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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제한 다이어트, 어떻게 하는 걸까…"실패하기 어렵다"

기사승인 2019.04.23  16:3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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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KBS 방송화면 캡처)

체중 감량을 원하는 이들에게 시간제한 다이어트가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많은 이들이 체중 감량에 신경 쓰고 있다. 많은 방법을 통해 체중 감량을 시도하고 있는 가운데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시간제한 다이어트다.  조영민 서울대병원 교수에 따르면 시간제한 다이어트의 관점은 '무엇을 얼마나 먹느냐'가 아닌 '언제 먹느냐'에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시간제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생체시계를 바로잡는 것이 중요하다. 식사 시간 조절을 통해 밤 12시간 동안 공복을 유지하며 수면 3시간 전 금식에 들어가는 것. 또한 자정부터 새벽 4시를 포함해 최소 7시간 수면을 취하는 것이 시간제한 다이어트의 핵심이다. 이처럼 운동이나 식이요법 없는 간단한 방법에 많은 이들 사이에서는 "실패하기 어렵다"라는 우스갯소리도 나오고 있다.

한편 미국 임상 영양학 저널에 따르면 생체 시간 중 늦은 시간 음식물을 섭취하는 것이 체지방을 늘리는 중요 원인으로 지목됐다.

정지오 기자 viewerscokr@gmail.com

<저작권자 © 녹색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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