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제무풍, 투자부담 낮은 ‘신중동 더퍼스트’ 기숙사
상태바
규제무풍, 투자부담 낮은 ‘신중동 더퍼스트’ 기숙사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9.05.22 09:5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의 강도 높은 주택 규제 정책으로 아파트 투자에 대한 매력이 많이 줄어들고 있는 가운데, 상대적으로 규제에서 자유로운 수익형 부동산을 찾아나서는 투자자들이 늘고 있다.

수익형 부동산의 대표주자라고 할 수 있는 오피스텔은 지난해 1월부터 강화된 전매제한 규제로 투자 수요가 감소했고, 300실 이상의 오피스텔은 인터넷 청약을 의무화하면서 청약열기도 한풀 꺾인 추세다. 이에 투자자들은 이러한 규제에서 보다 자유로운 수익형 부동산을 찾고 있다. 

그러면서 지금까지 아는 사람들만 투자를 해왔던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가 수익형 부동산의 틈새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올해 3월 경기도 안양시에서 분양한 안양 아이에스비즈타워센트럴 지식산업센터 기숙사의 경우 306실이 계약 시작 5일 만에 완판됐으며, 지난해 6월 경기 화성시에서 분양한 금강펜테리움 IX타워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 역시 계약 시작 1주일 만에 완판되는 등 투자자들의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부동산 시장에서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는 신규 분양 물량이 적고, 이는 적은 공급량으로 이어져 나오는 매물 또한 적어 일반 투자자들이 접할 기회가 드문 상품이다. 이에 따른 부동산 규제도 적어서 최근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진 상황이다.

이런 가운데, 주목할 만한 신규 지식산업센터 기숙사가 분양중이다. 경기 부천시 신흥로 284번길 23 일대에 들어서는 ‘신중동 더퍼스트’는 공장과 상업시설, 기숙사를 갖춘 지식산업센터로, 지하 1층~지상 13층, 1개동 규모의 단지로 지어지며, 제조형 특화 지식산업센터 및 근생시설, 기숙사를 갖추게 된다. 

단지 10~13층에 걸쳐서 입주기업 임직원 등의 주거편의를 위해 기숙사 180실이 조성된다. 인근 중동과 상동에 있는 오피스텔의 약 89%가 준공된지 10년 이상된 노후 오피스텔로 신규 상품으로 이동이 기대된다. 서울은 물론 부천지역의 오피스텔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로 가격경쟁력을 확보하여 투가지가 높다. 또한, 신중동 더퍼스트 내 근무자를 포함한 사업장 인근 상근인구 약 15000명을 배후수요로 둔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단지는 신중동역 일대의 중심상업지역의 편리한 생활인프라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이다.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이마트, 부천시청, 은행, 우체국 등 시설을 이용하기 쉽고, 부천중앙공원, 길주공원, 옥산공원 등이 가깝다. 기숙사 입주민들의 편리하고 쾌적한 주거생활이 가능할 전망이다. 

경인지역 산업단지 중 가장 서울과 인접한 부천공업지역 중에서도 진입로 맨 앞자리에 위치한  신중동 더퍼스트는 사업지 인근 △오정일반산업단지 △대장산업단지(예정) △오정물류단지(예정) △상동영상단지(예정) 등이 이미 입주를 진행했거나 계획하고 있는 등 공장이 많아 임대수요가 풍부하다는 장점이 있다.

신중동 더퍼스트는 기존 지식산업센터 기숙사 입지에서 보기 드문 지하철 7호선 신중동역의 역세권 단지로, 이를 통해 서울 온수역까지 약 9분, 강남 논현역까지 약 45분 만에 닿을 수 있다. 또한 경인고속도로(부천IC), 외곽순환도로(중동IC) 등을 통한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이 우수하고 김포공항, 인천항 등과도 30분 대에 갈 수 있어 광역교통망 이용도 쉽다. 

신중동 더퍼스트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부천시 길주로 284, 신중동역 헤리움 메트로타워 201호에 위치해 있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신중동 더퍼스트 홍보관 2019-05-22 12:02:32
대표문의 및 상담예약: 032) 203 - 5226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