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KT·LGU+ 등 ICT기업, 영화 ‘어벤져스 : 엔드게임’ 개봉 맞춰 ‘히어로 마케팅’ 이벤트 봇물
상태바
SKT·KT·LGU+ 등 ICT기업, 영화 ‘어벤져스 : 엔드게임’ 개봉 맞춰 ‘히어로 마케팅’ 이벤트 봇물
  • 정두용 기자
  • 승인 2019.04.15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 15일 ‘아시아 팬 이벤트’ 독점 생중계...SK브로드밴드, 독점 제작 아이언맨 피규어 제공
KT, 5G 커버리지 지도 구현 이벤트에 어벤져스 캐릭터 사용...LG유플러스, 히어로 AI 스피커 출시
<어벤져스 엔드게임 포스터> 국내 ICT기업이 올해 최대의 기대작 영화 ‘어벤져스 : 엔드게임’ 개봉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카카오와 SKT·KT·LGU+ 통신사 등 국내 ICT기업이 올해 최대의 기대작 영화 ‘어벤져스 : 엔드게임’ 개봉을 기념해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들고 나왔다.

이는 SF 영화 특성상 AI(인공지능), 5G 등 첨단 기술과 연계해 이미지 제고에 도움이 크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특히, 15일 어벤져스 주요 배우들이 서울에서 ‘아시아 팬 이벤트’를 여는 시점에 맞춰 프로모션을 내놓는 등 홍보에 열을 올리는 분위기다. 

어벤져스 : 엔드게임은 오는 24일 국내 개봉한다.

이날 ‘어벤져스 : 엔드게임’ 국내 행사에는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아이언맨 분), 브리 라슨(캡틴 마블 분), 제레미 레너(호크아이 분) 등 출연 배우들과 케빈 파이기 마블 스튜디오 대표, 안소니 루소, 조 루소 형제 감독 등이 참석했다.

‘어벤져스 : 엔드게임’의 전작인 ‘어벤져스 : 인피니티 워’는 지난해 4월 개봉해 국내에서만 1121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최고의 흥행 성적을 거뒀다.

앞서 나온 어벤져스 시리즈 3편의 작품 중 두 작품이 10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이번에 개봉하는 초대형 마블 히어로 영화에 대한 대중의 기대감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이번 작품은 지난해 10주년을 맞은 마블 스튜디오가 내놓는 마지막 '어벤져스'다.

카카오, '어벤져스 엔드게임' 아시아 팬 이벤트 독점 생중계...한국 최초 상영회도 개최

카카오는 자사 콘텐츠 플랫폼인 ‘카카오페이지’를 비롯해 Daum앱, 카카오톡#탭(샵탭), 카카오TV 등 전 채널이 통해 15일 오후 7시30분부터 진행되는 ‘어벤져스 : 엔드게임’ 아시아 팬 이벤트를 전 세계에 독점 생중계한다.

영화 개봉일인 24일 당일에는 지난 해에 이어 또 한번 한국 최초 상영회를 개최한다.

카카오페이지 앱에 열린 ‘어벤져스: 엔드게임’ 작품 홈에 댓글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상영회 티켓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 상영회는 500석 규모로 진행되며 당첨된 이용자들은 한국에서 가장 먼저 ‘어벤져스: 앤드게임’을 관람할 수 있는 혜택을 누린다.

이외에도 15일부터 21일까지 카카오페이지 앱에서 ‘어벤져스: 엔드게임’ 예고 영상을 시청하고, 추천 웹툰을 본 이용자에게 어벤져스 이모티콘을 선착순으로 선물한다.

영화 개봉 이후에는 경품 이벤트와 무비 데이 등 더 강력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진수 카카오페이지 대표는 “카카오페이지는 올해도 마블 스튜디오와 함께 풍성한 프로모션들을 마련했다”며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전세계 기대작인 ‘어벤져스: 엔드게임’을 폭넓은 방식으로 즐길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SK브로드밴드, ‘어벤져스 패키지’ 한정 판매...독점 제작 아이언맨 피규어 제공

SK브로드밴드는 마블 마니아들을 타깃으로 한 ‘어벤져스 패키지’를 15일부터 5월 31일까지 B tv와 옥수수(oksusu)에서 한정 판매한다.

어벤져스 패키지’는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극장 예매권과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토르’ 시리즈 등 마블이 출시한 총 18편의 VOD 중 선호하는 작품을 골라 관람 또는 소장할 수 있는 패키지다.

이번 패키지는 영화 예매권과 VOD 외에 옵션으로 아이언맨 피규어를 선택할 수 있다.

