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Amundi(아문디)자산운용, ‘USD 초단기채권 펀드’ KB국민은행에서도 판매 개시
상태바
NH-Amundi(아문디)자산운용, ‘USD 초단기채권 펀드’ KB국민은행에서도 판매 개시
  • 황동현 기자
  • 승인 2019.04.23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Amundi자산운용 (대표이사 박규희)은 잔존만기 180일 내외의 달러 표시 초단기 채권에 투자하는 ‘USD 초단기채권 펀드’를 19일부터 KB국민은행에서도 판매개시 했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금융시장 변동성 확대 가능성과 글로벌 경기둔화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던 올 1월 25일 출시되었으며, 호흡이 짧으면서 상대적 고금리를 보이는 미달러표시 초단기 채권을 편입해 변동성을 최소화하는 전략을 구사한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 포인트다.

펀드 듀레이션을 짧게 가져가 금리 인상을 방어하기 좋은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짧은 환매주기(5영업일 환매 지급)로 환금성을 극대화 했다는 장점도 지니고 있다.

문영식 NH-Amundi자산운용 전무는 “올 초 3.9조였던 국내 채권형 펀드 설정액이 4월 들어 4조원을 넘었으며, 채권형 펀드로의 자금 유입은 지속되고 있다” 며, “대표적인 안전자산인 달러에 투자를 희망하는 고객, 위험자산과 상관관계가 낮은 자산으로의 포트폴리오 분산이 필요한 고객들에게 적합한 펀드” 라고 말했다.

 

 

황동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