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 스팀, 스트리밍 시스템 '리모트 플레이' 추가
상태바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 스팀, 스트리밍 시스템 '리모트 플레이' 추가
  • 최명진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9.06.18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팀에 시간적, 공간적 제한을 넘어선 새로운 스트리밍 시스템인 '리모트 플레이'를 가 새롭게 추가됐다.

스팀의 개발사인 밸브는 지난 14일 스팀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게임 스트리밍 시스템 '홈 스트리밍'을 개선한 '리모트 플레이'를 선보였다.

리모트 플레이는 같은 네트워크를 공유하고 있는 기기에서만 이용이 가능했던 기존 홈 스트리밍에 비해, 네트워크 망을 공유하고 있지 않더라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에 유저들은 리모트 플레이를 통해 공간적 제약을 넘어 인터넷만 원활하다면 언제 어디서든 게임을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리모트 플레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게임이 설치된 PC에서 스팀에 접속한 후 플레이 할 모바일, 콘솔 기기에 동일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간단한 인증 코드 입력을 통해 기기 간 페어링이 이뤄진다.  

다만, 마이크로소프트의 'X클라우드'나 구글의 '스태디아' 같은 클라우드 기반 스트리밍 서비스와 달리 리모트 플레이는 게임이 설치된 기기가 실행되고 있어야 한다.

최명진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