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조양호 회장, 가족들에게 남긴 마지막 유언 "가족과 협력해 사이좋게 이끌어나가라"
상태바
故 조양호 회장, 가족들에게 남긴 마지막 유언 "가족과 협력해 사이좋게 이끌어나가라"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9.04.12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8일 미국에서 폐질환으로 별세한 고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마지막 유언으로 "가족들이 잘 협력해서 사이좋게 이끌어나가라"는 말을 남겼다.

조양호 회장의 임종을 지킨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은 12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하며 이같이 밝혔다.

조 회장은 대한항공 KE012편으로 이날 새벽 4시 42분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했다. 장남 조원태 사장과 차녀 조현민 전 대한항공 전무가 같은 비행기로 함께 귀국했다.

고 조양호 회장

조 사장은 "마음이 참 무겁다"며 "임종만 지키고 왔는데 앞으로 가족들과 협의해서 일을 하겠다"고 말했다.

조 회장의 부인 이명희 전 일우재단 이사장과 장녀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은 먼저 한국에 도착했다.

한진그룹은 서울 신촌 세브란스 병원에 빈소를 마련해 이날부터 16일까지 5일간 회사장으로 진행한다.

석태수 한진칼 대표를 장례위원장으로 하는 장례위원회를 구성했으며 조문은 이날 정오부터 가능하다.

발인은 16일 오전 6시이며, 장지는 경기도 용인시 하갈동 신갈 선영이다.

한진가 신갈 선영은 대한항공 교육원 인근에 자리 잡고 있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