이 피규어는 비스트킹덤(Beast Kingdom)에서 제작한 ‘아이언맨 MK50’ 버전으로, 오직 SK브로드밴드의 ‘어벤져스 패키지’를 통해서만 구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 또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기가 인터넷과 B tv에 신규 가입할 경우 ‘어벤져스 패키지’ 중 ‘어벤져스 관람팩(피규어 제외)’과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특히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총 1100명에게 아이언맨 피규어를 추가로 증정한다.

또한 SK텔레콤 T멤버십 고객은 이달 17일에 진행하는 ‘T Day’ 행사를 통해 기존 대비 더욱 할인된 가격으로 ‘어벤져스 패키지’를 구매할 수 있다.

김혁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트라이브장은 “이번 프로모션은 다양한 콘텐츠 경험을 추구하는 고객의 트렌드에 맞춰 영화 및 VOD 시청에서 더 나아가 마니아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피규어까지 연계한 특별한 시도”라며 “인기 콘텐츠에 대한 고객의 선호 포인트를 찾아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활동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K브로드밴드 제공> SK브로드밴드의 ‘어벤져스 패키지’를 통해서만 구할 수 있는 마블 캐릭터 아이언맨 피규어.

KT, 5G 커버리지 지도 구현 이벤트 ‘캐치 히어로즈’

이통사도 마블 히어로 캐릭터를 활용한 이벤트에 적극 나서고 있다.

KT는 월트 디즈니 컴퍼니의 한국 지사인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손잡고 어벤져스 캐릭터를 활용한 5G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KT는 이 프로모션을 위해 지난 5일 히어로 캐릭터가 등장하는 증강현실(AR) 이벤트 애플리케이션 ‘캐치히어로즈’를 공개했다.

<KT 제공> ‘어벤져스 : 엔드게임’ 캐릭터가 등장하는 증강현실(AR) 이벤트 앱 '캐치 히어로즈'를 실행해 주변에 나타나는 5G 아이템을 찾고 있는 모습.

통신사에 관계없이 누구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와 애플 앱스토어(iOS), 전국 주요 매장에 비치된 안내문의 QR코드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캐치히어로즈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증강현실(AR)을 통해 주변에 스톤 형태의 5G 아이템이 나타난다. 이 5G 아이템을 획득하면 한 장의 히어로 카드가 카드북에 저장된다.

총 140종의 히어로 카드를 모아 카드북을 완성하면 자동으로 ‘미션 완료 이벤트 응모권’이 부여된다.

히어로 카드는 ‘어벤져스: 엔드게임’에 등장하는 아이언맨, 캡틴마블, 토르 등 마블 히어로들과 빌런 타노스의 이미지를 사용했다.

카드 종류에 따라 숨겨진 지역과 범위가 다르게 설정되어 있다. 예를 들면 히어로 카드 중 40종은 KT 5G 커버리지 지역에서만 나타난다.

KT는 전 국민과 함께 가장 앞선 KT 5G 커버리지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KT 5G망 구축 정도를 이번 이벤트를 통해 보여줌으로써 재미와 유익 두마리 토끼를 잡겠다는 전략이다.

LG유플러스, ‘U+AI_어벤져스’ 출시...몰입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차세대 AI스피커

LG유플러스는 ‘어벤져스 : 엔드게임’이 개봉하는 시점에 맞춰 몰입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차세대 AI스피커인 ‘U+AI_어벤져스’를 출시한다.

새로운 형태의 AI스피커 출시를 위해 국내에서 사랑 받고 있는 캐릭터인, 아이언맨, 헐크, 토르, 캡틴 아메리카 등 마블 IP를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기존 AI스피커가 음성인식을 기반으로 음악 듣기, 날씨, 라디오 등 청각적인 재미를 제공했다면 신제품은 생동감 있는 마블의 3D 캐릭터를 활용, 시각적인 만족감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마블 히어로 캐릭터가 들어있는 보여주는 AI스피커 개발을 위해 월트디즈니 컴퍼니의 한국 지사인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마블 IP(지적 재산권)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자신이 좋아하는 마블 캐릭터를 AI스피커 디스플레이 대기화면에 설정하여 감상할 수 있으며, 마블 관련 퀴즈 서비스를 통해 캐릭터를 수집할 수 있어 기존의 AI스피커가 제공하지 못했던 새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U+AI_어벤져스’ 스피커에는 네이버의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가 탑재된다. LG유플러스는 네이버와 제휴를 맺고,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가 탑재된 ‘프랜즈+’, ‘프랜즈+미니’ 등의 AI스피커와 IPTV 셋탑박스 등 총 285만대의 디바이스에 AI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