주하여 관련 기술 및 정책, 블록체인 기반의 금융의 미래에 대한 심도 있는 상담이 가능하며, 라운지와 회의실을 활용해 블록체인 관련 다양한 만남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코인원블록스 오픈을 통해 고객중심의 서비스로 시장을 선도하고 건강한 가상화폐 문화와 생태계를 만들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회사의 비전에 대해서는 “향후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미래 금융을 창조하는 회사로 발돋움 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인원은 이번 여의도점 오픈을 시작으로 향후 코인원블록스를 전략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며, 고객 커뮤니케이션 및 브랜딩 채널로 다양하게 활용할 예정이다.

코인원블록스는 서울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2길 37 S-Trenue 빌딩 3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제대로된세상 2017-09-11 15:33:28
신났구만 사기꾼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