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력원자력, ‘원전 안전성 강화 및 유지·보수 로드맵’ 수립... "원전 운영, 예측 가능성 높인다"
상태바
한국수력원자력, ‘원전 안전성 강화 및 유지·보수 로드맵’ 수립... "원전 운영, 예측 가능성 높인다"
  • 양도웅 기자
  • 승인 2019.04.02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력원자력이 원전 안전성 강화를 위해 2030년까지 1조7000억원 규모의 원전 설비 투자를 진행하는 로드맵을 수립했다고 2일 밝혔다.

한국수력원자력이 원전 안전성 강화를 위해 2030년까지 1조7000억원 규모의 원전 설비투자를 진행하는 ‘원전 안전성 강화 및 유지·보수 로드맵’을 수립했다고 2일 밝혔다. 

특히 원전 중견·중소기업의 예측 가능한 사업 운영을 위해 매년 1월 향후 10년간의 설비투자 계획을 한수원 전자상거래 홈페이지에 공개하기로 했다.

한수원은 지난 1월 경남, 경북, 호남 등 5개 지역에서 원전기업지원센터 권역별 설명회를 개최해 원전 중견·중소기업의 경영 애로 사항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업체들은 원전 생태계 유지를 위해서는 가동 원전에 대한 안전투자 확대와 예측 가능성 확보를 위한 장기투자 로드맵이 마련될 필요가 있다고 요구했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은 “원전의 안전성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설비투자 사업을 진행할 것”이라며 “향후 10년간 매년 설비투자 계획을 공개함으로써 원전 관련 기업들의 사업 참여에 대한 예측 가능성을 높여 원전산업 생태계 활성화와 안정적인 기업 운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한수원은 이밖에도 원전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90여개 협력중소기업과 동반성장협의회를 구성해 연구개발 및 해외 판로개척 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양도웅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