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창립 40주년 기념... 1200명 요가인 모여 ‘요가말라’ 진행
상태바
롯데백화점 창립 40주년 기념... 1200명 요가인 모여 ‘요가말라’ 진행
  • 양현석 기자
  • 승인 2019.04.09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요가 프로젝트 ‘요가말라’...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야외 요가공연
롯데백화점이 창립 40주년을 맞아 잠실에서 요가말라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은 지난 2014년 열린 요가말라 행사 모습.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1200 요가인의 축제가 펼쳐진다.

롯데백화점은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오는 4월 14일 잠실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에서 글로벌 요가 프로젝트 ‘요가말라’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요가말라’란 세계의 평화를 위한 나눔과 실천을 바라는 마음으로 요가인들이 일 년에 한번 모이는 글로벌 축제로, 몸과 마음을 단련하며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것들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함께 수련한다는 의미를 가졌다.

롯데백화점은 고객들에게 창립 40주년을 알리고, 최근 지속 성장하고 있는 애슬레저 시장에 대한 고객 관심을 반영해 롯데백화점만이 선보일 수 있는 색다른 창립 이벤트를 선보이기 위해 이번 ‘요가말라’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

이번 행사에는 약 1200명의 요가인들이 모일 것으로 예상되며, 야외 요가 클래스 및 축하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롯데백화점은 이번 행사를 국내 최고권위를 가진 정통 요가원인 ‘요가쿨라’와의 협업을 통해 페스티벌의 공신력과 전문성 둘 다 강화했다.

대표 행사 내용으로는 행사 당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까지 글로벌 요가말라 프로젝트에서 진행하는 ‘요가 공연’이 진행돼 약 20분간 요가 전문가들이 펼치는 퍼포먼스가 진행돼 요가인들에게 수준 높은 요가 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180분간 12명의 전문 강사들의 요가 시연을 통해 약 1200명의 참가자들이 ‘108 수리야 나마스카라’ 등 요가 관련 일련의 동작을 진행하는 요가 클래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더불어, 요가 공연 및 요가 프로젝트가 끝난 후에는 가수 홍진영, 버스킹팀 등이 참여해 축하 공연을 선보이며 요가 페스티벌을 마무리하는 축하 공연을 진행한다.

또한,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잠실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에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롯데백화점 자사편집샵 ‘피트니스스퀘어’, ‘만두카’ 등 요가 관련 24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플리 마켓’이 진행된다. 더불어, 동물성 성분을 사용하지 않는 ‘비건버거’, ‘100% 착즙 디톡스 주스’, ‘들기름 파스타’ 등 채식 요가인들을 위한 음식 메뉴 등도 판매 예정이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이번 페스티벌의 테마를 ‘초록의 숨(Green Breath)’로 정해 행사 당일 쓰레기 발생 제로화 캠페인을 진행해 행사장 내 쓰레기통을 운영하지 않고, 엘포인트(L.POINT) 이벤트 부스에서는 참여고객 대상으로 ‘스포츠 보틀’ 등 환경 보호 물품들을 증정해 이번 페스티벌을 단순 요가 행사가 아닌 다음 세대를 위한 환경 보호 페스티벌로 만들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4월 13일까지 롯데백화점 문화센터 및 엘포인트(L.POINT) 사이트에서 접수를 받고 있으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사전 접수는 2만원, 현장 구매는 2만5000원이다.

롯데백화점 김대수 마케팅본부장은 “롯데백화점 창립 40주년을 맞아 고객들에게 색다른 이벤트를 선보이고자 이번 ‘요가말라’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며, “환경 보호를 위한 캠페인도 함께 진행해 단순 요가 행사가 아닌 다음 세대를 위한 의미 있는 페스티벌이 될 수 있게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